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04 24

일루미나, 종양 유전체 연구용 검사 제품 출시

일루미나, 종양 유전체 연구용 검사 제품 출시 전세계 시장 계획...머크 사와 공동 개발 DNA 시퀀싱 및 마이크로어레이(microarray) 기술의 글로벌 리더인 일루미나(Illumina)는 머크(Merck)사와 공동 개발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ext-generation sequencing, NGS) 기반의 연구용 제품인 TruSight Oncology 500 HRD를 미국과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연구용 검사 제품은 현재 NGS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자사의 TruSight™ Oncology 500 제품에 새로운 유전체 시그니처의 분석인 HRD (homologous recombination deficiency: 상동 재조합 결핍)를 추가로 제공한다. ..

대약 여약사위, ‘달리는 국민신문고’ 참여

대약 여약사위, ‘달리는 국민신문고’ 참여 양재동 하나로마트에서 복약상담 진행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여약사위원회(담당 부회장 김은주, 위원장 이성희)는 30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달리는 국민신문고’에 참여했다. 양재동 하나로마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 ‘이동봉사약국’을 설치하여 참여한 여약사위원회는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복용 중인 의약품에 대한 복약지도를 비롯해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김은주 여약사담당 부회장은 “오늘 진행된 여러 상담을 통해 많은 분께 개선점을 찾아드린 데 대해 보람을 느꼈다”고 전하며, “약사직능의 전문성이 많은 분께 필요하다고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을 점차 늘려가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성희 여약사위원장도 “찾아가는..

베르티스, 타깃 단백체 데이터 해석 도구 연구 공유

베르티스, 타깃 단백체 데이터 해석 도구 연구 공유 김상태 CTO 방한해 강연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제21차 한국단백체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단백체 데이터 해석 도구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하는 강연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6월 30일 ‘타깃 단백체학 분석을 위한 딥러닝 및 설명가능한 인공지능 기술(Deep learning and explainable artificial intelligence for targeted proteomics)’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는 베르티스의 미국법인인 베르티스 바이오사이언스의 김상태 최고기술책임자(Chief Te..

한독테바, 프레마네주맙 한국 환자 대상 연구 발표

한독테바, 프레마네주맙 한국 환자 대상 연구 발표 대한두통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한독테바(사장 박선동)는 지난 7월 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한두통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한국의 만성 편두통(Chronic Migraine, CM) 또는 삽화성 편두통(Episodic Migraine, EM) 환자의 편두통 예방 치료를 위한 프레마네주맙의 효능 및 내약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대회에서 발표된 해당 연구 결과, 한국의 만성 편두통(CM) 또는 삽화성 편두통(EM) 환자에서 프레마네주맙 치료는 월별 두통 및 편두통 일수를 감소시키고 반응 환자의 비율을 증가시켰으며, 이는 프레마네주맙의 허가 임상인 HALO CM 및 HALO EM 연구 결과와 비슷한 결과였다. 한국인에서의 본 데이터를 통해..

한국로슈 유방암 치료제 '캐싸일라', 급여확대

한국로슈 유방암 치료제 '캐싸일라', 급여확대 전이성 유방암 넘어 조기 유방암까지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자사의 HER2 양성 유방암 치료제 캐싸일라(성분명: 트라스투주맙엠탄신)가 보건복지부 고시 및 심평원 공고에 따라 침습적 잔존 병변이 있는 HER2 양성 조기 유방암 치료로 지난 7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가 확대됐다고 밝혔다. HER2 양성 전이성 유방암의 2차 이상 치료에 사용되던 캐싸일라는 이번 건강보험 급여 확대로 탁산 및 트라스투주맙을 포함한 선행화학요법을 받은 후 침습적 잔존 병변이 있는 HER2 양성 조기 유방암 환자의 수술 후 보조요법(adjuvant 요법)까지 접근성이 확대됐다. 국내 유방암 환자들은 폐경 후 환자가 많은 서구와 달리 40대 젊은 환자들의 비중이 높다(2017..

