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1 21

로슈진단, 대용량 디지털 병리 스캐너 출시

로슈진단, 대용량 디지털 병리 스캐너 출시 VENTANA DP 600 슬라이드 스캐너1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지난10일 염색 조직 샘플의 고해상도 디지털 이미지를 생성하는 ‘VENTANA DP 600 슬라이드 스캐너(이하 DP 600)’가 1등급 체외진단의료기기로 신고되었다고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의 DP 2002 보다 더 많은 검체를 한번에 스캔할 수 있는 대용량 디지털병리 슬라이드 스캐너로 지난 6월 28일 CE 인증을 받았다. DP 600은 슬라이드의 파손 및 분실과 같은 슬라이드 취급 오류를 최소화하는 트레이 기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으며, 한번에 40개의 트레이, 총 240개의 슬라이드 장착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환자의 염색된 조직 검체를 우수한 품질의 이미지로 빠르게 생성..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KDDF 과제 선정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KDDF 과제 선정 엑소좀IBD치료제 개발프로젝트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대표 최철희, 함태진, 이하 일리아스)는 염증성장질환(Inflammatory Bowel Disease, IBD)에 대한 엑소좀치료제 연구개발 프로젝트가 2022년 2차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선정되어 최종협약을 체결했다고 8월 11일 밝혔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국가가 신약개발 전주기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R&D사업이다. 이번 협약체결로 일리아스는 향후 3년간 해당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총 12억원 규모의 국가지원을 받게 된다. ‘CARD9과 TRIM62의 상호작용 억제 효능을 보유한 엑소좀 IBD(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한 이번 과제는,..

대한뉴팜, 상반기 매출액 962억 원 달성

대한뉴팜, 상반기 매출액 962억 원 달성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 코스닥 상장기업 대한뉴팜(054670)이 상반기 매출액 962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 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27억 원을 실현했고, 당기순이익은 라이트팜텍 관련 승소로 인한 89억 원 환입 등으로 149억 원을 기록하여 전년 동기 대비 67% 상승했다. 주요 제품의 매출 호조와 함께 영업이익율 13%를 달성했다. 하반기에도 신규 사업으로 백신 유통을 추진하고 각 사업부별로 새로운 품목을 출시하여 매출 및 영업이익의 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다. 제약사업부는 하반기에 세가지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동물의약품 사업부도 알트로노제스트 돼지용 호르몬 제품, 스트레스 완화제, 수산용 스트레스 완화제를 출시하고..

동국제약, ‘센스온스피드’ 출시

동국제약, ‘센스온스피드’ 출시 효과 빠른 스틱포 형태의 액상 마그네슘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기존 연질캡슐 타입의 마그네슘인 ‘센스온액티브’에 이어 마시는 액상의 마그네슘인 ‘센스온스피드’를 출시했다. ‘센스온스피드’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과 비타민 B군 3종(B2, B3, B6)의 복합제로 근육경련과 육체피로, 체력저하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마그네슘 영양제는 일반적으로 연질캡슐 형태지만 ‘센스온스피드’는 액상 타입으로 개발되어 근육경련과 육체피로 개선에 빠른 효과가 있다. 주성분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은 일반적인 마그네슘 영양제에 쓰이는 산화마그네슘에 비해 설사 등 부작용이 적고,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틱포 포장이라 어디서나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가볍고 부..

이루다, 2분기 매출 115억 역대 최대 실적

이루다, 2분기 매출 115억 역대 최대 실적 2분기 영업익 30억, 당기순이익 30억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 대표이사 김용한)가 분기실적을 11일 공시했다. 2022년 2분기 매출액은 11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30억원, 당기순이익 3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3.1%, 396.5% 증가했다. 상반기 매출액은 213억원, 영업이익 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8.9%, 100.5%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루다는 설립 이후 분기 최초로 110억원을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하며 분기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해외시장에서 주력 제품인 고주파 장비 ‘시크릿 RF(Secret RF)’와 복합장비인 ‘프락시스듀오(FRAXIS DUO)’의 성장성을 유지하고 있는 점..

