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06 17

스트라우만 코리아, 주한 스위스대사관서 덴탈클래스

스트라우만 코리아, 주한 스위스대사관서 덴탈클래스 임플란트 기업 스트라우만이 지난 11월 22일 주한 스위스대사관에서 인플루언서 대상 구강건강 및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하는 덴탈클래스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덴탈클래스는 스트라우만의 본고장, 스위스의 정밀공학 헤리티지 및 기술력을 강조하기 위해 주한 스위스대사관에서 진행됐다. 먼저 주한 스위스대사관 김선아 선임 문화홍보담당관의 환영사와 함께 ‘스위스한옥’이라고 불리는 주한 스위스대사관 투어가 진행되었다. 우리나라 전통 건축 양식인 한옥을 재해석한 주한 스위스대사관의 건축물 디자인 특징 및 상징성, 친환경성 등에 대해 소개하며 스위스 건축의 섬세하고 단순한 디테일의 정교함을 전달했다. 이어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교실 ..

제넨바이오, 이종췌도이식 임상시험 식약처 승인

제넨바이오, 이종췌도이식 임상시험 식약처 승인 이종이식 전문기업 ㈜제넨바이오(대표이사 김성주, 김춘학)가 무균돼지의 췌도를 당뇨병 환자에게 이식하는 제1상 임상시험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최종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 승인은 세계 최초로 세계보건기구(WHO), 세계이종이식학회(IXA) 등 국제 기관의 기준을 준수한 이종췌도이식 임상시험이다. 제넨바이오와 가천대 길병원이 함께 수행하며, 서울대학교 바이오이종장기개발 사업단이었던 연구진들도 협업할 예정이다. 제넨바이오는 이번 임상시험을 위해 구축한 길병원 내 이종췌도 세포치료제 제조소에서, 무균돼지의 췌도를 환자에게 투여 가능한 세포치료제로 제품화 하여 길병원에 제공하게 된다. 제넨바이오는 지난 9월 식약처에 이번 임상시험에 대한 임상시험계획승..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 최종이사회 개최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 최종이사회 개최 총회 상정 안건 심의....송년의 밤 행사도 열어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나종수)는 지난 12월 5일 2022년도 회기 최종이사회를 개최하고 총회 상정 안건에 대해 심의.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사회에 앞서 나종수 회장은 "지회는 회원사간의 참여를 통한 친목과 화합으로,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중앙회에 정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히고 "지난 한 해 여러 활동을 통해 회원사 간의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 였으며 내년에는 좀 더 많은 회원사들이 관심과 참여를 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인사하고 지난 한 해 회무 협조에 감사함을 표했다. 이날 이사회는 총회 상정안건인 주요 회무 실적및 결산 안을 검토했으며, 2023년도 회기 사업 ..

로슈·로슈진단, 제 1회 원 로슈 볼룬티어 투게더

로슈·로슈진단, 제 1회 원 로슈 볼룬티어 투게더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지난 10월부터 두 달 간 시행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 로슈 볼룬티어 투게더(One Roche Volunteer Together)’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볼룬티어 투게더’는 한국로슈 임직원과 가족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사내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 활동으로 지속,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진행되며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함께할 때 멋진 일들이 생긴다(Great things happen when we gather)’는 로슈그룹 글로벌 CEO 메시지에 따라, 처음..

길리어드,10번째 희망갤러리 ‘Color of Hope’ 성료

길리어드,10번째 희망갤러리 ‘Color of Hope’ 성료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 이승우)는 지난 11월 26일(토)부터 12월 5일(월)까지 열흘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갤러리 인사1010’에서 희망갤러리 10번째 전시 ‘Color of Hop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의 ‘희망 갤러리’는 예술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 10번째 전시에는 이전 희망갤러리에 참여했던 작가들이 한 번 더 동참했다. ‘예술을 통해 전하는 치유와 희망의 메시지’를 주제로 17명 작가들이 회화, 설치미술, 조소, 사진 등 총 69점의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또한 올해는 관람객이 자유롭게 교류하고 희망을 표현할 수 있는 참여형 전시로 기획되었다. 전시 기간 동안 약 1..

JW중외제약, 당진 사업장 ‘ISO45001’ 인증

JW중외제약, 당진 사업장 ‘ISO45001’ 인증 품질·환경·안전 그랜드슬램 JW중외제약은 의약품 제조시설인 당진 사업장(충청남도 당진시 소재)이 ICR 국제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지난 2018년 3월 제정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노동자의 상해 및 질병 예방과 안전한 업무환경 제공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구축한 기업 또는 기관에 부여한다. JW중외제약은 지난 4월부터 ISO45001 인증을 준비해왔다. 안전보건경영목표와 경영방침을 설정하고, 기존 규정에 내부 심사, 안전 법규 준수 및 평가 등 4가지 관련 규정을 새로 ..