바디텍메드, 산업통상자원부 연구개발 사업 선정

바디텍메드, 산업통상자원부 연구개발 사업 선정 융복합 호흡기 질환 치료제 개발 체외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대표 최의열)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고한 2022년도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바이오 분야의 핵심·원천 기술 개발에 대한 집중 지원을 통해 미래 신산업을 육성하고 주력 기간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시행된 이번 사업은 총 388억 규모의 지원 중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사업에 247.5억원이 지원된다. 바디텍메드는 맞춤형진단치료 분야에서 바이오의약품의 흡입형 융복합 제품화 원천기술 개발에 선정되었으며, 주관기관인 라이센텍, 공동연구기관인 분당서울대병원·시드니대학교·오성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함께 신규 엔도라이신 항생제의 네뷸라이저(Nebulizer) 적용을 통한..

머크 , 바이오프로세싱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

머크 , 바이오프로세싱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 바이오프로세싱 엑설런스 어워드 등 3관왕 글로벌 과학기술 선도기업 머크 라이프사이언스가 코리아 바이오프로세싱 엑설런스 어워드 2022(Korea Bioprocessing Excellence Awards 2022)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올 해 머크 라이프사이언스가 수상한 부문은 베스트 바이오프로세싱 서플라이어의 ‘컨티뉴어스 바이오프로세싱’과 ‘다운스트림 프로세싱’, 그리고 ‘올해의 바이오프로세싱 서플라이어’다. 이마팩(IMAPAC)이 주관하는 국제 시상식인 ‘코리아 바이오프로세싱 엑설런스 어워드’는 2014년 이후 각국 정부, NGO, 기업 및 학계 등 100여 곳 이상에서 수백명의 전문가를 초청, 각 부문의 우수 기업을 선정, 시상해 오고 있다. 바이오 분야..

휴젤, 유리공예가 양유완 아트 컬래버레이션 영상 공개

휴젤, 유리공예가 양유완 아트 컬래버레이션 영상 공개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출시 기념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BYRYZN Skinbooster HA)’ 출시를 기념해 유리공예가 양유완 작가와 함께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는 프리미엄 필러 브랜드 ‘바이리즌’의 첫 번째 제품으로, 히알루론산(HA) 성분이 높게 함량돼 피부에 광채 및 수분감을 부여하고 피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휴젤은 섬세한 시술을 요하는 스킨부스터 특성에 맞춰 터치와 케어가 작품의 완성도를 결정하는 유리 공예를 컬래버레이션 영상의 주제로 선정했다. 양유완 작가는 광택이 나는 매끈한 표면의 유리 공..

한국로슈진단, 원숭이두창 PCR 진단 키트 도입

한국로슈진단, 원숭이두창 PCR 진단 키트 도입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지난 6월 22일에 국내에 첫 확진 사례가 발생한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검출을 위한 PCR 검사를 7월 부로 국내에 도입했다. 해당 검사는 연구용 목적으로 국내에 도입되었으며, 로슈는 지난 5월 자회사인 티브 몰비올(TIB Molbiol)과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진단을 위한 세 가지 진단 제품(LightMix® Modular Orthopox Virus, LightMix® Modular Monkeypox Virus, LightMix® Modular Orthopox Virus typing1) 을 개발했다. 이 검사들은 모두 로슈진단의 장비인 LightCycler ® 480 II2 또는 cobas z 4803 분석기에서 검사 가능한..

사노피-엠디스퀘어,양해각서 체결

사노피-엠디스퀘어,양해각서 체결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공동추진 사노피 한국법인(이하 사노피)은 6월 30일, 지난 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한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선정 기업인 엠디스퀘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노피는 만성질환 관리와 예방 정보를 제공하고, 엠디스퀘어는 프리미엄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만성질환 환자들이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향후 론칭될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과의 연계 및 양사 제품의 공동 프로모션 등으로 협력 방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규 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첫 단계로 엠디스퀘어는 사노피 임직원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건강관리 서비스인 엠디케어를 제공한다. 엠디케어는 고령의 만성..

