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22 15

피에이치씨, 체험형 헬스케어 리테일 매장 오픈

피에이치씨, 체험형 헬스케어 리테일 매장 오픈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 / 057880)가 국내 최초로 체험형 헬스케어 서비스와 리테일 사업 모델을 연계한 헬스케어 리테일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헬스케어 리테일 플래그십 스토어는 경기 화성시의 동탄 호수공원에 위치한 종합쇼핑센터인 ‘라크몽’ 지하 1층 메리그라운드 F/B 매장내에 200㎡면적 규모로 자체 헬스케어 리테일 사업모델 스마트케어존의 브랜드인 “MoHe’s”의 플래그십 체험 매장이다. 매장에서는 다양한 측정장비를 통하여 개인의 건강을 측정하고 측정한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의 건강 맞춤형 제품(건강기능식품, 밀키트, 의료기기, 화장품 등)을 추천하여 최근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강스템바이오텍, 줄기세포 기반 골관절염 치료제 유럽 특허

강스템바이오텍, 줄기세포 기반 골관절염 치료제 유럽 특허 기술이전 등 해외시장 진출 위한 교두보 마련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22일 줄기세포 기반 융복합제제 골관절염 치료제의 유럽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특허는 무릎 관절염을 비롯한 관절질환 치료용도로써 줄기세포와 무세포연골기질을 포함하는 조성물의 권리에 대한 것으로, 국내에선 2018년 9월 특허 등록이 완료된 바 있다. 또한, PCT 출원을 통해 해외 주요국가에 대한 특허출원을 진행하여 지난해 8월 일본에서 특허를 취득했으며 그외 미국, 중국 특허도 출원되어 등록을 위한 심사가 진행 중에 있다. 특히, 본 특허는 심사과정에서 유럽의 신속심사절차인 PACE 제도를 통해 광범위한 청구범위의 조기등록을 도모하였다. 이에 지난 15일 식품의약..

제넨셀, 대상포진 임상 비용 지원 ‘정부과제’ 선정

제넨셀, 대상포진 임상 비용 지원 ‘정부과제’ 선정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서 6개월간 임상 및 해외진출 컨설팅 항바이러스 신약개발 기업 제넨셀(대표 이성호)은 현재 실시 중인 대상포진 치료제(프로젝트명 GNC101) 임상시험 비용 일부를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제넨셀은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가 주관하는 ‘백신 기술사업화 오픈이노베이션 랩, 창업기업 지원사업’에서 임상시험 및 해외 진출 컨설팅 분야 연구과제 주관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항바이러스 치료제 등 면역치료제 및 백신 개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우수성, 사업 추진 역량, 연구성과 활용도 등을 평가, 창업, 기초연구, 임상시험, 제품화, 해외진출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전국의 관련 기업들이 대거 ..

대웅제약, 희망 걸음 캠페인 성료. 성금 전달

대웅제약, 희망 걸음 캠페인 성료. 성금 전달 희귀질환 아동 돕는 이벤트...2천만원 기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희귀질환 아동을 돕기 위한 희망 걸음 캠페인을 최근 성료하고 성금 2천만원을 사단법인 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에 기부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지난 5월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걸음 수 1보당 1원씩 측정하며 1천만보 목표 달성 시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후원하는 캠페인을 지난 6월 한달 간 진행했다. 대웅제약을 비롯한 대웅그룹의 본사, 연구소, 공장 및 전국 영업소 소속 임직원 27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달성한 최종 집계 걸음 수는 최초 목표를 훨씬 넘는 4천 465만보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솔브케어, 제1회 솔브.드림 세미나 개최

솔브케어, 제1회 솔브.드림 세미나 개최 MDA, 이메디헬스케어, 원픽(1Pick)과의 다자 업무협약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의료관리) 플랫폼 기업인 솔브케어(Solve.Care)는 지난 7월 21일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 에서 국내 헬스케어 플랫폼 시장 확장을 위한 방안으로 ‘2022년 제1회 솔브.드림(Solve.Dream) 세미나 및 다자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블록체인OS의 대표인 박창기 거번테크 회장을 비롯하여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설립총장인 한인석 바이오메디컬헬스융합포럼 대표, 두진문 한국구독경제 회장, 송해룡 의사창업연구회 회장, 김정은 인하대 블록체인과 교수, 박우성 메드먼츠 대표, 이범용 이메디헬스케어 대표 등 국내 의료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였다. 솔브..