제18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대상 선정

제18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대상 선정 서울아산병원 고경남 교수 ‘마지막 손길’ 보령(대표 장두현)이 개최한 제18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에서 ‘서울아산병원 소아청소년과 고경남 교수’의 작품 이 대상에 선정됐다. 제18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공모작들을 모집했으며, 한국수필문학진흥회(회장 이상규)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 2편, 동상 5편 등 총 9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금메달이 수여되며, 수필 전문 잡지인 ‘에세이문학’을 통해 작가로 등단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된다. 대상에 선정된 고경남 교수의 은 암투병 중인 한 소녀가 친오빠를 원수처럼 미워하면서도, 오빠의 결혼식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항암치료를 결심하고 자신의 죽음 지연시키는 과정..

SK디스커버리, 바이오전략·투자본부 신설

SK디스커버리, 바이오전략·투자본부 신설 SK케미칼 김정훈 연구개발센터장, 본부장 선임 SK디스커버리가 바이오전략·투자본부를 신설하고 SK디스커버리 산하 바이오 관계사들의 성장 전략 수립 및 시너지 창출을 추진한다. SK디스버커버리는 바이오위원회 산하에 바이오전략·투자본부를 신설하고, 본부장으로 SK케미칼 김정훈 연구개발센터장을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바이오전략·투자본부는 SK디스커버리 산하 바이오 관계사들의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바이오(Bio) 성장 전략 마스터플랜 수립 및 관계사간 협업과 수평적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신설된 바이오전략·투자본부는 김정훈 본부장을 필두로 SK케미칼, SK플라즈마 등 각 관계사의 투자 및 연구개발 관련 인력들이 함께 미래 성장전략..

제약바이오협회, 2022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제약바이오협회, 2022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제약·바이오 협력할 때 새로운 기회 창출 제약바이오산업계의 신약개발 성과를 촉진하고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5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2022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140여 명의 제약바이오업계 사업개발(BD)·연구개발(R&D)·인허가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기술사업화에 대한 논의와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29개사가 기술공급 기업으로 참여한 비즈니스 파트너링 행사에는 96건의 사전신청이 몰린 가운데 사전 조율된 48건의 일대일 현장 미팅이 진행됐다. 30분씩 배정된 부스면담에서는 전통제약사..

퀀타매트릭스, 은평성모병원에 장비 공급

퀀타매트릭스, 은평성모병원에 장비 공급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기기 dRAST 종합 미생물 진단 기업 퀀타매트릭스(317690, 대표이사 권성훈)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 이어 은평성모병원에서도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기기 dRAST 도입이 결정됐다고 6일 밝혔다. 서울성모병원 내에서 dRAST의 임상효용을 인정받은 결과다.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은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부속병원으로써 808병상을 갖춘 지상 17층, 지하 7층 규모의 본관과 연구 중심의 8층 규모의 별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장혈관병원, 혈액병원, 뇌신경센터, 암센터 등 14개의 전문 센터와 39개의 진료과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협진 시스템을 바탕으로 중증응급환자를 위한 패스트 케어 시스템 (Fast Care Syste..

대웅펫, 반려동물 영양제 ‘애니웰’ 론칭

대웅펫, 반려동물 영양제 ‘애니웰’ 론칭 오메가3∙프로바이오틱스 출시 임팩타민펫으로 반려동물 시장에 본격 진출한 대웅펫이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를 론칭하며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대표 문재봉)은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애니웰(Aniwell)’을 론칭하며 ‘애니웰 식물성 rTG 오메가3’와 ‘애니웰 프로바이오틱스 이뮨’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대웅펫 애니웰은 장, 눈, 관절, 비만 관리 등 반려동물의 특정 부분이나 증상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반려동물 맞춤형 영양제 브랜드이다. 이번 브랜드 론칭과 함께 오메가3와 프로바이오틱스 두 제품도 출시했다. 대웅펫은 지난달 대웅제약의 스테디셀러인 고함량 비타민 ‘임팩타민’을 반려동물 전용으로 개발한 ‘임팩타민펫 강아지∙고..

