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02 15

메디포스트, 캐나다 옴니아바이오와 파트너십 강화

메디포스트, 캐나다 옴니아바이오와 파트너십 강화 전방위적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사업 메디포스트(대표이사 오원일) 관계사인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전문기업인 옴니아바이오가 메디포스트 CDMO사업 관련 협력 방안 논의 등을 위해 방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옴니아바이오의 미첼 시빌로티(Mitchel Sivilotti) 대표와 함께 옴니아바이오의 모회사 CCRM의 마이클 메이(Michael May) 대표도 참여했다. 이번 방한은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이틀간 메디포스트 GMP공장 내 CDMO시설 및 카티스템 생산 현장 방문과 국내 CDMO 고객 미팅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옴니아바이오는 메디포스트 구로 GMP공장 내 CDMO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세포유전자치료제 위탁생산 시설 현장과 ..

브이티바이오,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 가능성 열어

브이티바이오,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 가능성 열어 항원 특이적 조절 T세포의 치매 치료 기전 규명 브이티지엠피(018290)의 계열사 브이티바이오는 배현수(경희대) 교수 연구팀과 같이 진행중인 치매극복연구사업단(단장 묵인희) 과제를 통해 “신규 치매 치료전략으로 치매 특이적 조절 T세포 주입을 통한 항치매 효능과 기전”을 규명했다고 1일 밝혔다. 면역세포인 조절 T세포(Regulatory T cell, Treg)는 면역억제를 유도하는 세포로 주로 자가면역 질환 등에 활용되는 세포치료제로 많은 연구가 진행된 바 있다. 최근에는 중추신경계의 면역 균형을 유지시키는 역할도 밝혀지면서, 퇴행성 뇌질환에서 조절 T세포를 이용한 치료제 개발 기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사업단의 연구팀은 퇴행성 뇌질환에 대한 조절 T세..

SK케미칼, 신임 사장에 안재현 씨 선임

SK케미칼, 신임 사장에 안재현 씨 선임 2023년도 임원인사 발표 SK케미칼(대표이사 전광현)이 1일 신임 안재현 사장 선임을 포함한 2023년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SK케미칼은 SK디스커버리 안재현 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하고 “그린케미칼사업의 에코트랜지션 전환을 가속화하고 라이프사이언스사업의 마켓리더십을 강화하여 어려운 글로벌 경영환경 하에서도 연초에 발표한 파이낸셜스토리의 중기경영목표 달성을 이루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신임 안재현 사장은 2019년 SK건설(현 SK에코플랜트) 사장, 2022년 SK디스커버리 사장 등을 역임하며 친환경, 그린에너지 등 비즈니스모델 혁신을 성공적으로 주도해온 바 있으며, SK그룹 내에서는 투자와 M&A(인수합병)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안재현 사장은 이러한 경..

SK바이오사이언스 Global R&BD대표에 김훈 CTO

SK바이오사이언스 Global R&BD대표에 김훈 CTO 글로벌 협력 및 코로나19 백신 성공적 개발 주도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달 7일부로 김훈 CTO겸 미국 법인장을 SK바이오사이언스 Global R&BD(Research & Business Development) 대표로 승진 발령한다고 1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재용 사장 체제 아래 김훈 신임 대표가 글로벌 사업과 연구 개발 및 생산의 총책임을 맡는 전문화된 경영구조를 통해 성장 고도화를 지속하고 전세계 공중 보건 수호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김훈 신임 대표는 2008년 SK케미칼에 입사, 2014년 바이오 실장과 2016년 VAX 개발 본부장 등을 역임하고 2018년 SK바이오사이언스 출범 당시 초대 CTO 자리에 올랐다. 이후 빌&멜린다..

유한화학, 화학사고 및 안전 예방관리 우수기업

유한화학, 화학사고 및 안전 예방관리 우수기업 2회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 우수사례 공유대회 유한화학(대표 서상훈)이 전사적으로 다양한 안전 문화 활동과 화학사고대응 활동을 펼쳐 화학사고 예방관리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11월 30일 환경부 화학물질안전원이 주관하는 ‘제2회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 이행 우수사례 공유대회’에서 유한화학은 ‘이행관리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유한화학은 서상훈 대표의 안전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안전보건 활동을 펼쳐왔다. 전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안전∙보건∙환경 경영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위해 안전보건경영실을 설치하고 전사적으로 다양한 안전 문화 활동과 화학사고대응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유한화학의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 이행 우수사례로는..

