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1 26

한국솔가, 여름 맞이 ‘썸머세일’ 진행

한국솔가, 여름 맞이 ‘썸머세일’ 진행 멤버십 전용 전 제품 10% 추가 할인 쿠폰 증정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대표 박미숙)가 오는 31일까지 ‘썸머세일’을 진행한다. '썸머세일은' 한국솔가의 건강기능식품 통합몰 ‘솔라이프’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최근 출시한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 및 베스트셀러 '엽산 400', '비타민B 콤플렉스 100' 등 한국솔가 제품 6종과 소버스 제품 2종이다. 7일까지 멤버십 고객 전원에게 10%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솔라이프7데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폰은 한국솔가 및 한국솔가의 노하우로 탄생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소버스’를 비롯해 북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스 바운티'까지 전 제품에 적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

경기도약, 꽃으로 힐링 안겨준 플라워 클래스 성료

경기도약, 꽃으로 힐링 안겨준 플라워 클래스 성료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문화복지위원회(부회장 이정근, 위원장 윤정화)는 드라이플라워 리스 강좌를 끝으로 플라워 클래스를 28일 성황리에 마쳤다. 플라워 클래스는 총 3번에 걸쳐 시행됐다. 1회차 러블리 플라워 비스켓을 시작으로 2회차에는 디쉬가든, 마지막 3회차 클래스는 드라이플라워 리스를 진행하여 높은 만족도를 제공 했다. 플라워 클래스에 참여한 회원들은“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꽃꽂이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진 것 같아서 더욱 의미 있었다”며“앞으로도 취미 활동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많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하나같이 입을 모았다. 이에 윤정화 위원장은 큰 관심과 호응 속에 강좌를 마무리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꽃을 통해 행복함을 ..

주 52시간. 최저임금제, 의약품유통업계의 또다른 족쇄

주 52시간. 최저임금제, 의약품유통업계의 또다른 족쇄 업계입지 좁아 해결책 난망....물리적 한계 느끼는 업체 증가세 의약품유통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또 다른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주 52시간 근무와 최저임금제이다. 두 제도는 약업계나 유통업체 내부의 문제가 아닌 국가 정책적인 부분으로, 선택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가뜩이나 경영난을 겪고 있는 종합도매업체들에게 설상가상으로 다가왔다. 이미 알려진 대로 현재 종합유통업체들의 순익률이 1% 안팎인 상황에서, 결국 주 52시간 제도와 최저임금제는 고정비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고, 나아가 본연의 업무에 상당한 차질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저 임금제가 부담이 된다는 것은, 그만큼 의약품유통업계의 경영 상황이 열악하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며, 이는 의약품..

메드팩토, 췌장암 병용 임상 포스터 채택

메드팩토, 췌장암 병용 임상 포스터 채택 AACR 췌장암 컨퍼런스서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췌장암 관련 백토서팁 병용요법 임상 중간데이터가 미국암연구학회 췌장암 특별 컨퍼런스(AACR Special Conference on Pancreatic Cancer)에서 포스터로 채택됐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미국암연구학회(AACR) 췌장암 특별 컨퍼런스에서는 췌장암 치료와 관련한 다양한 임상 데이터가 공개된다. 메드팩토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췌장암 대상 백토서팁-폴폭스(FOLFOX)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 1b(연구자임상) 중간 데이터를 포스터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데이터는 지난 6월 미국암학회(ASC..

MSD 키트루다, 방광암 2차 치료 적응증 급여 확대

MSD 키트루다, 방광암 2차 치료 적응증 급여 확대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자사 항PD-1 면역항암제인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가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8월 1일부터 방광암 2차 치료제로 급여 기준이 확대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번 급여 개정에 따라 키트루다는 백금 기반 화학요법제 치료 도중 또는 이후에 진행이 확인되거나, 백금 기반의 수술 전 보조요법 또는 수술 후 부조요법 치료 12개월 이내에 진행이 확인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인 요로상피암의 치료 목적으로 급여를 적용받는다. 요로상피암은 방광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암종으로, 소변과 직접 접촉하는 요로상피세포에서 유래한다. 전이성 방광암은 1차 치료 실패 이후 합병증 등으로 환자의 예후가 좋지 않고 고려할 수 있는 치료 옵션도..

