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26 26

한국임상약학회-미국병원약사회 MOU 체결

한국임상약학회-미국병원약사회 MOU 체결 한국임상약학회(KCCP, 회장 곽혜선)와 미국병원약사회(American Society of Health-System Pharmacists, ASHP, Vice President Paul W. Bush)가 올해 4월부터 진행해오던 상호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를 마무리하고 9월 8일 최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회의 및 워크샵 개발. 임상, 약학 실무, 임상연구 및 행정 주제에 대한 연자 상호제공 ,임상, 약학 실무 임상연구 및 행정 주제에 대한 자격 또는 교육프로그램 상호제공 ,연구 협력,회원 간 임상실무교육에서 학생 관리감독 교환 ,KCCP 및 ASHP 두 기관이 각각 발행 중인 학회지에 상호출판 증진,자격시험 준비과정 제공,실무 및 임상연구 개선을 ..

케이메디허브 34명 승진인사 발령

케이메디허브 34명 승진인사 발령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9월 26일자로 34명 인원을 대거 승진시켰다. 특히 이번 승진인사는 실적과 업무성과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졌으며, 승진인사중 41%가 여성인재로 균형적 인사운영 방침이 적용되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재단은 성장을 위한 중요한 시점에 있으며, 금번 승진자들이 재단의 성장과 더 나아가 대한민국 의료산업 발전에 더욱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및 올해의 우수실적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 책임급(총9명) - 직속 및 전략기획본부 : 송인, 최해룡, 박은희 - 신약개발지원센터 : 최동규, 김숭현 -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 노지형 - 전임상센터 : 안상현 - 의약생산센터 : 류지영, 남..

카테고리 없음 2022.09.26

케이메디허브, 식약처 위탁교육사업 수행

케이메디허브, 식약처 위탁교육사업 수행 의약품 허가·심사관의 품질관리 역량 강화 케이메디허브(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 의약생산센터가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2022년 식약처 심사자 현장실습 교육’ 2차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고형제제의 품질관리 과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등 총 22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세부 교육내용은 ▲품질관리(분석장비의 이해, 안정성 시험, 이화학 시험) ▲ QbD(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 개요 및 모델 적용 실습 ▲데이터 완전성 ▲GMP 제조지원 설비 교육 등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현장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에서는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에 대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상반..

◆의약정책 2022.09.26

JW중외제약, 호흡기질환 웨비나 개최

JW중외제약, 호흡기질환 웨비나 개최 27일 의료인 전용 플랫폼 ‘JWP ON’서 진행 JW중외제약은 오는 27일 의료인 전용 의학정보 공유 플랫폼 ‘JWP ON’을 통해 호흡기질환 진단과 치료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JWP ON은 의학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는 의료전문가 전용 플랫폼으로 웨비나 참여를 비롯해 의학정보 질의응답, 환자 사례 공유 등이 가능하다. 이번 웨비나의 주제는 ‘1차 의료기관에서의 호흡기질환 진단과 치료’로 인제대 서울백병원 호흡기내과 염호기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이와 함께 JW중외제약의 휴대용 폐활량계 ‘체스트메이트’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체스트메이트는 호흡 장애가 있는 환자의 폐 기능을 진단하는 장비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검사자의 해석 없이 ..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9월 DSMB 심의통과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9월 DSMB 심의통과 카나이라바이오는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16개국가 152개 사이트에서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임상 3상은 DSMB(Data Safety Monitoring Board)에 의해 6개월 마다 임상 data를 검토한다. DSMB는 심각한 안전성의 문제뿐만 아니라 효능이 없다고 판단될 때 임상을 중단시킬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지난 9월에 21일에 열린 DSMB(Data Safety Monitoring Board) 회의에서 임상을 계속 진행 하라는 권고를 받았다. 다음 DSMB의 검토는 2023년 3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내년 3분기에는 중간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레고보맙은 난소암 ..