염색체 분리 담당하는 단백질 원리 규명

염색체 분리 담당하는 단백질 원리 규명 케이메디허브, ‘염색체 불안정성’원인 규명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와 중앙대학교와 함께 염색체 구조 및 분리를 담당하는 코히신 단백질 복합체(Cohesin complex)의 특이적 기능을 규명하였다. 중앙대학교 생명과학과 김근필 교수와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 최의환 박사는 체세포 분열을 비롯한 생식세포 분열 과정에서 다양한 종류의 코히신 인자들이 배아줄기세포에서 발현되며 이들 모두 염색체의 구조 형성, DNA 복제, 그리고 염색체 분리 현상에 관여한다는 것을 관찰하였다. 또한, 이 복합체가 배아줄기세포에서 결손 되었을 때 중기단계 전에 염색체 비분리의 원인이 되어 세포의 유전적 불안정을 유발한다는 사실을 증명하였다. 연구 결과는..

메디폼 H 뷰티, 올리브영 전용 신제품 출시

메디폼 H 뷰티, 올리브영 전용 신제품 출시 세 가지 사이즈와 넉넉한 용량 한국먼디파마(유)(컨슈머헬스사업부 대표 조성운, 이하 한국먼디파마)의 상처토탈케어 브랜드 메디폼이 올리브영 전용 제품인 메디폼 H뷰티 81매(이하 메디폼® H뷰티)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메디폼 H뷰티는 기존 H 뷰티 제품에서 매수와 사이즈가 차별화되어 나온 신제품이다. 1.0cm, 1.2cm, 1.4cm의 세 가지 사이즈 구성과 기존보다 더 늘어난 넉넉한 매수로 트러블 크기와 진물 정도에 따라 적합한 패치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 추가로 구성된1.4cm의 사이즈 패치는 1.2cm가 대부분인 타사 제품들과 차별점을 갖고 있으며, 더욱 큰 사이즈로 성난 트러블 압출 직후 진물이 가장 많은 시기 또는 트러블이 집중된..

마크로젠, 마이크로바이옴 유산균 파격 할인 이벤트

마크로젠, 마이크로바이옴 유산균 파격 할인 이벤트 글로벌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김창훈, 이수강)이 ‘N차 장마와 폭염’으로 극과 극 날씨가 이어지는 늦여름의 장 건강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마이크로바이옴 유산균 할인 이벤트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한다. 마크로젠의 마이크로바이옴 유산균 ‘더바이옴’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를 기반으로 개인별 장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맞춤형 유산균이다.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가 선행되고, 검사 결과에 따라 현재 부족한 유익균을 최적 배합한 유산균이 배송된다. 건강한 장은 일반적으로 장내 유익균 85%, 유해균 15% 비율을 유지한다. 따라서 장에 사는 다양한 미생물(유익균+유해균) 생태계, 즉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이 중요하다. 장내 마이크로바..

한국알콘, ‘피네세 리플렉스 핸들’ 출시

한국알콘, ‘피네세 리플렉스 핸들’ 출시 차세대 망막 수술용 포셉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새로운 유리체 망막 수술용 포셉인 ‘피네세 리플렉스 핸들(FINESSE REFLEX Handl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네세 리플렉스 핸들은 최소 침습을 요하는 망막 수술에 필요한 기능에 적합한 특별한 디자인으로 최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2에서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을 수상했다 알콘의 그리샤버(Grieshaber) 기술을 바탕으로 한 피네세 리플렉스 핸들은 기존 모델 대비 더욱 발전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수술 시 민첩성을 높이고 넓어진 외안부 공간을 제공하여 망막 수술의 정교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피네세 리플렉스 핸들은 유리체 절제..

심평원 국제 심포지엄 개최, 8월 16 ~ 23일 접수

심평원 국제 심포지엄 개최, 8월 16 ~ 23일 접수 데이터 기반 의료질 향상 방안 공유의 장 마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8월 30일(화), GS타워(서울 역삼동) 1층 아모리스 홀에서 ‘의료 질 향상을 위한 보건의료데이터 체계 구축’을 주제로 2022년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사평가원의 국제 심포지엄은 보건의료 분야 정책 현안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의견 교환을 위해 마련된 장으로, 2005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심사평가원의 대표적인 국제학술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위주로 진행되었던 국제 심포지엄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전환하여, 보건의료 전문가와 참가자의 현장 소통을 추진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보건의료 분야 데이터 ..

