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3 11

코로나 감염 천식 환자 치료 세계 최초 규명

코로나 감염 천식 환자 치료 세계 최초 규명 전북대병원 이용철·정재석 교수팀 Allergy지에 게재 중증천식 상태에서 발생하는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이 기저 질환인 기관지천식의 만성기도염증 뿐 아니라 코로나19 관련 질병상태에 모두 위험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은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이용철·정재석 교수 연구팀이 중증천식환자에서 발생하는 코로나19의 임상적, 면역학적 영향을 최초로 규명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이 분야의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Allergy (유럽 알레르기임상면역학지, 2021 저널영향력지수 14.710, 알레르기 학문분야 1위) 최신 온라인판에 게재됐다. 연구팀은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어성국 교수 연구팀과 함께 전북대학교 인수공..

식약처, 마약류 진통제 기획 합동점검 결과 발표

식약처, 마약류 진통제 기획 합동점검 결과 발표 오남용 처방 등 의료기관 34개소·환자 16명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펜타닐·옥시코돈 등 마약류 진통제의 오남용 처방이 의심되는 의료기관 49개소를 점검(기간: 6.20.~24.)한 결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의료기관 34개소와 불법 투약이 의심되는 환자 16명을 적발·조치했다. 펜타닐, 옥시코돈은 모르핀 등과 같은 오피오이드 계열의 의료용 마약으로, 신체적‧정신적 의존성을 야기할 수 있어 중등도 이상의 심한 통증의 환자에게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전검에서 주요 위반 내용은 ▲업무 목적 외 마약류 취급 의심 ▲마약류 취급내역 보고 위반 ▲저장시설 점검부 미작성 등이다. 식약처..

◆의약정책 2022.08.03

멀츠 에스테틱스, GWP 인증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멀츠 에스테틱스, GWP 인증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이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기업 GPTW(Great Place to Work)가 주최하고 GWP 코리아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 ‘일하기 좋은 기업’은 임직원들의 서베이(trust index survey)와 기업문화(Culture Audit) 진단을 통해 선정된다. 멀츠 임직원 대부분이 참여한 이번 서베이는 믿음, 존중, 공정성, 재미있는 일터, 동료애, 자긍심 등에 대한 질문으로 구성됐다. 서베이 결과 멀츠는 선정 기준인 60점을 훨씬 상회한 점수를 받았으며, 이중에서도 특히 동료애, 안전한 업무환경, 공정한 대우, 경영진의 윤리적인 업무수행 등의 항목에서 최고점에 가까운..

에스티팜, 국제 에이즈 학회서 STP0404 임상1상 결과 발표

에스티팜, 국제 에이즈 학회서 STP0404 임상1상 결과 발표 HIV 재활성을 차단할 수 있는 신규기전으로 완치 가능성 주목 에스티팜(대표이사 김경진)은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에이즈 2022 - 제24회 국제 에이즈 학회(AIDS 2022 – the 24th International AIDS Conference)’에서 에이즈치료제 STP0404의 임상1상 세부 결과를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국제 에이즈 학회는 전세계 170여 회원국이 가입되어 있는 국제 에이즈 협회(IAS, the International AIDS Society)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이즈 학회로 엄격한 심사를 거친 단 300편의 연구 결과만 초록으로 등재되는 권위있는..

대웅제약, ‘에너씨슬’ 라인업 추가

대웅제약, ‘에너씨슬’ 라인업 추가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소비자의 사랑에 힘입어 지난 1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밀크씨슬 부문 대상을 수상한 '에너씨슬'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대웅제약 간 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에너씨슬'은 원료 선정부터 배합까지 대웅제약이 직접 설계하고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아왔다.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이탈리아산 고품질 밀크씨슬추출물 실리마린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 제품 라인업에는 ▲간과 콜레스테롤을 동시에 관리하는 '에너씨슬 콜레다운' ▲간과 눈 건강을 돕는 '에너씨슬 루테인 아스타잔틴' ▲여성을 위해 항산화 기능을 더한 '에너씨슬 레이디 밀크씨슬 멀티비타민 미네..