성남시약, 자체 온라인 연수교육 연장

성남시약, 자체 온라인 연수교육 연장 10월 3일 까지 수강가능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자체 온라인 연수교육 수강기간이 10월 3일(월)까지 연장됐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26일, 자체 사이버연수원(https://snm.kpanet.or.kr)을 이용해 진행하는 2022년 온라인 연수교육 수강기간을 10/3(월)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한동원 회장은 “기존 수강기간은 지난 25일까지였으나, 아직까지 수강하지 못한 회원들을 위해 기간을 연장한 만큼, 해당 기간내 필히 연수교육을 이수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약사회는 지난 8월 25일부터 자체 온라인 연수교육을 실시중으로, 10개 강의중 6개 강의 수강시 연수교육 6평점이 인정되며, 올해 1월 시약사회에서 실시한 마약류취급자교육(2평점)..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안익태 탄생 116주년 기념음악회’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안익태 탄생 116주년 기념음악회’ 지난 25일 예술의 전당에서 각국대사관 등 1,700여명 초청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 안익태 탄생 116주년을 맞아 특별한 음악회를 개최했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공연은 9월 25일(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렸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임직원뿐만 아니라 각국 대사관도 초청해 약 1,700명이 함께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번 공연은 참석자 전원의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유나이티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가족음악회는 이번에 40회를 맞이하여 특별히 안익태 탄생 116주년을 기념하는 음악회로 펼쳐졌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진행 심부전 위험 높이는 잇몸병, 적극적인 관리알려 잇몸약 인사돌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잇몸건강24 캠페인’의 9월 주제로, 심부전과 잇몸병(치주질환)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를 소개했다. 잇몸건강24 캠페인은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활동으로, 동국제약은 이 캠페인을 통해 대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한 잇몸 관리 수칙이나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과 같은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매월 24일 전후에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연구는 이달 초, 유럽심장학회지에서 발간하는 저널에 실린 연구 결과로, ‘잇몸병이 심할수록 심부전 발생 위험이 높다’는 내용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중증의 잇몸병에 걸린 ..

보령 소세포폐암 도입신약 ‘젭젤카’, 식약처 품목허가

보령 소세포폐암 도입신약 ‘젭젤카’, 식약처 품목허가 지난 22일 승인, 내년 상반기 출시 목표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소세포폐암 신약 ‘젭젤카주(성분명 러비넥테딘)’에 대한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젭젤카는 ‘1차 백금기반 화학요법에 실패한 전이성 소세포폐암’을 적응증으로, 지난 22일 국내 식약처 품목허가를 승인받았다. 이번 승인은 지난 2020년 7월 젭젤카가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받은 후 약 2년 만이다. 젭젤카는 스페인 제약사 파마마(PharmaMar S.A.)에서 개발한 항암신약으로, 국내에선 보령이 지난 2017년부터 국내 개발 및 판매 독점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에선 2020년 발매가 이뤄졌다. 2018년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희귀의약..

아스텔라스제약,‘I AM LIVE’ 캠페인

아스텔라스제약,‘I AM LIVE’ 캠페인 급성백혈병 환우와 보호자를 위한 웹툰. 영상 공개 한국아스텔라스제약(대표 마커스 웨버)은 ‘혈액암 인식의 달(Blood Cancer Awareness Month)’을 맞아 급성백혈병 투병의 어려움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고 환우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I AM LIVE’ 캠페인 웹툰과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매년 9월은 미국 백혈병&림프종 협회(The Leukemia & Lymphoma Society, LLS)가 제정한 ‘혈액암 인식의 달(Blood Cancer Awareness Month)’로 백혈병·림프종·골수종 등 혈액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우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에 공개된 ‘I AM LIVE: 살아있는 오늘을 응원해’ ..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아트캠페인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아트캠페인 'ORTHO.ARTISTIC.' 선보여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오쏘몰이 아트 캠페인 ‘ORTHO.ARTISTIC.’ (오쏘.아티스틱.)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상적인 에너지, 이례적인 시간’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오쏘몰 이뮨이 선사하는 에너지와 함께 예술적 삶을 만들어 가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캠페인은 이달 공개되는 테마1을 시작으로 매월 새로운 주제로 전개된다. 테마2는 , 테마3는 이 예정됐다. 캠페인 앰배서더는 라이브 드로잉의 대가 김정기 화백이 맡았다. 김 화백은 2011년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대형 라이브 드로잉 작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라이브 드로잉은 스케치 없이 펜 하나로 캔버스..

