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21 19

멀츠 에스테틱스, 새 기업 비주얼 아이덴티티 론칭

멀츠 에스테틱스, 새 기업 비주얼 아이덴티티 론칭 자신감을 응원하는 기업 가치 반영 세계 최대의 에스테틱 전문기업인 멀츠 에스테틱스가 오늘 새로운 기업 비주얼 아이덴티티 론칭을 발표했다. 공개된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강렬하고 즐거운 이미지를 주축으로, 생생하고 선명한 색채 팔레트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아름다움의 정의를 스스로 규정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기업의 약속을 강조하고 있다. 밥 래티건(Bob Rhatigan) 멀츠 에스테틱스 최고경영자(CEO)는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론칭하게 된 배경에 대해 “‘에스테틱을 통한 자신감 고취’를 응원하는 자사의 지향점을 일관되고 명확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로 소통하고 싶었다”며, “’자신감’은 메디컬 에스테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고차원적인 혜택이다. ..

독감 국가예방접종, 21일 어린이부터 순차적 시작

독감 국가예방접종, 21일 어린이부터 순차적 시작 이른 유행에 독감 예방도 서둘러야 어린이 독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이 21일부터 시작된다. 생후 6개월~만 13세 어린이 중 만9세 미만 생애 최초 접종자(2회 접종 대상자)는 9월 21일부터, 1회 접종대상자는 10월 5일부터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추후 대상군별로 임신부는 10월 5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2일부터, 만 70~74세는 10월 17일부터, 만 65~69세는 10월 20일부터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대상 지원대상 지원기간 생후 6개월~만13세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 *생후 6개월~만9세 미만 소아 중 다음 대상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

안트로퀴노놀,FDA서 유효성 입증가능한 추가 임상 권고

안트로퀴노놀,FDA서 유효성 입증가능한 추가 임상 권고 코로나치료 임상3상계획승인 신청 및 다국가 3상시험 준비 대만 골든바이오텍은 9월 10일 공시자료를 통해 스테로이드와 병용투여한 안트로퀴노놀의 코로나19 감염 경증 내지 중등증 폐렴 입원환자의 치료제로서 긴급사용승인신청을 위한 사전검토결과 미국 FDA로부터 충분한 유효성을 입증할 수 있는 추가 임상시험을 권고받았다고 밝혔었다. 이에 골든바이오텍은 글로벌 임상CRO와 협의하여 다국가 다센터 임상3상시험을 진행하기위한 임상시험 디자인과 계획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상3상시험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하여 미국 FDA가 제안한대로 골든바이오텍은 미국 FDA와 긴밀한 협의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 임상시험에서는 임상2상시험에서 나타났던 안트로퀴노..

국내 연령관련 황반변성 환자 600명 리얼월드 연구

국내 연령관련 황반변성 환자 600명 리얼월드 연구 환자 절반 이상 망막 삼출물 조절 안돼 우리나라 신생혈관성 연령관련 황반변성(이하 ‘연령관련 황반변성’) 환자를 대상으로 기존 항혈관내피성장인자(Anti-VEGF) 치료 1년(12개월)차의 망막 삼출물 조절 효과를 평가한 리얼 월드 연구 결과가 지난 8월 19일 네이처(Nature)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됐다. 이번 PROOF 연구는 김안과병원 김재휘 전문의 등 국내 안과 의료진 12명이 저자로 참여했다. 연구에 따르면, 라니비주맙, 애플리버셉트 등 기존 항혈관내피성장인자 치료제로 치료를 받은 국내 연령관련 황반변성 환자의 절반 이상이 치료 1년차까지 망막 삼출물이 남아있었으며 이러한 환자에서 시력 개..

퓨젠바이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인슐린 저항성 개선

퓨젠바이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인슐린 저항성 개선 강남세브란스연구팀, 2형 당뇨환자에서 확인 미생물 플랫폼 바이오 기업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체가 당뇨병 전단계 뿐 아니라 약물을 복용하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한다는 임상 연구결과가 국제학술지인 ‘당뇨병 연구 저널(Journal of Diabetes Research)’에 개재되었다고 21일 밝혔다.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과 안철우 교수팀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에 미치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효과(The Effects of C. lacerata on Insulin Resistance in Type 2 Diabetes Patients)’라는 제목의 논문에서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균사..

메디포럼, ‘LSK Global PS’와 MOU

메디포럼, ‘LSK Global PS’와 MOU 비마약성 암성통증치료제 공동연구개발 천연물 기반 신약개발회사 메디포럼(대표이사 정재언)이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대표이사 이영작, 이하 LSK Global PS)와 치매 치료제 개발에 이어 비마약성 암성통증치료제도 공동연구개발 한다. 메디포럼은 LSK Global PS와 천연물 제제 신약후보물질 ‘MF018’의 임상2상 시험 및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MF018은 화학 항암제를 투여 받은 암 환자에서 나타나는 말초신경병증(Chemotherapy-induced Peripheral Neuropathy, CIPN)을 개선하기 위한 비마약성 진통제다. 또한 MF018은 천연물 유래 제제로 기존 화학 합성물 치료제에 비해..

