반응형

2022/06/30 12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환자 50% 달성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환자 50% 달성 DSMB 통과 카나리아바이오(대표이사 나한익)는 602명 모집 목표로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3상 환자모집이 50%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이번 글로벌 임상3상은 아르헨티나, 벨기에, 브라질, 캐나다, 칠레, 체코, 헝가리, 이탈리아, 한국, 멕시코, 폴란드, 스페인, 대만, 인도, 루마니아 그리고 미국까지 16개 국가 160개 사이트에서 환자 모집 중이다. 국내는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고려대 안암병원, 그리고 국립 암센터가 글로벌 임상3상에 참여 중이다. 회사는 2022년 말까지 임상3상 환자 모집을 마무리하고 2023년에는 중간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진스랩,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진단키트 개발

진스랩,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진단키트 개발 70분내 검사 결과 확인 가능 GC(녹십자홀딩스)의 자회사인 분자진단 전문기업 진스랩(대표 장욱진, 장평주)이 70분만에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진단키트(GCdiaTM Monkeypox Virus Detection Kit)를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진스랩은 자체 생산 효소와 다중중합효소연쇄반응(multiplex PCR)기술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신속하게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만을 특이적으로 검출하는 제품을 만들었다. 회사측은 경쟁사 대비 단축된 검사시간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의 분석적 민감도와 특이도가 높다는 것을 다양한 성능시험을 통해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번에 개발된 키트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속해있는 올소폭스바..

대웅제약, 연세대 원주의대 청각재활연구소와 협약

대웅제약, 연세대 원주의대 청각재활연구소와 협약 난청 치료제 개발 줄기세포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29일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청각재활연구소(이하 연세대 청각재활연구소)와 난청 치료제 개발을 위한 줄기세포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연세대 청각재활연구소는 국내 유일의 전주기적 청각 연구소로 난청 진단, 치료 및 연구에 특화됐다. 나노입자로 자극된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형태의 난청 치료제로 급성 난청의 주 원인인 손상된 유모세포를 치료하는 비임상 연구에서 성과를 확인해, 오는 2024년 임상1상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임상 1상 시료 제작을 위한 편도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의 세포은..

현대약품,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 임상

현대약품,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 임상 수분량 91.5% 개선 입증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을 통해 기능성 화장품 랩클의 ‘랩클 프레스티지 펩타이드20 크림’(이하 크림)에 대한 보습력을 입증했다. 현대약품은 최근 안면 및 전박 부위에 피부 이상 소견이 없는 30~55세 여상 지원자 20명을 대상으로, 크림 제품 1회 사용 전후 피부 상태에 대해 측정했다. 시험 결과, 1회 도포 후 보습력은 24시간 지속됐으며, 피부 속 수분량은 91.53% 개선, 피부 결(거칠기)은 최대 5.81% 감소, 피부 윤광은 50.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원자들이 작성한 주관적 설문평가에서는 피부결, 건조함 개선 등에서 지원자의 94%가, 제품 사용성에 관..

한독, 2022년 신입 및 경력 직원 공개 채용

한독, 2022년 신입 및 경력 직원 공개 채용 7월 12일까지 한독 홈페이지에서 지원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2022년 신입과 경력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한독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확인 및 지원이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12일까지다. 한독은 병의원 전문의약품 영업(MR) 공채뿐 아니라 진단사업실 영업, E-commerce 온라인 영업, 경영기획/전략, 재무, Business Development, Market Researcher, R&D, 생산, 품질 부문 등 다양한 부서의 신입과 경력 직원을 선발한다. 병의원 전문의약품 영업 공채 지원 대상은 2022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를 포함한 4년제 대졸 이상 또는 2022년 상반기 전역 예정 장교 및 전역 장교이며 전공에 제한 없..

한올바이오파마, ‘HL161’, 미 임상3상 돌입

한올바이오파마, ‘HL161’, 미 임상3상 돌입 美 중증근무력증 글로벌 임상 한올바이오파마의 미국 파트너사 이뮤노반트(Immunovant)가 피하주사형 자가면역치료제로 개발중인 ‘HL161(이뮤노반트 코드명 IMVT-1401)’의 중증근무력증 임상 3상을 개시했다. 이뮤노반트의 모회사인 로이반트 사이언시스(Roivant Sciences)는 지난 28일 분기 보고서를 통해 이와 같은 사실을 밝혔다. 이번 임상 진입 소식에 따라 ‘HL161(물질명: 바토클리맙, batoclimab)’의 글로벌 임상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이뮤노반트는 지난 해 갑상선안병증을 적응증으로 진행된 HL161 임상 2b상을 통해 일부 환자에서 LDL 콜레스트롤 증가 현상이 관측되자 환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경남제약, ‘락토톡’ 브랜드 신제품 3종 출시

경남제약, ‘락토톡’ 브랜드 신제품 3종 출시 제주용암해수로 코팅한 제주 유래 유산균 경남제약(대표 홍상혁)이 국내 최초 제주용암해수 미네랄 코팅 특허기술을 적용한 건강기능식품 유산균 브랜드 ‘락토톡’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락토톡 생유산균+C’, ‘락토톡 생유산균+피부’, ‘락토톡 생유산균+면역’ 3종이다. 제주용암해수 미네랄 코팅 특허 기술을 적용해 위액과 담즙액에 대한 생존율을 증가시켜 섭취 안정성을 높인 제품이다. 1포 당 제주 백년초(보검선인장) 열매, 제주 감귤 요거트, 제주 보리누룩, 제주 감귤 막걸리, 제주 감귤 김치, 제주 감귤, 제주 푸른콩(청태) 등 제주 유래 유산균 7종이 다양하게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기 분변 유래 균주 2종, 김치 유래 유산균, 모유 유래..

