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07 16

신약개발조합, 제주도 유기동물 위한 사료 기부

신약개발조합, 제주도 유기동물 위한 사료 기부 ‘리퓨어헬스케어’, ‘제주교통매거진’과 함께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 이하 신약조합)은 2022년 7월 6일(수) 제주 휘닉스 섭지코지에서 제주도 유기동물을 위하여 5,000만원 상당의 사료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사료 전달식에는 신약조합 홍성한 이사장, 리퓨어헬스케어㈜ 김용상 대표, 제주교통매거진 선명애 대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인터비즈 포럼 조직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부된 사료는 제주 유기동물 보호 및 복지시설인 ‘행복이네 쉼터’, ‘한림 쉼터’, ‘혼디도랑’에 전달될 예정이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사회문제 중 하나로 떠오른 유기동물 관련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한국신약개발연구..

사노피글로벌헬스, 비영리 브랜드 임팩트 출범

사노피글로벌헬스, 비영리 브랜드 임팩트 출범 저소득 국가에 30개 의약품 제공 사노피글로벌헬스(Sanofi Global Health)는 전 세계 극빈국가 내 취약계층을 위해 비영리로 제공할 사노피의 표준치료 의약품 신규 브랜드 임팩트(Impact®) 출범을 발표했다. 임팩트 브랜드에는 인슐린, 글리벤클라마이드, 옥살리플라틴 등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40개 저소득 국가에 사노피 의약품 30종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이는 WHO가 필수 의약품에 포함시킨 의약품들로 당뇨, 심혈관계 질환, 결핵, 말라리아 및 암 등 다양한 치료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임팩트 브랜드 출범은 인당 GDP가 가장 낮은 국가에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 및 강화, 그리고 의약품 공급을 통한 헬스케어 접근성 확대를 목표로 사노피의 비영리..

브이티바이오, VT301 임상 순항 ...연내 완료 예정

브이티바이오, VT301 임상 순항 ...연내 완료 예정 하반기 세포동결에 대한 신규 국제 특허출원 브이티바이오는 현재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되는 VT301의 임상 1상 시험이 계획대로 진행중에 있다고 6일 밝혔다. 브이티바이오의 관계자는 국내 임상 1상 시험이 하반기에 완료 예정으로, 그 결과를 바탕으로 2023년 상반기 내 다음 단계의 임상시험을 진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이티바이오는 최근 미국에서도 VT301의 동결버전에 대한 임상시험 승인을 FDA CBER에서 받은 사실이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 특허로 출원 예정인 세포 동결에 대한 기술은 브이티바이오가 자체적인 실험실(LMO 2등급)을 만들어 운영하면서 만들어낸 결과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브이티바이오의 VT301은 조절 T세포를 체내에서 추..

루트로닉, 韓·APAC 의사 대상 ‘LIKE 심포지엄 2022’

루트로닉, 韓·APAC 의사 대상 ‘LIKE 심포지엄 2022’ 16일과 17일 양일 간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서 루트로닉이 대형 심포지엄 개최로 기업 성장세에 박차를 가한다. 국내 1위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오는 16일과 17일 양일 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LIKE(Lutronic Invites Key Experts) 심포지엄 2022’를 연다고 7일 밝혔다. 회사는 국내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의사들을 대상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 ‘LIKE’는 루트로닉이 의사들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진행하는 자체 단독 행사의 별칭이다. 루트로닉은 올해 미국과 프랑스에서 열린 미국의학레이저학회(ASLMS, American Society for Laser Medi..

제20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2’ 개막

제20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2’ 개막 710개 기업/기관, 참가자 2,700여명 총 출동 민간주도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바이오헬스산업 기술거래의 장인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이하 인터비즈 포럼)”이 오늘 7월 6일(수)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 바이오헬스산업계 산·학·연·관·벤처·스타트업, 투자기관, 정부기관, 지자체 등 관계자 2,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링을 통한 국가보건안보와 국민행복 실현(Realizing the National Healthcare Security & Happiness Thru Partnering)’을 슬로건으로 개막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홍성한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인터비즈 포럼 조직위원회 12개 기관장을 대표하여 “바이오..

한독, ‘케토톱’ 누적 매출 3,000억 원 달성

한독, ‘케토톱’ 누적 매출 3,000억 원 달성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은 6일 역삼동 한독 본사에서 국내 판매 1위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케토톱의 한독 누적 매출 3,000억 원 달성을 기념하는 사내 행사를 가졌다. 임직원들은 케토톱 누적 매출 3,000억 원 달성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하며 서로를 격려했다. 또, 축하 메시지가 적힌 폼보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케토톱 한독 누적 매출 3,000억은 한독이 지난 2014년 태평양제약 제약사업부문을 인수한 지 약 8년 만에 이룬 성과다. 한독은 인수 당시 연매출 200억 수준의 케토톱을 두 배 이상 성장시켜 2019년 400억을 돌파했으며 올해는 500억 돌파를 목표로 ..

