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28 39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 강사양성 및 보수교육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 강사양성 및 보수교육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전웅철)는 지난 8월 20일 ‘2022년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 강사양성 및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마약류 관련 예방교육 및 실제 교육을 통하여 최근 교육현장의 내용에 부합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 양성 및 기존 강사들의 보수교육을 통해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효과성을 극대화하고자 계획되었다.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 마약류 및 약물교육 기본 과정 이수자, 서울시약사회 각 분회 의약품안전교육 강사,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 유해약물 예방교육에 관심 있는 강의 가능자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총 40명이 참석했다. 이 밖에도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 김화명 관악구 약사회장, 우경아 은평구 약사회장, 안혜란 마포구 약사..

카이노스메드, 이재문 사장 및 임직원 자사주 매입

카이노스메드, 이재문 사장 및 임직원 자사주 매입 책임경영과 주주가치 제고 카이노스메드의 이재문 사장 및 주요 임원진들이 자사주 매입에 나서고 있다. 뇌 질환 치료제 신약 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이재문 사장을 비롯해 주요 임원진 5명이 자사주 매입을 시작했다고 2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국내 증시가 약세장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카이노스메드의 주가도 하락세를 이어가면서 주주가치 제고 및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사장과 임원진들이 직접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4월 이기섭 대표의 자사주 매입에 이어 올해에만 사장 및 임원진 4명이 자사주를 사들인 것이다. 앞으로도 임원진과 특수관계인들은 지속적인 자사주 매입 등 적극적으로 행동에 나설 계획이다. 카이노스메..

서울시약, 회원 947명 대상 동물약국 실전교육

서울시약, 회원 947명 대상 동물약국 실전교육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947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동물약국 실전 온라인교육을 실시했다. 동물약품위원회(부회장 우경아, 위원장 김은아)는 25일 오후9시 줌화상을 통해 동물약국에서 판매되는 다빈도 동물의약품에 대한 실전 강의를 진행했다. 권영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놀랍게도 1448만 명에 달하고 2027년에는 6조원 시장을 바라보고 있다”며 “이제는 약의 전문가로서 동물의약품의 사용과 유통체계를 바로 잡아야할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지역내 2000여 약국이 동물약국으로 등록했지만 여러 사정상 실제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약국은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많은 약사님들께서 실전에 참여하는 계기가 필요했다. 오늘 강의가 그 기..

제약협동조합, 보건복지위원장과 간담회

제약협동조합, 보건복지위원장과 간담회 향남제약공단서 정축숙 위원장과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은 26일 향남제약공단 내 동구바이오제약 생산공장에서 정춘숙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과 중견, 중소 제약사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정춘숙위원장과 한국제약 협동조합 임원사인 제약사 대표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정춘숙위원장이 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제약, 보건산업의 정책 마련 및 법률 제정 등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는 소통의 자리였다. 한국제약협동조합은 중소, 중견 제약사 들이 함께하는 단체로 경기도 화성시 향남에 향남제약공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남 제약공단은 36개사 41개 공장이 입주하여 , ‘21년 기준 4천여명의 고용인원과 국내 의약품 생..

ARB+이뇨제, ‘클로르탈리돈’ 임상적 유용성 탁월

ARB+이뇨제, ‘클로르탈리돈’ 임상적 유용성 탁월 한미약품 ‘클로잘탄’ 주목..심혈관 질환 발생 감소 근거 갖춰 한미약품이 이달 1일 출시한 ARB 계열 고혈압 치료 성분인 로사르탄과 이뇨제인 클로르탈리돈의 복합제 ‘클로잘탄’ 이 임상 현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클로잘탄’의 이뇨제 클로르탈리돈의 임상적 유용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국심장협회에서 2017년에 발표한 고혈압 치료 가이드라인에서는 반감기가 길고, 심혈관 질환 감소가 입증된 클로르탈리돈을 우선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2018년 발표된 대한고혈압학회 가이드라인과 2020년 발간된 세계고혈압학회 가이드라인에서도 클로르탈리돈 같은 티아지드 유사 이뇨제를 우선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클로르탈리돈 이뇨제가 임상 ..

