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08 17

GC녹십자, ‘사랑의 헌혈’

GC녹십자, ‘사랑의 헌혈’ 소아암 환우 위한 생명 나눔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본사를 비롯해 오창·음성·화순 공장 등 총 4곳에서 동시 진행됐다. GC녹십자 ‘사랑의 헌혈’은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행사로, 1992년 시작 이후 30여년 간 행사에 동참한 임직원이 1만 5,000명에 달한다. 임직원에게 기부 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GC녹십자는 지금껏 총 8,000개가 넘는 헌혈증을 병원 및 소아암 환자 지원 단체에 기부하며 생명 나눔 사회공헌 실천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현철 GC 총무팀장은 “작은 나눔이 모여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도움이 되기를 ..

유나이티드제약 가스티인CR, 필리핀 소화계 시장 진출

유나이티드제약 가스티인CR, 필리핀 소화계 시장 진출 현지 의료인 대상 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 3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유나이티드 히스토리캠퍼스에서 개량신약 ‘가스티인CR(성분명 모사프리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가스티인CR 심포지엄은 서울대학교병원 김상균 교수 연자로 진행되었으며, 필리핀 현지 위장관 전문의 약 20여명과 필리핀 제약사 Sannovex Pharmaceutical(이하 Sannovex社)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위장관 질환에서의 위장운동촉진제(영문명: Prokinetics) 제품의 우수성, 그 중에서도 가장 안전하고 오래 사용된 모사프리드(영문명: Mosapride) 약물의 우수성에 대하여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가스티인CR의 1일 1..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환자모집 3/4 달성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환자모집 3/4 달성 카나리아바이오는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오레고보맙의 글로벌 임상3상 환자모집 3/4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목표 환자 수 602명중 453명이 모집되어 75%를 넘어섰다. 오레고보맙은 글로벌 임상2상에서 무진행생존기간(PFS)을 기존 표준 치료법 대비 30개월이 늘어난 42개월이라는 고무적인 결과를 보인 신약이다.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 3상은 Angeles Secord 박사(미국 듀크 대학 암 연구소)를 임상 책임자로 16개국 152개 사이트에서 난소암 신규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글로벌 임상 3상은 보조항암요법과 선행항암요법 두 개의 코호트(Cohort)로 나눠 진행되는데, 美 FDA는 이중 하나의 코호트만 성공해도 신..

한국알콘, 제 4회 All That PCIOLs 심포지엄

한국알콘, 제 4회 All That PCIOLs 심포지엄 백내장 환자에서의 난시 치료 최신 지견 공유 지난 5일 세계적인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제4회 ‘All That PCIOLs 심포지엄’을 개최해 백내장 수술에서의 난시 교정 관련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한국알콘이 2021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하는 ‘All That PCIOLs 심포지엄’은 안과 질환 치료 시 노안 교정용 인공수정체를 활용해 환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의료진들의 임상 교류를 토대로 최적의 수술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4회 ‘All That PCIOLs 심포지엄’은 안과 전문의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난시 교정의 모든 것: 난시용 인공수정체로 ..

메드팩토,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공식 초청

메드팩토,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공식 초청 신규 파이프라인 기술이전 및 공동 개발 파트너 발굴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내년 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참석한다고 8일 밝혔다. 메드팩토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해외 기업들과 뼈질환 치료제 등 신규 파이프라인의 기술이전 및 공동 개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JP모건 컨퍼런스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과 투자자가 모이는 제약바이오 업계 최대 행사다. 글로벌 대형 제약사는 물론 바이오벤처 및 투자 전문가들이 참가해 투자유치 및 기술 제휴와 관련된 미팅을 진행한다. 메드팩토는 ‘JPM 헬스케어 미팅’(JPM Annual Healthcare Meeting)과 ‘..

동아제약, LED 식물공장 활용 식의약소재 개발

동아제약, LED 식물공장 활용 식의약소재 개발 전북대 LED 스마트팜서 배양, 상업화까지 공동연구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전북대학교와 LED 스마트팜 기반의 첨단 식의약소재 산업화기술 개발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전북대학교로부터 '염생식물을 활용한 항염 및 폐손상개선 물질' 기술을 이전 받고, 제품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나선다. 염생식물은 바닷가 등의 염분이 많은 토양에서 자라는 식물이다. 그간 바닷가의 잡초 정도로 여겨졌으나, 항염 효과와 폐손상 개선 기능에 관한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기능성 식품, 의약 소재 등 다양한 분야로 개발이 이뤄지는 소재다. 전북대학교는 기술이전과 함께 LED농생명융합기술연구센터에서 염생식물을 배양해 동아제약에 공급할..