얀센 '트렘피어' 2년 장기 효능확인

얀센 '트렘피어' 2년 장기 효능확인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 관절 및 축 증상 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법인인 얀센은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PsA) 환자를 대상으로 한 트렘피어 (성분명 구셀쿠맙) 사용 치료에서 2년간 지속적이며 장기적인 효능을 확인하였다는 내용의 새로운 3상 임상 연구 데이터를 발표했다. 데이터 분석 결과, 트렘피어는 환자 기저 특성과 무관하게 관절, 피부, 골부착부위염, 지염, 척추 통증 및 질병 중증도 평가 변수에서 일관된 효과를 보였다. 또한, 추가 분석에서 트렘피어는 환자의 피로도, 통증, 업무 생산성 등과 같은 ‘건강 관련 삶의 질’(Health-related quality of life, HRQoL) 지표에서도 지속적인 개선을 보여주었다. 얀센의 DISCOVER-1, DISCOV..

서울시유통협회, 불합리한 반품 거부제약사 5-6곳 강력대응

서울시유통협회, 불합리한 반품 거부제약사 5-6곳 강력대응 중앙회 연계 추진....생물학적 제제 비용문제 자구책 논의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지난 7월 6일 확대회장단회의를 개최하고, 주요 현안인 ▲불용재고약 반품 문제와 ▲생물학적 제제 배송기준 강화에 대해 심도 높은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서울시유통협회는 반품문제와 관련, 불용재고 누적이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제약사들이 출하근거 제시 등 다양한 이유를 들어 반품 거부를 일삼고 있다는 의견이 다수 개진됐다, 특히 불용재고가 발생하는 이유 중 상당수가 제약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반품문제에 대해서는 도매업계에 책임과 부담을 떠넘기는 행태는 수용하기 어렵다는 목소리가 강했다. 따라서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는 다양한 불합리한 반품거부 사례 수집을..

한국시니어연구소,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와 MOU

한국시니어연구소,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와 MOU 여성 직업능력 개발 및 일자리 연계 한국시니어연구소(대표: 이진열)가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강동새일센터)와 여성들의 취업과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여성들의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구인구직과 연계함으로써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미래형 시니어케어 전문가 양성과정’과 ‘사회복지 행정사무원 양성과정’에 참여한다. 시니어 산업에 필요한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재가요양기관의 취·창업정보 소개와 일자리 연계까지 진행한다. 또, 자사 방문요양센터 브랜드인 ‘스마일시니어’와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알림서비스 ‘요보사랑’도 소개할 예정..

한국팜비오, ‘마크릴렌’ 라이선스계약 체결

한국팜비오, ‘마크릴렌’ 라이선스계약 체결 성인호르몬결핍증 신약..캐나다 제약사 ‘에터나 젠타리스’와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은 캐나다 제약사 에터나 젠타리스의 성인 성장호르몬결핍증(AGHD) 진단에 사용하는 신약 ‘마크릴렌(성분명 마시모렐린)’의 국내 독점 공급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성장호르몬결핍증은 인체의 여러가지 호르몬 중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부족해 유년기에서 시작될 경우 저 신장, 성장속도 감소, 심혈관계 장애, 동맥경화, 인슐린 저항성 등 과 같은 다양한 임상 양상을 보이는 질환이다. 기존 성장호르몬결핍증 진단은 긴 시간 동안 여러 번에 걸쳐 채혈도 필요하고 자극검사를 통해 파동적 분비 양상을 보이는 성장호르몬을 진단해야 하기 때문에 자극검사에 대한 이상반응 모니터링 및 다빈..

제이앤피메디,산업통산부 지원 사업 산정

제이앤피메디,산업통산부 지원 사업 산정 디지털 트윈 기반의 DTx 임상시험지원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가 산업통상자원부의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반의 체험형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치료제(Digital Therapeutics, DTx)를 대상으로 임상시험 전주기를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하는 사업이며, 2025년까지 약 4년간 진행될 계획이다. 본 플랫폼에서는 소아, 청소년 및 정신질환에 특화된 디지털치료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피험자 모집 과정에서 가상세계 환경을 통해 임상시험 안내 및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디지털 리터러시가 높은 소아, 청소년의 경우 비대면에 익숙하고 디지털 환경에 매우 친숙..

