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08 7

허영 영우의약품물류 대표 대통령표창 수상

허영 영우의약품물류 대표 대통령표창 수상 제 1회 여성기업주간 행사...모범적 여성기업인 공적 허영 영우의약품물류 대표이사가 지난 5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 1회 여성기업주간에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허영 대표는 2014년 광주광역시에 광주.전남지역 최초 의약품 물류전문업체인 영우의약품물류를 설립한 이후, 광주전남지역 여성기업인으로서 다양한 경영 혁신을 통해 지속성장을 이어왔으며, 의약품의 원활한 배송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에도 기여해 왔다. 의약품유통 분야에서도 2016년부터 한국의약품유통협회 광주전남지부 이사로서 모범적 도매업 경영으로 원활한 의약품 배송을 통해 기여하였고, 회원사간 협력관계 증진 및 사회참여를 통한 의약품도매업의 위상을 제고했다. 그 결과 영우의약품물류는 ..

이루다, 큐테라와 공급계약 갱신 체결

이루다, 큐테라와 공급계약 갱신 체결 유럽지역 고주파 장비 매출 확대 추진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 대표 김용한)는 미국의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큐테라(Cutera Inc.)와 제품공급 계약을 갱신했다고 8일 밝혔다. 이루다는 큐테라에 유럽 4개국에 대한 고주파 의료기기 시크릿 알에프(Secret RF) 판매권을 추가로 부여하고, 복합의료기기 시크릿 프로(Secret PRO)는 유럽 의료기기 인증(CE-MDR) 완료 후 런칭한다. 지난 6월 FDA 인증을 완료한 복합의료기기 시크릿 듀오(Secret DUO)는 현지 ‘키 오피니언 리더(KOL, Key Opinion Leader)’ 테스트 마케팅을 거쳐 런칭 여부를 결정하기로 합의했다. 금번 큐테라와 공급계약 갱신을 통해 기존 미국..

케이메디허브, 세포 치료제의 비임상 시험 평가

케이메디허브, 세포 치료제의 비임상 시험 평가 조직분포도 평가 지원통한 연구 지원 확대 케이메디허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세포치료제 개발 선도 기업인 ㈜세포바이오 (대표이사 박현숙)의 자연살해세포 (Natural killer cell, NK세포) 기반 면역세포치료제의 생체 내 조직분포 평가를 통한 비임상 시험을 진행한다. 세포바이오의 자연살해세포는 말초혈액에서 유도만능줄기세포 (Induced pluripotent stem cell, iPS) 단계를 거치지 않는 직접 분화 방식의 세포로 강력한 살상능력을 보유하며 면역 조절 능력을 가진 다기능 면역 세포이다. 세포치료제의 투여 부위 및 표적 장기의 지속 기간 및 장기의 체내 분포에 대한 평가는 안전성과 생체 내 활성에 대한 정보를..

◆의약정책 2022.07.08

경기도약,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준비 논의

경기도약,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준비 논의 9월 18일 수원컨벤션센터서 대면 진행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학술위원회(담당 부회장 김진수, 위원장 조지영)는 6일 회관에서 오는 9월 18일 수원 컨벤션센타에서 진행되는 제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개최됐으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고 방역지침이 완화됨에 따라 대면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조지영 학술위원장의 브리핑을 통해 지난 3년간 대회 성과를 공유하고 대회 전반적인 준비과정을 논의했다. 학술 주제 및 슬로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으며, 준비위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학술소위에서 면밀히 검토 후 차기 회의 때..

2022년 제7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2022년 제7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2년 제7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6개성분 관련 제약사는 결과통보 후 30일 이내에 이의신청서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제출할 수 있으며, 제출된 내용은 약제급여평가위원회에서 논의하여 최종 결정하게 된다. ○ 결정신청 약제의 요양급여 적정성 심의결과 품 목 제약사 효능․효과 심의 결과 레이보우정50,100밀리그램 (라스미디탄헤미숙신산염) 일동제약㈜ 편두통의 급성 치료 평가금액 이하 수용 시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엡클루사정 (소포스부비르 /벨파타스비르)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유) 만성 C형 간염 평가금액 이하 수용 시 급여의 적정성이 있음 보세비정 (소포스부비르 /벨파타스비르 /복실라프레비..

대웅제약, 국내 첫 펙수클루 심포지엄

대웅제약, 국내 첫 펙수클루 심포지엄 의료진 대상 ‘WE are the ONE‘ 개최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정’ 출시 후 국내 첫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 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펙수클루(Fexuclue) 런칭 심포지엄 ‘WE are the ONE’을 현장 100여명, 온라인 5,000여명의 의료진 참가 속에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현장 및 온라인 2개 채널, 총 3가지 플랫폼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특히 온라인의 경우 웨비나 및 온라인 의료전문사이트 닥터빌(www.doctorville.co.kr)을 통해 의료진의 상황과 성향에 맞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좌장을 맡은 최명규 가톨릭대학..

휴젤 ‘보툴렉스’, 스페인 품목허가 획득

휴젤 ‘보툴렉스’, 스페인 품목허가 획득 유럽 주요 11개국 허가 획득 완료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6일 스페인 의약품위생제품청(AEMPS, Spanish Agency of Drugs and Health Products)으로부터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Botulax, 수출명 : 레티보(Letybo))’ 50Unit(유닛)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휴젤은 이번 스페인을 마지막으로 당초 목표로 했던 유럽 주요 11개국 품목허가 획득을 마무리했다. 스페인은 앞서 승인을 받은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와 함께 유럽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빅5 국가 중 하나로, 연평균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