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7 13

마크로젠, ‘소부장’ 수직계열화…”밸류체인 완성”

마크로젠, ‘소부장’ 수직계열화…”밸류체인 완성”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자체 개발, 생산 및 공급 마크로젠(대표 김창훈, 이수강)이 소재부문 수직계열화를 통해 전방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시약 등과 같은 실험 기자재 및 분석 원자재를 자체 개발, 생산하여 수익 효율을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마크로젠은 올해 유전체분석 시장에서의 전방사업 수직계열화 완성을 목표로 PCR(유전자증폭) 등 분자진단 시약과 같은 각종 분석 원자재를 자체 개발 및 생산, 공급하면서 전방사업 내재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원재료에서 최종 서비스 및 제품, 데이터까지 밸류체인을 완성하는 수직계열화를 통해 원가경쟁력을 제고하고 사업구조를 고도화하여 성장동력 확보, 수익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마크로젠은 소재 인프라 관련 자사 솔루션..

천호엔케어, 독자개발 원료 ‘유기농 효소 비움채움’ 출시

천호엔케어, 독자개발 원료 ‘유기농 효소 비움채움’ 출시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비건 효소식품 ‘유기농 효소 비움채움’을 출시했다. 효소는 섭취한 음식을 작은 분자로 분해하여 원활한 소화를 돕고 몸에 흡수되도록 한다. 체내효소 분비량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탄수화물 위주의 식생활과 채소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들은 효소를 따로 챙겨 먹으면 좋다. 신제품 ‘유기농 효소 비움채움’은 천호엔케어가 독자 개발한 효소 원료 ‘천호엔자임’을 사용했다. ‘천호엔자임’은 발효 촉진을 위해 사용되는 첨가물인 효소제를 일체 배제하고 4가지 국산 유기농 곡물을 사용한 원재료 자체의 발효 R&D 기술을 적용했다. 여기에 국산 유기농 생강까지 더한 효소 원료로 천호엔케어에서만 독점으로 사용..

올라케어, 앱 누적 이용자 수 500만 명 돌파

올라케어, 앱 누적 이용자 수 500만 명 돌파 코로나19 감염 재확산 영향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의 앱 누적 이용자 수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7월 기준 올라케어 앱 누적 이용자 수는 5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코로나19 관련 비대면 진료 및 호흡기 질환 진료 접수 건수 역시 전월 대비 167% 증가했다. 이용자 수가 눈에 띄게 늘어난 요인으로는 최근 신규 확진자 수가 일간 1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코로나19 감염이 재확산되면서 올라케어 비대면 진료 신청 접수 건 역시 증가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이어트, 피부 관련 질환 접수 건 역시 증가하면서 이용자 수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올라케어의 사용자 분석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앱 신규 설치 여성 비율이 ..

JW중외 '페린젝트', 심부전 환자 철결핍 치료제로 권고

JW중외 '페린젝트', 심부전 환자 철결핍 치료제로 권고 심부전학회, 진료지침 전면개정판 ‘핵심 권고사항’으로 심부전 의심 환자의 초기검사에 혈청 철(TSAT, 페리틴) 검사를 포함하고, 검사 결과 철 결핍성 빈혈이 있는 심부전으로 진단되면 고용량 철분주사제인 페릭 카르복시말토즈(제품명 페린젝트) 치료를 권고한다는 진료지침이 새로 나왔다. 해당 환자 퇴원시 차후 재입원을 줄이기 위해 페릭 카르복시말토즈 투여를 권고하는 내용도 지침에 포함됐다. JW중외제약은 대한심부전학회가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심부전 진료지침’ 전면개정판을 지난달 말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진료지침은 철 결핍성 빈혈이 있는 심부전 환자에게 페릭 카르복시말토즈를 투여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내용을 핵심 권고사항으로 지정했다. 또 철 결..

팜젠사이언스, 상반기 매출 51% 증가

팜젠사이언스, 상반기 매출 51% 증가 사상 최대 757억원 ..영업이익 165% 신장 지난해 첫 ‘천억클럽’ 가입에 성공한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 구 우리들제약)가 16일연결기준 반기 매출액 757억원을 공시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500억원에 비해 51%, 257억원이 증가한 것으로,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한 43억원(영업이익률 5.7%)이고, 당기순이익은 358% 증가한 705억원을 기록하였다. 이 같은 매출 성장은 전문 의약품 판매와 CMO 사업, 사업다각화를 위해 추진했던 헬스케어 부문(건강기능식품) 등 3가지 주력 부문에서 고른 성장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전문 의약품은 전년 동기 대비 37.8% ..

제넥신, 옵디보와 삼중 병용 연구자 임상 2상 첫 환자 투약

제넥신, 옵디보와 삼중 병용 연구자 임상 2상 첫 환자 투약 제넥신(대표이사 닐 워마, 우정원 095700)은 암 치료 DNA백신 GX-188E(성분명: 티발리모진 테라플라스미드), 그리고 면역항암제로 개발중인 GX-I7(성분명: 에피넵타킨 알파)과 BMS·오노의 글로벌 면역항암제인 옵디보(성분명: 니볼루맙)의 삼중병용요법 연구자 주도 임상 2상 첫 환자 투약을 완료하였다고 16일 밝혔다. 본 임상은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김혜련 교수가 주도하는 연구자 임상으로 총 21명의 HPV-16 또는 HPV-18 양성인 재발성/전이성 두경부 편평세포암(R/M HNSCC) 환자를 대상으로 GX-188E, GX-I7, 옵디보를 병용 투여하고, 이에 대한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한다. 재발성/전이성 두경부 편평세포암은 예..