안지오랩, ‘ALS-L1023’ 기술이전

안지오랩, ‘ALS-L1023’ 기술이전 혈관신생 억제제...바이오메디슨에 혈관신생 억제제 개발 전문기업 안지오랩(251280)은 ALS-L1023의 주사(Rosacea) 치료제 및 주사로 인한 안면 홍조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술이전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안지오랩은 혈관신생 억제 효능을 가진 천연물 의약품 ALS-L1023의 주사 치료제 개발을 위한 국내 전용실시권을 바이오메디슨에 기술이전하여 개발 마일스톤을 포함한 총 계약금액 20억원과 순매출액의 10%를 로열티로 받는 조건으로 기술이전 계약을 완료했다. 주사는 주로 코와 뺨 등 얼굴의 중간 부위에 많이 발생하는데 붉어진 얼굴과 혈관확장이 주 증상이며 간혹 구진, 농포, 부종 등이 관찰되는 만성질환으로, 최근 연구에서는 주사에서 혈관신생과의 연관..

서울시약, 폐의약품 분리배출 안내 포스터 배포

서울시약, 폐의약품 분리배출 안내 포스터 배포 약국 중심 수거 체계 정비 일환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폐의약품 분리배출 안내 포스터를 회원약국에 배포한다. 환경위원회(부회장 우경아, 위원장 조수흠)는 오는 7일부터 동아제약 박카스 배송망을 통해 안내 포스터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권영희 회장은 서울시의원 당시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민의 건강권을 위해 폐의약품 수거 처리 체계 변화의 필요성을 제기하였고, 약국 중심의 수거 체계를 공공시설, 공동주택 등으로 정비하는 예산을 편성 받아 사업을 진행시켰다. 서울시 생활환경과에 따르면 현재 구청 23개, 주민센터 371개, 보건소 43개, 복지관 76개, 공동주택 58개, 기타 59개 등 총 630개의 폐의약품 전용수거함이 설치되어 있다. 서울시는 올..

제약바이오협회 찾은 세계 각지 약대생

제약바이오협회 찾은 세계 각지 약대생 제약바이오산업 경쟁력·오픈이노베이션 가치 조명 북미·유럽·아시아권 등 세계 각지의 약학대학생들이 대한민국 K-제약바이오의 현주소와 경쟁력을 확인하기 위해 한국제약바이오협회를 찾았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6일 한국약학대학생연합(KNAPS)과 세계약대생연합(IPSF) 소속 약학대학생들이 교환학생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울 방배동에 위치한 협회를 견학했다고 7일 밝혔다. KNAPS는 지난 2007년 설립한 비영리단체로 전국 37개 약학대학의 재학생들과 약사들로 구성됐다. IPSF는 1949년 영국 런던서 출범한 비영리단체로 90여개 회원국 내 약학대학생 등이 활동하고 있다. 작년에는 KNAPS 주최로 대한민국에서 제66회 IPSF 세계총회(World Co..

암젠, 표적 항암치료제 ‘루마크라스’ 출시

암젠, 표적 항암치료제 ‘루마크라스’ 출시 KRAS G12C 변이 비소세포폐암 국내 최초 허가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가 오늘(7월 6일) KRAS G12C 변이 비소세포폐암 표적 치료제인 루마크라스(성분명: 소토라십)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이를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루마크라스는 KRAS G12C 변이 비소세포폐암 치료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한 표적 치료제다. KRAS G12C 변이 진행성 비소세포폐암은 기존에 수술이나 항암요법 치료에서 KRAS 정상형 또는 다른 KRAS 변이 진행성 폐암과 비교해 생존율이 더 낮은 경향을 보여 왔다. 루마크라스는 KRAS 종양세포 유전자가 발견된 지 약 40여년 만에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획득한 치료제로..

신신제약 이영수 명예회장 별세

신신제약 이영수 명예회장 별세 대한민국 최초의 파스 신신파스 개발 한국 제약 산업의 역사와 함께한 신신제약 이영수 명예회장이 향년 96세의 일기로 6일 별세했다. 이영수 명예회장은 1959년 신신제약을 설립한 창업주로 대한민국 최초의 파스인 신신파스를 탄생시킨 장본인이다. 당시 육체노동으로 인한 통증에 시달리던 국민을 위로하고 고가의 밀수품이었던 일본 파스로부터 파스 독립을 이뤄낸 쾌거였다. ‘국민 통증 케어’라는 창업 정신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현재까지 신신제약의 뿌리이자 핵심 철학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 1927년 8월 19일 충청북도 음성에서 태어난 이영수 명예회장은 충남 천안과 목천에서 자랐고, 서울 흥국초등학교, 경성상업학교를 거쳐 중국 랴오닝성 다례에서 지금의 경영대학에 해당하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