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24 11

심평원, 서울 분석센터도 결합데이터 분석 가능

심평원, 서울 분석센터도 결합데이터 분석 가능 수도권 지역 결합데이터 분석 기반 마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원주 본원 결합데이터 분석센터에서만 가능했던 결합데이터 분석을 24일부터 서울 지역으로 확대 시행해 분석 접근성을 높인다. 결합데이터 분석센터는 기존 원주 본원에서 6석으로 운영하였으나, 서울 지역에 2석이 추가되어 총 8석에서 결합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며, 향후 결합수요 발생을 고려해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은 ‘20년 10월 보건복지부로부터 결합전문기관으로 지정되어 가명정보 결합‧반출을 수행해 왔다. 결합전문기관이란 서로 다른 개인정보처리자 간의 가명정보 결합을 수행하기 위해 보호위원회 등이 지정하는 전문기관을 칭한다. 원주 본원 결합데이터 분..

◆의약정책 2022.08.24

제일헬스사이언스, ‘하이드케어 밴드S’ 리뉴얼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 ‘하이드케어 밴드S’ 리뉴얼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원형 타입의 상처관리 밴드인 ‘하이드케어 밴드S’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드케어 밴드S’는 얼굴 부위 작은 상처 및 피부 트러블 등의 상처에 대해 보호하며, 외부 오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밴드다. 이 제품은 원활한 세포 성장 및 흉터 방지를 도와주는 습윤 드레싱 밴드로 피부 상처에서 배출되는 진물을 흡수하여 상처 부위에 최적의 습윤 환경을 제공하는 하이드로콜로이드를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독약 성분도 첨가되어 있어 별도 연고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가벼운 상처 보호 및 치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리뉴얼된 원형 타입의 ‘하이드케어 밴드S’는 기존 제품과 달리 클린케이스와 보호필름을 통..

강스템바이오텍, 퓨어스템-에이디주 장기추적 결과 공개

강스템바이오텍, 퓨어스템-에이디주 장기추적 결과 ‘안전성·유효성 입증’ 신뢰도 높여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2019년 완료한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에 대한 임상3상(K0102)의 장기추적연구(K0102-E) 중간결과를 통해 투약 후 3년까지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본 연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가이드라인에 따른 것으로, 임상개발 중인 줄기세포 치료제의 5년 장기 안전성 추적이 주목적이다. 이에 강스템바이오텍은 5년간의 안전성 뿐만 아니라 3년까지의 유효성도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안전성에 대한 연구는 5년이 되는 시점인 2023년 말까지 진행하여 최종화할 계획이다. 이번 장기추적연구(K0102-E)의 대상이 되는 임상시험은 2018년 4월부터 12월..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DPN 미국 임상 3상 152명 등록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DPN 미국 임상 3상 152명 등록 적응적 설계 상 필요한 최소 대상자 수 달성 ㈜헬릭스미스는 현재 진행 중인 엔젠시스(VM202)의 당뇨병성 신경병증(DPN) 임상 3상(3-2)에서 22일(미국시간) 152명의 환자가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152번째 환자가 첫번째 주사를 받기 시작했다는 의미다. 헬릭스미스가 원래 임상 프로토콜 상의 최소 규모를 충족시켰다는 것으로서, 임상시험 분야에서는 매우 중요한 마일스톤으로 간주되는 사항이다. 엔젠시스(VM202)의 이번 DPN 3상(3-2)은 적응적 설계(adaptive design)에 기초한 것으로서 임상 규모는 최소 152명, 최대 250명으로 설계되어 있다. 이 디자인에서는 최소 대상자 수의 50%, 즉 76명에 대한 6개월 추적..

부광약품, 어린이용 해열 진통제 타세놀160mg 출시

부광약품, 어린이용 해열 진통제 타세놀160mg 출시 부광약품은 최근 타세놀160mg 어린이용을 새롭게 출시하였다고 밝히면서 ‘타세놀’ 브랜드로 성인부터 어린이까지 모든 연령층을 아우르는 해열진통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타세놀 160mg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의 160mg 으로 만 12세 이하의 소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발열, 통증, 인후통 등 다양한 증상에 효능효과를 갖고 있다. 가루와 시럽류를 싫어하거나 연령에 따라 양이 많아서 복용하기 어려운 어린이에게 복용 편의성이 있다. 만 2~3세까지 1회 1정, 만 7세~8세 1회 2정으로 연령별 권장용량에 따라 복용가능하며 타세놀 500mg과 동일한 속방형 제제로 1회 권장용량을 4-6시간 마다 필요시 복용, 1일 5회(75mg/kg)를 초과하여 ..