◆의약정책 2022.08.11

유한건강생활, 반려동물 건기식 개발 본격화

유한건강생활, 반려동물 건기식 개발 본격화 청담우리동물병원. 메디코펫과 협약 체결 유한건강생활이 청담우리동물병원・㈜메디코펫과 손잡고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20일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은 유한건강생활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유한건강생활 강종수 대표, 청담우리동물병원 윤병국 대표원장을 비롯해 메디코펫 윤희용 본부장과 유한건강생활연구소 박일범 연구소장 등 각 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위한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유한건강생활은 독자적인 천연물 연구를 통해 반려동물 서플리먼트 및 건강기능식품을 연구, 개발 및 공급할 예정이다. 이에 청담우리동물병원, ㈜메디코펫은 반려동물 건강 및 제품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

루트로닉, 조현정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 기부

루트로닉, 조현정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 기부 국내 1위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이 조현정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재단법인 조현정재단은 2000년 비트컴퓨터 설립자 조현정 회장이 만든 공익 재단으로, 매년 전국 고등학교 2학년 학생 중 어려운 가정형편에서도 좋은 성적을 나타내는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고등학교 2학년부터 대학 2학년까지 4년간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루트로닉 역시 장학생 후원을 목적으로 기부금을 전달했다. 루트로닉 황해령 대표는 “루트로닉의 기업 철학은 창조적인 기술로 인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라며 “의료 분야를 넘어 다양한 계층에서의 삶의 질 향상을 이룩하기 위한 기업의 역할에 대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동아ST, 손발톱무좀 치료제 ‘주블리아’ 누적 순매출 1,000억 돌파

동아ST, 손발톱무좀 치료제 ‘주블리아’ 누적 순매출 1,000억 돌파 2018년 매출액 120억 달성하며 블록버스터 로 성장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손발톱무좀 치료제 ‘주블리아’의 국내 누적 순매출액이 1,000억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주블리아는 2017년 6월 출시 이후 의사와 환자들에게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으며 손발톱무좀 치료제 시장을 주도하는 치료제로 자리 잡았다. 출시 2년 차인 2018년 120억의 매출을 달성하며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성장했으며, 올해 8월 누적 순매출 1,000억을 돌파했다. 주블리아는 에피나코나졸 성분의 항진균제로 손발톱무좀 치료에 사용된다. 국내에서 바르는 제형으로는 유일한 전문의약품이다. 뛰어난 약물 침투력으로 손발톱무좀 1차 선택약제로 선정될 만큼..

유한양행, 대한약사회와 MOU 체결

유한양행, 대한약사회와 MOU 체결 저소득 국가유공자 지원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광복절을 맞아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와 함께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건강지원사업 상호협력을 위해 8월 10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한양행과 대한약사회가 건강관리에 취약한 고령의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건강 지원에 뜻을 같이 하여 진행하게 되었으며, 유한양행은 안티푸라민 등 자사 제품 일체를 기부하고 대한약사회는 어르신 맞춤 복약지도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아 매년 8월마다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유한양행은 나라사랑 안티푸라민 나눔사업을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왔으며, 지금까지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총 3,000명에게 보훈청 및 보훈지청을 통해 안티푸라민 제품을 담은 나눔상자..

안지오랩, 치주질환 치료제 ‘AL102-PDT’ 치료효과 확인

안지오랩, 치주질환 치료제 ‘AL102-PDT’ 치료효과 확인 10일, 임상2상 탑라인 결과 발표 안지오랩(251280)이 치주질환 치료제로 개발 중인 AL102-PDT의 임상 2상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40세이상의 성인 80-90%에서 발생하는 치주질환은 풍치라고도 하는데, 염증이 잇몸에만 국한된 치은염(gingivitis)과 염증이 잇몸과 잇몸뼈 주변까지 진행된 치주염(periodontitis)으로 나뉜다. 치주염으로 진행되면 잇몸과 치아 사이에 홈이 생기면서 치주낭으로 발전되어 심할수록 치주낭의 깊이가 깊어지면서 치주인대를 손상시키고 골소실까지 일어나게 되어 치아가 흔들리게 되고 저절로 빠지기도 한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약은 초기 치은염에 사용할 수 있으나, 치주질환 치료제는 아니며, ..

