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27 13

생물학적제제 배송기준 강화, 후폭풍 거세다

생물학적제제 배송기준 강화, 후폭풍 거세다 당뇨환자단체. 약국가 인슐린 공급 차질 대혼란 생물학적제제 배송기준 강화가 강한 후폭풍을 몰고 오고 있다. 당장 그동안 필요할 때 마다 수시로 소량 주문해 왔던 일선 약국가가 대혼란이다. 당뇨환자에게 인슐린은 매우 중요한 치료제이기 때문에 원할 때 수시로 구매를 할 수 있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게 현실이다. 의약품유통업계가 새로운 배송 기준을 준수하기 위한 시설 투자 및 고정비가 지속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비용 측면에서의 제도적 장치가 전혀 마련되어 있지 않아, 실질적으로 손실을 보고 공급할 수 밖에 없다는 현실적 문제로, 공급횟 수를 크게 줄인게 주요 원인이다. 이로 인해 주요 환자 단체인 대한당뇨병연합 측에서도 민원이 쇄도해, 단체가 직접 담당 ..

메디포스트, 오픈이노베이션 핵심 원천 기술 상업화 시동

메디포스트, 오픈이노베이션 핵심 원천 기술 상업화 스멉셀과 엑소좀 치료제 등 공동 개발 진행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가 오픈이노베이션을 확대키로 했다. 메디포스트는 사내 이노베이션연구팀을 통해 메디포스트가 보유한 우수한 원천기술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기업들과 공동개발에 적극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메디포스트는 차세대 줄기세포 플랫폼, 스멉셀(SMUP-Cell)을 포함한 엑소좀 치료제, 세포유전자 치료제 등의 협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공동 연구할 수 있는 창의적인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발굴 중에 있다. 이는 지난 5월 세포유전자 치료제 CDMO 시장 진출과 함께 새로운 사업을 통한 외형 확장과 핵심 원천 기술의 고도화와 궤를 같이 한다..

천호엔케어, ‘흑마늘강황 프리미엄’ 출시

천호엔케어, ‘흑마늘강황 프리미엄’ 출시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액상형 건강식품 ‘흑마늘강황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흑마늘강황 프리미엄’은 남해안 일대에서 자란 흑마늘과 진도산 강황을 엄선해 사용했다. 생마늘을 첨가물 없이 온도와 습도만으로 숙성시킨 흑마늘과 비옥한 진도 토양에서 자란 강황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흑마늘은 생마늘에 비해 폴리페놀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강황 또한 커큐민, 칼슘, 비타민C 등의 영양을 갖춰 각광받고 있는 원료다. 천호엔케어의 ‘흑마늘강황 프리미엄’은 100% 국산 흑마늘과 강황에 녹용, 홍삼, 참당귀 등 귀한 원료 17가지를 배합한 흑마늘 등 식물혼합추출액을 더했다. 여기에 국산 사과농축액, 사양벌꿀..

약사회약물관리본부, 와파린 약국 안전관리지침 마련

약사회약물관리본부, 와파린 약국 안전관리지침 마련 환자안전위한 조제오류 요소 개선노력 진행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본부장 이모세) 지역환자안전센터(센터장 성기현, 이하 센터)는 26일‘와파린 약국 안전관리 지침’을 배포하고 약국을 대상으로 환자안전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와파린 과량 투여 시 출혈을 일으킬 수 있고, 과소 투여 시 혈전이 생길수 있는 고위험·고주의 약물로서 대한약사회 약화사고 단체보험이나 지역환자안전센터에 접수된 환자안전사고를 통해 심각한 위해 발생 사례가 접수됨에 따라 유사 사례의 재발 방지를 통해 약국을 대상으로 환자안전캠페인을 진행한다. ‘와파린 약국 안전관리 지침’은 △와파린 관련 환자안전사고 주요 사례 및 주의사항 △와파린 약국 안전관리 지침 △고..

심평원,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심평원,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및 지역 유관단체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김미곤), 원주노인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사장 박노광), 원주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이사장 박준영)는 26일「폐자전거 재활용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자전거를 수리할 수 있는 노인 인력을 양성하여 원주시에 버려진 폐자전거를 수거·재생하고 공유자전거로 재활용해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노인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심사평가원은 인건비 지원 및 자전거 수리 장소를 제공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인건비 일부 지원 ▲원주노인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참여자 교육 및 사업운영 ▲원주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는 공공기관과..

◆의약정책 2022.07.27

종근당건강, 간편식 브랜드로 식품사업 진출

종근당건강, 간편식 브랜드로 식품사업 진출 전문 브랜드 ‘테이스틴’ 런칭 15종 라인업 국민유산균 락토핏으로 유명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최근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간편식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식품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종근당건강은 27일 건강 간편식 전문 브랜드 ‘테이스틴(Tasty’n)’을 런칭하고 기능성 영양소를 강화한 밀키트와 스낵 등 제품 15종을 출시했다. 테이스틴(Tasty’n)의 브랜드명은 Tasty(맛)와 Nutrition(영양)을 조합하여 맛과 건강을 모두 갖춘 차별화된 간편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먹는 즐거움으로 채우는 건강 간편식’을 컨셉으로 기존 간편식에 비해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B6, 아연 등 건강 기능성 영양소의 함유량을 높였으며..

