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16 18

비트락비,여러 암종 장기간 반응. 안전성 프로파일 확인

비트락비,여러 암종 장기간 반응. 안전성 프로파일 확인 바이엘, NTRK 유전자 융합 종양 환자 대상 최신 통합 분석 바이엘은 자사의 TRK 억제제 비트락비 (성분명: 라로트렉티닙)의 4가지 확장 연구에 대한 최신 결과를 2022유럽종양학회및 세계폐암학회 연례회의에서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폐암을 포함한 다양한 NTRK 유전자 융합 종양에서 비트락비의 지속적이고 일관된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START(South Texas Accelerated Research Therapeutics)의 임상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스페인 마드리드 히메네스 디아스 대학병원의 빅토르 모레노(Victor Moreno) 박사는 “이번 결과는 NTRK 유전자 융합 양성인 성인 폐암환자에서 비트락비의 강력하고 지..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 래리 호건 美 매릴랜드 주지사 회동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 래리 호건 美 매릴랜드 주지사 회동 ‘매릴랜드주 VIP 비즈니스 리셉션’ 한국 대표로 초청 받아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이사가 한국 대표 바이오기업 자격으로 래리 호건 미국 매릴랜드주 주지사를 만난다. 래리 호건 매릴랜드 주지사는 ‘한국사위’이자 2024년 미국 대선의 공화당 잠룡으로 알려져 있다. 16일 메드팩토에 따르면 김성진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 신반포로 JW메리어트에서 개최되는 ‘매릴랜드주 VIP 비즈니스 리셉션’에 초청받아 직접 경험한 매릴랜드주의 바이오 환경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초청은 김성진 대표와 매릴랜드주의 깊은 인연으로 이뤄졌다. 김 대표는 매릴랜드주에 위치한 국립보건원(NIH)에서 TGF-β를 연구했고, 이를 바탕으로 한국에 이어 매릴랜드주에 미국법인까지 ..

GC지놈·GC녹십자웰빙, 치과 기자재 전시회 참가

GC지놈·GC녹십자웰빙, 치과 기자재 전시회 참가 디지털 덴탈 케어 스타트업 키튼플래닛과 공동 GC지놈(대표 기창석)과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오는 17일부터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GAMEX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GAMEX’는 지난 1998년 시작된 국내 치과 기자재 전시회로 국내외 최정상급 연자들의 임상 경험을 나누고 치의학 및 기자재 전시회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행사다. 올해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경기도 치과의사회가 공동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 GC지놈과 GC녹십자웰빙은 디지털 덴탈 케어 스타트업 키튼플래닛(대표 최종호)과 ‘치아 건강의 검진부터 관리, 처방까지’를 주제로 한 부스를 공동 운영한다. 이는 치과 종사자에게 치아 건강 예방을 위한 폭넓은 솔루션을 제시하기..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10월6일, 아침고요수목원.. 40~50대 중년 여성 대상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10월 6일(목),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을 진행하고, 오는 28일(수)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동행캠페인’은 걷기와 같은 가벼운 야외활동과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증상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2013년 시작해 춘천 남이섬, 서울의 안산 자락길, 남산 순환로, 국립수목원 등에서 진행되었으며, 해를 거듭하면서 중년 여성들을 위한 동국제약의 대표 힐링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3년만에 재개하게 된 이번 행사에서는 20쌍의 중년 여성 참가자와 함께 아침고요수목원을 탐방하고, 가드닝(원예) 클..

비보존제약,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제 ‘가스티젠 SR’ 출시

비보존제약,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제 ‘가스티젠 SR’ 출시 1일 1회 1정으로 복용 편의성 개선 비보존제약(사장 박완주)은 16일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제 ‘가스티젠 SR 정 15mg(이하 가스티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스티젠은 모사프리드(Mosapride citrate hydrate) 성분의 경구제다. 기존 1일 3회 복용해야 하는 모사프리드 정 5mg을 1회 복용으로 개량됐다. 가스티젠은 속방층과 서방층의 이층정 구조로 되어있어 신속한 약효 발현과 지속성을 동시에 보이는 특징이 있다. 속방층은 약의 바깥 부분으로 약이 빠르게 퍼지게 하고 서방층은 약의 안쪽에서 천천히 방출한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국내 모사프리드 성분 시장은 연간 약 1300억원 규모다. 비보존제약 ..

유한양행, 프로젠과 바이오 신약 공동개발 MOU

유한양행, 프로젠과 바이오 신약 공동개발 MOU 유한양행(대표: 조욱제)과 프로젠(대표: 김종균)이 15일(목) 프로젠 본사에서 바이오 혁신 신약 공동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프로젠이 보유한 다중 표적 항체 기반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신약개발 기초연구 협력, 바이오신약 후보물질의 공동개발 추진, 초기 신약 후보물질의 기술이전과 상용화 협력을 진행하며, 상호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는 “기초연구 역량이 높은 프로젠과의 협력을 통해서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바이오 신약 개발이 진행되고, 향후 유한양행의 바이오 신약 개발 역량을 한층 더 강화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젠 김종균 대표는 “ 오픈이노베이..