노바티스 비오뷰,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제로 허가

노바티스 비오뷰,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제로 허가 제3상 임상시험 KESTREL및 KITE 결과 토대 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유병재)는 신생혈관성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이하 ‘연령관련 황반변성’) 치료제 비오뷰(Beovu®, 성분명: 브롤루시주맙)에 대해 지난 8월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당뇨병성 황반부종(Diabetic Macular Edema) 치료제로 추가 적응증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비오뷰는 혈관내피세포 성장인자-A(VEGF-A)와 결합해 신생혈관 발현과 망막 삼출물 누출을 억제하는 기전의 치료제이다.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에 따른 용법•용량의 경우, 6mg(0.05 mL)을 첫 5회를 6주마다 한 번씩 투여하고 이 후 12주(3개월)마다 한 번씩 투여하며 질병 활성이 있는 환..

건보공단, ADBI와 공동 워크샵 열어

건보공단, ADBI와 공동 워크샵 열어 ‘보편적 건강보장' 주제... 아시아 5개국 참석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아시아개발은행연구소(Asian Development Bank Institute, 이하 ADBI*)와 공동으로 아시아 5개국 보건부 고위관계자들을 초청해 전국민건강보장(Universal Health Coverage)을 주제로 국제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공단과 ADBI가 공동주최하고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네팔, 방글라데시 등 아시아 5개국의 보건부 고위관료들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건강보험의 UHC* 달성 경험을 공유하고, 아시아 5개국의 건강보험제도 운영 현황 및 정책 공유를 통해 미래의 전략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

◆의약정책 2022.08.17

SK-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과 협력방안 논의

SK-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과 협력방안 논의 글로벌 공중 보건 증진위한 협력 16일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이하 게이츠재단)의 빌 게이츠 공동 이사장(오른쪽 두번째)과 SK그룹 최태원 회장(오른쪽 세번째), SK디스커버리 최창원 부회장(오른쪽 끝),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왼쪽 끝)이 서울 여의도에서 만나 글로벌 공중 보건 증진 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게이츠 재단은 지난 2013년부터 이어져온 협력 관계를 확장해 향후 글로벌 공중 보건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함께 모색하고 넥스트 팬데믹 대응을 위한 새로운 백신 및 치료제 연구개발을 이어가기로 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게이츠 재단의 지원을 받아 장티푸스 백신, 소아장염 백신, 코로나19 백신..

엑세스바이오, 상반기 매출 9,439억원, 영업이익 4,724억원

엑세스바이오, 상반기 매출 9,439억원, 영업이익 4,724억원 전년대비 각각 294%, 224% 증가 엑세스바이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217억원, 영업이익 777억원을 기록하였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31%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였고, 직전 분기 대비 각각 85%와 80%가 감소하였다. 연결 기준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액 9,439억원(YoY 294%↑), 영업이익 4,724억원(YoY 224%↑)을 기록하였다. 직전 분기 대비 2분기 매출액이 저조한 것은 엑세스바이오의 주요 판매 시장인 미국의 코로나 진단 수요 하락이 주요 요인이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코로나 확진자 수가 감소하는 계절적 요인과 함께, 미국 정부가 코로나 진단으로 배정하였던 예산이 1..

웰스바이오, 교육청에 자가검사키트 300만개 공급

웰스바이오, 교육청에 자가검사키트 300만개 공급 강원, 울산, 대전, 전남 교육청에 코로나 키트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인 웰스바이오㈜(대표 최영호, 이민전)는 지난 11일 강원도, 울산시, 대전시 및 전라남도 교육청과 자사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careUS™ COVID-19 Antigen Home Test’의 신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웰스바이오는 이미 올초 전국 시도 11개 교육청에 214만개의 공급을 완료한 바 있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강원도교육청을 포함해 올해 남은 기간 교육청에 공급할 수량은 85만개에 달할 예정이다. “careUS™ COVID-19 Antigen Home Test(체외 제허 22-113호)”는 호흡기 감염이 의심되는 개인의 비강(콧속) 도말 검체를 통..

심평원,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개편

심평원,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개편 모바일 앱 서비스 ‘건강e음’으로 새출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6일 고객 중심의 서비스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은 고객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반영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UI)으로 구성했다.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메뉴를 메인 화면에 배치해 원클릭 이용이 가능하며, 콘텐츠 큐레이터 방식의 ‘HIRA Clip’을 통해 고객의 관심요소를 묶음별로 제공해 몰입감 있는 홈페이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특히 눈여겨 볼만한 점은 ▲민간 간편인증 서비스 도입 ▲반응형 웹 서비스 제공 ▲HIRA 건강지도 등이다. 행정안전부(공공웹사이트 간편인증..

◆의약정책 2022.08.17

동국제약 상반기 매출액 3,355억원, 영업이익 434억원

동국제약 상반기 매출액 3,355억원, 영업이익 434억원 전년동기 대비 각각 12.3%, 22.5% 증가...사상 최대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이달 16일 공시된 반기보고서에서 분기와 반기 매출액이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공시 자료(연결재무제표 기준)에 따르면 상반기에 매출액 3,355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2.3%, 22.5% 증가했다. 그리고 2분기에도 매출액 1,699억원, 영업이익 20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9.8%, 26.4%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OTC사업부, 해외사업부, ETC사업부, 헬스케어사업부, 동국생명과학(자회사) 등 전 사업부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OTC(일반의약품) 부문은 상반기에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