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19 16

모더나코리아, mRNA 기술과 엔데믹 시대의 전략 소개

모더나코리아, mRNA 기술과 엔데믹 시대의 전략 소개 mRNA 플랫폼의 경쟁력과 오픈 이노베이션 설명 mRNA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19일 오전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모더나 mRNA 기술과 엔데믹 시대의 전략’을 소개했다. 첫 번째 발표자로 나선 폴 버튼 모더나 글로벌 최고의학책임자는 ‘모더나 mRNA 플랫폼 기술의 우수성’이라는 주제로 모더나의 mRNA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현재 모더나는 후보물질을 개발하기 위해 6개 주요 연구 분야에서46개의 연구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모더나가 백신 개발에 있어서 호흡기 바이러스, 잠복 바이러스(latent virus), 말라리아, 지카 등 WHO가 지정한 주요 위험 바이러스 예방 백신 ..

2022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0월 11일 개최

2022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0월 11일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주관, 3년만에 산업계 단독 한국 제약바이오산업계가 3년만에 대규모 인재채용의 장을 마련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과 함께 오는 10월 11일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2022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는 청년고용에 활력을 불어넣는 고용창출의 장이자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과 사회적 가치를 국민들에게 널리 각인시키는 대국민 홍보 무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채용박람회 개최 첫해인 2018년 3,000여명의 취업준비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주요 제약·바이오기업 47곳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등 정부기관 3곳과 제약산업 특..

동국제약,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

동국제약,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 ‘여름철 치질 관리를 위한 생활 수칙’ 제안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운 날씨로 인해 치질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여름을 맞아,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름철 치질 관리를 위한 생활 수칙’을 제안했다. 동국제약은 여름철에 치질 관리를 위해 ▲충분한 수분과 식이섬유 섭취 ▲규칙적이고 가벼운 운동 ▲변기에 오래 앉아있지 않기 ▲디오스민 성분의 먹는 치질약으로 항문 혈관 관리 등 생활 수칙을 준수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음주 시 항문 주변의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피가 고여 항문 주변이 부으며 치질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술을 삼가할 것을 권했다. 여름철에 치질이 악화되는 이유는 배변습관의 급격한 변화 및 항문 혈관..

전북대병원 스마트 물류관리시스템 구축

전북대병원 스마트 물류관리시스템 구축 물류정보 공유를 통한 물류관리 혁신 추구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신속한 물류서비스 및 물류관리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병원에서 사용하는 진료재료의 청구 및 납품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스마트 물류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전북대병원은 이를 위해 지난해 말부터 물류관리과를 중심으로 전산정보과와 간호부 등 관련부서가 참여한 TFT를 구성해 물품자료를 데이터화하고 표준물품 분류체계를 수립했으며, 최근 물류·처방·수가 등을 상호 연동하는 스마트 물류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위해 환자 진료에 사용하고 있는 위생재료, 특수진료재료, 기타진료재료 등 5천 여 품목을 규격별로 구분해 코드표준화 작업을 마쳤으며, 이 표준코드들은 수가코드와 연계되..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새 임상분석기 출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새 임상분석기 출시 세계적인 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 석수진)는 19일 비타민D와 면역억제제를 분석할 수 있는 완전 자동화 LC-MS/MS (액체크로마토그래피-탠덤질량분석) ‘Cascadion™ SM Clinical Analyzer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Cascadion™ SM Clinical Analyzer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는 비타민 D2 (에르고칼시페롤)와 D3 (콜레칼시페롤)의 정확한 측정값을 제공하며, 비타민 성분과 함께 총 비타민 D 결과를 보고한다. 또한, 단일 전혈 샘플에서 면역억제제인 cyclosporine A (사이클로스포린 A), everolimus (에볼리무스), sirolimus (시..

