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4 8

가천어린이집, 길병원에 나눔마켓 수익금 전달

가천어린이집, 길병원에 나눔마켓 수익금 전달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우경)은 3일 오후 ‘가천어린이집’으로부터 어린이들이 모은 기부금을 전달받았다. 가천대 길병원 임직원을 위한 직장어린이집인 가천어린이집은 지난 6월 30일 원아 및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여하는 ‘나눔마켓’을 개최했다.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들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 40여 만원을 모았다. 가천어린이집 박은용 원장은 이날 원생과 학부모들을 대표해 김우경 병원장을 만나 기부금을 전달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소중한 기부금을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소아청소년 환자의 치료비로 쓸 계획이다.

뇌졸중 '골든타임' 놓친 사망사고 줄여야 한다

뇌졸중 '골든타임' 놓친 사망사고 줄여야 한다 뇌졸중학회, 365일 가동 뇌졸중치료체계 구축 필요 사망의 주요원인 중 하나인 뇌졸중 치료 시스템에 대해 대한뇌졸중학회측이 뇌졸중안정망의 구축이 서둘러 진행되어야 골든타임을 놓친 환자들을 살릴 기회가 늘어난다고 밝혔다. 학회는 이와관련 최근 발생한 대학병원 간호사의 사례를 들어 더이상 국가 차원의 뇌졸중 안전망 구축을 늦춰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입장문에서 학회는 '최근 모 대형대학병원 간호사가 근무 중 뇌졸중(뇌출혈)으로 쓰러졌으나, 근무하던 병원에서 골든타임 내 수술이 가능하지 않아 다른 병원으로 이송된 후 끝내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골든타임’을 놓쳐 적절한 치료를 하지 못한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학회는 '대형대학병원에 근무 중이던 간호사조차..

화이자제약, ESG 경영 강화

화이자제약, ESG 경영 강화 Moves for a Healthier World’ 통해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http://www.pfizer.co.kr)이 4일 ESG 이니셔티브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Moves for a Healthier World)’을 선포하고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화이자는 전 세계적으로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Breakthroughs that change patients’ lives)’이라는 기업목표를 실현하고,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기 위해 ESG 경영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ESG 아젠다 중 기업목표에 가장 밀접한 ▲기후변화 대응, ▲의약품 혁신, ▲의약품의 공평한 접근성, ▲다양성‧평등‧포용성, ▲기업 윤리..

싸이티바, 최신 혁신 제품 및 마켓 트렌드 소개

싸이티바, 최신 혁신 제품 및 마켓 트렌드 소개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2에서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싸이티바가 8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약∙바이오 컨벤션인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코리아 2022’ (BIX 2022)에 참가한다. 싸이티바는 이번 행사에서 올해 출시하는 ÄKTA(액타) 신제품 등 주력 혁신 기술과 제품들을 대거 전시, 자사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와 최신 산업 트렌드를 선보인다. 특히 ▲높은 수율과 품질을 갖춘 자동화 올리고 뉴클레오타이드 합성기 ÄKTA oligosynt(액타 올리고신트) ▲적은 양의 시료를 쉽게 정제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싱글유즈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시스템 ÄKTA ready(액타 레디) 450 ▲공정 스케일업 및 대규모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

GC케어, 개인 맞춤 헬스케어 특화 ‘어떠케어 2.0’ 출시

GC케어, 개인 맞춤 헬스케어 특화 ‘어떠케어 2.0’ 출시 ‘영양’, ‘운동’, ‘심리’ 등 셀프 체크 지원 기능 고도화 GC(녹십자홀딩스) 자회사인 GC케어(대표 안효조)는 셀프케어 서비스를 대거 담은 ‘어떠케어 2.0’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셀프케어란 자신이 직접 자기 건강을 챙기면서 돌보는 것을 뜻한다. 기업 검진대행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 어떠케어 2.0은 ‘영양상태분석’, ‘스마트검진분석’, ‘소아 건강체크’ 등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모바일로 셀프케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들로 채워졌다. 대표적으로 ‘영양상태분석’ 서비스는 하루동안 먹은 음식을 촬영하면, 탄수화물, 지방 등의 영양성분 양은 물론이고 칼로리까지 알려준다. 스마트검진분석은 간단한 인증만으로 과거 검진 결과를 갖고 와..

건강보험공단-신용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건강보험공단-신용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과 한국신용정보원(원장 신현준)은 8월 3일(수) 강원도 원주 국민건강보험공단 본사에서「국민건강보험 및 금융산업 제도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건강보험 재정건전성 관리 강화를 통한 사회보장 증진 도모와, 금융산업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금융안정성을 제고하고, 국민 권익보호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데이터 연계협력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금융이력이 부족한 사회초년생, 주부 등의 국민들에게 금융비용을 줄이기 위한 공동연구 등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건강‧연금‧고용‧산재 체납보험료 자진납부를 유도하기 위해 사업장의 체납정보와 부당이득금 체납정보를 공유하여 재..

◆의약정책 2022.08.04

케이메디허브, 제약 스마트팩토리 설계 착수

케이메디허브, 제약 스마트팩토리 설계 착수 2024년까지 200억원 사업비 투입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생산시설을 갖추지 못한 국내 기업들로부터 의약품 제조 의뢰가 급증하여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기업지원을 강화하고자 하며, 이런 기대를 받고있는 제약 스마트팩토리 기본 설계가 2일 착수된다. 24년까지 총 200억원(국비 140억원, 시비 6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설립될 예정이다. 스마트팩토리가 완공되면 최대 200L까지 생산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중소․벤쳐기업의 원료 및 완제의약품 생산지원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스마트팩토리는 미국 FDA·유럽 EMA 기준에 부합되는 수준으로 건설된다. 주사..

◆의약정책 2022.08.04

한국다케다제약, ‘세프로틴주’ 국내 허가

한국다케다제약, ‘세프로틴주’ 국내 허가 중증 선천성 단백질C 결핍증 치료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중증 선천성 단백질C 결핍증 치료제인 ‘세프로틴주(사람단백질C)’가 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중증 선천성 단백질C 결핍증은 비타민K 의존성 항응고인자의 일종인 단백질C가 부족해 혈액 응고 조절에 치명적인 결함이 생기는 희귀유전질환으로, 단백질C 수치가 1% 미만(1IU/dL 미만)일 때로 정의되며,발생률은 신생아에서 400만명 중 1명꼴로 추정된다. 중증 선천성 단백질C 결핍증 환자는 과도한 혈액응고 기전의 활성화로 인해 일반적으로 생후 며칠 이내에 몸 전체 혈관에 혈전이 형성되는 전격자색반병 및 파종성 혈관 내 응고, 망막 및 대뇌 혈관 혈전증이 나타나 치명적일 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