한국솔가, 통합몰 ‘솔라이프’ 오픈 기념 타임세일

한국솔가, 통합몰 ‘솔라이프’ 오픈 기념 타임세일 베스트셀러 제품 6종등 총 11종 등 할인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가 통합몰 '솔라이프'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27일 하루 동안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솔라이프’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온라인몰로, 솔가 전 제품, 한국솔가의 노하우로 탄생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소버스’와 북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스 바운티' 까지 총 3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솔라이프 오픈기념 타임세일에는 신제품 밀크시슬 130 (30캡슐)과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을 통합몰 솔라이프 단독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솔가 베스트셀러 제품 6종과 ‘소버스’ 제품 3종 등 총 11종을 할인판매 하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

동아ST,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동아ST,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지난 22일부터26일까지, 전국 중학생 80명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파주시 톤앤무드 스튜디오에서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제 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생중계로 실시됐으며,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우리 주변의 생물다양성, 랜선 함께해요 쓰담 걷기, 친환경 설거지 바 만들기, 랜선 우리동네 생태 모니터링, 환경사랑 골든벨, 친환경 핸드워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웠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5일 동..

휴젤, ‘2022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휴젤, ‘2022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매출액 7% 수준의 적극적인 R&D 투자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자사의 기업부설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주관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사업은 과기정통부가 국내 산업 기술의 질적 성장을 위해 마련한 제도로, 기술혁신 역량이 우수하고 가치 창출 및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선정해 벤치마킹 모델로 육성하고 있다. 우수 기업연구소 지위는 3년간 유지되며, 과기정통부 지정서 및 현판 제공과 함께 정부 포상, 국가연구개발사업 선정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휴젤은 지난 2018년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된 바 있는데, 올해 또 한차례 ..

대원제약, ‘장대원 리본 석류‘ 출시

대원제약, ‘장대원 리본 석류‘ 출시 갱년기 여성을 위한 신제품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장대원 리본[reborn] 석류‘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장대원 리본[reborn] 석류‘는 석류추출물과 은행잎추출물, 비타민D의 3중 멀티 기능성 제품으로 기억력 및 혈행 개선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성 갱년기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여성들에게 좋은 성분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석류추출물이 1,500mg 함유돼 있어 갱년기 및 폐경기 여성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혈행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추출물이 식약처 인정 기준 1일 최대 섭취량(플라보놀 배당체 36mg), 뼈 건강과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케이메디허브, 2022년 33명 정규직 공채

케이메디허브, 2022년 33명 정규직 공채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2022년 1차 정규직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연구직(신약개발, 의료기기, 실험동물모니터링, 의약품품질시험 등 18개 분야) 32명과 ▲일반직(보건관리자 1명)으로 총 33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7월 25일부터 8월 12일 정오 12시까지이며, 채용내용 및 입사지원은 kmedihub.recruiter.co.kr를 통해 확인 및 지원 가능하다. 학력, 연령, 성별 등 편견을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능력 중심의 우수 인재 채용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전형 절차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필기시험 그리고 면접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진영 이사장은..

◆의약정책 2022.07.27

종근당, ‘에소듀오’ 연구결과 국제 학술지 게재

종근당, ‘에소듀오’ 연구결과 국제 학술지 게재 에스오메프라졸 단일제와 비교 임상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최근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듀오’의 속효성과 유효성을 확인한 연구결과가 SCI(E)급 국제 학술지 ‘Gut and Liver’에 게재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연구는 에스오메프라졸과 중탄산나트륨 복합제인 에소듀오와 에스오메프라졸 단일제의 약효와 안전성을 비교하기 위한 4상 임상시험으로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38개 기관에서 진행됐다. 에소듀오는 에스오메프라졸과 중탄산나트륨 성분을 복합한 제품으로 종근당이 2018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속효성 에스오메프라졸 역류성식도염 치료제다. 에스오메프라졸 단일제의 위산분비억제 효과는 유지하면서 복약 후 30분 이내에 혈중 최고 농도에 ..

아.태지역 물류창고 직원 90%, 인력 부족 상황 속 긍정적 변화 기대

아.태지역 물류창고 직원 90%, 인력 부족 상황 속 긍정적 변화 기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제14회 연례 ‘글로벌 물류창고 비전 연구 보고서’ 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 글로벌 물류창고 비전 연구보고서' 결과를 발표했다. 본 보고서는 물류창고 의사 결정권자들의 의사결정 및 비용 지출에 영향을 미치는 동향과 견해에 대해 분석했다. 해당 보고서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물류창고 운영자들이 고객과 근로자 모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인력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물류창고 비전 연구 보고서에는 2022년 1월부터 2월까지 전 세계 1,500명 이상의 물류창고 의사결정권자와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 내용이 포함되었다.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에서는 호주,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