동아쏘시오그룹, 제 40회 마로니에 백일장

동아쏘시오그룹, 제 40회 마로니에 백일장 10월 13일 마로니에 공원 일대서 개최 동아쏘시오그룹은 오는 10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제40회 마로니에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에스티가 후원하는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올해로 40회를 맞이해 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 동화) 등 한 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시제 및 글제는 당일 현장에서 추첨해 발표되며, 4개 글제 중 1개를 선택해 글짓기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 장원 1명, 우수상 1명 등 본상 30명과 특별상 2명을 포함해32명을 선발해 총 상금 2,000만원을 수여..

아이쿱, 서울시내과의사회와 MOU 체결

아이쿱, 서울시내과의사회와 MOU 체결 만성질환 디지털 교육 콘텐츠 분야 협력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쿱(대표 조재형)이 지난 1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서울시내과의사회(회장 이정용)와 만성질환 디지털 교육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아이쿱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의 만성질환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를 활용, 만성질환 시장 정보 공유 및 만성질환자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개발에 서울시내과의사회와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환자 교육 콘텐츠 제작 △환자 교육 콘텐츠 상호 교환 및 공동 활용 △환자 맞춤형 교육 추천 알고리즘 개발 △스마트케어코디네이터 활용 방안 연구 등이다. 조재형 아이쿱 대표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은 합병증 발..

강남베드로병원, 브라질 최대 규모병원과 협약

강남베드로병원, 브라질 최대 규모병원과 협약 시리노 나바네스 종합병원과 의료 협력 강남베드로병원(대표원장 윤강준 신경외과 전문의)과 브라질의 시리노 나바네스 종합병원이 의료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15일 강남베드로병원 윤강준 대표원장, 윤민하 행정 부원장 그리고 시리노 리바네스 종합병원의 로미오 파들 박사가 참석한 가운데 강남베드로병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의료기술 교류 ▲ 의료진 연수사업 ▲ 학술정보의 교환 ▲ 공동연구 및 세미나 개최 등이 있다. 강남베드로병원 윤강준 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추진하게 될 의료교류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하며,”향후 두 병원이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하여 양 병원이 모두 세계적인 의료기..

다나허코리아,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다나허코리아,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21일... 세포·유전자 치료 솔루션 소개 다나허코리아(회장 신해청)가 이달 21일 세포·유전자 치료제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웹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싸이티바, 아이디티, 몰레큘러 디바이시스, 사이엑스, 폴 등 그룹 내 생명과학 분야 주요 계열사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다나허코리아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치료제 개발부터 분석, 제조, 보관 및 운송까지, 세포·유전자 치료제 관련 전 단계를 아우르는 최신 기술과 혁신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포·유전자 치료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제약바이오업계 차세대 주자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신생 바이오테크 업체는 물론 기존의 전통 제약사들도 제품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세포·유전자 치료제 시장은 ..

AI 신약개발, 현장교육 수강 조기마감

AI 신약개발, 현장교육 수강 조기마감 계절학교 85명 마감, 협력교육기관 11곳 신청 오픈 7일 만에 514명의 수강생이 몰린 ‘AI 신약개발 온라인 교육 플랫폼(LAIDD)’에 이어 ‘현장 중심 AI 신약개발 협력교육(Pharmcolab)’에도 수강생이 조기 마감된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드(LAIDD)와 팜코랩(Pharmcolab)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시행하는 ‘AI 활용 신약개발 교육홍보사업’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사업수행기관인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우연)는 지난 6월 팜코랩 사업 참여를 신청한 11개 기관 중 6개 기관을 협력교육기관으로 선정했다. 이중 계절학교를 운영하는 성균관대학교(기초과학연구소)와 생명정보학회는 교육 정원 35명과 50..

전약협 임원진 최광훈 대한약사회장과 간담

전약협 임원진 최광훈 대한약사회장과 간담 병역제도 개선및 해외 약대와 교류 활성화 논의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14일,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전약협) 여인준 회장과 임원진의 예방을 받았다. 최광훈 회장은 이번 주말 대면행사로 진행되는 2022년도 전국약대생축제 준비에 노력해 준 전약협 임원진을 격려하고 전약협의 건의사항에 대해 경청했다. 전약협 여인준 회장은 약사의 전문성을 유지·강화할 수 있도록 공중보건약사제도 등을 통한 병역제도 개선과 해외 약학대학과의 교류 활성화 등에 대한약사회의 적극적인 대응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최광훈 회장은 “대한약사회에서도 약대생들의 병역문제에 관심을 갖고 약무장교와 공중보건약사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며, “약대생들의 병역제도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

경기도약사회, 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성공개최 다짐

경기도약사회, 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성공개최 다짐 임원 업무분장 등 세부 준비사항 논의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지난 14일 약사회관에서 제7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여 성공적인 경기약사학술대회를 위한 총괄적인 최종 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9월 18일(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제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준비 건’을 단독 주요 안건으로 상정하고 심의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조지영 학술위원장은 학술대회 준비에 따른 추진 상황을 상세히 보고 했으며, 이후 주요 프로그램별 임원 업무분장과 기타 세부 준비사항 등 행사 전반에 대한 내용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아울러 당일 행사에 많은 회원들이 참가하는 만큼 불편을 겪지 않도록 행사장 시..

