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20 14

종근당바이오,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임상연구센터 설립

종근당바이오,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임상연구센터 설립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9월 세브란스병원 내 개소 종근당바이오(대표 이정진)는 19일 서울시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에서 연세대학교 의료원 산학협력단(단장 겸 의과학연구처장 최재영)과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임상연구센터 설립 및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공동연구개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바이오와 연세의료원은 9월 세브란스병원 내에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임상연구센터를 개소하고 염증성장질환, 알츠하이머 치매, 호흡기 감염질환 등 치료제 개발 수요가 높은 적응증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연구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종근당바이오는 2017년 국내 유일의 장내미생물은행(IMB; Intestinal Microbiome Bank)을 설립하고 다수의 국책과제를 수행하는 ..

안트로퀴노놀, BA.5와 BA.2.75 코로나변이 바이러스 효과 기대

안트로퀴노놀, BA.5와 BA.2.75 코로나변이 바이러스 효과 기대 미국FDA 긴급사용승인 사전상담신청후 검토예정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 환자와 관련하여 오미크론 BA.1 변이종과 다른 BA.2 변이종에서 유래한 BA.5 변이종이 우세종이 되어있다. BA.5는 바이러스 감염력이 매우 높은 것으로 되어있는데 최근에 BA.2에서 유래하였지만 BA.5 변이종과 다른 BA.2.75 변이종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문제는 변이 바이러스의 경우 백신이나 치료제의 효과를 무력화시키고 항체등의 공격을 회피하는 것으로 알려져 우려가 되고 있다. BA.5 변이종의 경우, 구조단백질인 N과 M, 비구조단백질인 NSP4, 보조단백질인 Orf6이나 Orf7b에서 변이가 발생하였으며, BA.2.75의 ..

BMS제약-밀알복지재단, ‘리부트(Reboot)’ 5기 지원자 모집

BMS제약-밀알복지재단, ‘리부트(Reboot)’ 5기 지원자 모집 청년 암환자 자립 지원 프로그램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이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함께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17일까지 만 19세부터 39세의 국내 저소득 청년 암환자들을 대상으로 청년 암환자 사회 자립 지원 프로그램 ‘리부트(Reboot)’ 5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한국BMS제약이 후원하고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리부트는 국내 청년 암환자의 사회 복귀 및 자립을 돕기 위해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한국BMS제약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리부트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와 회사의 출연 기금을 함께 모아 1:1 매칭 방식으로 운영된다. 2018년에 처음 시작해 매해 꾸준히 진행되어 왔으며, 올해로 5..

한독의약박물관,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한독의약박물관,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국내 최초의 전문박물관이자 기업박물관인 한독의약박물관이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독의약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는 의약유물과 연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안내자와 대화를 하며 쉽고 재미있게 견학하는 ‘전시 해설’, 약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지 볼 수 있는 ‘한독 생산공장 견학’을 진행한다. 한독의약박물관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은 유치원생부터 중학생을 포함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7월 21일부터 한독의약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해당 기간에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뿐 아니라 ‘8월 정규 주말 프로그램’ 참가 신청도 받는다. ..

씨젠, 베트남에서 PCR 생활검사 시작

씨젠, 베트남에서 PCR 생활검사 시작 그랩과 8월부터 …세계 첫 도입 사례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8월부터 검사기관인 랩하우스 (LabHouse)와 함께 차량공유 및 배송 서비스 플랫폼 기업인 그랩(Grab)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베트남에서 PCR 생활검사를 시작한다. PCR 생활검사는 씨젠이 제안한 글로벌 캠페인으로, 코로나19와 A/B형 독감, 일반감기 등 호흡기 바이러스를 일상에서 주기적으로 검사하여 감염병으로부터 지역 내 안전을 도모하는 캠페인이다. 기업이나 학교, 요양원 등 단체 시설을 대상으로 무증상자 등 초기 감염자를 빠르게 선별해 바이러스의 확산을 억제하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일상을 지켜 나가려는 목적이다. 씨젠은 랩하우스에 코로나19와 A/B형 독감, 일반감기를 주로 일으키는 RS..

대웅제약, 세포처리시설 허가 취득

대웅제약, 세포처리시설 허가 취득 CDMO 사업 위한 마지막 퍼즐 완성 대웅제약이 첨단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사업 가속화를 위한 마지막 퍼즐을 맞췄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지난 12일 첨단재생의료세포처리시설(세포처리시설) 허가를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대웅제약은 첨단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Contract Development &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사업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보유한 기업으로 거듭났다. CDMO는 단순 생산 수준의 위탁생산(CMO, 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영역을 넘어 연구개발 단계부터 임상, 제조 등 모든 과정을 도맡아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조다..

길리어드 ,HIV 사업부ㆍ디지털 마케팅 권선희 전무 선임

길리어드 ,HIV 사업부ㆍ디지털 마케팅 권선희 전무 선임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 이승우)는 HIV 사업부와 디지털 마케팅 책임자로 권선희 전무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권선희 전무는 MSD에서 한국, 아태지역을 담당하며 리전 마케팅 리더, 항암제 사업부 오퍼레이션 총괄을 거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마켓 엑세스 전무, 리전 바이오의약품 브랜드 총괄을 역임한 바 있다. 권 전무는 HIV는 물론 항암제, 백신, 심혈관계, 호흡계, 근골격계 등 다양한 부문에서 영업 및 마케팅, 오퍼레이션, 마켓 엑세스 분야를 아우르는 폭넓은 경험을 쌓으며 우수한 성과를 이끌어냈다. 권 전무는 서울대학교 생물교육과 학사 졸업 후, 미시간 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에서 석사 학위(Computers in E..

