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21 25

보령, 美 액시엄 스페이스에 5천만 달러 전략투자

보령, 美 액시엄 스페이스에 5천만 달러 전략투자 세계 최초 민간 상업용 우주정거장(ISS) 운영 예정 보령(대표 김정균)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미국 휴스턴에 본사를 둔 세계 최초의 민간 상업용 우주정거장(ISS, International Space Station) 선도기업인 액시엄 스페이스(Axiom Space, Inc., Chair. Kamal Ghaffarian)에 5천만불($50M)의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보령은 올해 초, “향후 다가오는 우주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우주 헬스케어 관련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겠다”는 목표를 갖고 CIS(Care In Space)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그 첫번째 시도로 지난 4월부터 액시엄, NASA, 하버드, MIT 등 우주 산업 내 글로..

2022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 공고

2022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 공고 심평원 3,091품목 공고..공급 중단 시 60일 전까지 보고해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022년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3,091품목(301개 제약사)을 지난 16일 심사평가원 누리집(http://www.hira.or.kr)과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포털(https://biz.kpis.or.kr)에 공고했다.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이란 제조·수입사가 생산·수입·공급을 중단하는 경우는 경우 그 사유를 중단일의 60일 전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게 보고하여야 하는 완제의약품을 말하며, 이를 준수하지 아니하는 경우 전 제조 업무정지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보고 대상 의약품은 총 8가지 유형으로, 그..

◆의약정책 2022.12.21

제일약품 신임 사장에 한상철 씨

제일약품 신임 사장에 한상철 씨 임원 승진 인사 단행 제일파마홀딩스는 2023년 1월 1일자로 제일약품을 비롯한 계열사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제일파마홀딩스 관계자는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분야별 전문성과 핵심역량을 갖춘 인사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임원 승진] ■ 제일약품 ▷ 사장 : 한상철 ▷ 전무 : 한상우 ▷ 상무 : 안광현, 김수미, 전성현 ▷ 이사 : 이호철, 전수민, 김미영, 김종엽, 강석원 ■ 제일헬스사이언스 ▷ 상무 : 최인창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첫 치료목적 환자 25% 부분관해 확인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첫 치료목적 환자 25% 부분관해 확인 카나리아바이오(대표 나한익)는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의 치료목적 사용 승인을 받아 대체치료 수단이 없는 5명의 말기암 환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투약을 시작했다. 오레고보맙은 총 4회 투여를 하게된다. 승인 받은 5명의 환자 중 3명의 환자는 투약을 기다리다 사망하였고 2명의 환자는 오레고보맙 투약을 시작했다. 50대 후반의 첫 환자는 1회차 투여 이후 CT검사에서 종양의 지름이 25%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해당 환자는 이미 여러 세포독성항암제, PARP억제제, 혈관생성억제제, 면역관문억제제 등 5차례 치료를 받았지만 더이상 차도가 없는 상태였다. 이번 오레고보맙 투여는 6차 치료이다. 해당환자는 지난주 2차 치료를 마쳤고 이번주에는 트레..

헥톤프로젝트 ‘따뜻한 가족 캠페인’ 진행

헥톤프로젝트 ‘따뜻한 가족 캠페인’ 진행 ‘소담한상’, 독거 어르신 가정에 전달 예정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이 연말을 맞아 ‘따뜻한 가족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혹한의 날씨 속에서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 가정에 캠페인 참여자 수만큼 어르신 식단 케어를 위해 CJ프레시웨이의 고령친화 영양 키트인 ‘소담한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또하나의가족 앱 내 ‘따뜻한 가족 캠페인’ 페이지에서 어르신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또하나의가족은 참여 독려를 위해 참여자 대상으로 커피 쿠폰 및 간식 박스 등..

