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12 20

한국팜비오, 대장내시경 하제 오라팡 국제 학술지 JCC 게재

한국팜비오, 대장내시경 하제 오라팡 국제 학술지 JCC 게재 IBD 환자 대상 2L PEG와 비교임상 결과 공개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대구경북 염증성장질환연구회(Ccaid)에서 진행된 염증성장질환(IBD) 환자 대상 정제형 대장내시경 하제 오라팡과 2L(리터) PEG 제제의 사용에 관한 비교임상 결과가 유명 학술지 JCC(Journal of Crohn’s and Colitis)에 e-publish됐다고 12일 밝혔다. JCC는 옥스퍼드 대학교 출판부(OUP, Oxford University Press)에서 발행하는 염증성 장 질환 분야의 SCIE급 전문 의학 학술지로 지난 5년간 임팩트 지수가 9.485로서 소화기내시경 유럽가이드라인(ESGE) 설정 시 인용될 만큼 권위있는 논문지다. 논문에서는 두..

AI 이용한 무릎 관절염 발생 예측모델 개발

AI 이용한 무릎 관절염 발생 예측모델 개발 건양대병원 유현진 교수 연구팀 SCI논문 게재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 정형외과 유현진 교수가 속한 연구팀이 인공 지능(AI) 방법 중 머신 러닝 (Machine Learning)을 이용해 무릎 관절염의 진행속도와 예후를 예측할 수 있는 모델 개발 연구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미국 저명 SCI급 학술지인 ‘Journal of Orthopaedic Research’에 게재됐다. 건양대병원 유현진 교수와 분당서울대병원 이용석 책임교수 공동 연구팀은 2003~2019까지 내원한 83,280명의 무릎 관절염 환자의 데이터를 분석했으며, 향후 무릎 관절염 예후를 측정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연구결과 무릎 관절염 진행 속도 및 치료에 대한 예측모델..

동국제약, 마데카솔 신규 TV-CF 방영

동국제약, 마데카솔 신규 TV-CF 방영 송지효·전소민이 새 모델로 출연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배우 송지효와 전소민을 새로운 모델로 내세운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신규 TV-CF를 제작해 온에어했다. 새로운 TV-CF에는 송지효와 전소민이 ‘상처 마법사’로 출연해, ‘식물성분의 마데카솔이 상처를 효과적으로 치료해 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광고에서 상처 마법사들은 상처가 나서 울고 있는 아이를 유리구슬로 확인하고 아이들 앞에 나타난다. “마데카솔 뾰로롱!”이라고 주문을 외치며 바르는 ‘마데카솔겔’과 뿌리는 ‘마데카솔분말’로 아이들을 치료해 준다. 이어 “식물성분이 마법처럼!”이라고 말하며 마데카솔겔과 마데카솔분말이 식물성분임을 강조한다. 끝으로 마데카솔 광고의 중독성 있는 카피, “옛솔!, 칫..

㈜조윈, 한국여자의사회와 업무협약

㈜조윈, 한국여자의사회와 업무협약 항암 식품 개발∙지원 및 헬스인슈 데이터 확보 헬스케어 기업 ㈜조윈(대표 유연정)이 (사)한국여자의사회(회장 백현욱)와 항암 식품 개발∙지원 및 ‘헬스인슈’ 데이터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조윈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특허 출원한 건강기능식품 구독 및 보험 결합 서비스인 ‘헬스인슈’를 통해 암 환우들의 건강 개선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에 기반한 암 예방 및 치료 방안을 공동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헬스인슈(Health Insu)’는 치매, 간질환, 당뇨, 심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 관련 국민건강 증진 목적의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고, 질병 발병 시 연계된 보험상품을 통해 진단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출시 당시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루다, 닥터스피부과 네트워크와 업무 협약

이루다, 닥터스피부과 네트워크와 업무 협약 레이저 치료기 경쟁력 강화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전문 기업 이루다(164060)는 조선팰리스 강남에서 닥터스피부과 네트워크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닥터스피부과 네트워크는 이루다의 N.CORE 3D(엔코어 3D)와 N.CORE Prime(엔코어 프라임) 제품에 대한 임상학적 자문과 데이터 공유를 통한 판매 활성화를 목표로 유기적인 협업관계를 구축해 제품 개발 및 의료 전문가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게 된다. 다파장(3파장)방식의 레이저 장비인 N.core 3D와 적외선 방식의 N.core Prime은 각각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취득해 본격적인 판매를 개시했다. 이루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임상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