머크 바이오파마,‘위드싸이젠(With SAIZEN®)’ 런칭

머크 바이오파마,‘위드싸이젠(With SAIZEN®)’ 런칭 성장호르몬 제제 싸이젠 의료진 전용 카톡 채널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1일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제인 ‘싸이젠(SAIZEN®) 리퀴드 카트리지주’(성분명 소마트로핀)의 의료진 전용 카카오톡 채널 ‘위드싸이젠(With SAIZEN®)’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위드싸이젠(With SAIZEN®)’은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국머크의 성장호르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로 별도의 웹사이트 검색이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및 설치 없이 365일 24시간 언제라도 카카오톡 채널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영업과 온택트 채널이 새로운 표준으로 정착되면서, 접근성이 용이하고 사용이 쉬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의료진에게 ..

한국릴리, 크리스토퍼 제이 스톡스 신임 대표 선임

한국릴리, 크리스토퍼 제이 스톡스 신임 대표 선임 한국릴리는 8월 1일부로 한국릴리 신임 대표에 크리스토퍼 제이 스톡스(Christopher J. Stokes)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크리스토퍼 제이 스톡스 신임 대표는 15년 이상 글로벌 제약 업계에서 폭넓은 업무 경험을 쌓은 제약 및 헬스케어 전문가다. 한국릴리 대표 선임 전, 2020년부터 최근까지 일라이 릴리의 남아프리카 및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사 대표를 맡아왔다. 2008년 공공 정책 분석가로서 처음 일라이 릴리 미국 본사에 합류한 크리스토퍼 제이 스톡스 대표는 대외 협력(Corporate Affairs)부터 대관(Government Strategy) 및 약가(Pricing, Reimbursement and Access) 전략 기획, 신제..

노바티스, ‘졸겐스마TM’ 보험 급여 출시

노바티스, ‘졸겐스마TM’ 보험 급여 출시 국내 최초 척수성 근위축증(SMA) 유전자 대체 치료제 한국노바티스(대표이사 사장 유병재)는 국내 최초 척수성 근위축증(이하 SMA, Spinal Muscular Atrophy) 유전자 대체 치료제 ‘졸겐스마TM(성분명: 오나셈노진아베파르보벡)’가 8월 1일부터 건강 보험 급여 등재와 함께 출시된다고 밝혔다. 졸겐스마TM는 고시에 따라 SMA를 새로 진단받은 환자에서 보험급여가 적용된다. SMN1 유전자에 이중대립형질 돌연변이가 있는 SMA 환자 중 ▲5q SMN1 유전자의 결손 또는 변이의 유전자적 진단 ▲SMA 1형의 임상적 진단이 있거나, 증상 발현 전이라도 SMN2 유전자의 복제수가 2개 이하 ▲투여시점 기준 생후 9개월 미만, 다만 생후 9~12개월까지..

휴젤, 바이리즌’ 심포지엄 성료

휴젤, 바이리즌’ 심포지엄 성료 스킨부스터 시장 입지 굳힌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바이리즌(BYRYZN)’ 심포지엄(REASON SYMPOSIUM/이하 리즌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리즌 심포지엄은 휴젤이 지난 1월 출시한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를 중심으로 한 정보 교류 세션으로, 지난 13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세 차례에 걸쳐 미용ㆍ성형 분야 의료진을 대상으로 웨비나(Web+Seminar)가 진행됐다. 이번 리즌 심포지엄은 제품 출시 직후인 2월 최호성 원장(피어나 의원)이 ‘바이리즌, 새로운 세대의 스킨부스터(Introducing Dermal Enhancement Program Using BYRYZN : A New Gen..

삼일제약 ‘어린이부루펜시럽’, 수급 문제 없어

삼일제약 ‘어린이부루펜시럽’, 수급 문제 없어 업체측, 품절 대란 우려에 재고 확보중 삼일제약은 지난 3월에 일어난 어린이 해열제 품절 대란 때와 같은 상황을 대비해 어린이부루펜시럽의 재고 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1일 전했다. 7월 27일 기준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하며 재유행이 본격화되었다. 이에 따라 해열진통제와 감기약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 7~8월에도 여름 방학 및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확진자가 대폭 증가한 바 있어 올해도 재확산은 피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이 가운데 일부 기침·가래약 제품이 회수 조치되고 있어 품절 대란 사태가 재현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는 것이다. 삼일제약은 이러한 상황을 대비해 어린이부루펜시럽의 재고 확보에 힘쓰고 있어 품귀 현상 우려에도..

