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06 17

메디포스트 '모비타', 여성건기식 판매 채널 다변화

메디포스트 '모비타', 여성건기식 판매 채널 다변화 향후 모든 건강기능식품으로 확대 예정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디지털 판매 채널 다변화하기로 6일 밝혔다. 메디포스트의 모비타는 대표 건강기능식품, ‘지노프레쉬 건강해질 여성유산균’과 ‘크랜베리에 빠진 유산균’ 총 2종을 카카오쇼핑라이브에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로 인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메디포스트도 라이브 방송 확대를 통해 판매 채널을 넓히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섰다. 판매 채널의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이브 방송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을..

휴젤, ‘바이리즌’ 심포지엄 개최

휴젤, ‘바이리즌’ 심포지엄 개최 스킨부스터 시장 공략 가속화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바이리즌’ 심포지엄(REASON SYMPOSIUM/이하 리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바이리즌(BYRYZN)은 휴젤이 지난 1월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스킨부스터 브랜드로, 의료진과 소비자들에게 이유 있는(by reason) 선택지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첫 제품인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BYRYZN Skinbooster HA)’를 출시했다. 이번 리즌 심포지엄은 13일부터 3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1시에 ‘웨비나(Web+Seminar)’ 형식으로 진행되며, 바이리즌의 제품력 및 특장점과 더불어 국내 스킨부스터 시장 조망, 발전 방향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

JW신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JW신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JW신약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지난 2016년 제정한 국제 표준 인증으로 부패방지에 대한 기업의 리스크 대응 체계를 평가해 부여한다. JW신약은 지난해 말부터 ISO37001 인증을 준비해왔다. 올해 2월 8일에는 이사회를 개최해 부패방지방침을 마련하는 한편, 부패방지준수 책임자를 지정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했다. 부패방지경영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팀장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외부 특강도 진행했다. 이후 내부심사와 경영검토보고 등을 거쳐 지난..

‘제21회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시상식

‘제21회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시상식 학술진흥상에 서울대학교 김홍희 교수 선정 로레알코리아(대표 크리스티앙 마르코스)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한경구)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회장 이미옥)이 주관하는 ‘2022 제21회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시상식이 5일(화)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진행됐다. 올해 학술진흥상에는 골대사 분야 기초연구 확산에 선구자적 역할을 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치과대학 김홍희 교수가 선정됐다.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신진 여성과학자에게 주어지는 펠로십 부문에는 △김은지 서울대학교 유전공학연구소 박사후연구원 △구강희 울산과학기술원 에너지화학공학과 조교수 △여진아 질병관리청 감염병백신연구과 책임연구원 △이선영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

약사회여약사위, 40차 여약사대회 개최 논의

약사회여약사위, 40차 여약사대회 개최 논의 워크샵.....여약사 사회참여 확대방안등 모색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여약사위원회(담당 부회장 김은주, 위원장 이성희)는 7월 2일부터 3일까지 전라북도약사회관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위원, 시도지부 여약사 담당 부지부장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여약사의 사회참여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제40차 전국여약사대회 준비에 따른 주제 선정과 프로그램 구성 등 성공적인 개최 준비를 위한 토론이 진행됐다. 워크숍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최광훈 회장도 “이번 워크숍을 통해 중앙회와 각급 시도지부 여약사 임원분들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는 한편 여약사의 사회참여 및 역할 증진 방안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은주 여약사 담..

경기도약사회, 닥터나우 고발

경기도약사회, 닥터나우 고발 경기남부경찰청에 고발장 접수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비대면 진료 플랫폼회사인 ‘닥터나우’를 약사법 위반으로 경찰당국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약사법 제44조 제①항, 제50조 제①항 및 제68조 제⑥항 1호 위반을 이유로 지난 7월 1일 경기남부경찰청에 고발장을 접수시켜 한시적 비대면진료 허용공고의 모호성과 허점을 교묘히 악용하고 있는 ‘닥터나우’의 불법적인 영업행태에 대한 경찰 고발을 통해 사법부의 심판을 받아보겠다는 경기지부의 의지를 표명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경기지부는 고발장에“약사법 제44조 제①항에 따라 약국개설자가 아니면 의약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피고발인 장지호는 닥터나우라는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대면진료를 신청, 진료를 마친 소비자로..