메드트로닉, 1형 당뇨병 인식 증진 캠페인

메드트로닉, 1형 당뇨병 인식 증진 캠페인 ‘파랑 풍선 챌린지’ 전개 헬스케어 테크놀로지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메드트로닉의 한국 현지 법인 메드트로닉코리아가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1달간 사회관계망 서비스(이하 SNS)를 통해 ‘파랑 풍선 챌린지’를 진행하고 우수작을 발표했다. ‘파랑 풍선 챌린지’는 1형 당뇨병에 대한 인식 증진을 위해 메드트로닉이 2021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1형 당뇨병 환자의 삶이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동시에 하나의 풍선을 계속 공중에 띄우려 노력하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작년 한국 임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한 데서 나아가 2회 째인 올해는 일반인으로 캠페인 대상을 확대하며 1형 당뇨병 인식 증진을 ..

이화의료원, 제7차 이화메디테크포럼 개최

이화의료원, 제7차 이화메디테크포럼 개최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은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 산학협력단과 이화여자대학교 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4일 이화여자대학교 ECC극장에서 '제7차 이화메디테크포럼'을 개최했다. 온라인 라이브와 병행해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는 ▲국가대형연구비 전망 ▲의료기술사업화 동향 ▲교원창업현황 등 의대와 공대 간 연구력 향상 및 교원창업을 위한 미래전략을 논의했다. 그동안 이화의료원은 '감염병특화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 과 'BioCore Facility 사업' 등 국가연구개발 사업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그동안 이화의료원이 진행한 이들 사업의 성과와 노하우가 공유됐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연구개발 결과를 의료현장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위드팜, 2022, 회원의밤 개최

위드팜, 2022, 회원의밤 개최 CGV '템퍼시네마' '씨네드쉐프'서 복합문화행사 지난 17일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이 전국 회원약국장 및 가족들에게 특별한 연말연시를 선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위드팜 회원의밤’ 행사는 전국 회원약국장 가족과 위드팜 임직원이 다함께 모여 단합하고 한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매년 12월에 대면행사로 치뤄졌으나,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줌으로 진행하고 올해 3년만에 대면행사로 개최된 자리라고 한다. 행사는 용산 아이파크몰 내 CGV ‘템퍼시네마’ 특별관과 ‘쉐프가 있는 영화관’을 의미하는 ‘씨네드쉐프(CINE de CHEF)’ 레스토랑에서의 만찬이 결합된 복합문화 행사로 진행되었는데, 바쁜 약국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

레즈메드,연말 감사제 프로모션 이벤트

레즈메드,연말 감사제 프로모션 이벤트 글로벌 수면솔루션 브랜드 글로벌 수면솔루션 브랜드 레즈메드헬스케어가 공식 온라인몰에서 ‘레즈메드 연말 감사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레즈메드의 수면 무호흡증 치료용 양압기인 에어센스™10 오토셋 3G(AirSense™10 Autoset 3G) 양압기와 소형 양압기 에어미니 오토(AirMini™ Autoset)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레즈메드 연말 감사제 이벤트’는 기간 내 이벤트 수량 소진시까지 진행되며, 공식몰 스토어 한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번들 패키지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있다. 에어핏™N20(AirFit™N20)과 미세먼지필터가 추가된 ..

GC케어 ‘어떠케어’, 전 국민 건강관리 캠페인

GC케어 ‘어떠케어’, 전 국민 건강관리 캠페인 GC케어(대표 안효조)가 모바일 건강 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를 통해 ‘전 국민 건강관리 어떠케어’ 캠페인을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2023년 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모바일로 편하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어떠케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건강관리 주간 미션’ 이벤트를 개최해, 내 몸 건강 상태 체크 및 관리를 위한 주차 별 미션을 제안한다. 이는 1분만에 참여 가능한 간단한 미션으로, ‘건강 퀴즈 풀기’, ‘식단 기록∙분석’, ‘검진 기록 끌고 오기’, ‘목표 걸음 달성하기’ 등 총 5개로 구성됐다. 각 미션 별 경품을 제공하며, 참여만으로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