뷰노, 유럽 최대 영상의학회 ‘ECR 2022’ 참가

뷰노, 유럽 최대 영상의학회 ‘ECR 2022’ 참가 해외 판매허가 획득 뷰노메드 솔루션 4종 전시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되는 2022년 유럽 영상의학회(European Congress of Radiology, 이하 ECR 2022)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뷰노는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영상의학 분야 뷰노메드 솔루션 4개 제품을 전시하고, 제품의 활용 사례와 주요 임상 연구 결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뷰노는 현장에서 부스 전시를 통해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영상의학 분야 뷰노메드 솔루션 4개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 항목에는 ▲뷰노메드 흉부CT AI▲뷰노메드 본에이지▲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뷰노메드..

휴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 올리브영 온라인 입점

휴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 올리브영 온라인 입점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 공동개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의 신제품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이 지난 10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은 66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의 노하우를 더해 탄생한 수분스틱 제품으로, 소윤이 제품 초기 기획단계부터 제형, 사용감, 패키지 디자인까지 전 개발 과정 및 테스트에 참여했다. 이 제품에는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초저분자로 쪼개 만든 ‘히알水™’ 56%와 휴젤의 특허 성분 ‘HA-AMINOSOME®(특허번호 : 제10-2195005호)’이 함유돼 보습 및 피부..

카테고리 없음 2022.07.12

美 스탠포드 의대 신경외과 ‘존 박’교수 방한

美 스탠포드 의대 신경외과 ‘존 박’교수 방한 전방 접근 척추체 유합술(ALIF) 우수성 알려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박근주)는 미국 스탠포드 의과대학 신경외과 ‘존 박’교수가 척추 수술 요법 중에 하나인 ‘전방 접근 척추체 유합술(ALIF)’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최근 한국을 방문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방 접근 척추체 유합술(ALIF)’은 환자의 앞, 배쪽 부분을 통해 케이지(Cage)를 삽입하는 수술로 척추 수술 시 삽입하는 케이지 중 크기가 가장 커 척추 뼈의 가장 많은 부분을 지탱하기에 침하의 우려가 없다. 또한, 이 수술 요법은 환자의 척추 뼈를 자르지않고 척추 뼈가 가지고 있는 원래의 각도를 잘 구현하기 때문에 의사들에게는 과다 출혈, 감염 위험 등을 줄여주고, ..

이글벳, 소독제 ‘글루타사이드’ 중국 정식 허가

이글벳, 소독제 ‘글루타사이드’ 중국 정식 허가 국내 동물약품업계 최초 중국시장 진출 동물약품 전문기업 이글벳(대표 강태성)이 국내 동물약품업체로는 최초로 알데하이드계 소독제를 중국 시장에 정식 등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글벳이 등록에 성공한 소독제 ‘글루타사이드’는 글루타알데히드와 디메틸코코벤질 암모니움 클로라이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이다. 오리지날 제품인 엠에스디(MSD)의 옴니싸이드(Omnicide)와 자체 비교 시험으로 효능, 효과를 증명했다. 균, 바이러스의 박멸 및 축사, 축산 기구의 소독 등 위생관리에 사용할 수 있어 적용 범위는 폭넓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글벳은 2017년 국내 동물약품업계 최초로 EU-GMP인증을 획득한 업체로서 그동안 동남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에 수출을 진행해 왔..

카이노스메드, 파킨스병 치료제 미국 임상 2상 투약

카이노스메드, 파킨스병 치료제 미국 임상 2상 투약 전세계 7조 규모시장 진출 청신호 카이노스메드(284620)는 파킨슨병 치료제(KM-819)의 미국 임상 2상을 투약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KM-819는 카이노스메드가 자체 개발하여 FAF1(세포의 죽음을 촉진하는 단백질)을 타겟으로 하는 중추신경계 분야의 신약이다. FAF1가 지나치게 많이 나오는 것을 억제해 신경세포 사멸을 억제하고 불필요한 세포 성분을 제거하는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기능을 통해 파킨슨병 주요 원인인 알파시누클레인의 축적을 저해하고 도파민 신경세포를 보호하는 이중 효과를 가지고 있다. 파킨슨병을 타겟으로 한 본 임상 2상은 두 단계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8월 초부터 진행될 예정인 1단계는 파킨슨병 환자와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KM..