케이메디허브, 신희철 의약생산센터장 임용

케이메디허브, 신희철 의약생산센터장 임용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15일 신희철 의약생산센터장을 임용했다. 신희철 센터장은 동국대학교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하고 대웅제약에서 약 24년간 품질관리 및 품질보증, 원자재 및 제품시험 총괄, 품질개선 및 물류 총괄, 주사제 및 고형제 생산총괄 등을 수행한 의약생산분야 전문가이다. 2016년부터는 케이메디허브에 재직하며 제품생산, 품질경영, 기획운영을 총괄하며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GMP) 인증심사 합격, ▲식품의약품안전처 위탁용역사업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예시모델개발 수주, ▲생산 및 제조 표준업무절차(SOP) 수립, ▲270여개 기업의 임상의약품 생산 지원 등을 수행하였다. 센터장의 임기는 3년으로, 케이메디허브의 ..

◆의약정책 2022.09.16

지씨씨엘, 프리즘씨디엑스-테라노비스와 협약

지씨씨엘, 프리즘씨디엑스-테라노비스와 협약 임상시험 검체분석에 새 패러다임 제공 기대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이 15일 프리즘씨디엑스, 테라노비스와 공동학술연구 및 임상연구 협력을 위한 3자 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연구 및 기술지원▲연구 시설 및 장비 등의 공동 활용 ▲ 검사 위∙수탁, 학술, 기술이전 및 정보 공유 등을 협력키로 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양송현 지씨씨엘 대표, 윤병인 지씨씨엘 사업개발본부 본부장, 배동준 프리즘씨디엑스 대표, 김상엽 테라노비스 대표, 우경철 테라노비스 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GC녹십자 계열 지씨씨엘은 식약처 GCLP(Good Clinical Laboratory Practice) 인증기관으로 임상 1상부터 4상까지 임상시험 전 ..

보스톤사이언티픽,전립선암 방사선 장해 방어용 기구 출시

보스톤사이언티픽,전립선암 방사선 장해 방어용 기구 출시 SpaceOARTM 시스템 ..안전성 및 유효성 있는 신의료기술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가 1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전립선암 방사선 장해 방어용기구 SpaceOARTM 시스템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립선암 환자의 방사선 치료 시, 전립선과 직장사이에 주입돼 일시적 공간을 만드는 생체 흡수성 의료기기 SpaceOARTM 시스템은 직장에 조사되는 방사선량을 줄여 장기 손상 및 관련 합병증을 감소시켜 주는 제품이다. SpaceOARTM 시스템은 올해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제품 허가 및 관련 행위인 ‘전립선암 방사선 치료를 위한 생분해성 물질 주입술’에 대하여 보건복지부의 신의료기술평가를 완료했다. 해외에서 진행된 SpaceOAR시..

카이노스메드, 일반공모 ‘464대 1 청약경쟁률’

카이노스메드, 일반공모 ‘464대 1 청약경쟁률’ 성공적인 자금조달로 임상진행 가속화 카이노스메드가 기존주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유상증자에 이어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일반공모 청약까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뇌 질환 치료제 신약 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지난 13~14일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실권주 25만2155주에 대한 일반공모 유상증자 청약을 실시한 결과 1억1700만9465주의 초과 청약을 달성하여 구주주 청약을 포함한 금번 주주배정 유상증자의 청약율이 2184.95%에 이르렀다고 15일 공시했다. 카이노스메드는 현재 세계 최초 파킨슨 치료제 개발을 위한 ‘KM-819’ 미국 임상2상이 진행 중이며 다계통위축증 치료제 개발을 위한 한국 임상2상도 곧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에이즈 치료제 ‘..

유한양행, ‘에이투젠’ 지분 인수

유한양행, ‘에이투젠’ 지분 인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연구개발기업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15일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연구개발기업 에이투젠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이번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식의약품 소재 전문 연구개발기업인 에이투젠 지분 인수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 개발 및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확대에 나선다. 유한양행은 기존 주식의 인수를 통해 1대 주주의 지위를 확보하였고, 내년 초 별도의 유상증자를 통해 추가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다. 동시에 양사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분야와 인간의 장내 미생물총 조절을 통해 치료 효능을 가지는 마이크로바이옴치료제 분야에서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기로 협약하였다. 에이투젠은 독자적인 개발 플랫폼을 바탕으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