심혈관중재학회, ‘저저익선(低低益善) 365’ 캠페인

심혈관중재학회, ‘저저익선(低低益善) 365’ 캠페인 심근경색증 재발 예방법 다룬 유튜브 영상 공개 대한심혈관중재학회(이사장 최동훈, 이하 학회)는 심혈관질환 경험자들의 질환 재발을 예방하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의 관리 중요성을 전하기 위해 ‘나쁜 콜레스테롤 낮으면 낮을수록 좋은 저저익선(低低益善) 365’ 캠페인을 오는 10월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저저익선(低低益善) 365 캠페인은 학회가 지난 2020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저저익선 캠페인의 연장선이다. 심혈관질환 재발을 막기 위해 일명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의 관리 목표 수치를 제시하고, 365일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는 특히 ‘심근경색증’으로 치료 및 퇴원한 후, 첫 1년이 재발을 막는 ..

카테고리 없음 2022.09.26

딥바이오, 덴마크 비지오팜과 전략적 파트너십

딥바이오, 덴마크 비지오팜과 전략적 파트너십 디지털 병리 확산 도모 및 유럽 시장 진출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는 글로벌 디지털 병리 플랫폼 대표 기업인 비지오팜(Visiopharm A/S)에 자사의 딥러닝 기반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DeepDx® Prostate를 제공한다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금까지 AI 기반 암 진단 소프트웨어는 여러 연구와 실제 사용 사례를 통해 높은 정확도와 빠른 분석 시간으로 병리 전문의의 진단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리학 워크플로 효율성 향상에 있어 그 유용성을 입증했다. 전립선암 침생검 조직의 전체 슬라이드 이미지(WSI)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암 영역을 식별하고 조직의 악성도를 자동으로 구분하는 의료 소프트웨어 DeepDx®..

베르티스, 싱가포르 래플즈 메디컬 그룹과 계약

베르티스, 싱가포르 래플즈 메디컬 그룹과 계약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 ‘마스토체크’ 진출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개발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싱가포르의 최대 민간 의료 기업으로 꼽히는 래플즈 메디컬 그룹(Raffles Medical Group)과 유방암 조기 진단 혈액 검사 마스토체크(MASTOCHECK®)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래플즈 메디컬 그룹이 싱가포르 내에서 운영하는 래플즈 유방 센터(Raffles Breast Centre)와 래플즈 건강검진 센터(Raffles Health Screeners) 및 30곳 이상의 의료기관에 마스토체크가 도입된다. 향후에는 중국, 일본, 캄보디아, 베트남 등 해외 지점..

넥스트앤바이오, 명지병원과 오가노이드 뱅크 공동 설립

넥스트앤바이오, 명지병원과 오가노이드 뱅크 공동 설립 넥스트앤바이오(공동대표 이현숙, 이영욱)가 지난 23일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 이사장 이왕준, 의료원장 홍성화)과 오가노이드 뱅크 공동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가노이드 뱅크는 환자의 신체 조직을 이용하여 제작한 환자 조직 모사체 오가노이드를 수집·보관하는 공간으로, 오가노이드 연구 활성화와 고도화를 위해 필수적인 기반 인프라 중 하나다. 오가노이드 뱅크에 축적된 오가노이드와 오가노이드 제작에 사용된 데이터들은 환자 맞춤형 치료제 스크리닝 등 정밀의료를 실현하는 데 기반이 되며, 약물 재창출이나 신규 바이오 마커 발굴 등 신약개발에 활용되기도 한다. 이번 협약은 오가노이드 뱅크 공동설립 외에도, 넥스트앤바이오의 오가노이드..