올라케어, 의료진 상담 채널 ‘올라 커뮤니티’ 론칭

올라케어, 의료진 상담 채널 ‘올라 커뮤니티’ 론칭 비대면 진료&약배송 플랫폼 비대면 진료&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가 의료진 상담 채널 ‘올라 커뮤니티’를 26일 론칭한다. 올라케어 플랫폼 내 새롭게 추가된 ‘올라 커뮤니티’는 피부, 다이어트, 정신건강, 심리 상담, 성, 코로나19 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해당 영역 전문가와의 무료 상담을 지원해주는 신개념 헬스케어 커뮤니티이다. 이 서비스는 올라케어의 주 이용자인 2030 MZ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의료적 상담이 필요한 질문에 대해서는 국내 대표 의사 커뮤니티 플랫폼인 ‘닥플(docple)’에 가입된 의사 회원들이 직접 상담해주는 방식을 도입해 컨설팅 전문성을 높였다. 약 ..

심평원 대전지원, 소비자단체 대표자 간담회

심평원 대전지원, 소비자단체 대표자 간담회 지역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 논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박한준, 이하 ‘대전지원’)은 24일(수) 대전지원에서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대전지역 소비자단체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 등 7개 단체 대표가 참석해 대전지원의 ESG경영, 대국민 건강정보 서비스 주요 홍보활동 등을 공유하고 지역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대전지원은 대전, 충남·북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협력하며 동반자적 협조 체계를 유지해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박한준 대전지원장은 “지역의료 소비자 입장에서 건강정보 서비스 등에 관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

◆의약정책 2022.08.28

대원제약 ‘장대원', 추석 특가 이벤트 ‘한가위 기획전‘

대원제약 ‘장대원‘, 추석 특가 이벤트 ‘한가위 기획전‘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대원 한가위 기획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장대원 한가위 기획전‘은 추석 명절 마지막 날인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되며, 장대원의 각종 건강기능식품들을 최대 7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3+3 특가, 6+6 특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가 상품을 구입하면 장대원 쇼핑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10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1만원 할인 쿠폰을, 15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카카오톡 채널에서 장대원 채널을 추가하면 10% 할인 쿠폰을 즉시 지급하고, 장대원 쇼..

현대약품, 자율안전관리로 무재해 10배수(4,856일) 달성

현대약품, 자율안전관리로 무재해 10배수(4,856일) 달성 최근 중대재해 처벌법 시행 등으로 사업장의 안전 보건에 대한 책임이 더욱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무재해 10배수 (4,856일)’라는 대기록을 달성, 대한산업안전협회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현대약품은 ‘소통과 참여를 통한 자율 안전 문화 실천’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고 지난 2006년 4월 무재해 운동을 개시, 현장 근로자부터 최고경영자까지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로 자율안전문화를 구축했다. 현대약품이 ‘무재해 10배수’라는 기록을 달성한 원동력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자율 녹색지킴이 제안 활동’을 꼽을 수 있다. 자율 녹색지킴이 제안 활동은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유해?위험 요인, 작업자의 불안전한 상태 등을 근로자 ..

GC녹십자웰빙,이너뷰티제품 ‘메타 글루타치온’ 출시

GC녹십자웰빙,이너뷰티제품 ‘메타 글루타치온’ 출시 진피 속 필수 구성요소 함유해 피부 영양 공급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과 함께 차세대 이너뷰티 신제품 ‘메타 글루타치온’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글루타치온은 시스테인, 글루타민, 글라이신 세 가지 아미노산이 결합된 화합 물질이다. 체내 산화환원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해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타 글루타치온’은 순수 글루타치온을 112mg(한 포당) 함유한 고순도 제품이다. 이외에도 비타민 A·C·E, 엘라스틴 펩타이드,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진피 속 필수 구성요소가 함유했다. 이번 신제품은 글루타치온 특유의 비린 향과 텁텁한 ..