SK바이오사이언스,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보고서 발간

SK바이오사이언스,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보고서 발간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 최초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경영전략과 실천방안을 담은 보고서가 발간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기후변화에 따른 비즈니스의 지속성과 대응 전략을 담은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보고서(이하 TCFD 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6월 ESG 보고서에 이어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책임경영을 강화하는 두 번째 보고서 발간이다. TCFD는 지난 2015년 주요 20개국(G20)의 요청으로 국제결제은행(BIS) 금융안정위원회(FSB)가 설립한 국제 협의체로 기업이 기후변화에 따른 리스크와 기회 요소를 파악하고 전략을 수립한 뒤 예상되는 재무적 영향을 수치화된 보고서로 공개하도록 권..

다제약물 관리사업 지역사회모형 사례 발표회

다제약물 관리사업 지역사회모형 사례 발표회 약사회, 우수상담사례 공유 및 공감대 형성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과 공동으로 2022년도 다제약물 관리사업 지역사회모형을 마무리하는 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최광훈 회장을 대리해서 참석한 윤영미 정책홍보수석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약사직능이 나아갈 방향성에 있어 약국밖 약료서비스의 구체화된 모형 중 하나로 방문약료 및 지역약료사업에 지대한 관심과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제도화를 위한 노력을 경주하려 한다”고 밝히며, “향후 공단과도 긴밀한 논의와 협업을 추진하려 한다”고 표명했다. 다제약물 관리사업 지역사회모형은 2018년부터 4개 만성질환, 5개 이상 약물복용자 만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약사회 정관개정특위, 정관, 규정 개정안 확정

약사회 정관개정특위, 정관, 규정 개정안 확정 대의원, 임원 의견수렴 거쳐 최종안 마련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총회산하 정관 및 규정개정 특별위원회(위원장 총회의장 김대업, 이하 특위)는 지난 2일 ~ 3일 인천에서 워크숍을 진행하여 차기 총회에 상정할 정관 및 규정 개정 최종안을 마련했다. 특위는 지난 7월 위원회를 구성한 이래 지난 특위가 마련한 정관, 약사윤리규정, 선거관리규정 개정안 등을 사안별로 분석하고 검토를 진행하여 마련된 개정안을 대한약사회 대의원, 임원, 시도지부에 발송하여 의견 접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마련된 개정안과 대의원, 대한약사회 법제위원회, 경기지부 등이 제출한 의견을 심도있게 논의하여 타당성과 현실성이 높은 의견을 개정안에 추가로 포함, 반영하는 것으로 최종안을 확..

서울시약, 세이프약국 역량강화교육 평가 설문조사

서울시약, 세이프약국 역량강화교육 평가 설문조사 의견수렴 통해 적극적으로 사업 개선할 것 세이프약국 참여자들은 중증질환과 임상검사 이해에 관한 수강률이 높았으며, 만성질환에 대한 추가 교육 수요가 크고, 개인정보 활용 동의를 서면으로 받는 것과 시간 확보의 어려움, 관련 프로그램의 불편함을 세이프 약국 운영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로 지적했다.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세이프 약국 참여 약사들을 위해 6차례에 걸쳐 역량강화교육을 하고, 관련 평가와 앞으로의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의견수렴을 위해 11월 29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참여한 약사들의 중증질환(뇌졸중, 심장질환)에 관한 강의 수강률은 평균 72.85%, 임상검사 이해(임상병리학, 임상검사 데이터 해석)에 관한 강의 수강률은 평균 ..

유나이티드제약 이정욱 팀장, 철원군수 공로패

유나이티드제약 이정욱 팀장, 철원군수 공로패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홍보팀 이정욱 팀장이 1일, 철원군수 공로패를 받았다. 이정욱 팀장은 2022년 제14회 철원군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은 것이다.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강원도 철원군과 2006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향상을 위한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비엔씨, '비에녹스주' 행정처분 취소 소송

한국비엔씨, '비에녹스주' 행정처분 취소 소송 회수폐기 명령 이의 신청도 지방청에 제출 계획 한국비엔씨는 지난 12월2일 약사법 제53조 1항과 제31조 2항의 위반에 대하여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받은 비에녹스주(클로스트리디움보툴리눔독소A형)의 수출용 품목허가취소와 전 제조업무정지 6개월 및 회수‧폐기명령 처분에 대하여 이의 취소소송과 집행정지 및 효력정지 잠정처분 신청을 12월 5일 대구지방법원에 접수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품목허가 취소에 따른 비에녹스주의 전 제조번호의 회수·폐기 명령에 대하여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 이의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의약품의 수출은 국내 판매에 해당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판매로 간주한 점, 명백히 국내에 유통되거나 판매되지 않은 점, 수출을 목적으로 하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