가천의생명융합연구원-카이미, MOU 체결

가천의생명융합연구원-카이미, MOU 체결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우경) 가천의생명융합연구원이 인공지능 기반 의료기기 개발 기업이자 가천대 길병원 의료진의 창업기업인 (주)카이미와 공동연구 등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가천대 길병원 가천의생명융합연구원 이상표 연구원장과 ㈜카이미 정준원 대표는 9일 가천대 뇌과학연구원 1층 회의실에서 양 기관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연구를 위한 협약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의료기술과 의료기기 공동연구 및 개발 ▲임상시험 및 연구에 필요한 의학적·임상적 정보 공유 ▲교류협력 및 교육훈련을 위한 인력교류 ▲시설, 장비 공동 활용 및 지원 ▲기타 기술의 진흥발전과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의 업무를 협력할 예정이다. 카이미는 가천대 길병원 소화..

안트로퀴노놀, 미국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

안트로퀴노놀, 미국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 사전검토자료 제출 완료, FDA 검토 착수 한국비엔씨 관계자에 의하면 대만 골든바이오텍사가 안트로퀴노놀의 코로나19치료제로 미국FDA에 긴급사용승인신청위한 사전상담검토자료를 지난주에 제출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위해서는 임상결과보고서와 더불어 안트로퀴노놀 관련 자료를 모두 제출해야 하는 바, 신청을 위한 규제 가이던스 확인과 제출자료의 확보를 위해 모든 역량을 그동안 집중하였던 것으로 보인다. 대만 골든바이오텍사가 사전검토자료제출을 완료함에 따라 이에 대한 사전검토와 서면 답변은 미국 FDA에 의하여 이뤄질 예정이다. 서면답변 예상일은 9월 9일이다. 임상시험 결과보고서의 주요 평가결과에 따르면 주평가변수인 투약 14일째 회복률(호흡부전없이 ..

카이노스메드, 신약 개발 현황 및 성장 전략 공유

카이노스메드, 신약 개발 현황 및 성장 전략 공유 IR 개최…신약파이프라인 개발 및 해외진출 현황 카이노스메드(284620)는 주주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한국거래소 별관 5층 코스닥협회 강당에서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실시될 이번 기업설명회에서 카이노스메드는 신약 개발 등 주요 경영 현황 소개 및 Q&A를 통해 회사의 미래 성장 비전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카이노스메드는 신약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KM-819를 활용하여 파킨슨병과 다계통 위축증에 대한 임상2상을 미국과 한국에서 진행하고 있다. 파킨슨병 임상의 경우 미국 글렌데일 파렉셀임상센터 병원에서 임상 2상 첫 과정인 Part 1의 대상자 모집과 등록을 마치고 첫..

휴젤,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달성

휴젤,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달성 매출 674억원, 영업이익 223억원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22년 2분기 매출액 674억원, 영업이익 223억원, 당기순이익 154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매출액은 역대 2분기 사상 최대 수치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미국, 캐나다, 호주 지역에 대한 선투자 등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보툴리눔 톡신 브랜드 ‘보툴렉스’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7%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국내 시장에서는 선도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동남아시아, 라틴아메리카 매출이 크게 늘며 전체 수출..

경기도약사회, 침수피해 약국 찾아 격려

경기도약사회, 침수피해 약국 찾아 격려 박영달 회장, 피해 조기 복구 위해 적극 지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지난 이틀 동안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것으로 확인된 광명시 하안 사거리 일대 약국들을 차례로 방문하여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회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이번 집중호우로 심각한 수해 피해를 입은 A약국은 침수와 함께 상가 건물 전체가 정전이 되어 약국 문을 열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며, B약국의 경우 고가의 자동조제기가 침수되어 조제기는 물론 조제기 내부의 의약품들도 모두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을 확인했다. 피해 약국을 긴급 방문한 박영달 회장은 “예상하지 못한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침수 피해로 실의에 빠진 회원들의 약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