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11 11

JW중외제약, '프리브로펜주' 출시

JW중외제약, '프리브로펜주' 출시 이부프로펜 프리믹스 수액 진통제 JW중외제약은 이부프로펜 성분의 프리믹스형 진통제 ‘프리브로펜주 104㎖’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리브로펜주’는 중증도 또는 중증 통증 조절을 위한 마약성 진통제의 보조요법이나 해열을 위한 수액 진통제다. 주성분은 염증 또는 통증을 일으키는 사이클로옥시게나제를 억제하는 이부프로펜으로 400㎎이 함유돼 있다. 특히 ‘프리브로펜주’는 이부프로펜과 생리식염수가 혼합된 수액 백 형태로 개발돼 투약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바이알 제형의 이부프로펜 진통제는 기초수액제에 약재를 섞어 사용해야 했다. 또 이지컷 기술을 적용해 알루미늄 포장의 하단 부위만 개봉해 수액세트를 연결할 수 있다. 통증 조절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6시간 간격으로 30분..

다케다제약, ‘myPKFiT ’ 업그레이드 출시

다케다제약, ‘myPKFiT ’ 업그레이드 출시 혈우병 A환자 PK 기반 개인 맞춤형 치료 도와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이 혈우병A환자의 일상적 예방요법을 위한 개인 맞춤형 치료 가이드 소프트웨어 마이피케이핏(이하, myPKFiT )을 지난 29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고 밝혔다. myPKFiT은 애드베이트주 혹은 애디노베이트주를 투여 받고 있는 혈우병 A 환자에서 개별 환자 정보 및 약동학(Pharmacokinetics, 이하 PK) 정보 추정치를 바탕으로 혈액응고 8인자 투여 용량을 계산하는 웹 기반 소프트웨어이다. 혈우병 환자의 개별 PK 프로파일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예방요법 투여 용량 계산 소프트웨어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은 의료기기는 현재까지 myPKFiT이 유일하다. 최근 세계혈우..

다이이찌산쿄 '탈리제', 적응증 확대

다이이찌산쿄 '탈리제', 적응증 확대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로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이사: 김대중)는 탈리제® (성분명: 미로가발린 베실산염)가 지난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로 적응증을 확대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탈리제는 지난 2020년 1월, 말초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로 승인되었으며, 이번 적응증 확대를 통해 말초 신경병증성 통증 뿐 아니라 중추 신경병증성 통증 환자 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신경병증성 통증은 신경계의 병변 또는 질환을 통해 발생하는 통증으로, 통증을 유발하는 손상된 신경 부위의 해부학적 위치에 따라 말초 또는 중추 신경병증성 통증으로 분류된다. 중추 신경병증성 통증은 중추신경의 손상 또는 척추의 손상, 뇌졸중후 중추성 통증(CPSP, centr..

마이크로디지탈, 국산 백신 원부자재 성능시험 지원사업 선정

마이크로디지탈, 정부 지원사업 선정 국산 백신 원부자재 성능시험 국내유일의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 생산 기업인 마이크로디지탈(대표이사 김경남)은 11일 ‘백신(바이오의약품)·원부자재·장비 성능시험 지원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백신(바이오의약품)·원부자재·장비 성능시험 지원 사업’은 국내 바이오의약품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백신 원료, 생산장비 수급을 위하여 백신 원부자재의 국산화를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마이크로디지탈은 ‘국산화에 성공한 신개념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의 세포배양능력 실증연구’로 본 과제에 선정되었으며, 2022년 11월 30일 까지 글로벌 경쟁사의 제품과 비교성능 시험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제약 바이오 기업들과 테스..

메드팩토, 골육종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 미 FDA IND 신청

메드팩토, 골육종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 미 FDA IND 신청 만 14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 재발 난치성/진행성 골육종 환자 대상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지난 8일(현지시간) 재발/난치성 골육종 환자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에 대한 임상승인계획(IND)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골육종 환자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에 대한 1/2상으로, 케이스웨스턴 리저브 대학교 UH 무지개 어린이병원(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UH Rainbow Babies and Children’s Hospital) 등에서 진행된다. 임상에서는 재발 난치성 혹은 진행성 골육종을 ..