뷰노, 퍼스널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Hativ Pro’ 식약처 인증

뷰노, 퍼스널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Hativ Pro’ 식약처 인증 하드웨어 의료기기 첫 선…생체신호 사업 B2C 시장 진입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퍼스널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Hativ Pro’(이하 하티브 프로)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뷰노는 사업 영역을 B2C까지 확장하고 심전도 데이터 기반 생체신호 분야 사업을 본격화한다. ‘하티브 프로’는 뷰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하드웨어 의료기기로 심전도를 측정하고, 데이터를 기록, 저장, 전송하는 의료기기다. 작고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심장 신호를 측정할 수 있다. 측정된 신호를 연결된 모바일 앱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뷰노는 이번 인증..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멜라 캡처 앰플 프로 점보 에디션’ 출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멜라 캡처 앰플 프로 점보 에디션’ 출시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자사 인기 제품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프로’의 대용량 버전 ‘멜라 캡처 앰플 프로 점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프로는 기미와 잡티, 주근깨,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프리미엄 앰플로, 센텔리안24는 집중 기미 케어를 위한 대용량 제품 출시를 요청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점보 에디션을 선보였다. 멜라 캡처 앰플 프로 점보 에디션은 10ml 단일 용량이었던 기존 앰플을 3배 증량한 30ml 대용량으로 구성됐다. 아침, 저녁으로 한 달 간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양으로 필요에 따라 제품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

시지바이오, 미국에 노보시스 퍼티 공급계약

시지바이오, 미국에 '노보시스 퍼티' 공급 계약 골대체재...美 올소픽스에 아웃소싱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미국의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인 올소픽스(Orthofix)사와 골형성 단백질(rhBMP-2)을 탑재한 골대체재 노보시스 퍼티(NOVOSIS PUTTY)의 미국과 캐나다에 대한 라이선스 아웃 및 완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시지바이오는 올소픽스로부터 계약금 및 향후 개발 단계에 따른 마일스톤을 수령한다. 시지바이오는 올소픽스에 노보시스 퍼티 완제품을 공급하고, 올소픽스는 노보시스 퍼티의 미국 현지 인체 임상시험, 미국과 캐나다의 허가 및 상용화를 담당할 예정이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시판 전 허가(Premarket Approval, PM..

SK케미칼, 치매 예방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SK케미칼, 치매 예방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36개 기관에 AI 기반 인지개선프로그램 보급 SK케미칼이 소셜 벤처와 손잡고 고령화 시대에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치매 해결에 나섰다. SK케미칼은 AI기반 인지개선 프로그램 ‘사운드 마인드’를 SK케미칼 사업장이 위치한 경기도 성남시·충북 청주시 지역 36개 노인주야간보호센터를 통해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운드마인드는 소셜벤처 이드웨어가 개발한 인지 및 언어 훈련 프로그램으로,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령층 및 경도인지장애 등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를 예방하거나 증상 지연을 돕는 앱 서비스다. 신경과 전문의 및 대학 언어병리학과 등의 임상 전문가와 함께 개발한 기억·언어·지각·사고·주의 영역의 100여가지 두뇌 훈련 콘텐츠..

뇌졸중 평가대상 5곳 중 3곳 집중치료실 없어

뇌졸중 평가대상 5곳 중 3곳 집중치료실 없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급성기 뇌졸중 9차 평가 공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9차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결과를 7월 29일(금) 심사평가원 누리집 및 이동통신 앱(건강정보)을 통해 공개한다. * 심사평가원 누리집(https://www.hira.or.kr) 및 건강정보 앱 > 병원․약국 > 병원평가정보 > 급성질환 > 급성기뇌졸중 뇌혈관 질환은 2020년 우리나라 사망원인 4위(통계청)로 사망률 및 장애 발생률 위험이 높은 질환이며 매년 환자수와 진료비가 증가 추세에 있어, 지속적인 의료서비스의 질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심사평가원은 응급실을 통해 입원한 급성기 뇌졸중 환자에게 신속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유도하기 ..

충남약사회,비대면중개플랫폼 가이드라인 폐기 촉구

충남약사회,비대면중개플랫폼 가이드라인 폐기 촉구 코로나 시국을 돈벌이 수단으로 활용해선 안돼 충남약사회가 한시적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 가이드라인(안)을 즉각 폐기하라고 주장했다. 충남약사회는 이와관련 지난 2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한시적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 가이드라인(안)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밝히고 ‘플랫폼 업체를 규제하기 보다는 이익을 몰아주기 위한것이 아닌지 의구심을 지울 수 없으며, 모두가 코로나 전염병을 이겨내기 위해 힘쓰는 이 시기에 위기 상황을 돈벌이에 이용하려는 사기업의 시도를 단호히 뿌리쳐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시적 비대면 진료 허용 조치는 코로나의 안정적인 관리가 가능한 시점이 되면,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충남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