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8 13

‘제로디엠 스라벨 온라인 당뇨병 캠프’ 성료

‘제로디엠 스라벨 온라인 당뇨병 캠프’ 성료 소아당뇨인협회, 복지부 국책사업으로 진행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회장 김광훈, 이사장 박호영)의 ‘제로디엠 스라벨’ 1차 온라인 당뇨병 캠프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로디엠 스라벨’은 우리나라 당뇨병 인식향상과 홍보를 위한 보건복지부 최초의 국책사업인 보건복지부 2022 당뇨병 인식개선 및 온라인 당뇨병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의 2022년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행사로 준비된 온라인 당뇨병 캠프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미카엘 홀에서 진행됐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는 보건복지부 2022 당뇨병 인식개선 및 온라인 당뇨병 교육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서 모든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한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는 ..

대한약사회, 수해피해 회원돕기에 온정 모으기로

대한약사회, 수해피해 회원돕기에 온정 모으기로 5차 지부장회의, 수급불안정 의약품 안정화 총력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17일 제5차 시도지부장 회의를 갖고, 최근 회무 현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회원 지원을 위한 성금모금에 대한 의견이 모아졌다. 다만 지부 사정에 따라 자율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협의 의제로 상정된 공공심야약국 시범사업 진행 상황에 대해 보고가 있었고, 신속한 예산집행 등 후속조치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제도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어진 감기약 및 생물학적 제제 수급 불안정 관련한 의제에 대해서도 약국 현장의 상황을 점검하고 수급불안정을 해소하기 위한 다각적인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밖에 ▲..

신장학회, 인공신장실 화재 대응 매뉴얼 개발

신장학회, 인공신장실 화재 대응 매뉴얼 개발 의료 전문가의 신속한 대응 전략 필요 지난 8월 5일(금) 발생한 이천 인공신장실 화재와 관련하여 국민들의 관심과 애도가 이 어지는 가운데 대한신장학회 (이사장 임춘수)에서 대한투석협회와 병원투석간호사회와 공동으로 개발한 “인공신장실용 화재 대응 매뉴얼”을 배포하였다. 화재는 의료기관에서 가장 자주 발생하는 재난으로 대부분의 의료기관에서 이에 대한 매뉴얼을 가지고 있으며 주기적인 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인공신장실과 같은 특 수한 의료시설에 대한 화재 대응 요령은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일 필요가 있다. 이에 우리 현실에 맞는 화재 대응 매뉴얼을 정리하여 대한신장학회 회원 병원에 배포하였고, 학회 홈페이지에 게시하였다. 이번에 개발된 매뉴얼에는 평소에 ..

서울시약사회, 수해 피해약국 반품협조에 감사

서울시약사회, 수해 피해약국 반품협조에 감사 서울시약업협의회서 제약 업체들에게 인사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수해 피해약국에 대한 반품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준 제약사에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서울시약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5차에 걸쳐 수해 피해약국 현황을 지역약사회로부터 취합하여 제약사와 의약품유통사에 신속한 반품 처리를 요청했다. 권영희 회장은 17일 서울시약업협의회 월례회의에 참석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고마움을 표시했다. 권영희 회장은 “서울지역은 87개 약국이 침수 피해를 입어 막대한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며 “제약사에서 손실을 감안하고 약국의 부담을 함께 나누기 위해 신속하게 반품에 협조해준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서울시약업협의회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멀츠 에스테틱스,기업 광고 캠페인 론칭

멀츠 에스테틱스,기업 광고 캠페인 론칭 ‘뷰티플 프라미스’ 캠페인 일환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 merz.co.kr)는 자사가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인 ‘뷰티플 프라미스(Beautiful Promise)’의 일환으로 올해 8월부터 멀츠 앰배서더 4인과 함께 새로운 기업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8월 한 달간 SNS 중심의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뷰티플 프라미스’ 캠페인은 작년 10월에 시작한 멀츠의 ESG 활동 중 하나로, 한국의 소비자들이 획일화된 미의 기준에 경도되지 않고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도록 독려함으로써 아름다움의 가치를 재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시작되었다. 이는 멀츠 글로벌에서 진행하고 있는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와 멀츠 ..

GSK 트렐리지 엘립타, 적응증 확대

GSK 트렐리지 엘립타, 적응증 확대 천식환자 3제 복합요법 치료제로 GSK(한국법인 사장 롭 켐프턴)는 자사의 단일 흡입형 ICS/LABA/LAMA 3제 복합 치료제인 트렐리지 엘립타(성분명: 플루티카손푸로에이트/유메클리디늄/빌란테롤, FF/UMEC/VI)가 지난 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성인 천식 치료에 대한 추가 적응증을 승인받았다고 18일 밝혔다. 트렐리지 엘립타는 2018년 국내에서 최초로 허가받은 1일 1회 단일 흡입형 COPD 3제 복합제로, 2021년 6월 성인 COPD 치료에 건강보험 급여를 허가받아 출시됐다. 이번 적응증 확대에 따라 트렐리지 엘립타는 18세 이상의 성인 천식 치료제로도 사용 가능하게 됐다. 이번 적응증 확대 허가는 ICS/LABA 2제 유지요법에도 불구하고 증상 조..