한독, 서울시와 함께 2022 기억다방 공동 캠페인

한독, 서울시와 함께 2022 기억다방 공동 캠페인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함께 20일 성동구 동마장 어린이 공원에서의 행사를 시작으로 ‘2022 기억다방(기억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억다방’은 한독과 서울시가 협약을 맺고 2018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는 치매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기억다방’은 경도인지장애 또는 경증 치매 진단을 받은 어르신이 바리스타로 참여하는 이동식 카페로 주문한 것과 다른 음료가 나와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것을 기본 규칙으로 한다. ‘기억다방’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매가 있어도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2 기억다방 공동 캠페인’은 20일 성동구 동마장 어린이..

미 메릴랜드주지사, SK바이오 방문

미 메릴랜드주지사, SK바이오 방문 코로나 백신개발 및 생산 성과 공유 20일 래리호건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왼쪽에서 6번 째)와 아내 유미 호건(왼쪽에서 5번째) SK디스커버리 최창원 부회장(왼쪽에서 4번 째), 안재현 사장(왼쪽에서 7번째)이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에서 만나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백신 개발 및 생산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메릴랜드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노바백스社를 비롯하여 다양한 글로벌 기업, 기관들과 연구 및 개발, 생산 협력을 이어왔으며 최근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 개발에도 성공했다. 이날 래리호건 주지사는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가 개발된 연구 시설도 직접 돌아보며..

마크로젠, IR 본격 추진

마크로젠, IR 본격 추진 ’코퍼레이트 데이(Corporate Day)’ 참가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 이수강)이 시장 소통 강화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본격적인 IR 행보에 나섰다. 마크로젠은 지난 20일 미래에셋대우가 개최하는 ‘제약/바이오/의료기기 Corporate Day’에 참가해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회사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헬스케어 플랫폼을 필두로 한 미래 신성장 비즈니스 전략을 설명하며,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마크로젠 IR 관계자는 “유전체 분석 비용의 하락으로, 헬스케어 패러다임이 유전체 정보를 이용한 질병 예측, 예방, 맞춤형 약물치료 및 신약개발 등의 개인맞춤의학 시대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마크로젠은 이에 발 맞춰 개인 유전체 ..

비아트리스, 한국형 통증 환자 분류 문진표 연구

비아트리스, 한국형 통증 환자 분류 문진표 연구 ‘통증 인식의 달’ 맞아 사내행사 진행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는 9월 통증 인식의 달(Pain Awareness Month)을 기념해 신경병증성 통증 관리에서 적극적인 표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올해 통증 인식의 달을 맞아 지난 1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신경병증성 통증 환자들이 느끼는 통증을 질환으로 인식하고, 환자가 표현하지 않아 치료 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표현의 중요성을 알리는 사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경병증성 통증의 정도는 0점에서 10점까지의 통증 평가 척도 NRS(Numeric Rating Scale)를 통해 측정이 가능한데,..

엑세스바이오, 코로나 자가 키트 개발 성공

엑세스바이오, 코로나 자가 키트 개발 성공 민감도 32배 높인 PCR 수준..美특허출원 글로벌 체외진단 기업 엑세스바이오(대표 최영호)는 민감도를 획기적으로 끌어올린 차세대 코로나 항원 자가 진단키트 개발에 성공하고 미국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본 제품은 CareSuperbTM COVID-19 Antigen Home Test로, 현재 미국 특허청으로의 특허 출원이 완료됐으며, 미 긴급사용승인허가(EUA)를 위한 임상시험은 올 가을에 진행될 예정이다. 엑세스바이오의 자체 성능 테스트 결과, CareSuperb 제품은 기존 제품인 CareStart 대비 32배 민감도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공신력 있는 자료를 추가로 확보하기 위하여, 현재 뉴욕 유력 의료기관에서 재검증을 진행하고 있..

제18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원고 공모

제18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원고 공모 9월 30일까지 접수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제18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원고를 오는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의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유 주제로 작성된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A4용지 2장 반) 분량의 수필 작품이라면 응모 가능하다. 수상작은 ‘한국수필문학진흥회’에서 예심과 본심을 거쳐 11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1명), 금상(1명), 은상(2명), 동상(5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25돈 메달이 수여되며, 수필 전문 잡지인 ‘에세이문학’을 통해 작가로 등단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된다. 아울러 대상 수상작은 장애·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수어 오디오북’으로도 제작될..

