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21 11

다케다제약, ‘해피 투게더 심포지엄’ 성료

다케다제약, ‘해피 투게더 심포지엄’ 성료 유전성 혈관부종 조기 진단 논의 한국다케다제약은 지난 17일, 18일 양일간 유전성 혈관부종(HAE, Hereditary Angioedema)에 대한 최신 진단 및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해피 투게더 심포지엄(HAEppy Together Symposium)’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희귀질환인 유전성 혈관부종의 조기 진단 및 가족 검사로, 국내외 보건의료전문가들의 의학적 지견 및 최신 진단, 치료 사례들이 공유되었으며, 그와 관련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첫째 날인 17일에는 ‘유전성 혈관부종의 조기 진단 및 가족 검사’를 주제로 다양한 발표 및 토의가 진행됐다. 행사의 좌장을 맡은 서울대학교병원 강혜련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라이트펀드’, 2022년 1차 연구비 지원사업 통합공고

‘라이트펀드’, 2022년 1차 연구비 지원사업 통합공고 7월 초 ‘2022 RFP 온라인 설명회 진행 글로벌헬스기술연구기금 ‘라이트펀드’(대표 김한이)가 중저소득국의 건강 불균형을 초래하는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백신, 치료제, 진단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제품개발 연구비(Product Development Award, PDA)’와 중저소득국의 디지털헬스 활용 현황과 수요를 파악하는 ‘근거생성연구비(Evidence Generation Award, EGA)’를 지원한다. 이번 공고(Request for Proposal, RFP)는 라이트펀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8월 16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제품개발연구비는 중저소득국에서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으로 발생하는 미충족 의료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백신, 치료제,..

SK바이오사이언스, 의∙약학 전문 메디컬 조직 구축

SK바이오사이언스, 의∙약학 전문 메디컬 조직 구축 ‘Medical Affairs실’ 신설.. 메디컬 디렉터 영입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의·약학 전담조직을 신설해 국내외 사업 전략의 경쟁력을 높인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의∙약학 및 학술 담당부서인 ‘Medical Affairs실’을 20일부로 신설하고, 담당 임원으로 다국적 제약사인 한국화이자 출신의 김혜영 MD(사진.Medical Director)를 영입했다고 21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신설한 Medical Affair 실은 R&D 프로젝트에 대한 의학적 방향성을 수립하고, 학술적 관점에서 의약품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데이터를 구축하는 한편, 의약품의 축적된 정보를 대내외에 전달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 전문성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노보 노디스크, 노디트로핀 Talk2Grow 심포지엄

노보 노디스크, 노디트로핀 Talk2Grow 심포지엄 소아 환자 성장호르몬 치료 연구 결과 공유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6월 10일~11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소아내분비과 전공의 및 교수를 대상으로 진행한 노디트로핀 Talk2Grow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마쳤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양일간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소아 내분비과 전공의 및 교수 약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디트로핀의 10년 이상의 리얼월드근거(RWE, Real World Evidence) 연구 및 실제 임상에서의 케이스 발표와 성장호르몬 치료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번에 다뤄진 노디트로핀 리얼월드근거(RWE) 연구에는 두 건의 연구가 포함되었다. 첫 번째는 NordiNet®..

비보존, 약물 중독 치료제 VVZ-2471 임상 1상

비보존, 약물 중독 치료제 VVZ-2471 임상 1상 분당서울대병원서 건강한 성인 남성 82명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기업 비보존(대표이사 이두현)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사의 두 번째 신약 파이프라인인 VVZ-2471의 국내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건강한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VVZ-2471 경구제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평가를 위한 제1상,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위약대조, 단회 및 반복 투여 단계적 증량 임상시험’은 건강한 성인 남성 82명을 대상으로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VVZ-2471은 진통 효능과 더불어 모르핀과 같은 약물 중독에 효과를 보이는 경구용 신약 후보물질이다. 모르핀 중독의 치료와 예방 효과 및 모르핀 사용 중지에 따른 금단..

현대사료, 바이오 사업 본격 진출

현대사료, 바이오 사업 본격 진출 카나리아바이오로 사명 변경 현대사료(대표이사 나한익)는 지난 17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카나리아바이오’로 사명변경과 문현욱 부사장 사내이사 선임 안건 등을 원안대로 처리했다. 이번 사명변경은 제약 바이오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회사 관계자는 관계회사 간 협력을 통해 바이오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이를 통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앞서 현대사료는 신약개발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하는 정관변경 안건을 5월 4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처리하였다. 또한, 현대사료는 바이오 사업 본격진출을 위해 나한익, 이창현 각자 대표이사 체제에서 나한익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 빠른 의사결정 구조를 바탕으로 바이오 사업 진출 ..

