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6 18

비아트리스, ‘디지털 헬스케어 서밋’ 성료

비아트리스, ‘디지털 헬스케어 서밋’ 성료 만성질환 디지털 솔루션 활용 및 방향성 공유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밋(Digital Healthcare Summit)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헬스케어 서밋은 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된 비대면 디지털 전환이라는 구조적 변화에 발맞춰, 심혈관질환, 통증질환, 정신질환과 같은 만성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있어 디지털 헬스케어의 활용과 방향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개원가 및 종합병원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서밋은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됐으며,온라인 현장에는..

SML제니트리,세계적인 학술지에 게재

SML제니트리,세계적인 학술지에 게재 자체 연구논문 바이오소재 관련 분자진단플랫폼기업 (주)에스엠엘제니트리(SML제니트리, 대표 안지훈)의 나노 연구개발팀이 바이오소재 분야 권위지인 ‘Biomaterials Research’에 자체 연구 논문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Biomaterials Research’는 JCR(Journal Citation Reports) 저널 임팩트팩터(Journal Impact Factor) 15.863으로, 생의학(Biomedical) 분야 학술지 중 3위(상위 3%), 바이오소재(Biomaterials) 분야 학술지 중 2위(5%)에 해당하는 세계적인 학술지다. 이번에 게재된 논문의 제목은 'Biocompatible carbonized iodine‑doped dots for ..

CSL, 새로운 글로벌 통합 브랜드 출범

CSL, 새로운 글로벌 통합 브랜드 출범 시퀴러스, CSL 시퀴러스로 사명 변경 추진 글로벌 생명공학 리딩 기업 CSL 리미티드(이하 CSL)는 11일(현지 시각)부터 모든 자회사가 CSL 글로벌 브랜드 아래 하나의 가족으로 통합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폴 페로트(Paul Perreault) CSL 최고 경영자(CEO) 겸 매니징 디렉터(Managing Director)는 “CSL은 목표 지향적인 조직으로서 한 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생명공학 분야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왔다”며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더욱 발전시켜 나감과 동시에 모든 자회사를 CSL 브랜드로 통합해 나갈 적절한 시기”라고 전했다. 이어 “하나의 목적, 하나의 전략, 하나의 가치, 그리고 이제는 하나의 통합된 브랜드로 우리의 정체성은 ..

키메디, 당뇨병 토론 프로그램 ‘당뇨병 학당 모듈2’ 성료

키메디, 당뇨병 토론 프로그램 ‘당뇨병 학당 모듈2’ 성료 6명의 의료진이 패널로 참여 의료학술 포털 키메디(대표 김명진)가 당뇨병을 주제로 한 교육 및 토론 프로그램인 ‘당뇨병 학당 모듈 2’를 약 1,700여 명의 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8월 12일 키메디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당뇨병 학당 모듈 2’는 지난 ‘모듈1’에 이어 참여 의료진들이 당뇨병 난치 환자 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치료 방법을 함께 도출해 보는 논의의 장이 되었다. 더불어 ‘모듈 1’에서는 진행하지 않았던 의료진 패널 제도를 채택했다. 의료진 패널은 온라인을 통해 모집했으며, 임상에서 당뇨 환자를 자주 진료하는 내과, 가정의학과를 비롯하여 당뇨의 동반 질환 진료를 시행하는 재활..

애브비, 제12회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성료

애브비, 제12회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성료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지난 12일, 임직원과 자녀 약 100여 명이 참여한 ‘제12회 패밀리 사이언스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임직원 자녀들이 의학 및 제약의 기초가 되는 과학 원리를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한국애브비의 대표적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이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임직원 자녀들이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하게 하자는 취지로 운영해 왔으며, 접수 시작일에 곧 마감될 만큼 관심이 높은 프로그램” 이라며, “이번 행사가 아이들로 하여금 과학과 환경에 대한 폭 넓은 관심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또 가족과의 즐겁고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

딥바이오, 5개국 단일 심사 MDSAP 획득

딥바이오, 5개국 단일 심사 MDSAP 획득 국제적 수준의 제품 안전성과 품질 입증 인공지능 기반 암 진단 전문 의료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가 최근 국제 의료기기 품질 공동 심사 제도인 5개국 의료기기 단일심사프로그램 ‘MDSAP(Medical Device Single Audit Program)’ 인증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MDSAP는 국제의료기기 규제당국자포럼(IMDRF)에서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품질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지 공동으로 심사하기 위해 만든 인증제도로, 미국, 캐나다, 호주, 브라질, 일본 등 5개국이 운영한다. MDSAP 인증을 획득하면, 미국(FDA), 캐나다(Health Canada), 일본(MHLW), 호주(TGA) 및 브라질(ANVISA)에서 제조시..

