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18 16

고도비만 환자, 수술이 유일한 치료방법

고도비만 환자, 수술이 유일한 치료방법 박지현 길병원 교수, 환자 상황에 맞춰 선택해야 체질량지수(BMI·kg/㎡) 기준 30이상의 고도비만 환자들은 수술이 유일한 치료방법이 될 수 있다. 가천대 길병원 외과 박지현 교수(사진)는 BMI가 30을 넘어선 고도비만 환자들은 심각한 동반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고, 관련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박지현 교수는 “바쁜 현대인들은 일상생활 속 인스턴트 음식이나 배달음식으로 끼니를 대체하기 쉽고, 좌식생활에 익숙해져 있어 평소 운동량이 적어 비만해지기 쉬운 환경에 노출돼 있다”며 “하지만 고도비만이나 초고도비만(BMI 35이상) 환자들은 유전적이거나 호르몬 등의 원인으로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상황이 악화된다”고 말했다. 통상 고도..

생물학적제제 배송기준 강화, 약국 공급 차질 불가피

생물학적제제 배송기준 강화, 약국 공급 차질 불가피 인슐린등 제품 현 상황서 주 1-2회. 반품 불가 적용 생물학적제제 배송 규정 강화가 17일 부터 적용됐다. 의약품유통업계는 관련 제도 시행에 대해 현실과 동떨어진 행정편의주의적 제도라며, 정부에 현실적으로 무리한 기준의 완화를 지속적으로 요청해 왔었고, 정부도 이를 고려해 일정 부분 유통업계의 요구를 수용, 기준이 다소 완화됐다. 또한 유통업계는 해당 제도의 시행에 따른 투자와 고정 비용의 증가로 인하여, 현재의 유통 비용으로는 사실상 손실을 볼 수 밖에 없는 구조라는 점을 어필해 왔으나, 제약업계는 이에 대해 수용을 거의 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유통업계는 대표적인 생물학적 제제 중 하나인 인슐린의 경우 많은 환자들이 자주 찾는 의약품이라는 ..

의료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 창립 2주년

의료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 창립 2주년 ESG 경영 활동 확대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는 창립 2주년을 맞아 JNPMEDI가 위치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보호 사회공헌활동 ‘플로깅’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로깅’은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뜻하며, JNPMED는 최근 일상 회복과 함께 송도 관광지, 공원 등을 찾는 나들이객이 많아진 만큼 깨끗한 거리 조성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친환경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한다. 이날 활동에는 JNPMEDI 임직원들은 송도 센트럴파크를 중심으로 주변 4킬로미터 지역을 돌며, 100L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 후 ..

퀀타매트릭스, dRAST 환자 적용 개시

퀀타매트릭스, dRAST 환자 적용 개시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기기..건국대병원에서 종합 미생물 진단 기업 퀀타매트릭스 (317690, 대표이사 권성훈)가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기기 dRAST를 도입하고 본격 환자 적용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건국대학교병원은 최신 로봇수술을 비롯한 최첨단 의료 장비와 완벽한 의료 전산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844개 병상, 9개의 중점 센터, 14개의 전문진료센터, 정확한 조기진단을 위한 헬스케어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2011년 국내 대학병원으로는 최초로 세계보건기구 건강증진병원(WHO-HPH: Health Promoting Hospital & Health Service) 인증을 받았으며, 2020년에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국립중앙의료원이..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논문, 2021년 OJSM 최우수 논문 선정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논문, 2021년 OJSM 최우수 논문 선정 임상 3상 환자의 5년 장기추적 메디포스트는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임상 3상 환자의 수술 후 48주 및 5년 장기 유효성 추적 논문이 OJSM(Orthopaedic Journal of Sports Medicine, 스포츠 정형외과 저널)에서 2021년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OJSM은 올 해로 50년을 맞은 AOSSM(American Orthopaedic Society for Sports Medicine, 미국 스포츠 의학 정형학회 협회)의 SCI급 공식 저널이다. 이번 우수 논문 상은 지난해 OJSM에 등재된 모든 논문을 대상으로 심사해 3가지 분에서 총 18개 논문을 선정했다. 이 중 카티스템 장기추적 논..