한국알콘, ‘프리시전 원’ 캠페인 영상 천만뷰 돌파

한국알콘, ‘프리시전 원’ 캠페인 영상 천만뷰 돌파 한국알콘 비젼케어 사업부(대표 방효정)는 21일 올해 두 차례에 걸쳐 공개한 알콘 ‘프리시전 원 원데이 콘택트 렌즈’의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채널 통합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알콘은 지난 6월 코미디언 엄지윤과 배우 김유정이 출연해 화제를 모은 ‘촉촉함을 원해? 프리시전원해!’ 시리즈와 11월 선보인 ‘그의 이름은 프린스조넌’ 시리즈 영상 공개로 주목받은 바 있다. 두 시리즈 영상은 신선하면서 톡톡 튀는 광고 컨셉과 보는 이로 하여금 흥미를 유발하는 구성으로 영상 시청의 재미를 더했다. 긴 하루 속 눈이 건조함을 느낄 때 프리시전 원 렌즈를 통해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내용의 ‘촉촉함을 원해? 프리시전원해!’ 영상에서는 “건..

C&C신약연구소, 과기부 주관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C&C신약연구소, 과기부 주관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JW중외제약은 연구자회사 C&C신약연구소가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산업계의 연구·개발(R&D) 경쟁력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2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사업은 과기부 연구 역량과 기술혁신 의지·활동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벤치마킹 모델로 육성,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되면 3년간 지위가 유지되며 지정서 및 현판 제공, 정부 포상, 국가 R&D사업 선정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C&C신약연구소는 JW중외제약과 로슈그룹 산하 주가이제약이 1992년 설립한 국내 최초 한-일 합작 바이오벤처다. 2020년 JW중외제약의 100% 자회사로 편입됐다. ..

CSL, '에트라나코진 데자파보벡' EMA 산하 CHMP서 승인 권고

CSL, '에트라나코진 데자파보벡' EMA 산하 CHMP서 승인 권고 유럽환자 대상 B형 혈우병 유전자 치료제 글로벌 생명공학 업계를 선도하는 CSL 은 16일(독일 말버그 현지 시각 기준) 유럽의약품청(EMA) 산하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가 에트라나코진 데자파보벡(etranacogene dezaparvovec)의 조건부 시판 허가(CMA)를 권장하는 긍정 의견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에트라나코진 데자파보벡은 B형 혈우병 성인 환자를 위한 1회성 유전자 치료제로, 1회 주입으로 연간 출혈 빈도를 수 년 간 감소시킨다. 유럽위원회에서 CSL이 헴제닉스(HEMGENIX®)라는 브랜드명으로 신청한 판매 허가를 승인할 경우, 에트라나코진 데자파보벡은 유럽연합(EU)과 유럽경제지역(EEA)에서 B형 혈우병..

당뇨병 환자 진료시 신장기능 검사 필요

당뇨병 환자 진료시 신장기능 검사 필요 아스트라제네카, 내과 및 가정의학과 개원의 98% 응답 개원의 98%가 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기능 검사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전자의무기록 솔루션 '의사랑'을 사용하는 전국 내과 및 가정의학과 개원의 300명을 대상으로 ‘신장질환에 대한 의원 치료 및 처방 경향’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해당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는 11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가정의학과 125명, 내과 175명 등 개원의 300명을 대상으로 전자의무기록 솔루션 ‘의사랑’을 통해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형 당뇨병 환자 진료시 신장기능 검사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89%가 ‘꼭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

뷰노메드 딥카스, 소아청소년 대상 병원 내 심정지 예측 성능 입증

뷰노메드 딥카스, 소아청소년 대상 병원 내 심정지 예측 성능 입증 대한중환자의학회 ‘Acute and Critical Care’에 개재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인공지능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의 19세 미만 소아청소년 대상 병원 내 심정지 예측 성능을 입증한 다기관 임상 연구논문이 대한중환자의학회가 발행하는 SCI급 국제학술지 ‘Acute and Critical Care(ACC)’에 게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구를 통해 해당 제품이 의료인력 수급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청소년과에서 입원환자의 중증 악화 위험을 감시하는 혁신적인 의료기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행 연구에 따르면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병원 내 심폐소생술 시행 건수는 2010년 806..