제이앤피메디, ‘분산형 임상시험의 미래’ 주제 발표

제이앤피메디, ‘분산형 임상시험의 미래’ 주제 발표 대한심장학회에서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가 ‘대한심장학회 제66차 추계학술대회(이하 KSC 2022)’에서 ‘분산형 임상시험(Decentralized Clinical Trials, DCTs)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한다고 21일 밝혔다. KSC 2022는 9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순환기 분야의 국내외 의료인 약 2,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한심장학회의 하반기 최대 행사이다. 23일 오후에 진행될 ‘Connected Health’라는 주제의 기획세션에서 발표를 맡은 제이앤피메디 정권호 대표는 환자 중심의 의료 패러다임 변화로 인해 최근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

이글벳, 소독제 ‘글루타사이드’ 중국 수출 시작

이글벳, 소독제 ‘글루타사이드’ 중국 수출 시작 동물약품의 해외사업 활성화에 중요한 전기 동물약품 전문기업 이글벳(044960, 대표 강태성)이 알데하이드계 소독제인 ‘글루타사이드’를 중국에 첫 수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글벳은 지난 7월 업계 최초로 알데하이드계 소독제인 글루타사이드의 중국 정식 허가를 획득하고 중국 현지에 런칭한 이후 연간 계약으로 300톤의 물량을 수출할 예정이다. 중국 현지의 코로나 사태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면 현지 프로모션을 강화하여 3년내 연간 500톤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글루타사이드는 균·바이러스의 박멸 및 축사, 축산 기구의 소독 등 위생관리에 사용할 수 있다. 오리지널 제품인 엠에스디(MSD)의 옴니싸이드(Omnicide)와 자체 비교 시험으로 효능 및 효과도 증명..

캐논 메디칼, AOCR·KCR 2022 참가

캐논 메디칼, AOCR·KCR 2022 참가 통합 AI 브랜드 Altivity 및 최신 제품 및 기술 공개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대표 김영준, 이하 캐논 메디칼)는 9월 20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제20차 아시아오세아니아 영상의학 학술대회 및 제78차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AOCR 2022 & KCR 2022, 이하 AOCR·KCR 2022)에서 국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캐논 메디칼의 최고 사양 제품과 신규 기술을 선보이는 한편, 최신 AI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진행하며 캐논 메디칼의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이번 캐논 메디칼 학술대회 부스는 새롭게 선보이는 머신러닝, 딥러닝 통합 AI 브랜드 Altivity(이하, 알티비티)에서 영감을 얻어 구성되었다. 알티비티는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을 위한 지속..

케이메디허브, 췌장암치료제 공동연구

케이메디허브, 췌장암치료제 공동연구 지원분야 협력 연구 수행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와 (주)엘베이스 (대표 전도용)는‘22년 합성신약 산학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공동연구를 수행하기로 협의하였다. 케이메디허브의 합성신약 산학연계 지원사업은 22년 시작하여 27년까지 국내 신약개발 기관의 초기 파이프라인의 성숙 및 사업화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통해, 과제를 제안한 기관에게 센터의 파이프라인 최적화 기술역량을 지원하고 공백기술을 최대한 지원한다. ㈜엘베이스는 혁신적 항암제 신약을 개발하는 회사로 췌장암뿐만 아니라 비소세포폐암, 유방암, 대장암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와 ㈜엘베이스는 기존 우수한 R&D 역량을 바탕으로 혁신 기전의 신규 ..

◆의약정책 2022.09.21

GC셀-아티바, 'AB-201' 미국 임상 1/2상 IND 승인

GC셀-아티바, 'AB-201' 미국 임상 1/2상 IND 승인 HER2 CAR-NK 세포치료제 GC셀의 미국 관계사인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Artiva Biotherapeutics, 이하 아티바)가 미국FDA로부터 ‘AB-201’의 1/2상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AB-201은 HER2 과발현 유방암, 위암 등의 고형암을 표적하는 제대혈 유래 CAR-NK 세포치료제. 환자 본인의 면역세포를 이용한 CAR-T치료제와 달리 기성품(Off-The-Shelf) 형태의 NK세포치료제로,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제조에 소요되는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는 동종 세포치료제다. NK 세포 내 활성화를 위해 최적화된 CAR구조와 선택성이 높은 항-HER2 세포 외 도메인(extracellu..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스페인 총판 대리점 '오야사마' 대표 방문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스페인 총판 대리점 '오야사마' 대표 방문 척추 임플란트 분야 글로벌 메디컬 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박근주)는 스페인 총판 대리점인 '오야사마'사가 높이확장형 케이지 ‘AccelFix-XL’의 빠른 판매를 위해 서울 본사 및 용인 공장을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오야사마’사 안토니오 대표를 포함한 회사 임직원은 이번에 스페인에 본격적으로 판매할 엘앤케이바이오메드 ‘AccelFix-XL’의 생산 과정과 제품의 정확한 사용방법, 품질의 우수성 등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오야사마’(Oyasama S.L.)사는 2002년에 설립되어 작년에 연매출 150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스페인 외 포르투갈, 칠레에도 지점을 두고 있으며, 회사 임직원은 총 73명으로 스페인 전..

대웅제약-경상남도, 상호협력 업무협약

대웅제약-경상남도, 상호협력 업무협약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운영사업 우수기업 3개사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금일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공모전’에서 선발된 3개사(하이셀텍, 이모티브, 디보)와 다자간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박완수 경상남도 도지사, 유종상 아피셀테라퓨틱스 대표 등 참여 기관 및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웅제약과 경상남도는 지역 내 바이오 스타트업의 성장과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바이오 신약 및 의약품, 특화 제제, 플랫폼 기술, 디지털 치료제 및 헬스케어 스타트업 대상의 ‘바이오 스타트업 스튜디오 공모전’을 지난 7월 개최했다. 그 결과 ▲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