넥스트앤바이오, 한국과학기술원 유럽연구소와 협력

넥스트앤바이오, 한국과학기술원 유럽연구소와 협력 ‘오가노이드 기반 동물대체시험 검증법’ OECD 가이드라인 등재 넥스트앤바이오(공동대표 이현숙, 이영욱)가 지난 11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유럽연구소(소장 김수현, 이하 KIST 유럽연구소)와 ‘OECD 동물대체시험 독성발현경로(Adverse Outcome Pathway, 이하 AOP) 검증법의 가이드라인 등재’를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년간 넥스트앤바이오와 KIST 유럽연구소의 공동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동물대체시험에서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독성평가를 위한 글로벌 표준 가이드라인을 개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OECD는 화학물질의 테스트 및 평가와 관련해 표준화된 시험법 및 결과 해석에 대한 지침 등 시험을 위한 가이드..

루트로닉, 에스테틱 학술 정보 교류 ‘LIKE 심포지엄 2022’

루트로닉, 에스테틱 학술 정보 교류 ‘LIKE 심포지엄 2022’ 한국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의사 200여 명 참가 국내 1위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지난 16일부터 양일 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LIKE(Lutronic Invites Key Experts) 심포지엄 2022’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루트로닉이 준비한 학술 심포지엄 LIKE는 피부 미용 및 치료 전문가들이 자리해 다양한 학술 정보를 공유하고 최신 지견을 나누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피부 레이저 의학계 전문가인 에밀 탕게티 박사(Dr. Emil Tanghetti)의 ‘색소 및 혈관 병변의 치료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내한 강의가 단연 현장의 주목을 받았다...

약사회, 정관개정 사안에 대한 조문별 검토 착수

약사회, 정관개정 사안에 대한 조문별 검토 착수 2차 회의는 8월 23일, 변호사 자문의견 내용 검토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정관 및 규정개정특별위원회(위원장 김대업 총회의장, 이하 정관개정특위)은 14일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정관개정특위 위원장인 김대업 총회의장은 개회인사를 통해 ”연륜이 높으신 약사사회 지도자분들을 모시고 약사회 회무운영의 기준이 되는 정관에 대한 그동안의 제기되었던 사안과 급변하는 시대상황을 반영한 개정작업에 비중을 두고 임하겠다.”며, ”직전 특위에서 적극적인 활동이 있었지만, 의결정족수 부족 등의 문제로 성과를 거두지 못한 점을 반면교사 삼아 약사사회 발전의 근간을 마련하는데 진력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날 정관개정특위 첫 회의에서는 그동안 제기되었던..

약사회, 약사교육연수원장에 정경혜 교수 선임

약사회, 약사교육연수원장에 정경혜 교수 선임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약사교육연수원장에 정경혜 교수(중앙대)를 선임했다.. 약사연수교육원장은 연수교육 계획에 따라 마련된 교육컨텐츠 제작은 물론 평생교육 및 기타 다양한 교육컨텐츠 개발 및 운영 관리 전반을 담당한다. 그동안 적임자를 찾기 위해 공석으로 두었던 최광훈 회장은 “역대 집행부에서 약사연수교육을 계획하고 관리해 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약사교육 전반을 총괄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했다.”며,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회원에게 새로운 교육 자료들이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지씨씨엘, 국제표준 ‘ISO15189 인증’ 정기검사 재인정

지씨씨엘, 국제표준 ‘ISO15189 인증’ 정기검사 재인정 동종업계 임상화학분야에서 최다 항목 유지관리 임상시험 검체분석 기관 지씨씨엘(GCCL, Global Clinical Central Lab, 대표 양송현)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메디컬시험기관 국제표준 ISO15189’의 정기검사 평가 재인정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15189’는 메디컬시험기관에서 이뤄지는 각종 임상과 관련된 검사가 기술적 요건과 신뢰성을 갖췄음을 보장하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KOLAS는 공인기관이 인정기준을 지속적으로 만족시키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최초 인정 후 1년, 그 후에는 18개월 이내에 정기검사를 실시한다. 지씨씨엘의 이번 평가는 2021..

카테고리 없음 2022.07.18

SK플라즈마, ‘국민 통합 생명나눔 캠페인’ 참가

SK플라즈마, ‘국민 통합 생명나눔 캠페인’ 참가 SK플라즈마가 광주 정광고등학고, 대구 능인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헌혈증을 기부하며 온기를 전했다. SK플라즈마는 지난 16일 지리산 화엄사에서 열린 '국민통합 생명나눔 한마당'에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9교구본사 지리산대화엄사 교구장 덕문스님, 채정훈 SK플라즈마 본부장, 함병권 정광고등학교 교장, 정윤호 마술사 등이 참석했다. 국민통합 생명나눔 캠페인은 광주 정광고등학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증을 기부하면서 시작됐다. 2013년에 처음 시작한 이후 다른 학교와 교류를 넓히며 10년차를 맞이한 이 캠페인에 올해부터 SK플라즈마가 매년 함께할 예정이다. ‘국민통합 생명 나눔 행사’는 지난해까지 2000매 이상을 기부해..