사용량-약가 협상(유형 다)으로 447억 재정절감

사용량-약가 협상(유형 다)으로 447억 재정절감 건보공단, 9.1.부터 172개 품목 일괄 인하 예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사용량-약가 연동 ‘유형 다’ 협상 결과, 52개 제품군(172개 품목)에 대한 협상을 모두 완료하였고, 합의 약제의 약가는 9월 1일자로 일괄 인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용량-약가 연동 ‘유형 다’ 협상은 연 1회 실시하며, 전체 등재약제 약 2만5천개 품목 중 협상에 의하지 않고 등재된 약제로 ’21년도 의약품 청구금액이 ’20년도 청구금액 대비 또는 에 재정위험을 분담하는 차원에서 제약사와 공단이 협상을 통해 약가를 인하하는 제도로서 건강보험 재정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의약정책 2022.08.28

노바티스, 100% 기업분할 방식으로 산도스 분사 결정

노바티스, 100% 기업분할 방식으로 산도스 분사 결정 제네릭 의약품과 바이오시밀러 분야의 선도기업 육성 노바티스가 제네릭 의약품 및 바이오시밀러 사업부인 산도스를 100% 기업분할 방식의 새로운 독립 상장회사로 분사할 것이라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분사는 산도스에 제네릭 의약품과 바이오시밀러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으로서의 독립적 입지를 부여하여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노바티스 주주들은 산도스와 노바티스 혁신의약품 사업부 모두에서 향후 긍정적인 사업 기회에 투자할 수 있게 된다. 노바티스 혁신의약품 사업부와 산도스는 이번 분사로 한층 더 집중도 높은 경영을 실행하고 독립적인 성장 전략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산도스는 현재 15종 이상의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과 탄탄하고 숙련된 경영진 및..

화이자제약,‘시빈코‘히어 위 코 심포지엄

화이자제약,‘시빈코‘히어 위 코 심포지엄 경구용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경구용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시빈코 (CIBINQO®, 주성분명:아브로시티닙)의 국내 출시 이후 첫 ‘Here We QO’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심포지엄을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진행하고 온라인으로 동시 생중계된 'Here We QO' 심포지엄에는 전국 피부과 전문의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등증에서 증증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치료 전략과 시빈코의 임상적 혜택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피부과 손상욱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이동훈 교수,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피부과 전지현 교수, △경북대학교병원 피부과..

메디포스트, 식약처 ‘QbD 컨설팅 지원 기업’으로 선정

메디포스트, 식약처 ‘QbD 컨설팅 지원 기업’으로 선정 메디포스트(대표이사 오원일)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 운영하고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원사업인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 제도 도입기반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QbD기술 컨설팅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QbD(Quality by Design, 설계기반 품질고도화) 방식은 제조공정과 품질관리를 하나로 융합•일원화했고 위험평가에 기반한 과학적•통계적 검증에 따라 설계된 제조•품질 관리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 유럽 등 제약 선진국의 경우 이미 QbD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으며, 다른 국가들 역시 QbD 시스템 도입을 확대하는 추세다. 이에 발맞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 세계적으로 QbD 자료를 요..

제넥신, GX-188E 유럽종양학회 구두 발표 채택

제넥신, GX-188E 유럽종양학회 구두 발표 채택 GX-188E와 키트루다 병용임상 2상 최종결과 발표 제넥신(095700, 대표이사 닐 워마, 우정원) 은 자궁경부암 치료용 DNA백신 GX-188E (성분명: 티발리모진 테라플라스미드) 와 키트루다 (KEYTRUDA®, 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의 병용임상시험 2상 최종 결과가 ESMO (유럽종양학회)에서 구두 발표로 채택되었다고 25일 밝혔다. ESMO는 오는 9월 9일부터 13일 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며 미국 ASCO(미국임상종양학회) 와 함께 항암 관련 세계 최대 규모 학회다. 발표는 임상에 참여한 서울성모병원 이성종 교수가 최종 60명을 대상으로 한 항종양 반응 및 안전성 평가에 대한 2상 최종 결과를 ESMO에 참석한 임상의 및 다국적 제약..