현대약품, 창립 57주년 기념 ‘제 25대 동산상’ 시상식

현대약품, 창립 57주년 기념 ‘제 25대 동산상’ 시상식 이태헌 ETC전략사업본부 부장 수상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지난 11일, 서울 논현동 본사에서 창립 57주년을 맞아 ‘제 25대 동산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현대약품의 동산상은 창업자인 고 이규석 회장의 아호인 동산(桐山)에서 이름을 따 회사 발전에 큰 공로를 한 직원에게 주는 최고 영예의 상이다. 이번 25대 동산상 수상자는 이태헌 ETC전략사업본부장이다. 이 부장은 현대약품의 주력 품목 중 하나인 지혈제 ‘타코실’의 매출을 10배 이상 끌어 올리고, 하이페질과 멀타핀, 타미린 등 CNS 분야의 성장을 이끌어 온 점을 인정받았다. 영업부서에 입사해 마케팅팀으로 이동한 후, 17년 동안 마케팅 실무에서 책임자까지 역임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E..

루트로닉, 신제품 ‘더마브이’ 인허가 세계 10개 기관 돌파

루트로닉, 신제품 ‘더마브이’ 인허가 세계 10개 기관 돌파 미국, 한국, 유럽연합, 호주 등서 인허가 완료 레이저 의료기기 더마브이의 해외 진출이 순항 중이다. 국내 1위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지난 3월 국내 출시한 신제품 더마브이(DermaV)가 세계 10개 기관의 인허가를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더마브이는 미국 FDA를 비롯해 한국, 유럽연합, 호주, 베트남, 인도네시아, 터키, 이스라엘, 남아프리카공화국 각 기관의 인허가를 완료했다. 이어 최근 카자흐스탄에서의 인증을 확보함으로써 10개 기관 인허가를 돌파하게 됐다. 이외 국가의 인허가 절차도 추가로 진행되고 있어 더마브이의 해외 진출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롱펄스(Long pulsed) 532n..

대원제약 OTC사업부, 목표 달성 결의 전진대회

대원제약 OTC사업부, 목표 달성 결의 전진대회 대원제약(대표 백승열) OTC사업부가 전진대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목표 달성을 위해 결의를 다졌다. 8일부터 이틀간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전진대회에는 최태홍 사장을 비롯해 마케팅본부장 백인환 전무, OTC사업부 이정희 이사 등 6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첫 날에는 감기약 콜대원을 비롯한 대원제약 OTC 제품들의 상반기 실적을 점검하고, 하반기 영업/마케팅 전략과 실적 목표를 공유했다. 9일에는 하반기의 운영 방안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세부 계획을 논의하고, 중점 육성 품목인 정맥순환개선제 뉴베인에 대한 제품 교육과 영업 전략 토론, 상처 치료 브랜드 큐어반의 신제품 소개 등이 이어졌다. 또한 목표 달성을 위한 비전을 서로 공유하고 게임을 통해 ..

안트로퀴노놀, 코로나치료제 FDA 긴급사용승인신청

안트로퀴노놀, 코로나치료제 FDA 긴급사용승인신청 사전상담 접수 완료 대만 골든바이오텍사는 7월 7일 공시를 통하여 코로나19 치료 임상신약의 미국FDA 긴급사용승인신청 사전상담(IND149841, eCTD Sequence number 0025)의 접수사실을 미국FDA로부터 확인받았음을 CRO를 통하여 통지받았다고 알려왔다. 본 사전상담신청은 코로나 19로 인한 경증 내지 중등증의 입원환자의 임상시험을 마무리한 안트로퀴노놀의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위해서는 임상결과보고서와 더불어 안트로퀴노놀 관련 자료를 모두 제출해야 하는 바, 사전상담을 미국FDA에 신청했다는 것은 자료준비완료와 긴급사용승인신청이 임박했다고 판단할 수 있다. 지날 1월 5일 골든바이오텍사가 발표..

카테고리 없음 2022.07.12

존슨앤드존슨메디칼, 디지털 기반 혁신 의료기업 비전 발표

존슨앤드존슨메디칼, 디지털 기반 혁신 의료기업 비전 발표 오진용 북아시아 지역 총괄사장, 메디테크 글로벌 선도 기업 추구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대표 오진용)이 11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J&J MedTech’ 리브랜딩을 설명하는 기자간담회를 갖고 메디테크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디지털과 결합된 미래 의료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존슨앤드존슨의 의료기기 사업부문은 지난 3월 기존 Johnson & Johnson Medical Devices에서 Johnson & Johnson MedTech로 사명을 변경했다. 한국지사의 상호는 기존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로 유지된다. 이번 행사는 오진용 북아시아 지역 총괄사장(사진 아래)의 발표로 진행됐으며, ..