유한양행 국산 폐암 신약 '렉라자' 출시 1주년

유한양행 국산 폐암 신약 '렉라자' 출시 1주년 기념식서 글로벌 진출에 대한 방향 논의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의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이하 EGFR) T790M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인 렉라자 (영문제품명: LECLAZA®, 성분명: 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가 출시 1주년을 맞아 임직원 대상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념식을 통해 유한양행 임직원들은 렉라자 개발부터 출시까지의 과정과 출시 후 1년간 축적해온 성과를 되짚어보고 향후 글로벌 혁신 치료제로 나아가기 위한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이사는 “국산 폐암 신약 렉라자의 출시 1주년을 맞게 돼 감회가 새롭다. 렉라자는 국산 신약 중에서도 ..

비아트리스-세서미 워크숍 열어

비아트리스-세서미 워크숍 열어 엔데믹 시대 가족의 마음 건강 위한 콘텐츠 공개 미국의 최장수 어린이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를 제작하는 비영리단체 세서미 워크숍(Sesame Workshop)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지원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변화 적응에 필요한 사회·정서적 회복을 지원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지난해에 이어 비아트리스-세서미 워크숍 협업으로 제작된 이번 콘텐츠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인도, 중동, 터키 등 전 세계적으로 공개됐다. 새로 제작된 콘텐츠는 분리불안장애, 격리 등을 주제로 부모, 보호자 및 아동들이 팬데믹 기간 동안 경험한 여러 감정을 돌보고, 이에 대한 가족간 긍정적인 대화를 장려하고자 제작됐다. 엘모(Elmo), 그로버(..

‘노숙인의 슈바이처’ 최영아 전문의, 10회 성천상 수상

‘노숙인의 슈바이처’ 최영아 전문의, 10회 성천상 수상 20여 년 동안 노숙인 위한 참 인술 펼쳐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제10회 성천상 수상자로 최영아 서울시립서북병원 내과전문의(52세)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성천상은 JW중외제약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사회에 귀감이 되는 참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 음지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인류 복지 증진에 공헌한 참 의료인을 매년 1명씩 발굴하고 있으며, 올해 10회를 맞았다. 최영아 씨는 ‘의사는 가장 병이 많은 곳에 가야한다’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대학병원의 교수직 제의도 사양하고 20여 년간 노숙인들을 위한 희생과 봉사의 삶을 살면서 생명존중의 ..

대원제약 ‘장대원’ 모델로 ‘오징어 게임‘ 허성태 발탁

대원제약 ‘장대원’ 모델로 ‘오징어 게임‘ 허성태 발탁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의 브랜드 모델로 배우 허성태를 전격 발탁했다. 허성태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한 늦깎이 배우로 영화 ‘밀정’, ‘범죄도시’, ‘신의 한 수’ 등에 출연해 주목 받기 시작했으며, 작년 전 세계에 흥행 열풍을 몰고 온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장덕수 역으로 열연해 세계적인 유명 배우로 발돋움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선역이든 악역이든 가리지 않고 코믹 연기까지 폭 넓게 잘 소화하는 허성태의 팔색조 같은 매력이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탈바꿈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는 장대원의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장대원은 허성태 모델 발탁을 기념해 ..

대웅제약, '참지마요' 5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성료

대웅제약, '참지마요' 5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성료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대학생 봉사단 5기 수료식을 지난 1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 학습자들이 자신이 겪는 질병 증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돕는 대웅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194명의 대학생 멘토로 구성된 5기 봉사단은 사전 교육을 마친 후,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전국 복지관 36곳 및 공동생활 가정의 느린학습자 멘티 178명을 대상으로 1:1 쉬운 글 독서 교육을 주 1회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지난 5개월간 투입된 멘토링 시간은 800여 시간이 넘는다. 특히 5기 봉사단은 독서 교육 외에도 느린 학습자들을 위한 여섯 개의 신..