GC녹십자, ‘윤리 화분’ 이벤트로 준법의식 내재화

GC녹십자, ‘윤리 화분’ 이벤트로 준법의식 내재화 GC녹십자가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임직원들의 준법의식 내재화를 위한 ‘윤리 화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윤리 화분’ 이벤트는 룰렛에 참여해 윤리∙준법 문구를 맞춘 임직원들에게 공기정화식물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회사 측은 행사에 참여한 인원이 1,300여 명에 이를 정도로 임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GC녹십자는 기존 운영해오던 ‘준(June)법의 달’ 캠페인에 이어 올해부터 시작한 ‘윤리의 날’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간 상시 운영 중이다. ‘윤리의 날’ 캠페인의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윤리 화분’ 이벤트와 더불어 ‘U퀴즈 E(Ethics)퀴즈’, ‘샌드..

동아제약, ‘이체크 갱년기테스트기’ 신규 론칭

동아제약, ‘이체크 갱년기테스트기’ 신규 론칭 여성 갱년기 자가 진단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여성 갱년기를 자가 진단할 수 있는 ’이체크 갱년기테스트기’를 신규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체크 갱년기테스트기’는 소변의 난포자극호르몬(FSH, Follicle Stimulating Hormone) 농도를 면역학적 방법으로 측정하는 원리로, 약 10분 이내로 갱년기 진행 여부를 높은 정확도(98.6%)로 진단할 수 있다. 기존 갱년기 진단 방식인 채혈이 아닌 소변으로 갱년기 유무를 판독해 간편하며, 키트 형식으로 집에서도 간단하게 테스트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갱년기는 폐경 전후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겪는 시기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40대 중후반에서 50대 초반의 중년 여성에게서 나타난다. 증상..

부광약품, 루라시돈 임상 성공

부광약품, 루라시돈 임상 성공 조현병 치료제..임상3상 통계적 유의성 확보 부광약품은 조현병 및 양극성 우울증 치료제 루라시돈의 3상 임상시험 탑라인 결과가 성공적이었음을 밝혔다. 루라시돈은 스미토모 파마에 의해 개발된 비정형 조현병 및 양극성 우울증 치료제로 부광약품이 한국 독점 개발/판권을 확보하고 있다. 일차평가변수는 기존 의약품 대비 비열등성을 평가하기 위하여 양성 및 음성증후군 척도 (PANSS) total 점수의 변화량을 확인하였다. 국내 판매중인 비정형 조현병 치료제인 쿠에티아핀(Quetiapine)과 비교하였을 때 결과에서 목표대로 비열등성에 대한 통계적 유의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부광약품은 이번 임상 결과를 기반으로 임상시험 성적서를 작성하여 올해 4분기에 신약허가 서류를 식품의약품안..

케이메디허브, 바이오의약품협회와 업무협약

케이메디허브, 바이오의약품협회와 업무협약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와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바이오헬스산업의 진흥 및 발전을 위해 국내 의약품 공동 개발 및 제약산업 육성 환경 조성하고자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바이오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및 생산 지원 체계 구축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 사업 수행 및 기술 교류 △전문인력 및 기술 정보 교류 활동 등을 하기로 약속하였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바이오의약품은 차세대 국가를 이끌어 갈 동력사업으로 신약 개발 연구 및 관련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정석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회장은 “바이..

블루앤트, KB헬스케어와 업무협약

블루앤트, KB헬스케어와 업무협약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추진 블루앤트(대표 김성현)가 지난 20일 KB손해보험의 자회사인 KB헬스케어(대표 최낙천)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블루앤트는 5만 2천여 명의 의사회원이 활동하는 국내 대표 의사 커뮤니티 플랫폼 ‘닥플(Docple)’과 보험심사 사전점검 솔루션 ‘알엑스플러스(Rx+)’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닥플은 전문성을 갖춘 의사 회원들의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커뮤니티로, 병원 운영 및 진료에 필요한 지식 공유, 의료 네트워크 구축, 온라인 세미나(webinar) 운영 등 폭넓은 교류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KB헬스케어는 현재 ‘오케어(O’Care)’ B2B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휴 업체..

