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14 7

에이티센스, 세계 최대 공보험 시장인 영국 NHS 진출

에이티센스, 세계 최대 공보험 시장인 영국 NHS 진출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 공급 파트너쉽 체결 생체신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에이티센스(대표이사 정종욱)는 영국 국민건강서비스(National Health Service, 이하 NHS)와 자사의 패치형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AT-Patch) 공급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에이티센스는 영국 내 주요 병원 및 NHS에 등록된 약 1,978곳에 에이티패치를 공급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아 영국 공공 의료기관 진출 기회를 갖게 된다. 국내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 제조 기업 중 영국 공공 의료시장에 진출한 회사는 에이티센스가 최초이자 유일하다. NHS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공공 기금을 지원받는 의료 서..

올림푸스한국,지엠메디칼과 업무협약

올림푸스한국, 지엠메디칼과 업무협약 내시경 감염관리 디지털 통합 설루션 도입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의료기기 감염관리 전문기업 지엠메디칼(대표 임명한)과 내시경 감염관리 디지털 통합 설루션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의료 현장에서 내시경이 보다 안전하게 사용되고 체계적으로 관리될 수 있게 실시간 이력관리가 가능한 내시경 감염관리 통합 설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설루션은 바코드와 RFID 인식 방식으로 의료 내시경의 시술 일자, 시술 항목, 감염 관리 수행 의료진, 세척 및 소독 시간, 내시경 및 소독기의 일련번호 등 모든 정보의 이력을 실시간으로 병원 서버에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어 감염관리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개선했다. 또한 ..

신테카바이오, ‘RDscan’ 논문 국제저널 게재

신테카바이오, ‘RDscan’ 논문 국제저널 온라인판 게재 NGS 기반 유전체 염기서열 변이 보정 알고리즘 연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는 자체 개발한 유전 변이 정확도 보정 알고리즘 ‘알디스캔(RDscan, Read Depth Scanning)’ 성능평가 연구 결과가 SCIE급 국제 저널 '컴퓨테이셔널 바이올로지(Computational Biology)' 온라인판에 게재되었다고 14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기존 유전 변이 검출 알고리즘의 오류를 보정하여 변이 검출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킨 ‘알디스캔’을 신규 개발했다. 알디스캔은 표준 유전체 염기서열에 정리된 리드뎁스(Read Depth)들의 분포를 고려하여 위양성 변이를 보정하는 방법으로 정확도를 향상시킨 NGS(Next Generat..

광주심평원, 광주의약 5단체·전남의사회와 간담회

광주심평원, 광주의약 5단체·전남의사회와 간담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지원장 소수미)은 지난 11일 광주 의약 5단체장 간담회에 이어 12일 전남의사회(회장 최운창)와 주요정책 현장소통 및 다양한 소리 경청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현장의 다양한 소리를 듣고 보건 의료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고 ▲분석심사 선도 사업 ▲입원료 전문심사 ▲지표연동자율개선제 ▲하반기 의료봉사 ▲광주지원 공식 블로그 소통채널 안내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공감의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최근 코로나19 재 확산에 따른 의료현장 실태파악과 함께 의사회를 비롯한 의료계의 빠른 진단검사 및 확산방지를 위한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소수미 광주지원장은 “지역 의료계의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의약정책 2022.07.14

GC녹십자웰빙,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 출시

GC녹십자웰빙,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 출시 국내 최초 호흡기 특허 유산균 국내 최초로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를 함유한 제품이 시장에 출시됐다.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최근 유산균 신제품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에서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가 함유된 유산균 제품이 출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프로비던스 숨맑은 유산균’은 GC녹십자웰빙 유산균 전문 연구소에서 4년간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GCWB1001)와 면역기능 증진 특허 유산균주(GCWB1176)'가 함유된 제품이다. 이와 함께, ▲도라지 ▲프로폴리스 ▲유자에서 추출한 분말이 부원료로 들어있다. 이 제품은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하고 HACCP 인증을 ..

한국비엔씨, 내용고형제 의약품 GMP적합판정

한국비엔씨, 내용고형제 의약품 GMP적합판정 안트로퀴노놀 제조공급능력 확보 한국비엔씨는 지난 3월 4일 식약처로부터 내용 고형제 의약품 제조시설에 대하여 GMP적합판정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하였다. 이어 내용 고형제 GMP적합판정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고한 품목(품목명: 내안정)의 허가(신고)가 이뤄져야 하는바, 6월 10일 품목신고가 완료됐다. 이후, 적합판정서 발급신청을 하였고, 6월 21일 내용 고형제 GMP적합판정서가 최종 발급되었다고 확인해줬다. 2021년 11월 2일 식약처에 신청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실시상황평가 신청후 약 7개월만에 GMP 적합판정서를 발급 받은 것이다. 세종시에 위치한 내용고형제 의약품 제조시설은 경구용 정제와 캡슐제등을 생산할 수 있는 제조시설로 월 2,000~3..

에이피알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임상 2a상 승인

에이피알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임상 2a상 승인 감염병 신약개발 전문기업 에이피알지(대표 최순호)는 경구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APRG64’의 국내 제2a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 후보물질은 용아초와 오배자의 혼합 추출물로, 퀘르세틴(Quercetin), 우르솔산(Ursolic acid), 펜타 갈로일 글루코스(PGG) 등 다양한 유효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원인 바이러스인 ‘SARS-CoV-2’의 RBD(바이러스-숙주세포 수용체 결합 영역) 결합 활성을 억제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다. 현재 후보물질 ‘APRG64’는 인도에서 45명의 환자가 등록되어 임상 2a상 투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카테고리 없음 2022.07.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