동아제약, 全 의약품 제조시설 ISO14001·45001 통합 인증

동아제약, 全 의약품 제조시설 ISO14001·45001 통합 인증 태양광 패널 설치로 온실가스 감축효과 실현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자사 의약품 제조 시설인 당진, 천안, 이천공장 모두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14001과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국제 인증이다. ISO14001은 기관이 지속 가능한 환경경영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ISO45001은 노동자 상해 및 질병 예방과 안전한 업무환경 제공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인증을 부여한다. 환경경영 실천을 위해 동아제약은 친환경 정책을 도입했다.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재생에너지를 사용함으로써 온실가스 ..

오노약품공업, 한빛사랑후원회 기부금 전달

오노약품공업, 한빛사랑후원회 기부금 전달 재난 안전확보와 인명구조 위한 방재교육도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최호진)은 창립기념일(12월 11일)을 맞이해 지난 9일 재난 상황 시 안전확보와 인명구조를 위한 방재교육을 실시하고, 소아암 환아와 보호자 가족들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각종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를 대비해 안전을 확보하고 인명을 구조할 수 있도록 실제 체험 교육을 실시해 임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시켰다. 이번 교육에서는 임직원들이 응급 상황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인공호흡 및 심폐소생술(CPR)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배우고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작년에 이어 2019년부터 인연을 맺은 ‘소아암NGO한빛’의..

로슈진단 네비파이 튜머보드, 강원대병원 다학제 진료 지원

로슈진단 네비파이 튜머보드, 강원대병원 다학제 진료 지원 대장암 다학제 진료에 우선 활용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남우동)의 다학제 진료에 네비파이 튜머보드 (NAVIFY Tumor Board®) 지원을 본격화했다고 21일 밝혔다. 네비파이 튜머보드는 한 화면에서 환자의 데이터를 한 눈에 보여주고, 각 환자에게 최적화된 글로벌 임상시험, 논문, 가이드라인 등을 추천해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임상적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이다. 한국로슈진단은 이번 실활용 준비를 위해 의료 빅데이터 전문 벤처기업 에비드넷과의 협업으로 강원대병원이 관리하고 있던 암 관련 치료기록, 조직검사, 영상검사, 바이오마커 등 환자의 전자의무기록(EMR)을 네비파이 튜머보드에 연동했으며, 시..

랩트리션, ‘엔자임 솔루션 대용량 패키지’ 출시

랩트리션, ‘엔자임 솔루션 대용량 패키지’ 출시 가격은 15% 저렴하게, 용량은 660% 높여 건강고민연구소 ‘랩트리션’(대표: 박재빈)이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소화효소 ‘엔자임 솔루션 대용량 패키지’를 출시했다. 기존 15일분에서 100일분 버전으로 증량 출시한 ‘엔자임 솔루션 대용량 패키지’는 31일까지 브랜드몰을 통해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엔자임 솔루션’은 21년 1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20만포, 브랜드몰 내 재구매율 1위를 자랑하는 랩트리션 대표 제품이다. 이번 대용량 패키지는 기존 15일분 대비 1포당 가격은 15% 낮추고 패키지 용량은 660% 증량해 실속 있게 구성했다. 31일까지 랩트리션 브랜드몰에서 3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엔자임 솔루션 15일분도 ..

신신제약, 신신도네페질액 출시

신신제약, 신신도네페질액 출시 노인성 질환 포트폴리오 확대 파스의 명가 신신제약이 최근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제 신신도네페질액을 출시하면서 노인성 질환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치매 치료제 출시는 ‘노년의 삶을 건강과 행복으로 채워드린다’는 신신제약의 기업 미션 달성을 위해 기존 일반의약품 위주의 영업 영역을 전문의약품까지 넓히는 의미를 가진다. 신신도네페질액은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의 대표적인 성분 도네페질을 액제화 한 제품이다. 지난 2022년 7월 품목 허가를 획득한 이후 보건복지부의 약제 급여 목록 및 상한금액표 일부 개정 고시에 따라 11월부터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됐다. 상한금액은 5mg 2,060원, 10mg 2,460원으로 등재됐다. 신신도네페질액은 액제의 특성 상 기존 경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