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15 18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온라인 채용관 개설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온라인 채용관 개설 36개사, 개발·마케팅·품질관리·해외사업 등 직무별 공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함께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를 공동 주최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온라인 전용채용관’을 개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채용전문 포털사이트 잡코리아에 개설된 ‘온라인 전용채용관’은 채용정보와 기업 및 직무 정보가 담긴 각 사들의 채용공고를 비롯해 직무 인터뷰, 취업지원 팁, 참여기업 현황 등을 담고 있다. 15일 현재 제약바이오를 포함, 인공지능,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등 일차로 36개 기업이 입점해 있으며, 개발부터 임상·품질관리·마케팅·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를 찾고 있다. 구직자들은 해당..

한미약품, 유럽서 랩스커버리 기반 혁신신약 임상 등 3건 공개

한미약품, 유럽서 랩스커버리 기반 혁신신약 임상 등 3건 공개 세계 최초 월1회 투여 단장증후군 혁신신약 HM15912등 한미약품은 지난 3~6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ESPEN)에서 월 1회 투여 제형으로 개발중인 단장증후군 치료 혁신신약 ‘LAPSGLP-2 analog(HM15912)’의 글로벌 임상 2상과, ‘LAPSGLP-2 analog’ 및 ‘LAPSExd4 analog(에페글레나타이드)’ 병용의 염증성장질환(IBD)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확인한 전임상 2건을 발표했다. 한미약품은 먼저 ‘단장증후군-장부전(SBS-IF) 환자를 위한 새로운 GLP-2 유사체(HM15912)의 진행중인 임상 2상’을 주제로, 임상 디자인과 대상자 선정 기준, 임상 기간, 목표 수치 등에 대한 ..

'루마크라스', '도세탁셀' 대비 우월한 무진행생존기간 확인

'루마크라스', '도세탁셀' 대비 우월한 무진행생존기간 확인 암젠,비소세포폐암에서 KRAS G12C억제제 최초 3상 통해 암젠은 1일 1회 경구 복용하는 KRAS G12C 변이 비소세포폐암 표적 치료제 루마크라스(성분명 소토라십)가 정맥 투여한 항암화학요법 치료제 도세탁셀에 대비해, 우수한 무진행생존기간(progression-free survival, PFS: 1차 임상평가지표)과 함께 객관적반응률(objective response rate. ORR: 주요 2차 임상평가지표)을 유의미하게 개선한 CodeBreaK 200 3상 임상 데이터가 공개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임상에서는 환자보고결과(Patient-Reported Outcomes, PROs: 주요 2차 임상평가지표) 또한 도세탁셀 대비 개선된 것..

환절기 피부 케어 돕는 저자극 뷰티 아이템 주목

환절기 피부 케어 돕는 저자극 뷰티 아이템 주목 클렌저, 스크럽, 핸드크림, 립밤 등 저자극·안전 성분 중요 일교차가 크고 대기가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뾰루지나 각질, 탄력 저하, 주름 생성, 피부 건조증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피부는 한 번 손상되면 회복하기까지 많은 노력과 긴 시간이 필요하고, 예민해진 피부는 작은 외부 자극에도 쉽게 민감해지기 때문에 평소 피부 상태를 고려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에 따라 뷰티업계에서는 환절기를 대비해 믿을 수 있는 성분의 저자극 클렌징 제품이나 바디 스크럽, 자연 유래 성분의 핸드크림, 비건 인증 립밤 등 다양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피부 타입별 저자극 맞춤형 세안을 돕는 ..

‘제24회 가천효행대상’ 전국 공모 후보자 접수

‘제24회 가천효행대상’ 전국 공모 후보자 접수 수상인원 및 상금 대폭 확대 ..4개 부문 17명 선발 (재)가천문화재단(설립자 이길여·이사장 윤성태)은 우리 고유의 효 전통을 보전하고, 효자·효녀의 지극한 효심을 격려하기 위해 ‘제24회 가천효행대상’ 전국공모를 진행한다. 총 상금 1억원이 걸린 이번 공모는 ‘심청효행상(청소년)’과 ‘다문화효부상(이주여성)’, ‘다문화도우미상(단체)’, ‘효행교육상(학교·교사)’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되고, 후보자 접수 기간은 9월 19일(월)부터 10월 7일(금)까지이다. 가천문화재단은 1999년 ‘심청효행대상’을 제정한 이래, 고전의 인물 구성을 고려하여 작년까지 여학생을 수상자로 선정해왔다. 시대의 변화와 각계의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 24회부터는 ‘심청효행상’ 부..

뷰노, AOCR & KCR 2022서 영상의학 분야 의료AI 솔루션 전시

뷰노, AOCR & KCR 2022서 영상의학 분야 의료AI 솔루션 전시 요양급여 인정 사례, 버전 업데이트 내역 등 소개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78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orean Congress of Radiology, 이하 KCR 2022)에서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5종을 전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KCR 2022는 제20회 아시아∙오세아니아 영상의학 학술대회(Asian Oceanian Congress of Radiology, 이하 AOCR 2022)와 함께 동시 개최된다. 뷰노는 부스 전시를 통해 영상의학 분야 뷰노메드 솔루션 5개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 항목에는 ▲뷰노메드 본에이지 ▲뷰노메드 흉부CT AI ▲뷰노메드..

