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9 11

스트라우만, 2021년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위

스트라우만, 2021년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위 전년 동기 대비 41.7% 성장 현대인들의 수명이 늘어나면서 치아 건강이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노년층을 중심으로 틀니나 임플란트와 같은 보철치료 건 수 역시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 2021년 전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을 분석한 포츈 비즈니스 인사이트 2021(Fortune Business Insights 2021)에 따르면, 스위스 임플란트 기업인 스트라우만이 2021년 전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에서 9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단기적으로 축소된 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 규모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해 2020년 전 세계적으로 치과 임플란트 시장 규모가 약 13.7% 감소했다. 주요 원인으로는 ..

국내 연구진, 위암 수술 후 체중 감소 예측 모델 개발

국내 연구진, 위암 수술 후 체중 감소 예측 모델 개발 길병원 박지현 교수, 연령, 자체 검증에서 91% 정확도 국내 연구진이 위 일부를 절제하는 위암 수술 후 체중 감소에 따른 영양실조를 91% 확률로 예측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해 주목 받고 있다. 이 모델을 적용하면 위암 수술 환자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체중 감소나 영양 실조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천대 길병원 외과 박지현 교수와 서울대병원 외과 이혁준 교수팀이 총 1421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위암 수술 전과 후의 체중을 측정해 BMI(체질량 지수)감소에 미치는 요인을 찾고, 이를 토대로 영양 실조 예측 모델을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위암 수술 후 영양 실조 발생 위험이 있는 환자를 선별하기 위한 것이다. 근치적 위절제술은 위암의 가장..

에버엑스, 근골격계 질환 디지털 치료 솔루션 선뵈

에버엑스, 근골격계 질환 디지털 치료 솔루션 선뵈 ‘MORA(모라)’ 병원 서비스 시작..국내 최초 에버엑스 (대표: 윤찬)가 9일 국내 주요 대학병원 및 정형외과 등을 대상으로 자사의 근골격계 질환 디지털 치료 솔루션 MORA(모라)의 서비스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MORA는 근골격계 질환 분야 국내 최초의 디지털 치료 솔루션으로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150여 개 이상의 광범위한 재활·운동치료 커리큘럼과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근골격계 질환에 특화된 높은 수준의 자세 추정(Pose-estimation) AI 기술이 적용되어, 정확도 높은 기능 평가가 가능하며 인지행동치료 솔루션을 포함해 치료 순응도를 높였다. 근골격계 질환에서 재활·운동치료는 가장 높은 수준으로 권고되는 치료법이다. 그러..

화이자제약, ‘뉴노멀(Pneu Normal) 심포지엄’ 성료

화이자제약, ‘뉴노멀(Pneu Normal) 심포지엄’ 성료 코로나19백신 및 폐렴구균 예방접종 필요성 강조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8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소아청소년과 의료진 대상 ‘뉴노멀(Pneu Normal)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코로나19 후유증 장기화 상황에서 코로나19 백신 및 폐렴구균 백신 접종 필요성을 강조했다. 뉴노멀(Pneu Normal) 심포지엄은 폐렴구균(Pneumococcal)과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일상(COVID-19 New Normal)의 줄임말로 폐렴구균과 코로나19로부터 우리의 일상을 함께 지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합성어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화이자제약에서 화이자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과 화이자 mRNA 코로나 백신 코미나티가 함께 ..

사노피, 임직원 자녀 초청 행사

사노피, 임직원 자녀 초청 행사 ‘사노피 금쪽이들과 함께’ 진행 사노피는 사내 직원 커뮤니티 ‘부린이(초보 부모) 성장기’ 활동의 일환으로 해당 커뮤니티 임직원 초등학생 자녀들을 초청하는 행사인 ‘사노피 금쪽이들과 함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의 자녀가 부모님의 일터를 직접 둘러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녀들에게 부모님이 하는 일에 대한 가치와 자부심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부린이(초보 부모) 성장기’ 커뮤니티의 임직원 및 자녀들은 사노피 서울 오피스를 방문해 회사와 직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가상의 상점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의약품 개발과 판매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자녀들은 의약품 개발 과정을 알아보고, 가상의 상점에서..