폐암 전문가 협의체, 합의문 발표

폐암 전문가 협의체, 합의문 발표 아시아 유전적 다양성 고려한 진단 및 치료 적용 요구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형태의 폐암 진단과 치료에 있어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즉각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전문가 합의문이 발표된 가운데, 이 내용이 ‘흉부종양학회지(Journal of Thoracic Oncology)’에 게재됐다. 전세계의 폐암 진단 중 약 60%는 아시아에서 이루어지며 한국에서는 2019년 암등록통계 기준 29,960명이 폐암으로 새로 진단되었다. 현재 아시아의 폐암 진단과 치료 가이드라인은 아시아 환자 질환 특징이 반영되지 않은 미국과 유럽 모델로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 일례로 상피세포 성장 인자 수용체(EGFR) 변이는 아시아 비소세포폐암 환자 중 50% 이상에서 나타..

모더나 ‘스파이크박스2주 ’ 식약처 긴급사용 승인

모더나 ‘스파이크박스2주 ’ 식약처 긴급사용 승인 오미크론 BA.4/BA.5함유2가 백신 모더나의 오미크론 BA.4/BA.5 함유 2가 백신인 스파이크박스2주 (엘라소메란, 다베소메란)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mRNA백신)가 18세 이상에서 SARS-CoV-2 로 인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백신으로 식약처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다. 모더나의 두 번째 2가 백신인 스파이크박스2주 (엘라소메란, 다베소메란)는 기존에 사용해온 모더나의 코로나19백신인 스파이크박스25 µg과 오미크론 변이(BA.4, BA.5)를 표적으로 하는 백신 후보 물질25 µg을 함유한2가 백신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위탁제조하였다. 이번 식약처 긴급사용 승인은 스파이크박스2주 (엘라소메란, 다베소메란) (mRNA-1273.222..

부광약품, ‘시린메드’ 모델 강기영 팬사인회

부광약품, ‘시린메드’ 모델 강기영 팬사인회 12월 17일 코엑스 스타필드에서 부광약품은 오는 12월 17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스타필드 라이브프라자에서 ‘시린메드’ 모델 배우 강기영의 팬사인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기영 팬사인회는 부광약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응모를 통해 선발된 총 40명 대상이며 동반 1인까지 참석할 수 있다. 팬사인회 참석 기회와 함께 부광약품 시린메드 치약 등 선물을 증정하고 강기영 포토존을 설치해 기념 촬영도 가능하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배우 강기영 님을 모델로 한 시린메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들을 위한 감사와 소통의 의미로 이번 팬사인회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팬사인회 신청은 12월 4일까지 부광약품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누구나 응..

신약조합 등 6개 기관 단체 협약 체결

신약조합 등 6개 기관 단체 협약 체결 산업별 협·단체 공동 기술이전·사업화 지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연구조합)은 2022년 11월 25일(금)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알레그로홀에서 디지털 전환 및 새정부 출범에 따른 산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업종별 협·단체, 기업, 연구소 등 다양한 기관 및 소속 기술거래 전문가 간 협업 기반구축을 통하여 체계적인 수요/공급기술 발굴 및 민간중심의 기술이전·사업화를 촉진하고자 「기술이전 사업화 촉진을 위한 산업별 단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기술거래사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금속공업협동조합 등 6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각 단체 회원 기업의 기술이전 및..

현대약품, 23회기 시무식 개최

현대약품, 23회기 시무식 개최 3가지 중점추진 전략 소개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지난 1일, 논현동 본사에서 2023회기 시무식을 개최하고 2023년 중점 추진 전략 3가지를 발표했다. 현대약품 이상준 대표는 이날 시무식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산부인과 및 신경정신과 품목의 성장, 신성장동력 확보, 운영효율 개선 등 다양한 성과를 치하하고 새로운 23회기 성장을 위한 3가지 중점 전략으로서 ‘부가가치창출’, ‘성공적인 신약 임상 및 신제품 확보’, ‘고객만족 1등 기업’을 선정했다. 또한, 이 대표는 식품 사업 부문이 365Meal 출시 등 품목 다각화를 통해 성장하였고, 화장품은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신제품 라인업을 보강하여 탈모 관련 사업군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룬 것을 2022년 큰 성과라고 ..