오가논 코자정, 신규 보험코드로 변경 안내

오가논 코자정, 신규 보험코드로 변경 안내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자사의 고혈압 치료를 위한 오리지널 로사르탄 제제 코자정과 코자정 100밀리그램(로사르탄칼륨)1의 7월 말 기존 보험코드 만료를 앞두고, 의료현장에서 처방 및 조제의 혼선을 방지하고자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으로 신규 보험코드로의 변경 안내와 함께 코자정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오가논 코자정은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 치료제로, 고혈압 및 고혈압을 가진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병에 대한 국내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1997년 국내 출시 이래 25년 동안 의료현장에서 꾸준히 신뢰받으며 처방되고 있다. 코자정은 지난해 MSD로부터 오가논으로 분사하면서 올해 2월 오가논 보험코드가 등재..

JW크레아젠, 닥터바이오와 '사이토카인' 위탁판매

JW크레아젠, 닥터바이오와 '사이토카인' 위탁판매 임상 시료 위탁생산(CMO) 사업도 나서 JW신약 산하 연구법인 JW크레아젠은 의약품시료 전문 유통기업인 닥터바이오와 연구개발용 사이토카인에 대한 위탁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닥터바이오는 JW크레아젠이 자체 제조한 사이토카인을 국내 바이오기업과 연구·교육기관 등에 공급한다. 사이토카인(Cytokines)은 인체에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이물질이 침투하면 이에 대항하기 위해 몸속 세포들이 분비하는 면역반응 물질이다. 사이토카인은 과도하게 활성화하면 각종 면역질환을 일으키는 등 인체에서 여러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신약, 체외진단키트 연구·개발(R&D)에 활용된다. JW크레아젠은 자사의 세포치료제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효율·고순도..

GC녹십자, 개인맞춤형 소프트웨어 출시

GC녹십자, 개인맞춤형 소프트웨어 출시 투약 순응도 개선으로 출혈률 감소 GC녹십자는 국내 혈우병 환자용 개인맞춤형 소프트웨어 ‘WAPPS-HEMO(왑스-헤모)’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내 제약사 가운데 이와 같은 제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WAPPS-HEMO’는 GC녹십자의 혈우병 치료제 ‘그린진에프’와 ‘그린모노’를 처방하는 의료진이 환자의 약동학적 프로파일을 예측해 적절한 투여 용량 및 간격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환자는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예측된 혈중 응고인자 수치를 확인해 주도적으로 질환을 관리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GC녹십자가 캐나다 대학 2곳(맥마스터대학 및 워터루대학)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들 대학이 보..

시지바이오, 에스테틱 뷰티 온라인몰 ‘바이에뷰’ 오픈

시지바이오, 에스테틱 뷰티 온라인몰 ‘바이에뷰’ 오픈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공식 에스테틱 온라인몰 ‘바이에뷰(BI.E.BEAU)’를 정식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온라인몰 오픈을 시작으로 고객 접점을 넓히고 B2C 유통망을 더욱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바이에뷰는 바이오 에스테틱 뷰티(Bio Aesthetic Beauty)의 약자로, 시지바이오의 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에스테틱 및 뷰티 라인 제품들을 독점 판매한다. 현재 바이에뷰에서는 시지바이오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 및 생산한 가슴마사지기 벨루나(BELUNA)와 LED 미용기기 이지엘 마스크(Easy L Mask), 이지엘 헤어(Easy L Hair)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다른 제품 라인들..

7월부터 공공심야약국 전국 169곳 시범사업

7월부터 공공심야약국 전국 169곳 시범사업 정부예산 16억 투입....약사회, 효율성확보 만전 7월부터 전국에서 지자체 시행 심야약국을 포함해 공공 심야약국 169곳이 본격 가동된다. 공공심야 약국은 정부의 지원을 받아 전국에서 취약시간대 약사의 의약품사용 적정성 검토와 중재 및 복약상담을 통한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위해 필요하다는 취지에 따라 정부의 예산지원으로 시범사업으로 올 연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대한약사회 정현철 부회장은 29일 기자 브리핑을 통해 시범사업 현황과 향후 계획 등을 발표했다. 정부 예산지원은 16억원 규모로 시범사업에는 최종적으로 61곳 약국의 참여가 확정됐다. 지역별로는 도심형 공공심야약국 52곳, 비도심 9곳이 신청한 약국을 중심으로 참여한다. 신청 약국을 기준으로 선정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