성남시약사회, 공공심야약국 격려방문

성남시약사회, 공공심야약국 격려방문 신규추가 약국 격려 및 고충사항 청취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0일 올해 새롭게 추가된 공공심야약국 2곳을 격려 방문해 격려하고 고충사항 등을 청취했다. 한동원 회장은 “성남시 공공심야약국은 기존 3곳에서 5월에 2곳이 추가되어 총5곳이 운영중”이라며 “국민보건향상과 약사직능 확대발전을 위해 공공심야약국의 중요성이 큰 만큼,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좀 더 힘을 내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약사회는 365일 22:00∼01:00까지 운영하는 공공심야약국이 총 5곳으로 △수정구-위례수약국(031-756-0365) △중원구-마이팜약국(031-742-7202) △분당구-야탑원약국 031-701-1071), 다낫는럭스타워약국(070-8815-1626), ..

엔바이오니아, 휴대용 간이 정수필터 “캡필터” 인증

엔바이오니아, 휴대용 간이 정수필터 “캡필터” 인증 행안부 재난안전제품으로... 물속 세균 99.9%제거 첨단복합소재 전문기업인 엔바이오니아(317870, 대표이사 한정철)는 양전하 부가기술이 적용된 휴대용 간이 정수필터인 ‘캡필터(Cap Filter)’가 20일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2022년 제1회 재난안전제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재난안전제품 인증은 국민 안전과 밀접한 제품에 대해 국가가 공식적으로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행정안전부의 1차심사∙현장심사∙2차심사 총 3단계의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 대상은 재난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우수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인증 취득시 재난안전인증 표시 부착이 가능하며, ▲혁신제품 추천 ▲국가•지방자치단체와 수의계약..

키메디 ‘당뇨병 학당 모듈2’ 개최

키메디 ‘당뇨병 학당 모듈2’ 개최 당뇨병 난치 환자들 적절한 치료법은? 의료학술 포털 키메디(대표 김명진)가 당뇨병을 주제로 한 교육 및 토론 프로그램인 ‘당뇨병 학당 모듈 2’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8월 12일 열리는 당뇨병 학당은 당뇨병을 주제로 진행하는 교육 및 토론 프로그램으로 당뇨병학회 전 이사장인 윤건호 교수(가톨릭의대 내분비내과)가 좌장을 맡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의료진들이 난치 환자 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치료 방법을 함께 도출해 보는 논의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당뇨병 학당’은 연초에 진행된 환자 사례 모집 이벤트에서 채택된 임상 사례를 해당 의료진이 직접 출연해 참석자들에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당뇨병 학당 모듈 1’에서는 채택된 총 여덟 건의 사례 ..

대웅제약, ‘2022 사회공헌기업대상’ ESG부문 대상

대웅제약, ‘2022 사회공헌기업대상’ ESG부문 대상 대웅제약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앞장선 모범 기업으로 뽑혔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21일 ‘2022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 사회공헌기업대상’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모범 기업을 선정 및 시상함으로써 건전한 사회공헌 문화 조성 및 가치 확산에 일조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국내 제약업계 최초의 발달장애인 대상 증상 표현 교육사업 ‘참지마요’를 운영하며 사회적 약자와의 동반성장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9년 시작한 ‘참지마요’를 통해 질병 증상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들이 적절한 진료와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진과의 소통을 돕는 AAC(Augmentat..

일루미나-지놈인사이트, MOU체결

일루미나-지놈인사이트, MOU체결 전장유전체시퀀싱(WGS) 기반 암 정밀치료 도입 가속화 DNA 시퀀싱 및 마이크로어레이(microarray) 기술의 글로벌 리더인 일루미나(illumina) 코리아는 유전체 빅데이터 기업 지놈인사이트(GENOME INSIGHT) 와 MOU를 체결해, 전장유전체시퀀싱(WGS) 기반 암 정밀치료의 도입을 앞당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장유전체시퀀싱(Whole-genome sequencing:WGS)은 30억 쌍에 이르는 사람의 DNA 염기서열 전부를 읽고 해석하는 것으로, 유전체 분석의 완전형으로 여겨지고 있다. 기술 및 비용의 한계로 1% 유전체를 선별적으로 검사하던 기존의 패널 검사의 한계를 넘어 유전체의 99%를 규명하며, 다른 기술로는 규명하기 어려운 구조변이, 복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