대웅제약, 'DWN12088' 美 FDA 패스트 트랙 지정

대웅제약, 'DWN12088' 美 FDA 패스트 트랙 지정 국내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최초로 국내 다수 제약사가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에 도전하고 있는 가운데, 대웅제약의 신약 DWN12088이 국내 제약사 중 최초로 미국 FDA 패스트 트랙을 탔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세계 최초 혁신 신약(Fisrt-in-class)으로 자체 개발 중인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DWN12088이 미국 식품의약국 신속 심사 제도(이하, FDA 패스트 트랙) 개발 품목으로 지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패스트 트랙으로 지정된 약물은 FDA와 개발 각 단계마다 임상 설계에 대한 상담 및 획득한 자료에 대한 조언 청취 등 허가 승인 과정에서 긴밀한 협의가 가능하다. 또한 2상이 끝나고 가속 승인(Accelerated Ap..

SK바이오-노바백스,코로나19 변이주 대응 백신 생산 협력

SK바이오-노바백스,코로나19 변이주 대응 백신 생산 협력 완제 생산은 2980만$ 규모 신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오미크론(BA.5) 등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해외 바이오 기업과 협력을 강화한다. 지난해 코로나19 백신 C(D)MO(위탁개발생산)과 자체 개발을 통해 글로벌 백신 허브로 이름을 알린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도 선제적으로 나선 모습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바이오 기업 노바백스와 코로나19 백신 항원 물질 및 변이 바이러스 대응 백신 원액 기술 이전에 대한 CMO(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맺어진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최근 확산되고 있는 변이주에 맞춰 변경 체결한 것으로..

동아쏘시오그룹, ‘:D-Style Walking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

동아쏘시오그룹, ‘:D-Style Walking 캠페인’ 기부금 전달 동아쏘시오그룹(대표이사 정재훈 부사장)은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D-Style Walking(디스타일 워킹)’ 기부금 전달식을 지난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대표이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D-Style Walking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의 걸음을 기부받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후원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전 그룹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걸음 기부로 진행됐다. 지난 4월 한 달간 캠페인에 총 891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총 1억 5,000걸음을 달성했다...

대원제약, 사회 취약 계층 위해 ‘액티브원’·‘장대원’ 기부

대원제약, 사회 취약 계층 위해 ‘액티브원’·‘장대원’ 기부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19일,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해 기능무력증 보조치료제 ‘액티브원’과 유기농 인증 제품 ‘장대원 네이처 팜’ 총 9천여 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랜드재단, 성남이로운재단 등을 통해 진행되며 기부 물품은 저소득층 취약 가구, 한부모 가정, 코로나19 위기 가정들에 전달된다. 피로와 무기력증 등 각종 무력증을 완화시켜주는 기능무력증 보조치료제 액티브원 7천여 개, 화학첨가물 없이 유기농 부원료를 사용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유기농 인증을 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장대원 네이처 팜 2천여 개로 총 약 3억 5천만 원 상당이다. 또한 국제구호단체 사단법인 글로벌생명나눔(이사장 신언항)을 통해서는 ..

갈더마, 처방사업부 총괄에 김지희 상무 선임

갈더마, 처방사업부 총괄에 김지희 상무 선임 갈더마코리아㈜ (대표이사 김연희)는 처방사업부(Prescription BU) 총괄 책임자로 김지희 상무를 신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김지희 상무는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생물학 학사 및 고려대학교 경영학 석사 학위(MBA)를 취득했으며, 한국MSD와 한국먼디파마,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글로벌 헬스케어 업계에서 약 17년 간 다양한 전문 치료 분야를 두루 거치며 풍부한 실무 경험과 마케팅 역량을 쌓아왔다. 김지희 상무는 갈더마코리아㈜에 합류하기 전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호흡기&면역 사업부에서 마케팅팀을 총괄하며 신제품 국내 론칭을 진두지휘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파트너십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면서 리더십을 입증해 왔다. 이전에는 한국먼디파마의..

종근당, 위염치료제 천연물 신약 ‘지텍’ 품목허가

종근당, 위염치료제 천연물 신약 ‘지텍’ 품목허가 육계에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추출법 적용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자체 개발한 천연물 신약으로 연간 3500억원에 달하는 국내 위염 치료제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종근당은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체개발한 급성 및 만성 위염 치료제 ‘지텍(성분명: 육계건조엑스)’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지텍은 녹나무과 육계나무의 줄기 껍질을 말린 약재인 육계에 종근당이 자체 개발한 신규추출법을 적용해 위염에 대한 효능을 최초로 입증한 천연물 의약품이다. 종근당은 2013년부터 다양한 생약들을 대상으로 기존 약물 대비 차별화 가능성이 있는 소재와 추출법을 탐색하다 육계의 위염 치료 효능을 확인하고 개발에 착수했다. 전임상에서 항염증 효과와 위에서 점액분비를 촉..