약사회, 현안 관련 협상과 투쟁 병행

약사회, 현안 관련 협상과 투쟁 병행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의견 수용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8일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단 회의를 통하여 그간 중단되었던 정부와의 대화 채널을 열고 협상과 투쟁을 병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약사회는 약 자판기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통과에 대한 반발 기조로 비대면 진료와 관련한 약·정 협의 중단을 선언한 바 있다. 그러나 정부와 협의해야 할 민생 회무가 산적해 있으며, 무조건적 대화 단절만이 능사가 아니라 전략적 협상을 위해 회의에 참여하여 약사회가 반대하는 근거를 지속 전달하고, 요구사항을 최대한 관철해주기를 비대위원장들이 만장일치로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또한, 정부와 협상시 세부사항보다도 약 자판기로 발생한 약사들의 분노와 상실감을 강하게 어필해달라는 지부 건의..

소아 희귀질환 치료 환경 개선 국회 정책토론회

소아 희귀질환 치료 환경 개선 국회 정책토론회 7월 13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종성 국회의원이 주관하고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가 주최하는 ‘소아 희귀질환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오는 7월 13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넘어 사회적 단절을 초래할 수 있는 소아 희귀질환에 대한 인식과 치료 접근성 개선을 위해 다방면의 전문가가 모여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새 정부가 중증 희귀질환 보장성 강화를 주요 국정기조로 삼은 만큼 어떻게 현실화 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은백린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를 좌장으로 이범희 아산병원 의학유전학센터 소아내분비대사과 교..

◆의약정책 2022.07.12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맛집로드’ 진행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맛집로드’ 진행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8월 14일까지 한 달간, 미에로화이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미에로화이바 맛집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에로화이바 맛집로드는 올해 미에로화이바의 주요 키워드 3가지 중 ‘음미’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로, 핫 플레이스의 맛집과 함께 미에로화이바를 즐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미에로화이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게시글을 통해 지역과 미에로화이바와 함께하는 맛집 리스트를 확인하고, 식당에 방문해 음식과 미에로화이바를 함께 촬영해 SNS 인증을 하면 된다. 현대약품은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해 ‘미에로화이바 커스텀 일회용 필름카메라’와 미에로화이바 음료를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19일, ..

경기도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워크숍 개최

경기도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워크숍 개최 사업 활성화 위한 분임토의 등 진행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조수옥, 여약사위원장 이경희, 박남조)가 지난 10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중남미문화원에서 2022년도 여약사위원회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제2차 여약사위원회의를 병행해 개최되었으며 방문지인 중남미문화원을 관람한 후 지난 5월 성황리에 개최된 '제1회 사랑 나누기 희망 더하기 자선다과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다과회를 통해 모금된 기금의 활용방안 등에 대한 논의와 함께 하반기 사회공헌사업 등 여약사위원회 사업 활성화를 위한 분임토의를 진행했다. 특히 분임토의 시간에는 분회에서 진행된 사회공헌사업의 결과를 공유하고, 열띤 의견교환으로 분회별로 진행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의 ..

현대사료, 지배구조 개편 마무리

현대사료, 지배구조 개편 마무리 바이오사업 진출위해 사명도 변경 현대사료(대표이사 나한익)는 지난달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카나리아바이오로 변경할 것을 결정하고 바이오 사업 진출을 위한 지배구조 개편을 진행해 왔었다. 지난 7월 11일 이사회를 통해 100% 자회사인 엘에스엘씨앤씨와의 소규모합병(합병비율 1:0)을 결정함으로써 지배구조 개편을 마무리하게 되었다. 이번 합병을 통해 바이오 무형자산(난소암, 췌장암, 유방암 치료제 등)을 보유하고 있는 손자회사 엠에이치씨앤씨가 100% 자회사로 편입된다. 엠에이치씨앤씨가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 자산의 핵심 파이프라인인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은 임상2상에서 무진행생존기간(PFS)을 기존 표준 치료법 대비 30개월이 늘어난 42개월이라는 고무적인 결과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