GC셀, 2분기 영업이익 전년동기比 278%↑

GC셀, 2분기 영업이익 전년동기比 278%↑ 매출액 91%, 영업이익 278%, 당기순이익 126% 증가 GC셀(144510, 대표: 박대우)은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0억원으로 전년보다 278%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5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91% 성장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1억원으로 126% 증가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캐시카우인 검체검사사업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3% 증가했고, 바이오물류 사업도 74% 증가했다. 또한 아티바, MSD(머크) 등을 통한 기술이전료와 위탁개발생산(CDMO) 매출도 꾸준히 유입되면서 세포치료제사업 매출도 142억원으로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연구개발 강화 기조도 이어졌다. 회사 측은 전년동기..

길리어드, ‘Hep Can’t Wait’ 사내 행사 진행

길리어드, ‘Hep Can’t Wait’ 사내 행사 진행 세계 간염의 날 맞아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이사 이승우)는 7월 28일 ‘세계 간염의 날(World Hepatitis Day)’을 맞아 간염 퇴치를 위한 즉각적인 실천을 촉구하는 ‘Hep Can’t Wait(간염, 지체할 수 없습니다)’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바이러스성 간염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하여 간세포 및 간 조직에 발생하는 염증이다. 이중 B형 및 C형간염은 초기 증상이 경미하지만 방치할 경우 간경변증, 간암 등 목숨을 위협하는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B형 및 C형간염 환자는 전세계적으로 3억 명 이상이지만, 낮은 인지도 등으로 여전히 최적의 치료를 받지 못 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세계보건기구(..

종근당, 원기회복 위한 ‘자황력(力)’ 출시

종근당, 원기회복 위한 ‘자황력(力)’ 출시 프리미엄 자양강장음료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자양강장제 대표브랜드 ‘자황’을 리뉴얼 출시하고 브랜드 강화 및 소비자 접근성 확대에 나선다. 종근당은 자양강장음료 ‘자황력’을 출시하고 1일부터 편의점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자황력은 기존의 자황을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초점에 맞춰 리뉴얼한 제품으로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양곽, 로열젤리, 인삼, 비타민B 등 한방과 양방 성분을 복합 함유했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음양곽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집중력 향상시키며 남자와 여자의 양기, 음기를 더하여 원기회복을 돕는다고 동의보감을 통해 알려져 있다. 또한 로열젤리는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으며, 인삼은 피로개선·뼈 건강·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

2022년도 상반기 의약품 부작용 및 환자안전사고 보고 우수약국 포상

2022년도 상반기 의약품 부작용 및 환자안전사고 보고 우수약국 포상 약사회, 의약품 부작용 8,080건-환자안전사고 1,588건 보고 2022년 상반기 의약품 부작용 및 환자안전사고 보고 우수 포상 명단 지역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지역환자안전센터 강원 임옥향(다나약국) 김국환(초당솔향약국) 경기 김용환(오성당약국) 배현(밝은미소약국) 경남 김원영(천일약국) 이은주(제일좋은약국) 경북 이경희(윤호온누리약국) 송근우(포항약국) 광주 이정노(정약국) 정경훈(정겨운약국) 대구 이향이(플러스약국) 이지혜(지혜약국) 대전 이모세(도마프라자약국) 백대현(새생명약국) 부산 임문순(다사랑약국) 황은경(오거리약국) 서울 성기현(이화약국) 문민정(e삼성약국) 울산 윤웅재(사랑의약국) 배성진(언양온누리약국) 인천 이현경(아시아..

SK바이오, ‘스카이코비원(면역증강제AS03)’유럽 허가 신청

SK바이오, ‘스카이코비원(면역증강제AS03)’유럽 허가 신청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이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 지난달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에 조건부 허가 신청을 완료하며, 세계 시장으로 영향력을 확대해가는 모습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유럽의약품청(EMA)에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이하 스카이코비원, 영국∙유럽 제품명 스카이코비온)’의 조건부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스카이코비원은 미국 워싱턴대학 약학대 항원디자인연구소(Institute for Protein Design, IPD)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다. 면역반응 강화 및 중화항체 유도를 위해 GlaxoSmithKline(GSK)의 면역증강제(Adjuvant) AS03이..