경기도약, 무자격자 의약품 판매 약국 11곳 청문

경기도약, 무자격자 의약품 판매 약국 11곳 청문 재발방지 서약 및 청문 절차 후 재점검 예고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지난 20일 무자격자에 의한 의약품 판매 등 위법행위가 확인된 약국 11곳을 대상으로 청문절차를 진행했다. 약사지도위원회와 윤리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청문 절차는 지난 4월부터 5월 초까지 도내 150여개 약국에 대한 현장점검결과를 토대로 채증자료에 대한 분석과 확인을 통해, 무자격자 의약품 판매 등 위법사례가 확인된 11개 약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약사지도위원회는 지난달 25일 과거 재발방지 서약 등 주의경고에도 불구하고 올해 점검에서 또다시 위법행위가 확인된 11개 약국에 대해서는 별도 통보나 청문절차 없이 국민권익위원회에 고발조치를 하였다. 이번 청문회에는 1..

제약바이오협회·KRPIA ‘2022 윤리경영 아카데미’

제약바이오협회·KRPIA ‘2022 윤리경영 아카데미’ 부정경쟁방지법·컴플라이언스 주요 이슈 진단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윤리경영 인식을 고취하고, 변화된 정책 등 최신동향을 파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회장 오동욱)와 지난 17일 ‘2022 제약산업 윤리경영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아카데미에는 국내외 제약바이오기업 자율준수관리자와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CP) 담당자 약 43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의약품 판매질서 관련 약무정책 동향(여정현 보건복지부 약무정책과 사무관) ▲이해충돌방지법과 청탁금지법(부경복 TY법률사무소 변호사) ▲제약사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들이 알아야 할 부정경쟁방지법 ..

강스템바이오텍,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3분기 임상 재신청

강스템바이오텍,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3분기 임상 재신청 골관절염 치료제 1/2a상 임상시험계획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20일 골관절염 치료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의 1/2a상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신청을 자진취하 후 3분기 내 재신청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자진취하는 첨생법(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지원에 관한 법률안) 시행 이후 임상시험용 의약품에 대한 세포은행 구축과 관련하여 자료보강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앞서 식약처는 강스템바이오텍에 외래성 바이러스 부정시험 결과를 추가로 요청했으며, 이는 임상시험에 사용되는 시험약물이 세포은행을 이용해 제조되는 경우에도 품질과 안전성이 동일하며 과학적으로 위험요소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것으로 알..

유한양행, 창립 제96주년 맞아

유한양행, 창립 제96주년 맞아 혁신신약으로 글로벌 제약 50대 기업진입 목표 국내 대표적인 장수 제약기업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올해 6월20일 창립 96주년을 맞는다.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6월 20일 오전 대방동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96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조욱제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유한 100년사 창조를 불과 4년 앞둔 지금, 유일한 박사님의 숭고한 창업이념을 다시 한번 되새시고 ‘Great Yuhan, Global Yuhan’ 이라는 회사 비전 달성을 통해 우리 모두 유한 100년사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힘차게 나아가자.” 며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을 경험하면서 신약개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우리는 새삼 다시 깨닫게 되었다.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

약사회, 약 자판기 조건부 실증특례 전면 거부

약사회, 약 자판기 조건부 실증특례 전면 거부 부당. 위법한 실증특례 사업 실질적으로 저지할 것 약자판기가 결국 규제샌드박스 심의위를 통과했고, 약사회는 약사직능을 걸고 이 사업과 전면전을 벌일 기세다. 20일 정부는 22차ICT규제 샌드박스심의위를 열고, 약 자판기 조건부 실증특례를 부여했다. 약사회는 즉각 정부 결정을 강력 규탄하고, 부당하고 위법한 결정이라고 선언하며 8만약사의 의지를 통해 이를 저지하겠다고 천명했다. 약사회는 입장을 통해 "논란이 될 때마다 대면원칙 훼손, 기술과 서비스의 혁신성 부족, 소비자의 선택권 역규제, 의약품 오투약으로 인한 부작용 증가, 개인 민감정보 유출, 신청기업 중심의 영리화 사업모델과 지역약국 시스템 붕괴 유발 등 약 자판기로 인해 발생할 것이 분명한 문제점을 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