다케다제약 엑스키비티, 식약처 허가

다케다제약 엑스키비티, 식약처 허가 EGFR 엑손20 삽입 변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EGFR 엑손20 삽입 변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엑스키비티(성분명: 모보서티닙)'가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엑스키비티는 EGFR 엑손20 삽입 변이 유전자를 표적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타이로신 키나제 억제제(TKI)이자, EGFR 엑손 20 삽입 변이 비소세포폐암 분야에서 등장한 최초의 경구 치료제다. 이번 허가를 통해 엑스키비티는 이전에 백금기반 화학요법으로 치료받은 적이 있는 상피성장인자수용체(EGFR) 엑손 20 삽입 변이가 있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NSCLC) 성인 환자의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EGFR 엑손20 삽입 변이는 E..

아이쿱, 대한당뇨병학회와 MOU 체결

아이쿱, 대한당뇨병학회와 MOU 체결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 분야 협력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쿱(대표 조재형)은 최근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원규장)와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 관련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이쿱이 개발하고 있는 만성질환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를 통해 당뇨병 환자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환자 교육 콘텐츠 제작 △환자 교육 콘텐츠 상호 교환 및 공동 활용 △환자 맞춤형 교육 추천 알고리즘 개발 △당뇨병 진료지침 온라인 개발 고도화 등이다. 특히, 양측은 전문가 교류 및 자문을 통해 만성질환 교육 콘텐츠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표준을 제시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 ..

가천대 길병원, 2022년도 전공의 워크숍 개최

가천대 길병원, 2022년도 전공의 워크숍 개최 16~17일 양일간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우경)은 지난 16~17일 양일간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2022년도 전공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가천대 길병원에서 수련 중인 인턴, 레지던트 등 전공의의 80여명과 김우경 병원장을 비롯한 진료부, 간호본부 주요 보직자 등 모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우경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병원의 새 식구인 인턴, 레지던트들을 환영하고,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부족했는데, 워크숍을 통해 그간의 업무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앞으로의 수련 과정에 있어서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병원장은 인사말에 이어 서울길병원 설립 계획과 진행현황을 참석자들에게 ..

모더나, 코로나 2가 백신 8월중 글로벌 공급박차

모더나, 코로나 2가 백신 8월중 글로벌 공급박차 BA.5에 6.3배 효과 보여...국내도 빠른 신청 진행 모더나의 새 2가 백신인 mRNA-1273.214(이하 214)가 다음달 중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더나측은 19일 오전 메리어트호텔서 국내 진출 이후 첫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모더나는 준비한 자료 공개를 마친 이후, 추가 질의응답을 통해 2가 백신인 214백신을 8월말까지 글로벌 시장에 공급할 계획을 갖고 빠르게 추진을 하고 있음을 밝혔다. 214백신은 원형 토로나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변이 BA.1 백신을 결합한 콤보백신으로 기존 코로나는 물론, 오미크론 하위변위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기존 백신대비 우월한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응답에 나선 프란체스카..

블루팜코리아, e-디테일 서비스 오픈

블루팜코리아, e-디테일 서비스 오픈 전문의약품 상세정보 실시간 확인 국내 최대 병의원 이커머스 업체인 블루팜코리아는 전문의약품의 상세정보를 실시간 확인 가능한 e-디테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블루팜코리아를 통해 의약품을 구매하는 의료인들은 다른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 약에 대한 최신정보, 연관정보를 클릭한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추가된 e-디테일서비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나라의 전문의약품 정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유통 허가되고 있는 모든 의약품의 제조사, 분류, 품목코드, 효능효과 등의 정보에 더해 유통기한, 보관방법 등의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주)블루엠텍 송봉호 이사는 "병의원이 신규 의약품 처방을 위해 안전정보를 확인하려면 제약사에 요청하거나, 여러 사..

서울시약, 5기 노인약료 전문가 과정 기본2기 개강

서울시약, 5기 노인약료 전문가 과정 기본2기 개강 8월 10일 부터 10월 19일까지 11주간 진행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다음달 10일 5기 노인약료 전문가과정 기본2기를 개강한다. 학술위원회(부회장 황미경, 위원장 최미경·구현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강의는 오는 8월 10일부터 10월 19일까지 11주간에 걸쳐 온라인강의로 진행된다. 권영희 회장은 “지속적인 약사직능 발전을 위해서는 전문인력 양성의 뒷받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10명의 외부 전문 강사진을 통해 식견을 넓히고 자신의 역량을 업그레이드하는 배움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의 프로그램은 ▶노인병학 개론(김광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노인병내과교수) ▶노인 약동학(강원구 중앙대교수) ▶노인 우울증(강동영 서울성모병원 정신의학..

JW그룹, 임직원 걸음기부 통해 ESG 실천

JW그룹, 임직원 걸음기부 통해 ESG 실천 18일 만에 목표 1억보 조기 달성 JW그룹은 경기도 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서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JW 조이워킹(JW Joy-Walking)’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이사는 이학준 과천시장애인복지관장에게 기부금 5000만 원을 전달하고, 로봇을 활용한 장애인 재활 현장을 참관했다. 기부금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한 웨어러블 보행 재활 로봇 구입에 사용된다. 이 로봇은 뇌성마비, 뇌졸중, 척추손상 등으로 인해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의 재활 훈련을 도와주는 의료기기다. 로봇을 착용하면 장애인 스스로 평지 보행, 계단 오르기가 가능하다. ‘JW 조이워킹’ 캠페인은 JW그룹의 ES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