경기도약, 비대면중개플랫폼 가이드라인 폐지 촉구

경기도약, 비대면중개플랫폼 가이드라인 폐지 촉구 '영구적 사업화 단초 제공 할 것' 우려 최근 복지부가 한시적 비대면 진료 중개플랫폼 가이드라인을 만든 것과 관련, 경기도약사회가 즉각 폐지하라고 촉구했다. 경기도약사회는 관련 성명에서 "팬데믹 상황을 악용해 난립하고 있는 플랫폼 업체들의 환자 선택권 제한, 담합 등 불법 사례가 줄어들지 않는 상황에서 7. 28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비대면 진료 중개플랫폼 가이드라인에 대해 경기도약사회는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한시적 비대면 진료 허용조치는 코로나19 감염병의 안정적인 관리가 가능한 시점이 되면 즉각 중단되어야 하는 그야말로 한시적 조치이다. 금번 가이드라인에는 현행 ‘한시적’ 비대면진료 허용국면에서 코로나19 감염병 차단을 위한 본래..

LG화학, 통풍신약 최종 임상단계 본격 착수

LG화학, 통풍신약 최종 임상단계 본격 착수 미국 FDA에 약 ‘티굴릭소스타트’ 3상 시험계획 신청 LG화학이 글로벌 통풍 치료제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최종 임상단계에 본격 착수한다. LG화학이 자체적으로 미국 등 글로벌 지역서 신약 임상 3상에 나서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내수 및 신흥국 시장 중심의 바이오 사업영역을 미국, 유럽 등으로 대폭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LG화학은 1일 미국 FDA에 자체개발 통풍신약 ‘티굴릭소스타트(Tigulixostat)’ 임상 3상(연구 과제명; EURELIA_1 Study) 시험계획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위약 대조군 비교 시험으로 LG화학은 미국을 포함한 다국가 지역 고요산혈증 동반 성인 통풍 환자 350명을 대상으로 복용 6개월째 약물의 유효성 및 안전성..

피에이치씨,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급계약 변경

피에이치씨,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급계약 변경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 / 057880)가 말레이시아 A&B와의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단일판매공급계약이 변경되었다고 29일 밝혔다. 피에이치씨는 지난 21년 7월 A&B를 통하여 약143억원 규모의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를 말레이시아로 수출하기로 하였으나, 약 73억원 규모로 변경되었다. 이번 계약 변경의 주요 요인에 대해 피에이치씨 관계자는 “계약상대방의 내부적인 상황과 말레이시아 시장상황 변화로 인하여 더 이상 계약상대방의 추가 구매가 힘들다는 공문을 수령하였기에 불가피하게 계약이 변경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금번 계약변경은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나 현재 당사는 국내 최초로 체험형 헬스케어 리테일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있고 체외진단 전문..

SML제니트리, 코로나 변이 진단키트 식약처 정식허가

SML제니트리, 코로나 변이 진단키트 식약처 정식허가 Ezplex™ SARS-CoV-2 Variants Kit, SML제니트리(대표 안지훈)의 코로나19 진단 및 변이를 구분할 수 있는 진단키트가 금일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국내 정식허가(체외 제허 22-498 호)를 받았다. 이번에 식약처로부터 허가 받은 진단키트는 WHO에서 선정한 SARS-CoV-2 우려변이(Variants of concern: 이하 VOC)를 판별할 수 있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Ezplex™ SARS-CoV-2 Variants Kit이다. 특히, VOC 중 우세종화 되고 있는 오미크론을 정확히 구분할 수 있는 PCR 진단키트로 식약처 정식허가를 받은 것은 Ezplex™ SARS-CoV-2 Variants Kit..

유한양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유한양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유일한 박사 창업이념 지속가능경영과 연결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재무적 성과와 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및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9일 발간했다. 1926년 창립되어 100년 기업을 앞둔 유한양행은, 외형적 성장뿐 아니라 선도적 ESG 경영 실천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올해 초 대표이사 직속의 전담조직 ‘ESG 경영실’을 신설하였고, 전사 유관부서들로 구성된 ‘ESG 실무협의회’를 운영하는 등 대표이사가 직접 ESG 경영을 챙기고 있다. 또한,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는 ‘제약회사’의 사명에,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과 친환경 경영 실천의지를 담아 ‘인류와 지구의 건강, 더 나은 100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