조르단, 친환경 유아용 칫솔 ‘그린클린 베이비’ 출시

조르단, 친환경 유아용 칫솔 ‘그린클린 베이비’ 출시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친환경 유아용 칫솔 ‘그린클린 베이비’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그린클린 베이비는 0~2세용 칫솔 ‘조르단 스텝1’의 친환경 버전이다. 조르단 스텝1은 부드러운 칫솔모와 치발기 형태 손잡이가 특징이며 국내 어린이 칫솔 판매 부분 1위*로 국민 어린이 칫솔로 불리며 사랑받고 있다. 그린클린 베이비는 조르단 스텝 1의 제품력을 유지하면서 재생 플라스틱 핸들과 피마자 오일에서 추출한 BIO-BASED(친환경 식물성) 칫솔모, 재생용지로 만들어진 포장재로 지속 가능한 환경까지 생각했다. 또한, 어린이 제품 안전 특별법에 따라 인체에 무해한 제품임을 입증하는 국가통합인증마크(KC)를 획득했다. 이 제품은 동..

기넥신 출시 30주년∙∙∙ 누적매출 4,833억원 돌파

기넥신 출시 30주년∙∙∙ 누적매출 4,833억원 돌파 혈액순환에 기억력 개선 효능까지 입증 혈액순환·인지장애 개선제 기넥신에프(이하 기넥신)가 은행잎 추출 의약품 최초로 발매 30주년을 맞이했다. SK케미칼은 판교에 위치한 본사 에코랩에서 기넥신 발매 30주년 기념 행사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SK케미칼 전광현 사장, 김정훈 Pharma 기획실장, 구민회 경영지원실장 등 임직원이 참석해 그간 기넥신이 거둔 성과를 조명했다. 기넥신은 경쟁품 대비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지난 30년 간 20억정 이상 판매됐고, 2021년 기준 누적 매출액은 4,833억원을 기록한 SK케미칼의 스테디 셀러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에 따르면 기넥신은 지난해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 부문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3..

서울시약, 파지수거 및 노령여성노동자 지원

서울시약, 파지수거 및 노령여성노동자 지원 돌봄약국에 영양제 200개 전달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파지수거 및 노령여성노동근로자 돌봄약국에 3차 지원물품을 전달한다.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이은경, 위원장 박영미)는 한미약품에서 후원한 영양제 200개를 후원받아 돌봄약국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은경 부회장은 “돌봄약국에서 제공하는 약료서비스는 같은 지역에서 어려운 실생활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더 큰 위로가 되고 있다”며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약사의 사회적 역할을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약사위는 지난 1차 지원물품으로 파스와 마스크, 2차 가정상비약을 지원한 바 있으며, 이 사업은 여성가족부 후원 2022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서울시약, 부회장에 김경우 전 서울시의원 선임

서울시약, 부회장에 김경우 전 서울시의원 선임 정책위원회 담당.. 대외협력본부장 겸직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정책담당 부회장에 김경우 전 서울시의원을 선임한다고 5일 밝혔다. 김경우 부회장은 대외협력본부장을 겸직하게 됐다. 김 부회장은 동작구약사회장과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여성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일자리대책 특별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정책위원회, 운영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의정 활동을 하면서 정계인사들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또 4년 연속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청소년희망대상,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능력을 인정받았다. 권영희 회장은 “비대면진료에 따른 약배달 문제 등 중요 현안에 대응하고 미래 현안들을 사전에 대비할 수 있는 적임자”라며 “약사사회뿐 아니라..

[안내]충남약사회 2022온라인연수교육

1.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약권신장을 위해 진력하시는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 충남약사회에서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제50조 및 시행규칙 제47조에 의거마약류취급자 교육과 약사법 제15조, 동법 시행규칙 제5조 및 대한약사회정관 제7조에 의거, 3. 2022년도 온라인 회원연수교육을 코로나-19여파로 인하여 비대면On-Line 방식으로 29일간 플랫폼을 오픈하고, 회원 약사님들께서 세미나(동영상 강의) 시청으로 편의제공 및 연수교육의 내실화 제고 차원에서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4. 2022년도 연수교육은 대한약사회 연수교육 2평점을 수강 후, 충남약사회 연수교육 6평점을 수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을 안내드립니다. -다 음- ※교육8평점= 2평점+충남지부6평점 - ①2022연수교육비 수납은 까지 약..

원료의약품산업, 활성화 ...12일 토론회

원료의약품산업, 활성화 ...12일 토론회 제약바이오협회·남인순 의원 공동 주최 최근 2년 이상 이어진 코로나19 팬데믹과 수입 원료의약품의 공급 차질 사태를 겪으면서 원료의약품 자급도를 높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과 공동으로 오는 12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위기의 한국 원료의약품산업, 활성화 방안은?’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내 원료의약품산업의 현황을 진단하고, 산업 활성화 방안과 지원책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해외 주요국의 공급망 재편 정책 등 국외 상황과 국내 자급 활성화를 막는 요인, 화평법(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 원료의약품 ..