제19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신현대 원장 선정

제19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신현대 원장 선정 세종 충남대학교병원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대한병원협회(회장 윤동섭)가 제19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수상자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신현대 병원장을 선정했다. ‘한독학술경영대상’은 한독과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2004년부터 매년 국민보건의료 향상과 병원경영 발전에 기여한 의료계 인사에게 수여하고 있다. 신현대 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과 신생병원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의 재정적 자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단 한 건의 사고도 없이 안정적으로 병원을 운영해 세종시의 의료 공백 해소에 기여해왔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감염병 전담병원 지원사업, 선별진료소 지원사업 등으로 지역 보건 향상에 공헌한 점을 함께 인정 ..

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 의료진 대상 백스퍼트 웨비나

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 의료진 대상 백스퍼트 웨비나 근거(Evidence) 기반 폐렴구균 백신 접종 중요성 알려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근거(Evidence) 기반 폐렴구균 백신 접종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백스퍼트(Vxpert, Vaccine + Expert) 웨비나를 지난 22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내 의료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웨비나는 ‘호흡기 감염병 유행시기 폐렴 예방의 중요성’을 주제로 마련됐으며, 순천향대학교병원 감염내과 추은주 교수가 연자로 자리해 대규모 효능(Efficacy) 연구와 접종 후 실제 효과(Effectiveness) 근거를 기반으로 화이자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대표적인 백신의 평가 지표로는 면역원성(Immunogenicity), 효능(..

산텐제약, 타플로탄-에스·타플로탄, 녹내장 개선 확인

산텐제약, 타플로탄-에스·타플로탄, 녹내장 개선 확인 한국인 포함 아시아 환자 대상 안구표면질환 한국산텐제약(대표이사 이한웅)은 개방각 녹내장·고안압증 치료제인 타플로탄-에스(성분명: 타플루프로스트)와 타플로탄®성분명: 타플루프로스트)이 아시아 녹내장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임상연구들을 메타 분석한 결과, 유의한 안구표면질환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 결과는 국제 안과 학술지인 ‘임상 안과학회지(Clinical Ophthalmology)’ 최신호에 8월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2014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6개국에서 녹내장 환자를 대상으로 보존제를 포함한 프로스타글란딘 제제(이하 PGA, Prostaglandin analog)에서 무보존제 제제인 타플로탄-에스 또는 보..

멀츠 , 2022 울쎄라 멕스-프로 세미나 성료

멀츠 , 2022 울쎄라 멕스-프로 세미나 성료 ‘개인형 맞춤 시술 상담’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자사의 초음파 리프팅 기기인 울쎄라의 멕스-프로 세미나 2022(Ulthera MEX-PRO 2022)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울쎄라 멕스-프로 세미나는 피부과 및 성형외과의 의료 간호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멀츠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다. 소비자와 가장 밀접하게 마주하는 간호사를 위한 교육과 소통의 장으로, 멀츠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숙련된 상담 노하우를 공유하여 소비자에게 퀄리티 높은 ‘맞춤 시술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19일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뷰티플 프로미스 캠페인과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의 두 가지 세션으로 나..

한국유씨비제약, ‘나의 뇌전증 이야기’ 만화 제작

한국유씨비제약, ‘나의 뇌전증 이야기’ 만화 제작 생리 및 임신출산의 주제 만화로 쉽게 풀이 한국유씨비제약(대표이사 황수진)이 뇌전증 질환 인식 개선을 위해 두 번째 질환 만화 ‘나의 뇌전증 이야기’를 발간했다. 이번 만화는 여성 뇌전증 환자들이 생애주기에서 마주하는 고민을 다루었으며, ‘청소년기’, ‘가임기’, ‘출산과 육아’를 다룬 3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화는 뇌전증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여성 뇌전증 환자들이 진료현장에서 흔히 궁금해하고 걱정하는 주제들을 선별해 구성되었다. 의학 자문에는 건국대학교병원 신경과 김동욱 교수가 참여했으며, 작화에는 '낢이 사는 이야기'의 웹툰 작가 서나래씨가 참여했다. ‘나의 뇌전증 이야기’ 1편은 10대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생리불순이나 초경 지연을 다룬다. 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