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05 13

심평원 대구지원,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 참가

심평원 대구지원,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 참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구지원(지원장 윤중한, 이하 ‘대구지원’)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대구광역시와 메디시티 대구가 함께 주관하는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에 참여했다. 대구지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민들이 ‘우리지역 좋은병원 찾기, 손쉬운 병원·약국 찾기, 내가 먹는 약 한눈에(DUR)’ 등 ‘건강정보’앱 활용 방법을 안내해 건강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보건의료 분야 관계자를 대상으로 ‘청구오류 사전점검 서비스, 요양기관 개인정보보호 서비스, 보건의료빅데이터 개방 시스템’의 시연 및 홍보 활동을 펼쳤다. 참가 의료기관 대상으로는 지표연동자율개선제도, 기관별 지표관리방안 및 맞춤형 진료정보를 제공하고, 진료..

◆의약정책 2022.07.05

GC녹십자웰빙, ‘2022 한국식품과학회’ 참가

GC녹십자웰빙, ‘2022 한국식품과학회’ 참가 호흡기 특허 유산균 연구 발표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GC녹십자웰빙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더욱 강조되고 있는 호흡기 면역 균형과 유산균 보충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4년간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 ‘GCWB1001’에 대한 연구 결과도 공개할 예정이다. 'GCWB1001'는 김치에서 자체 분리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Lactobacillus plantarum)’ 균주다. 이 균주의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알러지 또는 천식 완화’에 도움을 ..

천호엔케어, ‘여름엔 바다, 혜택을 받아!’ 프로모션

천호엔케어, ‘여름엔 바다, 혜택을 받아!’ 프로모션 다양한 제품 할인가에 판매..이벤트도 실시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모아 ‘여름엔 바다, 혜택을 받아!’ 프로모션을 오는 8월 10일까지 천호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천호엔케어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4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귀한 원료로 만든 ‘천심본’ 라인, 엄선한 원료를 진하게 담은 건강즙 ‘프리미엄’ 라인,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스틱 제품군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천호엔케어의 스테디셀러 ‘흑마늘 프리미엄’, 어린이를 위한 ‘튼튼쑥쑥 녹용홍삼’과 지난달 출시한 ‘오미자 프리미엄’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천호몰 회원이라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 금액에 따..

마크로젠, 10x지노믹스와 ‘공간전사체 분석’ 웨비나

마크로젠, 10x지노믹스와 ‘공간전사체 분석’ 웨비나 7일, 정은실 전문가·서울대병원 최홍윤 교수 연사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 이수강)이 공간전사체 분석(Spatial Transcriptome)을 주제로 한 무료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는 미국 바이오테크 선도기업 10x지노믹스(10x Genomics)의 정은실 전문가와 서울대학교병원 핵의학과 최홍윤 교수를 연사로 초청하여 진행된다. 주제는 공간전사체 분석 플랫폼인 ‘10x Visium(비지움) 소개’와 ‘공간전사체 분석의 임상연구 적용’이다. 공간전사체 분석법은 단일 세포 분리나 RNA(리보핵산)의 추출 없이 조직 내 세포의 위치 정보와 유전자 발현 정보를 동시에 분석할 수 있는 연..

GC녹십자, 연세대 K-NIBRT 사업단과 업무협약

GC녹십자, 연세대 K-NIBRT 사업단과 업무협약 우수 바이오 인력 양성 교육 및 협력 모델 구축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4일 연세대학교 융합과학기술원 K-NIBRT사업단(단장 이진우 국제캠퍼스 부총장)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4년간 ▲바이오의약품 전반에 관한 신규 채용인력 양성 ▲플랫폼 제조 기술에 특화된 맞춤형 재직자 교육 ▲미래 비즈니스 모델에 필요한 협력 연구 모델 구축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의 성장을 위한 학위 과정의 구축 ▲교육과정 개발 운영의 자문 및 상호 강사 인력 교류 등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GC녹십자 허은철 대표는 “GC녹십자는 그동안 임직원 역량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이번 K..

DK헬스케어-필립스코리아-예손병원, MOU

DK헬스케어-필립스코리아-예손병원, MOU MRI분야 공동 연구∙협력 의료영상장비 유통 전문 기업 DK헬스케어㈜(대표이사 이준혁)가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이사 김동희), 관절·수지접합 전문병원 예손병원(병원장 임수택, 김진호)과 영상의학 분야 발전 목적의 MRI 공동 연구 및 협력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4일 예손병원에서 체결된 이번 협약은 DK헬스케어와 필립스코리아가 필립스의 3.0T 디지털 MRI(인제니아 3.0T CX Q)를 도입한 예손병원을 ‘필립스 MRI 레퍼런스 센터’로 선정하여 병원과 활발한 임상활동 및 의료 서비스 발전을 위한 협력이 이루어지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를 위해 3사는 ▲MRI 데이터를 통한 임상 ..

제16대 김우경 가천대 길병원장 취임

제16대 김우경 가천대 길병원장 취임 4일 오후 가천홀서 개최 가천대 길병원은 4일 오후 병원 가천홀에서 이태훈 의료원장 등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대 김우경 병원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 병원장은 취임사에서 “가천대 길병원과 재단을 대한민국 최고로 발전시켜 오신 설립자 이길여 회장님의 따뜻한 카리스마를 늘 가슴에 되새기며 병원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 병원장은 병원을 경영함에 있어 ‘신나게 일하는 병원 문화’를 주요 가치로 꼽았다. 그는 “병원의 중심은 환자이고, 직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조직 문화도 그만큼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직원들과 자주 소통하고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의료계 안팎의 위기상황에 대..