사노피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전국 공급

사노피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전국 공급 10일부터 보건소 및 전국 주요 병∙의원에서 접종 한국사노피는 올해 독감 예방접종 시즌을 맞아 지난 10일 자사의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Vaxigrip Tetra)’를 전국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사노피는 2022-2023 절기 독감 유행에 대비해 예방접종이 필요한 이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자사의 독감 백신을 예년보다 빠른 시기에 공급했다. 이에 따라 박씨그리프테트라주는 국가 예방접종 실시기관인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 전국 주요 병∙의원에서 접종 가능하다. 박씨그리프테트라주는 소아∙임신부∙기저질환자∙고령자 등 독감 고위험군을 포함한 생후 6개월 이상 전 연령에서 1만 3천명 이상이 참여한 총 6건의 대규모 글로벌 임상(..

JW중외제약, ‘LoL 챔피언스 코리아’ 공식 후원사 참여

JW중외제약, ‘LoL 챔피언스 코리아’ 공식 후원사 참여 2022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부터 후원 개시 JW중외제약은 세계적인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LCK는 세계 최대 e스포츠인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의 한국 프로 리그다. 북미(LCS), 유럽(LEC), 중국(LPL)과 함께 LoL 4대 메이저리그에 속하며,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 다수의 팬을 보유한 글로벌 톱 리그이다. 10개팀이 스프링, 서머 스플릿 등 매년 2번의 리그를 치른다. LoL은 라이엇게임즈가 출시한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장르 e스포츠 게임으로, 내년 9월 개최되는 제1..

최광훈 약사회장, 약사공론 사장 해임

최광훈 약사회장, 약사공론 사장 해임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12일 오후 허지웅 약사공론 사장을 해임(해촉)했다. 이번 조치는 약사공론 상반기감사(7.22)에 따른 감사단의 인적쇄신 건의와 함께 제2차 약사공론운영위원회(8.5) 의결에 따른 조치다. 최광훈 회장의 이번 해임조치는 그동안 지적되었던 약사공론 상황을 정상화시켜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단행한 것이다. 한편 이에 따른 후임 인사는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바디텍메드, 치료약물농도감시 키트 4종 수출허가

바디텍메드, 치료약물농도감시 키트 4종 수출허가 수출허가 제품 총 14종으로 확대 바디텍메드가 TDM 진단키트 4종에 대한 수출허가를 추가로 획득하면서 TDM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차세대 현장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1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치료약물농도감시(Therapeutic drug monitoring, TDM) 진단키트인 'AFIAS Vedolizumab' 'AFIAS Free Anti-Vedolizumab' 'AFIAS Etanercept' 'AFIAS Free Anti-Etanercept'에 대한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으로 수출허가를 획득한 TDM 진단키트는 총 14종으로 확대됐다. 치료약물농도감시(TDM)는 약물 투여 후 해당 약물이 치료적인 범위 ..

유한건강생활-이뮤니스바이오,MOU체결

유한건강생활-이뮤니스바이오,MOU체결 치료용 신규 천연물 소재 발굴 프리미엄 헬스케어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전문 기업 유한건강생활은 이뮤니스바이오와 지난 8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면역 세포 활성화 및 감염병 질환 치료를 위한 신규 천연물 소재 발굴 및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 날 협약식은 유한건강생활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유한건강생활 강종수 대표, 이뮤니스바이오 강정화 대표를 비롯해 유한건강생활 천연물연구소 박현제 이사 등 각 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신규 천연물 소재를 발굴하고, 이를 면역 세포 활성화 및 감염병 질환 치료 용도의 목적으로 적합 여부 확인 등의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유한건강생활은 산하조직인 유한천연물연구소에서 과학적으로..

케이메디허브, 제약 실무실습 기회 확대

케이메디허브, 제약 실무실습 기회 확대 경성대약대와 실무실습 협약 체결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지난 11일 경성대대학교(총장 이종근) 약학대학과 약학대학생 필수 실무실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실무실습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용 △실무실습 교육 프로그램의 정기적인 평가 및 분석 △학생평가 및 관리감독 △실무실습 교육자 선정 △학술정보 교류 및 공동연구 △기타 양 기관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활동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인증 시설을 갖춘 공공기관으로 2014년부터 약학대학생 및 제약 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품질보증, 제조지원설비..

