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15 5

백세스 테크놀로지스-GC녹십자, 공동임상 결과

백세스 테크놀로지스-GC녹십자, 공동임상 결과 공동 개발 중인 MIMIX-Flu 임상 1상 중간 미국 백세스 테크놀로지스(Vaxess Technologies)가 GC녹십자와 공동 개발중인 패치형 인플루엔자 백신(MIMIX-Flu)의 긍정적인 임상 1상 중간 결과를 발표했다. ‘MIMIX-Flu’는 GC녹십자의 인플루엔자 백신 항원을 백세스의 패치 기반 피하 약물전달 시스템(MIMIX™ sustained release patch technology)과 결합한 제품이다. 이번 연구는 18세에서 39세 사이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위약군 대비 약물의 안전성과 반응성, 내성 및 면역원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원자들은 백신 패치를 5분 동안 착용했으며, 백신 패치로 인한 중증 부작용은 주사기로 약물이..

뷰노, 뷰노메드 펀더스 AI™ 태국 식약청 인증 획득

뷰노, 뷰노메드 펀더스 AI™ 태국 식약청 인증 획득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인공지능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VUNO Med®-Fundus AI™)가 태국 식약청(Thailand 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뷰노는 아세안(ASEAN)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시장을 보유한 태국에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포함해 두 개의 제품을 상용화하게 됐다. 이번 태국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안구 속 뒷부분인 안저의 영상을 분석해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 등 주요 망막 질환 진단에 필수적인 주요 소견의 유무와 병변의 위치를 수초 내 제시한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

강스템바이오텍, 美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강스템바이오텍, 美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해외 유수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1:1 미팅 진행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2023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2023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을 받아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공식 초청 기업에만 한정되는 메인 컨퍼런스에 참석하게 되며, 이외 행사기간에 별도로 진행되는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인 ‘바이오 파트너링’(BIO Partnering at JPM)에도 참여해 해외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기술교류 및 사업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굴지의 글로벌 피부 제약사 등과의 미팅도 확정돼 파트너십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1:1 미팅을 통..

LG화학, 통풍신약 기술수출

LG화학, 통풍신약 기술수출 中 ‘이노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LG화학이 중국의 대표적인 바이오 기업인 ‘이노벤트 바이오로직스’와 손잡고 글로벌 통풍신약 프로젝트의 사업성을 한층 높여간다. LG화학은 15일 자체 개발 통풍신약 ‘티굴릭소스타트(Tigulixostat)’의 중국지역 개발 및 상업화 독점 권리를 중국 ‘이노벤트 바이오로직스(Innovent Biologics, 이하 이노벤트)’社에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화학은 반환 의무가 없는 계약금 1천만 달러를 확보했으며, 중국지역 개발 및 상업화 성과 마일스톤으로 최대 8,550만 달러를 순차적으로 받는다. 총 계약 규모는 9,550만 달러로 한화로는 약 1,200억원이다. 연 매출에 따른 로열티도 매해 별도로 받는다. LG화학은 중국 ..

성남시약,보건소와 마약퇴치 캠페인

성남시약,보건소와 마약퇴치 캠페인 3개구 보건소와 함께 대시민 홍보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13일 지하철 8호선 신흥역 지하상가 일대에서 ‘마약퇴치 및 약물오남용예방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시약사회와 수정,중원,분당구 보건소 의약무관리팀 및 성남시마약류명예지도원 등이 함께 진행했다. 캠페인에서는 마약 퇴치와 약물오남용예방을 위한 대시민 홍보와 함께 각종 유인물 등을 배포했다. 행사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김미경 부회장, 서지웅(청년약사), 강인영(건강보험) 위원장, 전성필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