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15 21

보령,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영문판 발간

보령,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영문판 발간 작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ESG경영 성과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ESG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ESG경영이란 매출성과만을 판단하던 전통적 가치와는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같은 비재무적 요소를 경영에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지속가능보고서는 보령 홈페이지(http://www.boryung.co.kr/index.do)를 통해 게재됐으며, 2021년 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 창출한 사회적 가치와 관련 성과를 수록했다. 특히, 국내 이해관계자 뿐 아니라, 해외 이해관계자와도 보령의 ..

제넨셀, 국내 첫 대상포진치료제 임상 환자모집

제넨셀, 국내 첫 대상포진치료제 임상 환자모집 총 6개 병원서 동시 진행, 연내 투약 완료 목표 제넨셀은 개발 중인 대상포진 치료제 후보물질 ‘ES16001’의 제2a상 임상시험 환자 모집을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제넨셀은 지난 10일과 14일, 순천향대 부천병원과 고려대 안산병원에서 각각 의료진 및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담당자 등과 임상 개시모임(Initial meeting)을 완료하고 환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외에 경희대 강동병원, 건국대병원, 한양대병원, 국립중앙의료원 등의 임상기관에서도 조만간 순차적으로 환자 모집이 이뤄질 예정이다. 국내에서 대상포진 예방 백신 및 대상포진 후 신경통(PHN) 치료에 대한 임상시험은 다수 진행되고 있으나, 대상포진 자체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임상은 이번이 ..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지원 업무 협약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지원 업무 협약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14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신관에서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 여성 골다공증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동아에스티는 협약에 따라 골다공증 치료제 ‘테리본 피하주사’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지원한 대상자들을 심사해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들은 최대 1년 치 분량의 테리본 피하주사를 지원받게 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도움이 필요한 불..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APACRS 참가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APACRS 참가 전 세계 안과 전문의 대상 혁신 기술력 선보여 전 세계 안과 전문의 대상 최신 안과 의료기기 및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대표 성종현)가 지난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34회 아시아·태평양백내장굴절수술학회 국제학술대회(이하 2022 APACRS)에서 백내장 수술을 위한 최신 의료기기 및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KSCRS)가 공동 주최한 이번 2022 APACRS는 코로나19가 발발된 2019년 이후 처음 진행된 대면 학술대회로, APACRS 국제학술대회가 한국에서 개최된 것은 약 10년 만이다.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는 ‘혁신(Inovation)’을 주제로 한 전..

동국제약, 에필바이오사이언스 업무협약

동국제약, 에필바이오사이언스 업무협약 유망신약 개발 위한 공동연구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신약 개발 과제의 공동 연구 추진을 위해 에필바이오사이언스(대표이사 김정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이달 10일(금),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동국제약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동국제약과 에필바이오사이언스의 공동 관심 분야의 유망 신약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콜레스테롤 대사 저해제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비임상 효능시험과, 약물전달 시스템(DDS), 제품 상용화, 허가 및 마케팅 등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공동위원회를 구성하여 후보 물질의 발굴 및 도출, 특허 및 권리 확보, 라이선스 아웃(기술 수출) ..

바디텍메드, 치료약물농도감시(TDM) 시장 진출

바디텍메드, 치료약물농도감시(TDM) 시장 진출 진단키트 3종 수출허가 획득 차세대 현장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13일 식약처로부터 치료약물농도감시(Therapeutic drug monitoring, TDM) 진단키트인 ‘AFIAS Free Anti-Golimumab‘ ‘AFIAS Trastuzumab’ ‘AFIAS Bevacizumab’ 3 종에 대한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바디텍메드가 수출허가 승인을 받은 TDM 진단키트는 총 10종으로 확대됐다. 이번에 승인 받은 TDM 진단키트 3종은 자가면역치료제와 항암치료제 투여에 따른 이상 반응을 확인하고 치료제의 안정성과 적절한 투여량을 감시하는데 사용된다. AFIAS Free Anti-Golimumab은 류마티스 관절염,..

노바티스 키스칼리, HR+/HER2- 전이성 유방암 유효성

노바티스 키스칼리, HR+/HER2- 전이성 유방암 유효성 전체생존기간 혜택 및 삶의 질 개선 입증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진행성∙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키스칼리(성분명: 리보시클립)’가 MONALEESA-2 3상 임상 연구의 새로운 분석 결과, 전체생존기간(Overall Survival, OS) 혜택및 보다 나은 증상 관련 삶의 질(symptom-related Quality of Life)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분석 결과는 지난 6월 3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ASCO 2022)에서 발표됐다. MONALEESA-2 3상 임상연구에 대한 새로운 탐색적 분석 결과에서 키스칼리와 레트로졸 병용요법은 폐경 후 HR+/HER2- 전이성 유방암 환자의 1차..