유한양행, ‘유한 미디어 센터’ 구축

유한양행, ‘유한 미디어 센터’ 구축 소규모 방송국 급 시스템..양질의 영상 제작 가능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중요성이 커진 디지털 마케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최근 웨비나, 온라인 학회, 라이브커머스, 간담회, 사내교육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이 가능한 대규모의 ‘유한 미디어 센터’를 오픈했다. 이전 소규모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던 유한양행은 이번 미디어센터 오픈과 함께, 트렌드 변화에 맞춰 디지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유한 미디어 센터’는 약60평(200m2) 규모로 소규모 방송국 수준의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여러 인원이 참여해 라이브 커머스까지 구현이 가능한 스튜디오01, 소규모 인원이 촬영할 수 있는 스튜디오02 2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되..

KIMCo, 이밸류에이트와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협약

KIMCo, 이밸류에이트와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협약 국내 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은 최근 이밸류에이트(Evaluate)와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신약 개발에 있어 시장매력도 분석과 사업경쟁력 검토는 필수적인 요소로 꼽힌다. KIMCo와 이밸류에이트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연구개발(R&D), 임상, 인허가, 기술이전, 인수합병(M&A), 시장수요 예측 등 제약바이오산업 동향에 대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약개발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신약..

디지털 시대 약국의 비전 제시를 위한 좌담회

디지털 시대 약국의 비전 제시를 위한 좌담회 약사회, 7월29일 오후 2시 약사회관서 (사회 : 한희용 총무이사) 시 간 내 용 발표자 및 패널 14:00-14:05 인사말 -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14:05-14:10 좌담회 안내 - 방준석 숙명여대 약학대학 교수 14:10-14:25 주제발표 - 강봉윤 (前)대한약사회 정책위원장 14:25-15:50 좌담회 - 강봉윤 (前)정책위원장 - 안상호 ㈜케이씨에이 이사 - 이동한 대한약국학회 약업경영위원회 부위원장 - 이주연 서울대 약학대학 교수 - 장선미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15:50-16:00 종합정리 - 방준석 숙명여대 약학대학 교수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오는 7월 29일(금) 오후 2시 대한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디지털 시대 약국의 비전 제..

카나리아바이오 그룹, 윤병학 박사 영입

카나리아바이오 그룹, 윤병학 박사 영입 바이오 신약개발 전문가 카나리아바이오 그룹은 신약개발 총괄사장으로 다양한 적응증을 대상으로 신약개발 경험이 풍부한 윤병학 박사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윤병학 박사는 서울대 의대에서 약리학을 전공하고 미국 하버드 의대 임상 전문연구원으로 재직했으며, 이후 미국 소크(Salk) 연구소와 인천 경제자유구역청의 합작법인인 JCB 연구소의 부소장, 바이오베터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엑세쏘바이오파마 대표이사를 역임하였다. 특히, 저분자 항암제부터 세포치료제, 근골격계 바이오로직스, 항바이러스제제까지 다양한 연구 및 임상개발을 하였으며 글로벌 임상시험도 수차례 진두 지휘한 개발 전문가로 이제 바이오 대기업이 된 에이치엘비그룹(HLB)의 의약품 개발을 총괄하면서 에이치엘비의 부흥기를..

동아ST, 메디튤립과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국내 독점 계약

동아ST, 메디튤립과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국내 독점 계약 비대칭 선형 스테이플 방식 NALS 기술 적용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메디튤립(MEDITULIP, 대표이사 강민웅)과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메디튤립은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Endo Blossom과 ‘Endo Stem’을 동아에스티에게 독점적으로 공급한다. 동아에스티는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Endo Blossom과 Endo Stem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메디튤립은 올해 3분기 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내시경용 자동봉합기 Endo Blossom과 Endo Stem의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허가 시 국내 기업 최초로 내시경용 자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