사노피 '듀피젠트', 국내 처방 환자 1만명 돌파

사노피 '듀피젠트', 국내 처방 환자 1만명 돌파 ‘만개(滿開)’ 사내행사 진행 사노피는 듀피젠트(Dupixent®, 성분명:두필루맙, 유전자재조합) 국내 처방 환자 수가 1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환자들의 일상 회복을 응원하기 위한 ‘만개(滿開)’ 사내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듀피젠트는 2018년 성인 중등도-중증 아토피피부염 치료제로 첫 출시한 후 현재는 생후 만 6개월 이상 영유아까지 적응증 연령을 확대했다. 또한 만 12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에서 기존 치료에 적절하게 조절되지 않는 중증 제2형 염증성 천식의 추가 유지 치료, 만 18세 이상 비용종을 동반한 성인 만성 비부비동염의 추가 유지 치료(비용종을 동반한 만성 비부비동염 적응증은 300밀리그램 용량에 한함)까지 총 3개의 적응증을 보유..

제일약품, 골다공증 치료제 '본비바' 국내 독점

제일약품, 골다공증 치료제 '본비바' 국내 독점 본비바정, 본비바주, 본비바플러스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이 골다공증치료제 ‘본비바(성분명 이반드론산나트륨)·본비바플러스(성분명 이반드론산나트륨+콜레칼시페롤)’를 국내 독점 공급한다. 제일약품은 영국계 제약사인 파마노비아(Pharmanovia)와 ‘본비바’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상급종합병원을 비롯한 병∙의원에서 ‘본비바’의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친다. ‘본비바’는 비스포스포네이트(Bisphosphonate, BP) 계열 이반드론산나트륨(ibandronate)성분의 파골세포(Osteoclast)를 억제함으로써 골흡수와 골전환(turnover)를 억제하는 기전을 갖고 있다. 이는 골소실과 골절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

건강보험공단, 내부통제 강화 위한 외부전문가 특강

건강보험공단, 내부통제 강화 위한 외부전문가 특강 자금관리, 계약등 주요 업무부서 직원 대상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12월 7일(수)에 상임이사 및 본부 1급 등 관리자와 자금관리, 계약, 정보화사업 등 주요 업무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내부통제강화를 위한 외부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사)한국부정부패방지연구원 원장 이병철 경기대학교 명예교수는 미국 캔자스 대학 경영학 박사로서 서울시 디자인재단 및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감사를 역임하고 2016년부터 현재까지 서울대 최고감사인 과정에서 내부통제 강의를 전담하는 등 내부통제 분야 최고 전문가이다. 이 교수는 내부통제의 정의와 중요성, 정보화 시대의 시스템 내부통제 방법과 내부통제 미비로 인해 발생한 타 기업 횡..

◆의약정책 2022.12.08

심평원 대전지원,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심평원 대전지원,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박한준, 이하 ‘대전지원’)은 지난 6일 겨울철 쪽방주민들을 위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대전 벧엘의 집(노숙인 자활시설, 쉼터)과 세븐일레븐 소속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자발적으로 김장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김장은 대전 유성구 소재 ‘벧엘농장’에서 5,000여 포기 배추를 수확부터 김장 마무리까지 직접 진행했고, 김장김치(5kg) 600박스를 쪽방주민 6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한준 대전지원장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온정이 필요한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

◆의약정책 2022.12.08

의료사협 불법 개설 의료기관 적발됐다.

의료사협 불법 개설 의료기관 적발됐다. 복지부 ‧ 건강보험공단 행정조사로 밝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하 ‘의료사협’)의 불법개설기관(속칭 ‘사무장병원’)을 적발하고, 이는 의료사협이 개설한 기관 중 최초 적발 사례라고 밝혔다. 이번 적발된 불법개설기관은 2021년 1월 의료사협이 개설한 의원급 의료기관으로, 조합의 설립과 운영에 대한 문제점이 꾸준히 제기되어 지난 5월 보건복지부와 공단이 합동 행정조사를 실시하여 수사기관에 수사의뢰했던 곳이다. 수사기관(서울도봉경찰서)은 건보공단이 수사의뢰한 불법개설기관에 대하여 조합 이사장을 2022년11월11일 구속, 검찰에 송치했고, 검찰(서울북부지검)은 2022년11월25일 기소했다. 수사결과에 따르면, 해당기관은 협동조합기본법..