동아제약, ‘SAVE 2 SAVE’ 캠페인 벽화 그리기

동아제약, ‘SAVE 2 SAVE’ 캠페인 벽화 그리기 130여명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실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11일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어린이 가그린 ‘SAVE 2 SAVE’ 캠페인 벽화 그리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어린이 가그린SAVE 2 SAVE 캠페인은 어린이 가그린 수익금을 활용해 멸종 위기 동물 보호 기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어린이 구강건강과 함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지켜 자연과 인류의 공존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동아제약은 SAVE 2 S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서울대공원 동물원 벽화 그리기 및 도색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벽화..

암젠, ‘암젠 본 아카데미 2022’ 성료

암젠, ‘암젠 본 아카데미 2022’ 성료 최신 골다공증 치료 지견 공유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인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지난 9일 국내외 골다공증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골다공증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암젠코리아 본 아카데미 2022(Amgen Korea Bone Academy 2022)’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암젠코리아 본 아카데미’는 매년 국내 골다공증 전문가와 전세계 석학들이 모여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올해는 ‘골다공증의 장기지속관리(Long-term Management of Osteoporosis)’를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아카데미의 좌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내분비내과 이유미 교수가 맡았으며,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내분..

헬릭스미스, ‘제12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 참가

헬릭스미스, ‘제12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 참가 ㈜헬릭스미스가 14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제12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헬릭스미스는 세포유전자치료제 GMP 생산시설 CGT Plant(Cell & Gene Therapy Plant)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소개하고 파트너십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은 경연전람이 주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후원하는 의약품 분야의 대표 행사다. 경기도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헬릭스미스는 부스를 운영, 자사의 CDMO 사업, 원료사업, 건강기능식품 사업 등을 전반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바이오 의약 개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 설립한 세포유전자치료..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1 TOP5 공개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1 TOP5 공개 심사위원단, 멘토단, 투자기관 통한 홍보 및 투자 연계 차세대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을 한데 모으는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1'의 TOP5가 선정됐다. 스타인테크(대표 문경미)는 지난달 총 3주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접수된 총30개의 팀 중, 5개 팀이 심사위원단 및 멘토단을 통해 선발됐다고 13일 밝혔다. 여기에는 △신약 개발 △진단 △의료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등의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이 다양하게 포진했다. 멘토단장을 맡은 김용주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이번 시즌에 신청한 팀들 중에는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창업한 곳들의 면면이 두드러졌다”며 “30개 팀 중 절반 이상이 차별화 포인트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

비알디, 고양이 생애 주기별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비알디, 고양이 생애 주기별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동물 영양 및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인 비알디코리아(대표 김학관)는 국내 최초로 고양이 생애주기별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분석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비알디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반려견의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결과를 발표한데 이어 금번 고양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결과를 발표하면서 동물 마이크로바이옴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북대 수의대 조호성 교수 연구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비알디코리아는 고양이의 생애 주기에 따른 장내 미생물의 변화 양상을 확인하고 분석했다. 국내 고양이 150여두의 분변을 통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결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콜레스테롤 증가와 관련되어 있거나, 유해균이라고 알려진 수돌리그라널럼(Subdolig..

한올바이오파마,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지원

한올바이오파마,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지원 치료 플랫폼 개발기업 '뉴다이브' 와 협약 한올바이오파마가 발달장애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원격 사회성 치료 프로그램 및 맞춤형 인공지능(AI)을 개발하는 뉴다이브(대표 조성자)와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발달장애란 나이에 따라 이뤄져야 할 발달이 성취되지 않은 상태로, 전체 소아의 5~10%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대다수의 치료 프로그램이 보험적용이 어렵고 치료 시간이 길어 시간과 경제적 부담이 높다는 단점이 존재했다. 여기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면 치료가 어려워지면서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치료 접근성이 급격히 낮아진 상황이다. 뉴다이브는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리얼월드데이터’를 활..

시지바이오, ‘자연가슴솔루션’ 공개

시지바이오, ‘자연가슴솔루션’ 공개 지방이식 생착률 85% 도달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시지바이오가 주최하는 의료진 대상 글로벌 에스테틱 웨비나(Global Aesthetic Webinar)를 통해 가슴마사지기 벨루나(BELUNA)와 SVF(Stromal Vascular Fraction, 기질혈관분획) 전자동 추출기기 셀유닛(CELLUNIT)을 결합한 ‘자연가슴솔루션’을 공개했다. 시지바이오는 최근 ‘셀유닛과 벨루나를 통한 효과적인 가슴 지방이식(Effective Breast fat grafting with Cellunit&Beluna)’을 주제로 한 글로벌 에스테틱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연자를 맡은 성기수 원장(청담 쥬넥스의원)은 전 세계 의료진들에게 ..