한올바이오,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앱시토정’ 발매

한올바이오,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앱시토정’ 발매 소화기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 강화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앱시토정’을 발매했다. 앱시토정이 추가되면서 한올바이오파마는 기존 보유한 ‘노르믹스’, ‘바이오탑’ 등 소화기계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된다. 앱시토정 40mg(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은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P-CAB) 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지난 1월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에 허가를 받았다.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치료제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를 위해 널리 사용되던 프로톤 펌프 억제제(PPI)를 이을 차세대 신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프로톤 펌프 억제제 국내 시장 규모는 지난 5년 간 연평균 약 15%의 성장률을 보이며 ..

경기도약, 3기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 강의 오픈

경기도약, 3기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 강의 오픈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지역사회약료 TF(팀장 안화영)가 7월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2개월 일정으로 2020년, 2021년에 이어 소속 회원을 대상으로“제3기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약료 TF는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3일까지 소속 회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신청을 받았으며, 그 결과 총 860명의 회원이 수강신청을 하였다. 이번 강의는 총 15개 강좌로 구성, 임상약학, 의약정보, 의사소통과 협업, 사회약료 실무, 전문약사준비과정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교육 수강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온라인 방식으로 경기도약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2개월 과정으로 회원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수강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역사회..

신테카바이오, 2022 한국단백체학회 참가

신테카바이오, 2022 한국단백체학회 참가 ’NEO-ARS’ 성능평가 결과 공개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제21차 한국단백체학회 연례학술대회(KHUPO 21th Annual International Proteomics Conference)’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단백체학회는 단백체학 관련 국내 인적 자원과 연구 인프라를 활용하여 단백체학 연구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산학연 공동협력체로, 지난 2001년 7월에 결성되었다. 이번 제21차 학술대회는 ‘뉴 바이오헬스를 위한 단백체학(Proteomics for New Bio-Health)’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

충남약사회, 약자판기 저지 총력 대응

충남약사회, 약자판기 저지 총력 대응 2차이사회서 결의대회및 성명서 발표 충남약사회(박정래 회장)는 2022년 7월 2일(토) 오후7시,충남약사회관(3층) 회의실에서 2차 이사회및 약자판기 저지 결의대회를 열었다. 결의대회에서는 문제의 심각성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성명서’를 발표하였으며, 윤광중 부회장의 낭독 및 김병환 감사.지은실 부회장의 구호 제창과 함께 굳은 결의를 다짐하였다. 한편 제2차 이사회에서 논의된 사항으로는 ‘2022년도 비대면 온라인 회원연수교육을 29일간’ 충남약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하기로 하고, 매년 진행하는 시군분회 20여명의 장학생 추천과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의 종합검진 협약 체결등 기타 약사회 현안에 대한 안건을 심의.의결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약사회 박정래 회장을 비롯..

뇌졸중학회, “뇌졸중센터 지역 불균형 개선 시급”

뇌졸중학회, “뇌졸중센터 지역 불균형 개선 시급” 허혈성뇌졸중 환자 20%, 첫 방문 병원에서 치료 못받아 대한뇌졸중학회 배희준 이사장은 7월 1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뇌졸중치료 향상을 위한 병원 전단계 시스템과 뇌졸중센터 현황 및 방향성'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열고 뇌졸중 치료 안전망 확보를 위해 ▲병원 전단계 뇌졸중 환자 이송 시스템 강화 ▲응급의료센터 분포와 같은 전국적 뇌혈관질환 센터 구축 ▲뇌졸중센터 인증사업 지속·확장 등이 시급하다고 호소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대한뇌졸중학회 주최로 국내 뇌졸중치료 현황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효과적인 뇌졸중치료를 위한 정책적 개선 방안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 발표를 맡은 대한뇌졸중학회 이경복 정책이사(순천향의대 신경과)는 “뇌졸중은 국내 주요 사망원인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