GC녹십자웰빙, 광고 모델로 배우 신애라 발탁

GC녹십자웰빙, 광고 모델로 배우 신애라 발탁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배우 신애라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배우 신애라는 오는 9월 ‘관절연골엔 구절초’의 TV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약 1년간 GC녹십자웰빙의 유산균, 위 건강 제품 모델로 활동할 예정이다. GC녹십자웰빙은 개인 맞춤형 영양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사의 브랜드 가치와 철저한 자기관리로 웰빙 라이프를 실천하는 배우 신애라의 이미지가 잘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신예 배우 주현영에 이어 국민 배우 신애라까지 자사의 광고 모델로 합류해 전 연령 소비자를 아우르는 투톱 모델 체제를 갖추게 됐다”며 “모델을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B2C 브..

루트로닉, 한국중견기업연합회 가입

루트로닉, 한국중견기업연합회 가입 에스테틱 의료기기 전문 기업 최초 루트로닉이 중견기업으로서의 한 발을 내딛는다. 국내 1위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에스테틱 의료기기 전문 기업 최초로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 가입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대한민국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국내 유일의 법정단체로 중견기업의 경영 환경 개선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할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1997년 설립된 루트로닉은 지난 4월 중견기업으로 승격했다. 루트로닉은 의료, 정밀, 광학기기 및 시계 제조업으로 분류되는 기업으로, 3년 평균 매출액이 800억원을 초과할 경우 중견기업으로 지정된다. 중견기업 승격은 최근 몇 년 간 회사가 낸 성과에 대한 결과물이다. 루트로닉..

서울시약, 오세훈 서울시장과 정책간담회

서울시약, 오세훈 서울시장과 정책간담회 세이프약국 상담료 현실화 및 공공야간약국 확대 요청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17일 오세훈 서울시장과 정책간담회를 열고 약사 현안에 대해 협조를 요청했다. 서울시약은 세이프약국 약력관리 서비스료 현실화, 공공야간약국 참여약국 확대를 오세훈 시장에 요청했다. 권영희 회장은 “세이프약국사업은 초고령화 사회로 가고 있는 현실 속에서 시민들에게 포괄적 약력관리를 해줄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며 “그러나 10년 동안 약력관리 서비스료가 현실화되지 못해 활성화되지 못한 부분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현실화를 통해 사업이 확대되고 궁극적으로 시민들의 건강이 증진되는데 동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서울시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공공야간약국과 관련하여..

보령,국립공원공단과 업무협약

보령,국립공원공단과 업무협약 ESG경영 행보… 지속가능경영 일환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과 국립공원내 안전사고 예방과 자연 및 문화경관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17일 국립공원공단 스마트워크센터(서울 충정로 소재)에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은 자연생태계 보전 선도기관인 국립공원공단과 인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보령이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모색해보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협약식 자리에서는 공단 직원들이 현장근무시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예방에 도움이 되는 보호장비 8품목 1,300여 개를 기부하는 전달식도 함께 이뤄졌다. 보령은 보호장비 기부를 시작으로, 임직원 봉사활동 등 국립공원의 자연 및 문화경관 보호..

대원제약, ‘장대원 저분자콜라겐 비오틴 비타민C‘ 출시

대원제약, ‘장대원 저분자콜라겐 비오틴 비타민C‘ 출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장대원 저분자콜라겐 비오틴 비타민C‘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장대원 저분자콜라겐 비오틴 비타민C’는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mg이 함유된 제품으로, 콜라겐의 분자 구조가 300달톤으로 작아 콜라겐의 체내 흡수율이 높다. 여기에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의 대사에 관여하며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비타민B7)이 30㎍, 콜라겐 생성에 보조 효소로 작용하며 항산화 작용도 돕는 비타민C가 100mg으로 각각 1일 충분 섭취량의 100%씩 함유돼 있다. 이 밖에도 히알루론산, 밀크세라마이드, 엘라스틴가수분해물 등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엄선한 부원료가 사용됐..

GC셀, 임상전문가 방성윤 개발본부장 영입

GC셀, 임상전문가 방성윤 개발본부장 영입 분당차병원 글로벌리서치 센터장 출신 임상전문가 GC셀이 세포치료제 임상 부문 강화에 나선다. GC셀(144510, 대표: 박대우)은 개발본부에 임상시험 전문가 방성윤 개발본부장을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방성윤 신임 개발본부장은 서울대학교에서 학사/석사를 마치고 차의과학대학교에서 보건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글로벌 CRO기업 한국파렉셀(PAREXEL International Korea)에서 오퍼레이션 대표로 일했고 이후 분당차병원 글로벌리서치 센터장 겸 교수로 재직했으며, 최근까지 신약개발 바이오벤처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했다. GC셀 관계자는 “NK, T, 줄기세포 등 면역세포치료제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임상 및 R&D 전략 강화를 위해 해당 ..

지멘스 헬시니어스, ‘Research MRI 센터‘ 개소

지멘스 헬시니어스, ‘Research MRI 센터‘ 개소 MRI 장비를 활용한 연구활동 지원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대표이사 이명균, www.siemens-healthineers.com/kr)이 국내 뇌공학, 심리학, 뇌인지 공학관련 연구진들의 기능성 자기공명영상(fMRI) 연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Research MRI 센터를 개소했다.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 위치한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Research MRI센터에는 바이오 매트릭스 기술을 활용하여 환자의 고유한 생체 시그널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다양한 환자 케이스를 검사할 수 있도록 맞춤화가 가능한 최신 3T MRI 마그네톰 비다(MAGNETOM Vida)가 설치되어 있다. 또한, Biomatrix 64ch Head&Neck Coil, Biomat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