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15 9

GC녹십자, ‘뉴라펙’ 당일 투여 임상 승인

GC녹십자, ‘뉴라펙’ 당일 투여 임상 승인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항암요법 치료 후 ‘뉴라펙’ 당일 투여에 대한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국내에서 이와 같은 임상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뉴라펙’은 GC녹십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다. 기존 G-CSF(Granulocyte Colony-Stimulating Factors, 호중구 생성 자극 인자) 제제 대비 반감기를 증가시켜 약효를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이 제품은 항암요법 후 투약해 체내 호중구 수치 감소로 인한 발열 및 감염 등의 부작용을 예방한다. 현재 허가 용법 상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는 항암제 투여 24시간 이후 투약해야 하기 ..

웰스바이오, 폐렴 12종 동시진단키트 개발및 수출

웰스바이오, 폐렴 12종 동시진단키트 개발및 수출 careGENE™ Pneumonia detection kit 웰스바이오㈜는 독자 개발한 폐렴 분자진단키트 ‘careGENE™ Pneumonia detection kit’가 최근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careGENE™ Pneumonia detection kit(체외 제허 22-389호)”는 폐렴 의심 환자의 객담 및 비인두 면봉 검체에서 폐렴을 일으키는 원인균의 핵산을 실시간중합효소연쇄반응법(Real-time PCR)으로 검출하여 폐렴균 감염 여부 진단에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의료기기이다. 본 키트의 분석 시간은 110분 이내이고, 분석 정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성능적으로는 10 copies/reaction(테스트 당 10개의 D..

GC녹십자웰빙, 일본 ‘헬씨나비’와 협약

GC녹십자웰빙, 일본 ‘헬씨나비’와 협약 기능성 원료 기술이전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일본 ‘헬씨나비(Healthy Navi)’와 기능성 원료 ’그린세라-에프(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헬씨나비’는 일본 내 기능성·일반식품 원료의 제품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회사다. ‘그린세라-에프’는 식약처로부터 위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이 원료는 비임상 시험을 통해 항산화, 항염, 위점막 보호 및 위점액 양의 증가 등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 확인됐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위장간 증상 척도 항목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도를 보인 바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GC녹십자웰빙은 ‘헬씨나비’에 ‘그..

경남제약 – 기업노조, 2022 임금 및 단체협약

경남제약 – 기업노조, 2022 임금 및 단체협약 경남제약(대표 홍상혁)은 지난 14일(목) 경남제약 아산 공장에서 자사 노동조합과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서는 경남제약 홍상혁 대표를 비롯해 노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근로자 임금 및 보충 협약 등에 대한 합의가 이뤄졌다. 협약 체결 내용으로는 지난 4월 1차 실무교섭을 시작으로 7월까지 총 15차례에 걸친 합의 끝에 노사 간 합의한 사항이 담겼다. 사측 관계자는 “단체협약이 다소 길어짐에도 불구하고 노사 관계자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원만하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었다”면서 “이번 협약 체결이 노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는 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조 관계자는 “근로조건과 복지 향상을 위해 협..

성남시약사회, 성명통해 약자판기 철회 촉구

성남시약사회, 성명통해 약자판기 철회 촉구 대한약사회에도 로드맵 제시와 강력대응 요구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이사회는 지난 12일 제2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의 성명서를 채택, 발표했다. 이사회는 성명서를 통해 “정부는 약사법을 무시하고 대면투약원칙을 무너뜨리는 약 자판기 실증특례를 즉각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특히, 보건의료정책은 국민건강권과 직결된 문제로, 약의 전문가인 약사들의 의견을 무시한 채, 정부가 일방적이고 졸속적으로 추진할 사안이 아니며, 국민건강과 안전성을 최우선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사회는 또 “정부가 약 자판기 실증특례를 승인한 것은 국민건강권을 포기한 것으로 규정하고, 이를 강력 규탄”하며, “정부의 이같은 일방통행식 정책추진은 규제완화라는 허울 아래 보건의료의..

서울시약사회여약사회, 자문위원 초청 간담회가져

서울시약사회여약사회, 자문위원 초청 간담회가져 약사현안 공유....약사 직능위해 선. 후배간 의견 나눠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7월 14일 코로나 상황 동안 실시되지 못했던 역대 여약사회 임원들인 여약사지도위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모처럼 대면한 역대 여약사회 임원들은 현직 여약사회 지부 및 분회 임원들과 만남을 갖고,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발전하는 여약사회를 위한 조언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약 70여명이 참석했으며, 주요 현안인 화상투약기·약 배달 등에 대해 공유했다.또 여약사회 주요 사업인 소녀돌봄사업, 다제약물관리사업,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내용을 공유했다. 권영희 시약사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약사회가 약자판기와 약배달 ..

키트루다, 조기 및 전이성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 전선 구축

키트루다, 조기 및 전이성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 전선 구축 한국MSD ,삼중음성 유방암 수술 전후 보조요법 적응증 허가 세계적인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MSD의 한국 지사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MSD의 항PD-1 면역항암제인 ‘키트루다 (성분명: 펨브롤리주맙)’가 7월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고위험 조기 삼중음성 유방암(Triple-Negative Breast Cancer, TNBC) 치료를 위한 수술 전후 보조요법 적응증을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1 이로써 키트루다는 지난해 7월 획득한 수술이 불가능한 국소 재발성 또는 전이성 삼중음성 유방암 적응증에 이어, 이번 고위험 조기 삼중음성 유방암 수술 전후 보조요법 적응증에 이르기까지 삼중음성 유방암에 대한 면역항암 치료 전선을 구축했다. 이번..

AI신약개발협의회 발족 ‘협업 생태계’ 조성

AI신약개발협의회 발족 ‘협업 생태계’ 조성 초대 협의회장에 김이랑 온코크로스 대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우연, 이하 AI센터)는 신약개발에 요구되는 AI 기술 발전과 협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13일 ‘AI신약개발협의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김이랑 온코크로스 대표를 초대 회장으로 선임하고 AI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행사 정례 개최, 민관협력 AI 신약개발 연구 프로젝트 추진. 정부 정책담당자 초청 정례 간담회 개최를 핵심 사업으로 정했다. 신테카바이오, 스탠다임, 디어젠 등 22개 국내 AI신약개발기업의 대표 또는 임원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앞으로 AI 신약개발 기업을 대표하는 기구로서 산학연병정 협업 생태계 조성의 한 축을 담당해 나가기로 했다. ..

길로 연구소, 연골 및 뼈 분화 과정 조절 새 단백질 발견

길로 연구소, 연골 및 뼈 분화 과정 조절 새 단백질 발견 ‘네이처 커뮤니케이션’ 7월호에 게재 국내 연구진이 고령화 시대 만성 난치성 골관절질환인 골다공증, 류마티스 관절염 등 다양한 연골/뼈 손실의 치료를 위한 연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새로운 단백질을 발견해 주목을 받고 있다.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가 연구소장을 겸임하는 재단법인 길로 연구소(이하 길로)는 연세대학교, 일본 츠쿠바대학교, ㈜테라젠이텍스 및 ㈜메드팩토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MAST4 단백질이 중간엽 줄기세포(MSC, Mesenchymal Stem Cell)의 연골 세포나 뼈 세포로의 분화를 결정하는 핵심 단백질이라는 것을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 ‘네이처(Nature)’의 온라인 자매지 ‘네이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