바이오파마, 뷰티맥스와 MOU 체결

바이오파마, 뷰티맥스와 MOU 체결 SG6 화장품 제품라인 개발 ..헬스케어 본격화 제약 바이오기업 ㈜바이오파마(대표 최승필)가 화장품 제조업체 ㈜뷰티맥스와 화장품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파마에서 개발 중인 전달플랫폼 물질 ‘SG6’를 첨가한 샴푸, 미스트, 에센스 등 고급 화장품 제품라인의 사업화와 국내외 시장개척, 홍보를 목적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2022년내에 제품 출시를 위해 ‘SG6’ 제품 라인의 시제품 및 본 제품 대량 생산체계를 확립하며, 임상적용시험, 영업, 마케팅, 판매〮홍보를 위한 다각도의 협력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플랫폼 전달물질로서 개발하고 있는 ‘SG6’는 지난달 미국화장품협회(PCPC)에서 발간..

뉴오리진,‘비건 오메가3’ 출시

뉴오리진,‘비건 오메가3’ 출시 미세플라스틱에 산패 걱정까지 제로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건강과 면역의 중요성이 더욱 화두가 되며 각종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눈 건강 및 두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등을 위해 챙겨 먹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현대인의 필수 영양제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오메가3는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이나 제품을 통해 보충해야만 한다. 이때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 섭취를 위해서는 성분, 원재료에 집중해야 한다. MBN 단독 뉴스 보도에 따르면, 어류로부터 추출한 동물성 오메가3에서 미세 플라스틱이 검출됐다는 조사 결과까지 발표되며 동물성 오메가3가 안전하지 않다는 지적이 ..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美 임상 2상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美 임상 2상 파렉셀임상센터 병원에서 시작 카이노스메드(284620)는 파킨슨병 치료제(KM-819) 미국 임상 2상 첫 과정인 Part 1의 대상자 모집과 등록을 마치고 첫 투여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미국 로스엔젤레스 근교 글렌데일에 위치한 파렉셀임상센터 병원에서 진행되는 임상시험은 최대 허용 용량치 결정을 위해 투여량을 전보다 늘려서 임상을 하는 Part 1과 288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2년간 투여하여 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Part 2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11월 미국 FDA로부터 승인을 받았으며 이번 임상이 성공하여 치료효과가 확인 되면 임상3상을 거쳐 세계 최초의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로 이어지게 된다. KM-819는 세포의 죽음을 촉진하고 파킨슨병 환자의 뇌..

대화헬스케어, 반려동물 건강유형 측정 서비스

대화헬스케어, 반려동물 건강유형 측정 서비스 ‘A-HAT’ 출시 국내최초 출시 헬스케어 전문 기업 대화헬스케어가 반려동물 혈액검사 결과 기반 건강유형을 측정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물 건강유형 측정 서비스 ‘A-HAT’을 국내 최초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건강유형이란 검진 데이터를 분석하여 주요 건강기능의 우수 정도를 측정 및 분류하는 평가 지표로, 대화헬스케어에서 최초 개발하여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동물 건강유형 측정 서비스는 혈액검사 결과를 분석하여 반려동물의 간/신장/심혈관 기능의 현재 상태에 해당하는 건강유형을 산출하고, 그 유형에 따른 맞춤형 건강 개선 가이드를 분야별로 제공한다. 반려견 대상 서비스를 시작으로 반려묘까지 그 대상이 확대될 예정이다. A-HAT 동물 건강유형 측정 서..

바디텍메드, 상반기 매출액 614억, 영업이익 119억

바디텍메드, 상반기 매출액 614억, 영업이익 119억 판매관리 비용 상승 영향으로 영업이익 감소 현장진단 전문업체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614억원, 영업이익은 11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2% 감소한 241억원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1% 감소한 30억원을 기록했다. 바디텍메드의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ichroma II, AFIAS-1, AFIAS-6 등 주력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성장세를 기록했으나, 코로나19 관련 제품 매출이 축소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생산시설투자로 인한 고정비와 임상진행에 따른 연구개..

메디포스트, ”글로벌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도약” 선언

메디포스트, ”글로벌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도약” 선언 메디포스트는 오원일 연구개발본부장을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오원일 신임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의학박사로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을 거쳐 2004년 메디포스트 연구개발본부 본부장으로 합류하였으며, 메디포스트의 글로벌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도약을 위해 이번에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오원일 신임 대표이사는 세계 최초 동종줄기세포 치료제인 무릎연골결손치료제 ‘카티스템’의 개발과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플랫폼 SMUP-Cell 개발을 주도한 줄기세포 치료제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이다. 오원일 대표이사의 선임과 함께 메디포스트는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카티스템과 주사형 무릎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의 글로벌 임상 및 상업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