◆의약정책 2022.12.08

콜롬비아 정부관계자 심사평가원 방문

콜롬비아 정부관계자 심사평가원 방문 보건사회보장부 및 미주개발은행 관계자 콜롬비아 보건사회보장부(Minsalud) 및 미주개발은행(IDB) 관계자 17명은 7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을 방문했다. 콜롬비아는 심사평가원이 2016-2017년에 보건의료서비스 질 평가 및 수가관리에 대한 정책컨설팅을 수행한 나라다. 콜롬비아 보건사회보장부는 지난 컨설팅 후속 협력의 일환으로 한국의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간 상호 운용기술 등 디지털 헬스 관련 개혁의 노하우를 얻고자 방문했다. 미주개발은행(IDB)과 심사평가원은 중남미 보건의료제도 및 ICT 시스템 컨설팅 사업의 주요 협력 파트너다. 양 기관은 멕시코 대상 가치기반 보건의료서비스 구매제도 컨설팅을 공동 수행했으며, 에콰도르 대상 보..

◆의약정책 2022.12.08

약학정보원,11월 5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약학정보원, 11월 5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재)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신속하게 신규 허가된 의약품 및 식별 등록 현황, 안전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별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주간 허가 리뷰’ 및 ‘주간 식별 등록 현황’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2년 11월 28일~12월 4일자 ‘주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해당 기간에는 총 21품목이 신규 허가되었다. 효능군별로는 당뇨병용제가 7품목, 해열·진통·소염제, 정신신경용제 및 안과용제가 각각 2품목씩 허가되었다. 허가 상위성분으로는 다파글리플로진프로판디올수화물 성분이 6품목에 해당하였으며, 이나보글리플로진 등 15개 성분이 각 1품목씩 허가되었다. 11월 30일에는 국산 36호 신약으로 이나보글리플..

에이아이트릭스, 응급상황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 출시

에이아이트릭스, 응급상황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 출시 바이탈케어 가치 및 임상적 유효성 소개 의료 인공지능(AI) 기술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이사 김광준, 유진규)는 환자의 상태 악화 예측을 통해 진단을 돕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인 ‘AITRICS-VC(이하 바이탈케어)’의 출시를 기념해 7일 서울 레스케이프 호텔에서 'New Pathways of Healthcare(헬스케어의 새로운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바이탈케어는 중환자실 환자의 6시간 이내 사망, 일반 병동 환자의 6시간 이내 사망, 예기치 않은 중환자실 전실, 심정지 및 4시간 이내 패혈증 발생 위험도를 예측하는 인공지능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지난 10월 2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특히..

약국 환자안전사고보고 전월 평균대비 6.3배 참여

약국 환자안전사고보고 전월 평균대비 6.3배 참여 서울시약이벤트, 전월 평균대비 보고건수 4배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11월 한 달간 실시한 환자안전사고보고 이벤트를 진행했다. 환자안전약물관리센터(센터장 이병도, 부센터장 장보현)가 주관한 이번 이벤트는 전월 평균대비 6.3배가 넘는 약국이 참여했으며, 4배가 넘는 보고건수를 기록했다. 기존 참여 약국은 월 평균 13곳에 불과했지만 이벤트 기간 중 82개 약국이 참여해 6.3배를 기록했다. 또, 월 평균 111건의 보고건수에서 4배가 넘는 437건이 보고돼 소기의 성과를 달성했다.11월 이벤트 기간 중 첫 환자안전사고보고를 한 약국은 40곳으로 절반을 차지했다. 분회별 보고수 및 참여율 기준을 분석한 결과, 노원구약사회가 10개 약국이 참여해 총 1..

유한양행, 유우회 정기총회 개최

유한양행, 유우회 정기총회 개최 선후배 한자리... 유한 발전 방안 모색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 퇴직사우들의 모임인 유우회(柳友會, 회장 김인수) 2022년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이 지난 6일 저녁 대방동 공군호텔 연회장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는 조욱제 유한양행 사장을 비롯한 유한양행 임직원들과 유우회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유우회 회원들과 유한양행 현직 임직원들은 서로의 우의를 돈독히 하는 한편 회사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인수 유우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한의 선배로서 지속적인 성장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유한의 발전을 위해 협력해 갈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조욱제 유한양행 사장은 “팬데믹으로 인해 오랜만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최종이사회 열어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최종이사회 열어 총회 상정안건 심의. 승인....주요 현안 설명도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지난 12월 7일 협회 회의실에서 2022년도 회기 최종이사회를 개최하고, 내년 정기총회 상정 안건을 심의. 원안대로 모두 승인했다. 박호영 회장은 회의에 앞서 “업계 상황은 물론이고, 전반적인 경제 상황이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여러 가지 복잡한 상황에서 한 치 앞도 내다보기 힘든 시기이지만, 회원사 모두 잘 이겨낼 것으로 생각한다.”며 “산하 분회의 활동도 더욱 활발하게 추진하는 등 보다 효율성 있게 지회를 이끌어 회원사의 경영환경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인사했다. 이날 서울시유통협회 이사회는 회원사 변동사항 및 연회비 납부 현황을 보고받고, 사업실적 및 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