서울시약, 12월 15일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

서울시약, 12월 15일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 건강기능식품 실전 활용 강의 오픈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권영희) 건강기능식품특별본부(본부장 안혜숙)와 교육위원회(부회장 황미경·위원장 강효진·손리홍)는 오는 15일부터 ‘서울팜아카데미 온라인 목요강좌 건강기능식품 강의’를 개설한다. 지난 건강서울페스티벌 참여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88%가 약사 상담을 통해 맞춤형 건기식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답해 약국의 건기식 상담능력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결과에 따라 이번 목요강좌는 건기식 성분에 대한 학술적·임상적 전문역량을 습득하고 제품 전반에 대한 이해와 판매팁을 취득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응용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현업에 종사하면서 건기식에 특화된 강사들을 선별하여 강의 내..

미국 FDA, 페링제약 '리바이오타(REBYOTA®)' 승인

미국 FDA, 페링제약 '리바이오타(REBYOTA®)' 승인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최초 바이오 신약 페링제약(Ferring Pharmaceuticals)은 11월 30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리바이오타(REBYOTA®, fecal microbiota, live-jslm)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리바이오타는 살아있는 미생물총을 기반으로 하는 바이오 혁신 신약이다. 리바이오타의 적응증은 재발성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Clostridioides difficile이하, C. 디피실) 감염증을 항생제로 치료한 성인(만 18세 이상)에서 C. 디피실 감염증의 재발을 예방하는 것이다. 예일대 의과대학 폴 포이어슈타트(Paul Feuerstadt) 박사는 “지금까지는 심하게 재발하는 C. 디피실 감염증에 대해 FDA..

대웅제약, ‘이노베어 공모전’ 2기 개최

대웅제약, ‘이노베어 공모전’ 2기 개최 팁스(TIPS) 연계 스타트업 육성 지속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기술 협력에 관심 있는 국내 유망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이노베어 공모전’ 2기를 실시한다고 금일(2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역량, 열정을 가진 연구자를 선발해 창업, 기술 협력, 초기 씨드(Seed) 투자 외에도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기술창업 투자프로그램 팁스(TIPS) 연계 등 차별화된 기회를 제공한다. 대웅제약이 한국표준협회(KSA)와 공동 주관 및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제제 전달 플랫폼 ▲ 세포 유전자 및 항체 개발 기술 ▲저분자 및 mRNA 신약 ▲디지털 헬스케어 ▲반려동물 헬스케어 등 5가지 관심 기술 분야에서 우수 역량을 보유한 ..

한미약품, ‘에소메졸디알 10mg’ 출시

한미약품, ‘에소메졸디알 10mg’ 출시 국내 최초 서방형 PPI 위염치료제 한미약품은 PPI(Proton pump inhibitor) 성분 중 하나인 에스오메프라졸(Esomeprazole)을 서방형으로 개발한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의 저용량 제품(10mg)을 위염치료제로 추가 발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미약품은 PPI 성분 제품군인 ‘에소메졸패밀리’의 적응증을 기존 역류성식도염에서부터 ‘위염’까지 확보해 의료진 처방 옵션을 확대하고, 환자들에게는 우수한 효과와 복용 편의성까지 갖춘 의약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에소메졸패밀리의 최초 제품인 ‘에소메졸’은 한미의 독자적 제제기술로 개발된 제품으로, 2013년 미국 FDA로부터 국내 제약회사 최초로 개량신약 허가를 받은 바 있다. 한미약품은 기..

약사회,유통협회와 불용재고 반품 논의협력

불용재고 의약품 반품사업 유통협회와 협력 30일, 반품 추진위한 간담회가져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30일,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와 감담회를 갖고 불용재고의약품 반품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간담회에서 약사회는 반품사업 추진 일정과 반품 진행 절차 등 반품사업 진행을 위한 지침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유효기간에 상관없이 처방이 중단된 불용재고 의약품의 원활한 반품과 정산이 진행될 수 있어야 한다고 요청했다. 또한, 11월까지 접수된 반품협조 확인서 제출 제약사 현황과 약사회에서 운영하는 반품지원시스템(www.pharmx.co.kr) 운영 등에 대해 공유했다. 이에 유통협회는 반품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약사회와 협력하겠다며, 반품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