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23 17

팜젠사이언스, 제네릭 생동성시험 19개 성공

팜젠사이언스, 제네릭 생동성시험 19개 성공 임상시험수탁기관으로부터 29품목 동등성 확인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가 자사 주요 의약품에 대한 생물학적동등성시험(이하 생동성 시험)에 총 56억원을 투자해 진행한 결과, 총 19개 성분, 29품목의 동등성을 확보하여 200억원의 추가 매출이 기대된다고 23일 밝혔다. 이 같은 추가 매출 예상은 정부의 의약품 규제 강화에 기인한다. 정부는 오리지널 의약품과 성분이 동일한(생물학적동등성이 인정된) 제네릭 제품에 대해, 내년 2월까지 두 가지 조건을 갖추지 못하면 일괄적으로 약품 가격을 15% 인하한다고 지난 2020년 6월 밝힌 바 있다. 두 가지 조건은 자체 생동성 시험으로 얻은 동등성 입증 자료와 DMF(Drug Master File, 원료의약품..

제약바이오 CEO 워크숍·식약처장 초청 간담회

제약바이오 CEO 워크숍·식약처장 초청 간담회 9월 2일 개최... 사전 신청 CEO만 참석 가능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오는 9월 2일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초청 간담회와 디지털 헬스케어 특강 등 다양한 내용으로 회원사 CEO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아침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리는 CEO 워크숍은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가치와 회원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오유경 식약처장을 초청, 식약처의 규제혁신 및 업무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간담회도 갖는다. 산업계에서는 식약처가 보건안보와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걸림돌이 아닌 신호등이자 도움닫기 역할을 하는 ‘규제과학’ 부처로서의 의지를 밝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대한약사회, 감기약 공급관련 생산현장 방문

대한약사회, 감기약 공급관련 생산현장 방문 최회장 코오롱제약 현장서 관련 의약품 증산 독려 대한약사회가 일선 약국가의 감기약 품귀 및 공급 차질과 관련, 생산 현장인 코오롱제약 대전공장을 방문하고 실태를 점검했다. 22일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국내에서 해당 의약품을 가장 많이 생산한다고 알려진 코오롱제약공장을 통해 아세트아미노펜을 비롯한 관련 감기약의 생산 상황을 살펴봤다. 최 회장은 이번 공급차질의 문제를 현장을 통해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유통업계를 비롯해 생산업체를 찾게 된 것이라고 밝히고, 직접 현장을 살펴봐야 회원들에게 제대로 상황을 전달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강조했다. 이날 최광훈 회장이 공급이 많이 딸리는 만큼 생산량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코오롱제약측 관계자는 국민들이..

카테고리 없음 2022.08.23

서울시약, 건강서울페스티벌 9월 4일 개최

서울시약, 건강서울페스티벌 9월 4일 개최 시청광장에서... 66개 부스 설치, 다양한 이벤트 서울시약사회가 주최하는 건강서울페스티벌이 오는 9월 4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3년만에 열리는 대면행사로 약사 500여명이 참여한다. 이와관련 서울시약사회는 22일 3년만에 여는 대면행사인 만큼 그동안 축적된 경험을 살려 어느해보다 알찬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약사랑 건강 서울’ 이다. 이는 약사와 시민이 약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에 대해 상호 소통한다는 취지로 정해진 것이다. 권영희 회장은 “약국을 시민들이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대해 보다 적극적이고 쉽게 접근하여 알릴 것이며, 특히 감염병 시대에 약국을 잘 활용하면 관련 질환에 대해 증상을 개선할..

충남약사회, 2022년도 장학금 수여식 진행

충남약사회, 2022년도 장학금 수여식 진행 충남약사회(회장 박정래)는 2022년 8월 19일(금) 오후3시,충남약사회관에서 충남약사회 권역내 ‘품행이 방정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15개 시군 분회 등에서 추천한,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장학금 수여 장학생은 공주사곡중(선우효준).금산중(강민재).논산여중(강재형).계룡엄사중(손진영).당진원당중(이영서).보령중(이대경).부여여고(현보영).서산부석중(김예린).서천여중(김지수).세종조치원중(전수빈).아산고교(임준).예산고덕중(남하영).천안여중(윤수연).천안용곡중(홍보민).천안가온중(김우진).청양중(채시연).태안중(김석준).홍성중(장서웅).고려대학교 약학대학(노형준).(오성지).단국대학교 약학대학(김민지)(이진욱)..