동아ST, 미국 뉴로보 파마슈티컬스와 투자계약

동아ST, 미국 뉴로보 파마슈티컬스와 투자계약 라이선스 아웃.. DA-1241 및 DA-1726 글로벌 상용화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14일 오후 미국 뉴로보 파마슈티컬스(NeuroBo Pharmaceuticals, 대표이사 길 프라이스)와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 및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동아에스티는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나스닥 상장사로서 자금 조달이 용이한 뉴로보의 장점을 토대로 DA-1241과 DA-1726의 글로벌 개발 및 상업화를 가속화하고, 지분 취득을 통해 뉴로보를 동아쏘시오그룹의 글로벌 R&D 전진기지로 활용할 계획이다.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2형 당뇨 및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DA-1241과 비만 및 비알콜성 지..

2022년도 제1회 바이오헬스 정책포럼 개최

2022년도 제1회 바이오헬스 정책포럼 개최 신약개발 생산성 제고 방안 및 선결과제’ 주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 산하 정책연구기구인 혁신정책연구센터(InnoPol, 회장 최영현)는 “2022년도 제1회 바이오헬스 정책포럼”을 오는 9월 29일(목) 서울 코엑스 1층 A홀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포럼에서는 ‘바이오대전환 대응 AI, 빅데이터 디지털플랫폼 활용 신약개발 생산성 제고 방안 및 선결과제’를 주제로 날로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 정책, 기술환경 하에서 타 기술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한 시장가치 창출이 요구되고 있는 바이오 대전환기에 AI, 빅데이터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신약개발 생산성 극대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동 포럼은 이노폴 최영현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

최초의 RET 표적 치료제 ‘레테브모’ 국내 출시

최초의 RET 표적 치료제 ‘레테브모’ 국내 출시 암 치료 분야의 의학적 미충족 수요 해소 기대 한국릴리(대표: 크리스토퍼 제이 스톡스)는 최초의 RET(REarranged during Transfection) 표적 치료제 ‘레테브모(성분명 셀퍼카티닙)’가 14일 국내 출시됐다고 밝혔다. 레테브모는 융합 및 점 돌연변이를 포함한 RET 유전자 변이를 표적하는 기전으로 지난 3월 RET 표적 치료제 중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이성 RET 융합-양성 비소세포폐암 성인 환자 ▲전신요법을 요하는 진행성 또는 전이성 RET-변이 갑상선 수질암이 있는 성인 및 만 12세 이상 소아 환자 ▲방사선 요오드에 불응하고, 이전 소라페닙 및/또는 렌바티닙의 치료 경험이 있으며 전신요법을 요하는 진행성 또는 전이성 ..

신테카바이오, ‘딥매처’ 고도화 완료

신테카바이오, ‘딥매처’ 고도화 완료 AI 신약개발 플랫폼 .. 정확도 증명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자사의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AI 플랫폼 ‘딥매처(DeepMatcher®)’ 고도화 완료에 따른 자체 성능 검증 결과를 15일 공개했다. 신테카바이오는 ‘10억 개 화합물 및 6백여 개의 표적 모델로 구성된 딥매처 플랫폼’을 검증하기 위해 선행 버추얼 스크리닝(DMC-PRE), 딥매처 스크리닝(DMC-SRC), 분자 동역학 기반 자체 검증(DMC-MD) 등 딥매처 플랫폼을 구성하는 세 가지 모듈에서 in silico 검증을 진행하였으며, 정답이 알려진 경우에 대해 민감도와 특이도에서 경쟁력 있는 수준인 85%~95%의 정확도를 확인했다. 특히 ..

태극제약, 고함량 활성비타민 ‘바이타민’ 2종 출시

태극제약, 고함량 활성비타민 ‘바이타민’ 2종 출시 태극제약은 육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고함량 활성비타민 ‘바이타민마하정’과 ‘바이타민트윈샷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이타민마하정은 활성형 비타민B1 벤포티아민 100mg을 함유해 육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벤포티아민은 흡수 및 생체이용률이 높아 복용 시 약효가 빠르게 발현되면서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타민B2가 들어 있어 눈 피로와 구내염 등에 효과가 있다. 이 밖에 우루소데옥시콜산(UDCA), 유비데카레논(코엔자임Q10), 이노시톨 성분 등이 복합적으로 함유되어 있다. 바이타민트윈샷정은 벤포티아민 80mg과 푸르설티아민 40mg을 함유한 제품이다. 푸르설티아민은 일반 티아민과 다른 지용성 성분으로 흡수율을 높이고 소변으로 느리게..