오므론헬스케어, ‘3대 만성질환 예방’ 새 비전 발표

오므론헬스케어, ‘3대 만성질환 예방’ 새 비전 발표 2015년‘고잉포제로’에서 한 단계 도약한 비전 오므론헬스케어를 운영하는 오므론그룹이 새 장기 비전 ‘2030 미래를 향한 여정(Shaping the Future 2030)’을 발표했다. ‘2030 미래를 향한 여정’은 자동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 풍요와 개인의 만족이 양립하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데 오므론이 일조할 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따라 헬스케어 사업을 전개하는 오므론헬스케어도 새로운 비전 ‘고잉포제로, 건강한 사회를 위한 예방적 관리(Going for ZERO, Preventive Care for the Health of Society)’를 선포했다. 고혈압으로 인한 심뇌혈관질환 발생 ‘제로’를 목표로 한 ‘Goi..

약바로쓰기운동본부, 국민 의약품 보관 및 사용 실태조사

약바로쓰기운동본부, 국민 의약품 보관 및 사용 실태조사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최창욱, 이하 ‘약본부’)는 국민을 대상으로 ‘의약품 보관 및 사용 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약본부에서는 식약처로부터 수임한 ‘22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1(금)부터 7.3(일)까지 생활낚시박람회(일산 킨텍스)에서 2,6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다. 설문조사 내용은 ▲의약품안전사용교육 이수 여부 ▲의약품 복용 시 용법․용량 준수 여부 ▲부작용 발생 시 약사 및 의사와 상담 여부 ▲의약품 보관장소 여부 등을 골자로 구성했다. 설문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만화로 제작된 약 바로쓰기 십계명 홍보전단지와 기념품(치솔·치약 셋트)이 전달됐으며, 시민들은 만화로 제작된 ..

국제약학대학생연맹 소속 국내․외 약대생 건보공단 견학

국제약학대학생연맹 소속 국내․외 약대생 건보공단 견학 한국 약가제도 소개 및 약무 실습 교육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국제약학대학생연맹(IPSF) 소속 해외 및 국내 약대생 23명이 7월 4일 공단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국제약학대학생연맹은 공중 보건환경 기여, 약학 교육 및 의약업계 직능계발을 목적으로 전 세계 100개 국가의 약학 대학생 및 졸업생 50만여 명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세계보건기구(WHO) 및 세계약사연맹(FIP)와 연합을 맺고 있다. 이번 방문은 국제약학대학생연맹 교환학생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의 약가제도 소개와 약무실습 기회 제공을 위해 진행 되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해외 및 국내 약대생들에게 한국 약가제도의 우수성을 소개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

◆의약정책 2022.07.05

엠디웰, 식이섬유 젤리 ‘아이비웰 더블컷’ 출시

엠디웰, 식이섬유 젤리 ‘아이비웰 더블컷’ 출시 식후혈당상승억제와 체지방 감소효과 대웅제약과 매일유업의 합작회사인 의료영양전문기업 ㈜엠디웰아이엔씨(대표 송광호)에서 체중조절을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공복감 해결과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 젤리 ‘아이비웰 더블컷 샤인머스캣맛’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라이프스타일푸드업체 인테이크가 설문조사 기관인 오픈서베이를 통해 2040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참을 수 없는 식욕과 공복감(52.2%)으로 나타났다. 식단 관리와 공복감 극복의 한 방법으로 적절한 간식 섭취를 통해 공복감을 줄이면서 과식을 막을 수도 있다. 아이비웰 더블컷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식후 혈당상승 억제 기능성을 인정받은 ..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 46명 배출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 46명 배출 서울시 지역약국 실무실습 공동협의회(공동대표 서울시약사회장 권영희, 경희대약대학장 임동순)는 46명의 프리셉터를 배출했다. 공동협의회는 3일 서울시약사회 대회의실에서 2022년도 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46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프리셉터 교육은 지난 2013년부터 실시해 현재까지 총 593명의 약국 프리셉터를 배출했다. 권영희 공동대표는 “보건소, 식약처, 복지부 등 공직에 지원하는 약사수가 점점 줄고 있다. 약사정책 담당자들이 한약사로 대체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약사로서의 다양한 분야의 경험은 개국약사로서 역량을 키우는데 큰 밑거름이 된다. 프리셉터 교육 시 선배약사로서 약국 개설 단계부터 겪게 될 다양하고 많은 경험들..

경기도약, 대한약사회와 약 자판기 대책 숙의

경기도약, 대한약사회와 약 자판기 대책 숙의 대관라인 재편 필요..일부 자성의 목소리도 경기도약(회장 박영달) 회장단, 분회장과 대한약사회가 약 자판기 현안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지난 7월 1일 저녁 개최된 이날 모임은 약 자판기 시범사업 승인을 저지하지못한 것에 대한 사과와 함께 회원들의 쓴소리를 경청하고 향후 대책 마련을 위해 지부와 일선 분회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최광훈 회장은 “과정이야 어찌되었든 결과적으로 회원들에게 심려와 부담을 끼쳐드린데 무한 책임을 느끼며 사과드린다”면서 “시범사업이 승인되었지만 향후 전개과정에서 약사회 대처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자리를 마련했고 가감 없는 의견을 개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대약 조양연 부회장의 경과보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