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18 7

약사회, 2023년 회비 동결(안) 이사회 상정

약사회, 2023년 회비 동결(안) 이사회 상정 23일 제13차 상임이사회서 논의키로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오는 23일 개최되는 제3차 이사회에 2023년도 연회비 동결(안)을 상정키로 했다. 연회비와 함께 특별회비 중 약국개설약사, 약국근무약사를 납부대상으로 하는 약화사고배상책임보험료는 5,000원 인상, 약국개설 회원을 대상으로 한 재난기금 10,000원은 신설하고, 약바로쓰기운동본부 특별회비는 다시 수납하기로 했다. 이밖에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특별회비와 의약품정책연구소 특별회비, 대한약사회 장학기금는 동결키로 의결했다. 지난 15일 열린 제13차 상임이사회에서는 이 밖에도 제3차 이사회에 상정할 안건으로 ▲제 규정 개정에 관한 건(△용어 정비를 위한 규정 일부 개정(안) △정책기획단 운영 규정..

인튜이티브 코리아 최용범 대표, 암참세미나서 강연

인튜이티브 코리아 최용범 대표, 암참세미나서 강연 보건의료혁신세미나서 보건의료의 미래와 방향성 논의 인튜이티브 코리아는 지난 15일 최용범 대표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가 주최하는 ‘제13회 암참 보건의료혁신세미나’에 참석해 국내 보건의료 산업의 발전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K-헬스케어 산업의 활성화 방안과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한·미 정부 주요 인사는 물론 학계 및 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해 활발한 논의를 벌였다. 인튜이티브 코리아 최용범 대표는 ‘보건의료의 미래: 데이터와 첨단 기술이 변화시키는 오늘날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주제로 진행된 의료기기 세션에서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최용범 대표는 ▲환자 치료 결과 개선 ▲의료진 경험 숙달 ▲환자 경험 제고 ..

시지바이오-시안솔루션, MOU 체결

시지바이오-시안솔루션, MOU 체결 맞춤형 의료기기 사업 확장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와 시안솔루션(대표이사 서안나)이 15일 시지바이오 본사에서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맞춤형 의료기기 설계 및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활용 적응증 확대 ▲맞춤형 의료기기 사업 확장을 추진한다. 양사의 기술력과 사업 노하우 협력으로 국내외 맞춤형 의료기기 서비스 확산과 미국시장 진출 시너지가 기대된다. 시지바이오는 원천 특허 기술인 생체 활성 세라믹 소재를 활용하여 3D 프린팅 환자 맞춤형 임플란트를 서비스 중이며 자체 개발한 3D 프린터 및 소재를 플랫폼화 하여 신사업 진출을 진행 중 이다. 주력 제품은 골대체제, 유착방지제, 음압창상치료시..

씨젠, 2022 올해의 제품상 수상

씨젠, 2022 올해의 제품상 수상 바이오스펙트럼 아시아 엑설런스 어워즈서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의 코로나19 진단제품 ‘Allplex™ SARS-CoV-2 Assay’가 해외 바이오 전문 매체가 선정한 ‘바이오스펙트럼 아시아 엑설런스 어워즈 2022(BioSpectrum Asia Excellence Awards 2022)’에서 ‘올해의 제품상(Product of the Year)’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2년 여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씨젠이 아시아 대표 바이오 기업으로 효과적인 글로벌 보건 대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바이오스펙트럼 아시아는 “씨젠은 코로나19 및 변이 진단 제품들을 발빠르게 개발해 팬데믹과의 전쟁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싸워냈다”고 평가했다. 또한 이번 상에 ..

성남시약, 차의과대 약대와 프리셉터 간담회

성남시약, 차의과대 약대와 프리셉터 간담회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실무지도약사위원회(위원장 신유진)와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학장 나영화)는 지난 15일 판교차바이오컴플렉스(분당구 판교소재)에서 실무실습 프리셉터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3년 실무실습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역약국 실무실습 세부 진행방법 소개와 함께 프리셉터 연수교육도 병행 진행했다. 이와함께 약국 프리셉터와 내년 실습예정 학생들의 예비만남으로 약국별 간담회도 실시했다. 간담회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신유진 실무지도약사위원장, 전성필 사무국장, 차의과학대 약대 나영화 학장, 김은희 학과장, 심미경, 최보윤 교수 및 약국 프리셉터와 실습 예정 학생들이 참석했다. 한편, 성남시약사회와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은 오는 1..

닥터에스떼Rx, 복지부지원 ‘뷰티플레이’ 체험관 참여

닥터에스떼Rx, 복지부지원 ‘뷰티플레이’ 체험관 참여 화장품 기업 ㈜마더스코스메틱(대표 김봉재)의 브랜드 ‘닥터에스떼 Rx (Dr.esthe Rx)’가 명동에 위치한 뷰티플레이(BEAUTY PLAY) 체험관에 참여하여 고객들과 소통의 기회를 열었다.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위한 오픈형 뷰티 체험공간으로,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즐길 수 있는 K-뷰티 홍보 플랫폼이다. 전시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두달 간 전시되며 체험존에 방문하면 각질과 피지를 녹여 깨끗한 피부로 관리해주는 ‘밀크필’ 과 아줄렌이 함유된 ‘AC 컨트롤 로션’ 을 비롯해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받은 ‘AC 솔루션 스왑’을..

멀츠 에스테틱스, ‘MASJ 심포지엄’ 성료

멀츠 에스테틱스, ‘MASJ 심포지엄’ 성료 국내 의료 전문가 100여 명 참여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지난 10일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국내 에스테틱 의료 전문가와 함께 하는 ‘MASJ(MERZ AESTHETICS SERENDIPITY JOURNEYTM)’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MASJ 심포지엄은 멀츠와 국내 의료 전문가들이 한국의 에스테틱 소비자의 아름다움을 찾는 여정을 함께 하면서, 에스테틱이 전하는 진정한 가치를 추구하고 건강한 미용의료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피부미용 분야 의료 전문가의 학술 교류의 장인 동시에, 멀츠의 사회공헌활동인 ‘뷰티플 프라미스(Beautiful Promise)’ 캠페인의 취지를 다시 한번 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