루트로닉, 근육통 완화 의료기기 ‘아큐커브’ 출시

루트로닉, 근육통 완화 의료기기 ‘아큐커브’ 출시 국내 1위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업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이 근육통 완화를 위한 병원용 의료기기 ‘아큐커브(accucurv)’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아큐커브는 고강도의 자기장을 발생시켜 전자석의 자계를 신체 환부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근육통 완화를 유도한다. 강도 조절이 가능해 환자의 개개인에 맞는 세밀한 시술이 가능하며, 비침습 방식으로 옷을 입은 채로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환자 편의도가 높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정식 출시를 진행하며 루트로닉이 해외를 중심으로 판매 중인 의료기기 ‘아큐핏(accufit)’과의 브랜드 라인 통일성을 강조하고자 ‘아큐커브’로 명명했다”며 “루트로닉의 빠른 매출 성장세에 아큐커브가 추가적인 기여를 할 것..

JW중외제약, STAT3 표적항암제 국가사업 선정

JW중외제약, STAT3 표적항암제 국가사업 선정 ‘JW2286’ ...국가신약개발 JW중외제약(대표 신영섭)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과 STAT3 표적항암제 ‘JW2286’의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JW중외제약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향후 2년간 JW2286의 비임상 연구비 일부를 지원받는다. JW2286은 ‘2022년도 2차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국가가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연구·개발(R&D) 사업이다. JW2286은 STAT3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새로운 기전의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이다. 경구제로 개발하고 ..

쓰리빅스, 질병관리청 사업 주관기관 선정

쓰리빅스, 질병관리청 사업 주관기관 선정 다중오믹스 기반 다제내성결핵 신약 후보 예측 연구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가 질병관리청 ‘다중오믹스 기반 다제내성결핵 신약 후보 예측 연구’ 학술연구용역사업에 선정됐다고22일 밝혔다. 2022년 8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사업의 예산은 13억 규모다. 쓰리빅스가 주관하고 부산대학교병원, 마산결핵병원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범세계적인 결핵퇴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핵은 코로나19 다음으로 감염자수가 많은 질병이다.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의 4명 중 1명은 결핵균에 감염됐다. 2020년에는 약 987만 명의 결핵환자가 발생했으며, 결핵으로 인해 사망한 ..

셀바스AI, 제이엘케이와 협력

셀바스AI, 제이엘케이와 협력 의료 AI 서비스 고도화 및 맞춤형 AI 의료 사업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의료 인공지능 전문기업 제이엘케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흐름에 따라 의료 AI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개인 맞춤형 AI의료 서비스 개발을 위해 상호 간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셀바스AI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와 제이엘케이의 의료플랫폼 메디허브(MEDIHUB) 간 연동을 통해 의료 영상 판독 결과를 음성으로 전자의무기록(EMR)에 바로 입력해 의료진의 사용성과 편리성을 증대할 예정이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AI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으로 ..

종근당건강,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종근당건강,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최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인증패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으뜸기업 인증식은 2010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 하에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기업의 일자리 창출 성과와 노고를 격려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으뜸기업에는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되며 신용평가와 금리 우대, 세무조사 유예, 정기 근로감독 면제 등 212개의 행·재정적 지원이 제공된다. 종근당건강은 2021년 131명의 인원을 신규 채용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여성고용율 50% 이상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증기업에 선정됐다. 특성화고 졸업생을 사무직으로 채용하고 최근 2년간 ..

동아쏘시오그룹, ‘2022 피닉스 캠프’ 실시

동아쏘시오그룹, ‘2022 피닉스 캠프’ 실시 가족적인 조직문화 확산 동아쏘시오그룹은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상주 인재개발원에서 가족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2022 피닉스 캠프’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임직원 자녀들에게 보다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피닉스캠프를 8월 11일~13 일, 8월 18일~20일 2회에 걸쳐 실시했다. 피닉스 캠프는 여름 방학 기간을 이용해 임직원 자녀들을 초대해 인성 교육과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행사다. 이번 피닉스캠프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자녀 120명(초등학교 4~6학년)이 참가했다. 캠프에 참가한 임직원 자녀들은 △자신감 구축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 △장기 기억력 ..