동아ST, ‘하이카디(HiCardi)’ 국내 판권 계약

동아ST, ‘하이카디(HiCardi)’ 국내 판권 계약 메쥬의 심전도 원격 플랫폼 ‘하이카디’ 독점 판매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4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메쥬와 심전도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HiCardi)’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메쥬의 심장질환 실시간 모니터링 기술과 동아에스티의 의료기기 사업 부문과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심장질환 환자들의 건강 관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 박정환 메쥬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메쥬는 심전도 원격 플랫폼 ‘하이카디’, ‘하이카디플러스’, ‘라이브스튜디오’를 동아에스티에게 독점적으로 공급한다. 동아에스티는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전문병원..

유나이티드문화재단, ‘힘 페스티벌 시즌7’ 개최

유나이티드문화재단, ‘힘 페스티벌 시즌7’ 개최 경기도 광주 히스토리 캠퍼스서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 경기도 광주시의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에서 ‘힘 페스티벌 시즌7’을 개최했다. 지난 2일(토)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 야외 공연장에서 열린 클래식 콘서트 ‘힘 페스티벌(Hymn Festival)’에는 200여 명에 이르는 7개 팀의 합창단이 출연,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김희철 음악감독과 CTS 찬송가경연대회 수상자 쌍둥이 민요 자매와 소프라노 김소희도 참여해 무대를 더욱 빛냈다. 유나이티드싱어즈(지휘 김희철), 높은뜻덕소교회 글로리아찬양대(지휘 김영민), 새에덴교회 천사의 소리 어린이 합창단(지휘 김은진), 민요자매(이지원, 이송연), 수원제일교회(지휘 이..

유한양행, 건강의 벗 유튜브 구독자 10만 달성

유한양행, 건강의 벗 유튜브 구독자 10만 달성 고객의 니즈 반영한 컨텐츠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운영하는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이 최근 구독자 10만을 달성했다 건강의 벗은 1960년 1월 유한양행이 발행한 ‘가정생활’이 그 전신이며, 1969년 1월부터 ‘건강의 벗’으로 제호를 변경해 지금까지 52년간 발행 되어 왔다. ‘건강한 국민만이 주권을 되찾을 수 있다’라는 창업주 유일한박사의 창업이념 아래 국민 보건향상을 위해 창간된 ‘건강의 벗’은 창간된 이래 53년동안 한번의 거름 없이 매월 13~15만부가 독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는 SNS 채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으로 확장해 새로운 독자층 확보와 폭넓은 건강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건강의벗..

닥터다이어리, ‘닥터다이어리 클래스’ 출시

닥터다이어리, ‘닥터다이어리 클래스’ 출시 당뇨 관리를 위한 전문 콘텐츠 및 코칭 서비스 당뇨관리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닥터다이어리(대표 송제윤)는 당뇨 관리를 위한 전문 콘텐츠 및 코칭 서비스인 ‘닥터다이어리 클래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닥터다이어리가 당뇨 및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 사용자와 임신성 당뇨 사용자의 건강 개선을 위해 맞춤형 콘텐츠와 1:1 건강관리 전문가의 코칭 서비스를 결합하여 제공한다. 국내 1위 당뇨관리 서비스로서 닥터다이어리가 2017년 창업 이후 7년 여간 축적한 노하우를 집대성한 서비스이다.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건강 관리를 위한 식사 및 운동 방법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VOD(맞춤영상정보 서비스), 교재 및 300여개 다..

동국제약, ‘2022세계리틀리그 아-태&중동지역대회’ 후원

동국제약, ‘2022세계리틀리그 아-태&중동지역대회’ 후원 동국제약(회장 권기범)은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의 출전권이 걸린 ‘2022 세계리틀리그 아시아-태평양&중동지역대회(Little League Asia-Pacific & Middle East Tournament, 이하 2022 APT 대회)’를 후원했다. ‘2022 APT 대회’는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지역 국가가 한자리에 모여 야구를 통한 교류와 우정을 나누는 국제대회로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에 출전할 대표팀을 결정한다. 우리나라는 2016년에 장충리틀야구장에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화성드림파크에서 대회를 유치했다. 우리 대표팀은 지난 2016년부터 4년 연속 우승하며 세계리틀리그 월드시리즈 본선에 진출해 세계리틀야구의 강국으로 자리매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