동화약품, ‘2023 가송 예술상’ 공모전 개최

동화약품, ‘2023 가송 예술상’ 공모전 개최 8월 31일까지 예선 접수 동화약품이 주최하는 ‘2023 가송 예술상’ 공모전이 열린다. 공모 분야는 ‘주제 부문’과 ‘콜라보레이션 부문’의 2개 부문이다. ‘주제 부문’은 ‘접선(摺扇; 접는 부채)’의 의미를 재해석한 내용을 주제로한 시각예술 전 부문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콜라보레이션 부문’은 부채 장인과 협업 가능한 작품으로 장르의 제한없이 응모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적의 만 49세 이하의 최근 3년 이내에 개인전 또는 단체전을 1회 이상 개최한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자격은 기존 만 40세 이하에서 현재 활발하게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40대까지 확대했다. 심사 과정은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2차 프레젠테이션 예선 심사를 통해 본선..

비보존 헬스케어, 비보존 제약 흡수합병

비보존 헬스케어, 비보존 제약 흡수합병 합병기일 11월 1일..완제의약품 사업 진출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이두현)는 자회사 비보존 제약을 흡수합병한다고 12일 공시했다. 비보존헬스케어는 비보존 제약을 2020년 9월 인수했으며, 91.59%의 지분을 갖고 있는 최대주주다. 합병기일은 2022년 11월 1일이다. 이번 합병으로 비보존헬스케어는 본격적인 완제의약품 사업에 진출하게 됐고, 국내에서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는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과의 사업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오피란제린은 수술 후 통증을 비롯한 중등도 이상의 통증에서 강력한 진통 효과를 가진 비마약성 진통제로, 마약성 진통제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주목받는다. 비보존헬스케어는 비보존으로부터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인 오피란제린 주사제 ..

SK바이오, ‘뉴백소비드’ 청소년 접종 승인

SK바이오, ‘뉴백소비드’ 청소년 접종 승인 합성항원 방식 코로나19 백신 국내 청소년들도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국면에서 10대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청소년을 대상으로 넓어진 백신 선택권이 새로운 팬데믹 대응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백신인 ‘뉴백소비드프리필드시린지(이하 뉴백소비드)’의 만 12~17세 청소년 접종을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뉴백소비드는 미국 바이오기업 노바백스가 개발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술이전(License-in) 계약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에 생산∙공급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이다. 현재 유럽의약품청, 세계보건기구(WHO), 한국, 호주 ..

2023학년도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시행

2023학년도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시행 약교협, 전반적인 출제경향 밝혀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이하 PEET)은 학생들이 약학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우리나라 약학대학 교육학제가 2+4년제로 전환되면서 도입된 PEET의 문제 출제 시스템은 2010년 처음으로 시험이 시행된 이후 올해까지 13년간의 출제과정을 거치면서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 하지만 2022학년도부터 약학대학 교육학제가 통합 6년제로의 전환이라는 큰 변화를 맞으면서 출제진과 운영진들이 각고의 노력으로 구축한 PEET 출제와 운영시스템이 올해 시험을 마지막으로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남게 된다는 것에 많은 아쉬움이 있다 2023학년도 PEET 출제는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개념을 평가하고자 하였으..

서울시약, 동물약국 실전 무료 교육 개최

서울시약, 동물약국 실전 무료 교육 개최 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블루오션 창출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동물용의약품 실전 확대를 위해 무료 온라인교육을 실시한다. 동물약품위원회(부회장 우경아, 위원장 김은아)는 오는 25일 오후9시부터 2시간 동안 줌화상을 통해 동물약국에서 판매되는 다빈도 동물의약품 강의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김은아 동물약품이사는 “현재 반려인 인구가 1,500만 명에 육박하고 있고 2027년 시장규모 전망이 6조원에 달하는 등 동물의약품 시장이 매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약국 경영활성화에 동물의약품은 블루오션과도 같다. 회원약사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울시약에 따르면 이번교육은 김은아 동물약품이사가 강사로 나서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실전에 바..

씨젠, 상반기 매출 5,799억원, 영업이익 2,127억원 기록

씨젠, 상반기 매출 5,799억원, 영업이익 2,127억원 기록 전년 대비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37% 감소 씨젠이 12일 공시를 통해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5,799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7% 감소한 2,12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씨젠은 올 1사분기 4,515억원의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지만, 2사분기 매출이 1,284억원으로 감소하며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씨젠은 코로나19 확진자 감소로 PCR 검사가 크게 줄어든 데다, 전세계 국가가 기 보유중인 진단시약을 검사에 우선 활용하면서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씨젠의 코로나19 외(Non-COVID) 진단시약은 상반기 695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