서울시마퇴본부, 도봉구보건소와 청소년프로그램

서울시마퇴본부, 도봉구보건소와 청소년프로그램 지난달 2일간 ‘청소년 건강지킴이 또래리더 학교’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전웅철)는 지난 6월 15일, 29일 양일간 도봉구 보건소와 협력하여 정의여자고등학교에서 ‘청소년 건강지킴이 또래리더 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 건강지킴이 또래리더 학교’는 교육을 통해 유해약물 오·남용을 예방하고, 가정 및 학교·지역사회 내 올바른 약물 사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대 및 적극적인 실천을 돕기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의여자고등학교 동아리 시간에 진행된 이번 또래리더 학교는 정의여자고등학교의 보건부와 솔리언 또래상담반 동아리 학생 총 34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또래리더의 덕목’을 시작으로 황경수 예방 부본부장의 ‘약과 건..

충남약사회, 세종충남대병원과 협약

충남약사회, 세종충남대병원과 협약 회원.가족 대상 헬스케어센터 종합건강검진 2022년 7월 8일(금) 오후4시, 세종충남대병원 본관4층 대회의실에서 충남약사회(회장 박정래)와 세종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신현대)은 충남약사회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헬스케어센터 종합건강검진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충남약사회 회원과 가족 등 검진 희망자를 대상으로,종합건강검진 협약을 통해 각종 질환으로부터 예방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약사회원들의 건강증진과 아울러 세종충남대병원 헬스케어센터의 홍보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하였다. 박정래 회장은 “충남약사 회원들에게 다양하고 질 좋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세종충남대병원과 협약을 맺게 되었으며,이번 협약을 통해 과중한 업무 등으로 지친 회원들이 효율적이고 손쉽게 건..

GC녹십자그룹, 24회 IFCC 참가

GC녹십자그룹, 24회 IFCC 참가 플래티넘 스폰서로..3개 계열사 참여 GC녹십자 산하 3개 계열사 및 GC녹십자의료재단은 국내 유일 플래티넘 스폰서로 공동 참가한 ‘제24회 세계임상화학회(IFCC Seoul 2022)’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과 GC녹십자MS, GC셀, GC지놈은 이번 학회에서 부스 및 학술세미나를 운영해 우수한 진단검사 서비스로 주목을 받았으며, 판로 개척 및 해외시장 진출 등의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IFCC 행사 기간동안 유럽 및 동남아시아 3개 파트너사와 글로벌 진단검사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기업은 헝가리의 ‘Holdinvest’와 보스니아의 ‘Poliklinika Atrijum’, 동남아시아의 진단검사 시장을 대..

경기도약, 도내 약대생 6명에 장학금 수여

경기도약, 도내 약대생 6명에 장학금 수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담당 부회장 조수옥, 위원장 이경희․박남조)는 지난 7일 약사회관에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된 경기도 내 약학대학 재학생 6명에게 학업에 더욱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부 여약사위원회는 이번 장학기금 마련을 위해 지난 5월 ‘제1회 사랑 나누기 희망 더하기 자선다과회’를 기획하여 기금모금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십시일반 정성으로 모인 기금으로 도내 약학대학 재학생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박영달 회장은 “이번 장학금이 작은 밀알이 되어,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장학생들이 우리나라의 보건산업 발전에 앞장설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

JW신약, 복합 소화기약제 베스티콘’ 출시

JW신약, 복합 소화기약제 베스티콘’ 출시 알베린·시메티콘 복합 성분 소화기약제 JW신약은 복합 소화기약제 ‘베스티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베스티콘’은 진경제 성분 알베린시트르산염과 가스제거제 성분 시메티콘이 주성분인 복합 소화기약제다. 위장관계 경련의 진경, 장내 가스 제거, 복부팽만으로 인한 복부 통증 등 기능성 소화불량과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효과적이다. JW신약은 지난달 국내 보건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런칭 심포지엄을 열고, 베스티콘 소개와 함께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와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황희진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오범조 서울대 보라매병원 교수, 이준형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서울시약, 소녀돌봄약국 대상 온라인교육

서울시약, 소녀돌봄약국 대상 온라인교육 약국 및 약사회의 사회적 역할 확립 계기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소녀돌봄약국 대상 온라인교육을 실시했다.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이은경, 위원장 박영미)는 7일 줌화상을 통해 2022년도 소녀돌봄약국 온라인교육을 실시했다. 이은경 부회장은 “소외된 곳에 있는 청소녀들에게 관심을 갖고 돌봄에 참여해 주시는 소녀돌봄 약사님 덕분에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약국의 역할을 실천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관악구약사회 사례처럼 방문 서비스 차원의 사업으로 이끄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희 회장은 “소녀돌봄약국은 약국과 약사회의 사회적인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자로서 약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며 “현 시대에 맞는 10대 여성들을 돌보는 새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