국내 중증 수두 발병률 92% 감소했다

국내 중증 수두 발병률 92% 감소했다 수두백신 NIP 도입 효과 증명 국내 합병증 동반 수두 발병률이 지난 2020년 10만명당 11명 수준으로 나타났다. 10년전과 비교해 92% 감소된 수치로, 수두백신 국가필수예방접종(NIP)의 긍정적인 효과로 해석된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자사 데이터사이언스팀이 오는 24일부터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국제약물역학학술대회(ICPE 2022)에 제출한 국내 수두 발병률 연구결과가 우수 포스터(Spotlight poster)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데이터를 이용해 10년간 중증 수두 발병률 추이를 분석한 것이다. 그 결과 국내 소아에서 합병증을 동반한 수두의 발병률이 2010년 10만명당 137명에서 2020년 10만명당 11명..

신약개발연구조합 - 일본 (재)LHSI MOU 체결

신약개발연구조합 - 일본 (재)LHSI MOU 체결 글로벌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촉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연구조합)은 일본 재단법인 Learning Health Society Institute(이하 일본 (재)LHSI)와 2022년 8월 22일(월) 신약연구조합 대회의실에서 한국-일본 간 글로벌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신약연구조합 여재천 상근이사, 조헌제 연구개발진흥본부장, 정혜림 사업개발팀장, 이태엽 R&D정책기획팀장과 일본 (재)LHSI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아 이번 MOU 체결에 중재업무를 담당한 조동표 일본전문위원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글로벌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 협력 △ 신약 중개 ..

키트루다, 급여확대 통해 방광암 치료 길 밝힌다

키트루다, 급여확대 통해 방광암 치료 길 밝힌다 한국MSD , 요로상피암 2차 치료 생존기간 개선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자사 항PD-1 면역항암제인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의 백금 치료에 실패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요로상피암 2차 치료에서의 보험 급여 허가를 기념해 8월 23일 “키트루다, 더 많은 방광암 환자의 내일을 보다”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박인근 교수가 ‘방광암 치료의 내일을 위한 면역항암제 키트루다’를 주제로 치료 옵션이 제한적이던 전이성 방광암에서 키트루다가 입증한 치료 혜택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한국MSD 의학부 김요한 상무가 ‘MSD가 비추는 비뇨기암 환자의 내일'에 대해 발표했다. 방광에 발생한 암의 대부분은 상피세포로..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PLD' 임상2상 개시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PLD' 임상2상 개시 기존 치료 내성 난소암 환자 대상 카나리아바이오 (대표이사 나한익)는 미충족 수요가 가장 높은 기존 치료 내성 난소암 환자 대상의 임상시험을 통해 난소암 치료제 시장 점유율 100%에 도전한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이정윤 교수팀과 함께 재발성 난소암 환자의 치료를 위한 오레고보맙(Oregovomab)과 PLD(PEGylated Liposomal Doxorubicin) 병용요법 임상 환자모집이 개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에서 카나리아바이오는 필요한 임상시험용의약품 제공 등을 통해 임상시험을 지원하게 되고, 이정윤 교수팀은 환자 모집, 약물 투여 및 데이터 도출 등 프로토콜에 따라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된다. 이와..

대웅제약 ‘참지마요’, 6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출범

대웅제약 ‘참지마요’, 6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출범 9월부터 4개월간 1:1 비대면 교육봉사 진행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자사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의 6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발대식을 지난 22일 진행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 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 학습자들이 자신이 겪는 질병 증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대웅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비대면으로 진행된 발대식에는 6기 대학생 교육봉사단 20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느린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질병 증상 이해와 표현을 돕는 1:1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주 1회 진행되는 수업에는 '참지마요'가 느린 학습자와 의료진 간 원활한 소통을 돕기 위해 제작한..

유한양행, 아프리카 기부 태양광 랜턴 밝혀

유한양행, 아프리카 기부 태양광 랜턴 밝혀 에너지의 날, 소등행사 및 랜턴 제작 기부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22일 에너지 날을 맞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참여하고, 임직원들은 에너지 빈민국인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전해줄 태양광 랜턴 제작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매년 캠페인에 참여해 왔는데, 올해는 이를 전사업장으로 확대하고, 소등하기 행사는 직원들에게 적극 홍보하여 각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태양광 랜턴 제작봉사를 진행하여 직원들이 자녀들과 함께 제작한 태양광 렌턴 100개를 밀알복지재단에 8월 중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유한양행 본사뿐만 아니라 연구소, 공장 및 전국 지점까지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냉방 기기 온도를 실내 건강 온도인 26~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