이루다, 미국 FDA 510K 승인...기술력 입증

이루다, 미국 FDA 510K 승인...기술력 입증 고주파 전기수술기 '아큐트론(ACUTRON)'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 대표 김용한)는 고주파 전기수술기인 아큐트론(ACUTRON™)과 전용 전극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510(k)(시판전 신고) 승인을 받았다고 1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아큐트론'은 지난해 3월 일본 PMDA, 4월 유럽 CE MDD 인증을 받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이미 검증이 완료된 의료기기이다. 금번 FDA 승인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수 있게 되었다. 아큐트론은 섬세한 시술이 요구되는 미세조직 시술에 최적화된 전기수술 장비로 피부, 안과를 비롯한 다양한 병과에서 활용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현재 일본 의료기기 전..

보령, 의료정보포털 ‘브릿지(BR!dge)’ 전면 리뉴얼 오픈

보령, 의료정보포털 ‘브릿지(BR!dge)’ 전면 리뉴얼 오픈 의사전용 정보플랫폼 ‘브릿지2.0’ 공개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자사 의료정보포털인 ‘브릿지(BR!dge)’를 전면 리뉴얼한 ‘브릿지2.0(http://www.br-idge.co.kr)’을 13일 공개했다. 브릿지2.0은 최신 의학 논문 뿐 아니라, 의료 및 병원 운영 관련 정보, 의약품 정보, 국내외 학회 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보령의 의사 전용 정보 플랫폼이다. 지난해 11월, 보령에서 처음 선보인 브릿지는 영상·이미지 기반의 정보 플랫폼으로, 텍스트·게시판 중심의 의사전용포털에서 벗어나, 다양한 의료 정보를 시각적으로 알기 쉽게 전달해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개편은 브릿지 오픈 이후 첫 리뉴얼 작업으..

다나허그룹 생명과학 7개사 전시회 공동 참가

다나허그룹 생명과학 7개사 전시회 공동 참가 제17회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 의료용, 산업용, 상업용 등 다양한 장비 및 부품과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다나허(Danaher)그룹의 한국 법인인 다나허코리아(회장 신해청)가 코펙스(COPHEX) 2022 (제17회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에 참가한다. 싸이티바, 벡크만쿨터 등 그룹 내 생명과학 분야 주요 7개 계열사와 최초로 공동 참가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다나허코리아는 글로벌 바이오 업계를 선도하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나허코리아는 지난 4월 출범 1주년을 맞이하며 그룹 내 계열사 간 협력 강화를 강조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최초로 그룹 내 주요 생명과학 분야 계열사들과 함께 이번 전시회에 공동 부스를 마련, 크로마토..

GC셀,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수상

GC셀,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수상 GC셀(대표 박대우)은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가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GDWEB Design Awards)’에서 제조 부문 위너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는 GDWEB에서 주관하는 국내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시상식이다. 출품작의 심미성, 조형성, 사용성, 디자인 전략, 창의성 등을 평가해 디자인이 가장 우수한 작품에 위너프라이즈를 수여한다. GC셀은 지난해 합병 후 세포치료제 기업으로서 정체성과 사업 방향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게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특히, 첫페이지에서 기업의 주요 사업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동아제약,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베트남 런칭

동아제약,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베트남 런칭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베트남에 진출했다고 14일 밝혔다. 파티온은 베트남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Shopee)와 라자다(Lazada)에 입점했다.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동아제약은 파티온의 베트남 진출을 기념해 베트남 호치민에서 현지 유통 관계자, 연예인 및 유명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이 참석한 런칭 행사를 진행했다. 현장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파티온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다. 수출 주요 제품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의 핵심 성분으로 개발한 화장품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과 ‘이지 솔루덤 마스크팩’, ‘노스캄 리페어 겔크림’ 등이 있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

삼양홀딩스 ‘크로키’, 글로벌 학회에서 우수성 입증

삼양홀딩스 ‘크로키’, 글로벌 학회에서 우수성 입증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 2022’에서 리프팅 효과 발표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의 리프팅 실 브랜드 ‘크로키’가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크로키’는 대상의 특징을 빠르게 스케치하는 미술 기법에서 유래한 브랜드명으로 선을 이용해 얼굴 윤곽을 빠르고 자연스럽게 잡아준다는 의미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영준 대표)은 현지 시간 기준 3일부터 5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 임카스) 2022’에 참가해 크로키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알리고 시술법을 소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24주년을 맞이한 임카스는 세계 3대 미용성형학회 중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