메드팩토, 백토서팁 골육종서 FDA ‘희귀소아질환의약품’ 지정

메드팩토, 백토서팁 골육종서 FDA ‘희귀소아질환의약품’ 지정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골육종 환자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희귀 소아질환 의약품(Rare Pediatric Disease Designation, RPDD)으로 지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FDA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ODD)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RPDD로 지정됨에 따라 향후 골육종 치료제로써의 백토서팁 개발은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FDA는 18세 이하 어린이와 20만명 미만의 사람들에게 주로 영향을 끼치는 심각하고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에 대해 RPDD 지정을 한다. RPDD 지정을 받으면 소아희귀질환 치료신약 허가 특례에 따라 우선심사 바우처(PR..

GC녹십자웰빙, ‘관절연골엔 구절초’ 첫 TV CF

GC녹십자웰빙, ‘관절연골엔 구절초’ 첫 TV CF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인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국내 최초 구절초추출물을 활용한 관절 케어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구절초'의 첫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엄마의 무릎’을 컨셉으로 기획된 이번 TV 광고는 배우 신애라가 출연, “엄마의 무릎이 닳는 만큼 나는 자랐습니다”라는 문구를 통해 자녀를 위해 헌신한 어머니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담았다.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구절초추출물 2,500%를 농축해 만든 리나린 성분이 2mg 함유된 제품으로, 지난 2021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섭취 6주 후 통증 21% 감소한 것이 확인됐다. 또한, 이 제품은 퇴행성 관절염 환자의 관절 건강에도 유의한 개선도를 보인 바 있다. 제품에 ..

심평원, 레인보우 건강브릿지 시즌2 실시

심평원, 레인보우 건강브릿지 시즌2 실시 보건의료 건강지원 프로젝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본부장 박미경)는 14일「레인보우 건강브릿지 시즌2」행사를 원주시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에서 실시했다. 레인보우 건강브릿지 시즌2는 보건의료 취약계층인 다문화 가정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식품안전정보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강원도의사회, 강원도치과의사회, 원주시약사회, 일동제약, ㈜코스토리,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등 지역 내 기관과 함께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작년에 이어 올해 2차년도 사업으로 강원도 다문화 의료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의약구급세트, 구강건강용품 등 30개 품목으로 구성된 건강키트와 5개 국어(베트남..

◆의약정책 2022.09.15

유한양행-약사회, 고령 보훈가족 건강지킴이

유한양행-약사회, 고령 보훈가족 건강지킴이 안티푸라민 기부 및 복약지도 봉사 진행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지난 8월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와 체결한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건강지원사업 업무협약(MOU)에 따라 9월부터 안티푸라민 나라사랑 나눔상자 전달 및 대한약사회의 복약지도 봉사를 본격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유한양행과 대한약사회, 지역 보훈지청 등 3자가 협력하여 유한양행은 고령의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안티푸라민 제품을 기부하고,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소속 약사들이 보훈지청과 함께 수혜자 가정을 방문하여 전문 복약지도 봉사를 진행하는 건강증진 사업의 모범적 협력 모델이다. 올해는 서울남부보훈지청(지청장 강병구)과 협력하여 보훈재가대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복약지도봉사를 ..

소비자, 톡신 안전성 최우선 고려, 구체적 정보 원해

소비자, 톡신 안전성 최우선 고려, 구체적 정보 원해 코스메틱피부과학회, 보툴리눔 톡신 소비자 인식 설문 대한코스메틱피부과학회(회장 박경찬)가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생활을 위한 ‘내성분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기자간담회를 14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했다. 대한코스메틱피부과학회는 미용 목적뿐만 아니라,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보툴리눔 톡신(이하 톡신)이 보다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꾸준히 소비자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면서 보다 더 의료 전문가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안전성 의식이 고취된 톡신 소비자의 알 권리 향상을 위해 내성분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연자로 나선 대한코스메틱피부과학회 부학회장 ..

카테고리 없음 2022.09.15

제약 스마트공장 세미나 16일 개최

제약 스마트공장 세미나 16일 개최 KIMCo, 우수사례 공유 및 구축 전략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은 오는 9월 16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약 스마트공장 우수사례 공유 및 구축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KIMCo가 지난 3년간 수행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기업이 효율적으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스마트공장은 설비에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정보통신기술(ICT) 등을 적용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 상황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하고 제어하는 공장을 의미한다. 제약바이오..

제약바이오협회, 2022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 발간

제약바이오협회, 2022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 발간 제약바이오 93곳 R&D 현황·기업정보 영문으로 총망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93곳의 연구개발 현황과 주요 기업 정보를 담은 ‘2022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을 제작·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제약바이오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국내·외에 알려 해외 기관 및 기업과의 협업 등 다양한 형태의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도모하려는 취지다. 지난 2018년에 이어 이번에 새로 개정된 디렉토리북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국제경쟁력과 신약개발 역량을 집중적으로 담았다. 디렉토리북은 크게 국내 ▲제약산업 현황과 ▲제약기업 정보로 구성된다. 제약산업 현황은 국내 의약품 시장 규모를 비롯해 연구개발(R&D) 투자·신약 파이프라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