종근당건강, 지능형 헬스케어 플랫폼 킵웰(KeepWell) 런칭

종근당건강, 지능형 헬스케어 플랫폼 킵웰(KeepWell) 런칭 데이터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SK㈜ C&C와 협업한 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정식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킵웰’은 AI∙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건강 정보를 분석하고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 추천은 물론 피부 건강과 마음 건강 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종근당건강은 킵웰을 통해 개인에게 필요한 자사 제품을 추천하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정밀한 데이터에 기반한 추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종근당건강에 따르면, 킵웰은 플랫폼 기업과 건강기능식품 ..

대웅제약 ‘펙수클루’, 적응증 추가 확보

대웅제약 ‘펙수클루’, 적응증 추가 확보 급성위염 및 만성위염 위점막 병변 개선 대웅제약의 P-CAB 계열 신약 ‘펙수클루’가 새 적응증을 추가한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 18일 식약처로부터 펙수클루 10mg(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 Fexuprazan hydrochloride)이 P-CAB 계열 제제로는 국내 유일하게 ‘급성위염 및 만성위염의 위점막 병변 개선’ 적응증을 허가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펙수클루는 국내 정식출시 한 달 만에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40mg) ▲급성위염 및 만성위염 위점막 병변 개선(10mg) 총 2개의 적응증을 확보하게 되었다. 위염 적응증에 대한 처방 시점은 올해 12월로 예상된다. 위염 적응증 관련 펙수클루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

마크로젠, 자발적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마크로젠, 자발적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국내 바이오업계 최초 마크로젠(대표 김창훈, 이수강)이 국내 바이오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기반의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에 대한 제3자 검증을 완료하고,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성명서를 수여 받았다.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성명서 수여식은 지난 19일 서울시 강남구 마크로젠 본사에서 개최되었으며,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 김창훈 대표, 유영숙 ESG위원회 위원장(前환경부 장관),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 고호진 에너지환경센터 센터장, 윤찬식 에너지환경검증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했다. 마크로젠은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및 감축에 대한 의무감축 대상 기업이 아님에도, 자발적으로 제3자 검증을 수행해 온실가스 배출 현황을 파악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ESG경영..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환자모집 60% 완료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환자모집 60% 완료 카나리아바이오는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오레고보맙의 글로벌 임상3상 환자모집이 60% 완료 되었다고 21일 밝혔다. 목표 환자 수는 602명이다. 이번 글로벌 임상3상은 보조항암요법과 선행항암요법 두개의 코호트(Cohort)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FDA는 이중 하나의 코호트만 성공해도 신약 승인이 가능하다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선행항암요법이 더 많이 쓰이고 있는 브라질과 인도 사이트들이 최근 추가 되면서 선행화학요법에 오레고보맙을 병용하는 코호트는 연말까지 환자모집을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보조항암요법에 오레고보맙을 추가하는 코호트의 경우는 내년 1분기까지 환자 모집을 완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

서울시약, 파지수거·노령여성노동근로자에 지원물품 전달

서울시약, 파지수거·노령여성노동근로자에 지원물품 전달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여성가족부 후원 2022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파지수거 및 노령여성노동근로자 200명에 4,5차 지원물품을 전달했다.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이은경, 위원장 박영미)는 노령여성노동근로자 200명에 안전조끼와 덴탈마스크 50매, 파스 6매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4차 상담주제는 노령으로 인한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과 건강유지를 위한 약물사용 및 운동요법, 5차는 정서적 안정을 위한 고민 들어주기 및 지역마을 공동체로서의 상호 협력, 지역 정보를 공유한다. 이은경 부회장은 “상담을 하면 어르신들의 제일 큰 고민은 생활고의 문제보다 자식문제로 인한 정신적 갈등이 더 크다고 한다”며 “봉사..

대웅제약 창업주 윤영환 명예회장 별세

대웅제약 창업주 윤영환 명예회장 별세 윤영환 대웅제약 명예회장(창업주)이 20일 향년 88세로 별세했다. 1934년에 경상남도 합천에서 태어난 고인은 성균관대 약대를 졸업하고, 교사 생활 후 약국을 운영하다 1966년 대웅제약의 전신인 대한비타민을 인수, 오늘날의 대웅제약 그룹으로 성장시켰다. 윤 명예회장은 1974년 국내 최초로 ‘우루사’의 연질캡슐을, 1988년 국민 소화제로 꼽히는 ‘베아제’를 출시했고 2001년 국내 바이오 신약 1호인 ‘이지에프(EGF)’를 순수 국내 생명공학 기술로 개발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또 개량 복합신약인 ‘올로스타’와 보툴리눔 제제 ‘나보타’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제약업계의 연구개발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1984년에는사재를 출연해 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