카나리아바이오엠, 세종메디칼 인수로 코로나 치료제 확보

카나리아바이오엠, 세종메디칼 인수로 코로나 치료제 확보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을 개발하고 있는 카나리아바이오 (구 현대사료)의 모회사인 카나리아바이오엠이 세종메디칼의 최대주주인 세종메디칼 컴퍼니의 지분 100%를 FI들(60%)과 함께 인수하여 세종메디칼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계약을 지난 7월 15일 체결하였다. 이번 인수로 카나리아바이오엠은 세종메디칼의 의료기기 사업과 추가적인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게 된다. 세종메디칼의 자회사 제넨셀은 이미 2020년 12월에 인도에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2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고, 올해 5월 23일에는 아랍에미리트(UAE) 오르디파마 (Ordi Pharma FZ-LLC)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의 중동 및 터키 독점 판권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제넨셀의 코..

딥바이오 전립선암 병리 진단 보조 AI,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딥바이오 전립선암 병리 진단 보조 AI,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암 진단 전문 인공지능 기반 의료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는 자사의 딥러닝 기반 전립선암 병리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 DeepDx®-Prostate Pro가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조달청 혁신시제품(패스트트랙II)으로 선정되며 혁신성과 유망성을 다시금 입증했다고 밝혔다. 혁신제품은 공공서비스의 향상과 기술 혁신을 위하여 조달청과 각 분야의 전문가가 심의회를 구성해 공공성, 혁신성 등 다양한 항목의 평가를 거쳐 지정한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3년 동안 수의계약 가능, △혁신장터 상품 등록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연구개발제품, 혁신시제품, 혁신성·공공성 인정제품의 세 가지로 구분되며, 혁신시제품은 상용화 전 시제품의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23호 정책보고서 발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23호 정책보고서 발간 제약주권 확립·해외진출 사례·산업동향 다뤄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2022 새정부에 바란다’라는 주제의 제23호 정책보고서(KPBMA Brief)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정책보고서는 특별기고를 비롯, 제약주권 도약, 제약강국 확립, 해외 진출 K-팜 사례 분석, 산업 동향 및 이슈,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제안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오일환 가톨릭대 의대 교수는 특별기고 ‘한국의 미래를 바꿀 제약바이오산업, 그 도약을 위한 포석’에서 규제과학과 전문인력 확충의 중요성을 비롯해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범부처 컨트롤타워 설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신민식 KB인베스트먼트 본부장은 메가펀드 등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이 자본의 한계를 극..

강스템바이오텍, 골관절염 치료제 임상 1/2a상 IND 재신청

강스템바이오텍, 골관절염 치료제 임상 1/2a상 IND 재신청 세계 최초 무릎 연골 재생 통한 근본적 치료제 도전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15일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인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임상 1/2a상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재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1/2a상 IND 재신청은 기존 IND 신청을 자진취하한지 약 1개월만에 이루어졌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식약처로부터 외래성 바이러스 부정시험 결과를 추가로 요청 받은 바 있다. 이는 임상시험에 사용되는 시험약물이 세포은행을 이용해 제조되는 경우에도 품질과 안전성이 동일하며 위험요소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함으로 알려졌다. 회사측은 자료보완을 위해 미국 위탁시험기관 찰스리버(Charles River)에 해당 시험..

2022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 대회 성료

2022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 대회 성료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제주시 골프존카운티 오라에서 열린 ‘2022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 동아제약과 SBS골프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골프협회가 주관하는 골프 대회로 코로나 19로 인해 3년만에 다시 열리게 됐다. 이번 대회는 대한골프협회 선수등록규정에 의해 2022년 선수등록을 한 시·도협회에서 선발된 국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166명이 참가했다. 경기 방식은 16세이하부와 19세이하부로 나뉘어 1일 18홀씩 2일간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단체전 16세이하부는 팀당 2명으로 구성하고 매일 2명의 타수를 합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