한국얀센,‘얼리다’ 출시 심포지엄

한국얀센,‘얼리다’ 출시 심포지엄 전이성 전립선암 치료제..임상적효능 점검 한국얀센은 호르몬 반응성 전이성 전립선암(metastatic hormone-sensitive prostate cancer, mHSPC) 치료제 얼리다정(성분명 아팔루타마이드, 이하 ‘얼리다®’)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전이성 전립선암 환자의 치료 전략과 얼리다의 임상적 효능을 공유하는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비뇨의학과 전문의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얼리다 런칭 심포지엄’은 강남세브란스병원 비뇨의학과 정병하 교수가 좌장을 맡아 두개의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국립암센터 비뇨의학과 정재영 교수와 일본 킨다이대학교병원(Kindai University Hospital) 비뇨의학과 히로츠구 우에무라(Hirotsugu Uemura)..

31대비둘기회,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 방문

31대비둘기회,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 방문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은 18일, 제31대 비둘기회 신임 조성오 회장과 임원진의 예방을 받았다. 최광훈 회장은 이 자리에서 “비둘기회는 역대 여약사대상, 금탑상, 약연상 등을 수상하신 원로로서 앞으로도 약사사회와 약사직능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에, 조성오 비둘기회 회장도 “약사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오신 역대 선배들의 유지를 잘 이어나가는 한편 각종 봉사활동과 약사회 회무활동 지원에도 함께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경숙 감사, 김애자·백지원·김종희 부회장, 김은숙 총무, 이진우 재무 및 오혜라 간사 등 비둘기회 신임 임원진이 자리를 함께했다.

지씨씨엘, 코로나19 초점감소중화시험법(FRNT) 연구 발표

지씨씨엘, 코로나19 초점감소중화시험법(FRNT) 연구 발표 바이러스학회연구회연합 정기학술대회에서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GCCL, 대표 양송현)이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양양에서 진행되는 2022년 대한바이러스학회 연구회연합 정기학술대회에 참가해 최신 연구 성과를 포스터로 발표한다. 2009년에 시작된 대한바이러스학회 연구회연합 정기학술대회는 호흡기바이러스연구회, 간염바이러스연구회 등 총 8개의 바이러스 연구회가 참여하는 정기학술대회다. 지씨씨엘의 발표 연구 주제는 ‘COVID-19 바이러스(SARS-CoV-2)의 초점감소중화시험법(Focus Reduction Neutralization Test, FRNT)에 대한 최적화와 평가’다. 해당 연구는 지씨씨엘이 COVID-19의 야생형(w..

유한양행, YH14618(레메디스크) 미 임상3상 첫 환자 투여완료

유한양행, YH14618(레메디스크) 미 임상3상 첫 환자 투여완료 美 스파인바이오파마에 기술 이전한 TGF- β1 펩타이드 의약품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퇴행성디스크 치료제 YH14618(SB-01, 레메디스크)의 임상 3상 첫 환자 투여가 미국시간 8월 19일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美스파인바이오파마의 주도 하에 퇴행성 요추 디스크 환자 400명을 대상으로 미국내 30여개 임상센터에서 진행한다. 본 임상 3상 시험은 YH14618의 안전성 평가 및 디스크 내 투여 후 6 개월간 지속적 통증 및 관련 장애의 개선을 확인하는 시험이다. 12 개월의 추적 관찰 기간을 포함하여, 2024 년에는 임상 결과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한양행은 지난 2009년 엔솔바이오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아 국..

뷰노, 의료급여 수급권자 대상 환자 지원 프로그램 시행

뷰노, 의료급여 수급권자 대상 환자 지원 프로그램 시행 환자 중심 헬스케어 실현 위해 뷰노메드 딥카스 무상 공급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의료급여 수급권자에게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를 무상 공급하는 환자 지원 프로그램(Patient Assistance Program; PAP)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뷰노는 ‘환자 중심 헬스케어’를 지향하며, 환자의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누구나 인공지능 의료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뷰노메드 딥카스는 국내 의료AI 업계 최초로 선진입 의료기술로 확정돼 지난 8월 1일 비급여 시장에 진입한 AI 의료기기다. 해당 제품의 24시간 이내 심정지 발생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