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28 20

한국알콘, 첫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한국알콘, 첫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의료기기 전문 인력 양성 목적 세계적인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은 의료기기 분야 미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첫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국알콘이 올해 도입한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은 7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약 8주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5-6월 두 달간 전국 대학생 및 졸업생 대상으로 모집되었으며, 의료기기 관련 전공자를 비롯해 해외 대학 졸업생과 다양한 전공 학생들의 높은 관심 가운데 최종 선발된 인턴들이 본 과정을 수료했다. 한국알콘은 체계적인 온보딩 및 인턴십 프로그램 설계를 통해 알콘의 미션, 비즈니스 이해 및 부서별 직무 파악은 물론 비즈니스 매너와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등 인턴십에 ..

삼양홀딩스 ‘라풀렌’, 국내 미용성형시장 진출 본격화

삼양홀딩스 ‘라풀렌’, 국내 미용성형시장 진출 본격화 국내 추계학술대회에서 성공적 데뷔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영준 대표)이 국내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안면성형용 필러 ‘라풀렌’의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2022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미용의료기기 박람회 및 추계학술대회’, ‘2022년 대한필러학회 추계학술대회’ 등 국내 미용성형 관련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해 라풀렌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알리고 시술법을 소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라풀렌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 2015년 개발에 착수해 2021년 식약처 허가를 획득한 안면성형용 필러다. 의료용 생분해성 고분자 물질인 PCL(폴리카프로락톤)을 주성분으로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의 특허 기술이 적용돼 기존 PCL 필러 대비 이물감이..

에이아이트릭스, HIMSS 아시아태평양 2022 참가

에이아이트릭스, HIMSS 아시아태평양 2022 참가 병원 내 응급상황 조기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 선봬 인공지능(AI) 기술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이사 김광준, 유진규)가 오는 9월 26일부터 9월 29일까지 발리에서 열리는 HIMSS 아시아태평양 2022(이하 HIMSS22 APAC, 세계의료정보관리시스템학회 아시아태평양)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 ‘HIMSS22 APAC’는 HIMSS USA의 아시아 버전으로 의료IT 솔루션부터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접목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까지 의료 IT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장이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이번 행사에서 병원 내 응급상황 조기 예측 솔루션인 ‘AITRICS-VC(이하 바이탈케어)’를 전시 부스 내에 선보였..

대웅제약, 에이조스바이오와 계약 체결

대웅제약, 에이조스바이오와 계약 체결 AI 기반 항암 신약 공동연구 대웅제약이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해 합성치사(synthetic lethality) 항암 신약 연구개발을 강화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16일 에이조스바이오(대표 신재민)와 AI를 통한 합성치사 항암 신약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이조스바이오는 자체 구축한 인공지능 플랫폼을 바탕으로 합성치사 항암 신약 후보 물질을 탐색하고, 대웅제약은 후보 물질에 대한 효능 평가와 임상 개발 등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합성치사는 2개 이상의 상호작용하는 유전자가 동시에 기능을 상실했을 경우 세포가 사멸되는 현상을 말한다. 종양억제유전자에 변이가 일어난 암세포의 경우 이미 유전자 하나의 기능..

다케다제약, ‘웨어 레드(Wear Red)’ 임직원 캠페인

다케다제약, ‘웨어 레드(Wear Red)’ 임직원 캠페인 혈액암 환자를 위한 치료 혜택 넓혀갈 것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9월 한 달간 ‘혈액암 인식의 달(Blood Cancer Awareness Month)’을 기념해 혈액암 환자들의 건강을 응원하는 ‘웨어 레드(Wear Red Wednesday)’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매년 9월은 ‘혈액암 인식의 달’로 암 사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혈액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백혈병&림프종 협회(LLC, The Leukemia & Lymphoma Society)가 제정했다. 이번 웨어 레드 캠페인은 9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들이 혈액암 환자들의 건강과 회복을 상징하는 빨간색 티셔츠를 입고 출근, 다발골수종과 림프종..

제이앤피메디·팬토믹스, MOU 체결

제이앤피메디·팬토믹스, MOU 체결 의료 플랫폼과영상진단 AI 소프트웨어 개발 의료 데이터 플랫폼 ‘메이븐 클리니컬 클라우드(Maven Clinical Cloud)’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와 의료영상 자동 분석 및 진단을 위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팬토믹스(대표 최병욱, 김판기)가 의료 데이터 플랫폼과 의료 영상진단 AI 소프트웨어 간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7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제이앤피메디 본사에서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서 ▲의료 데이터의 수집 관리 분석 연구 ▲의료 영상 분석 및 데이터 작업을 통한 영상바이오마커 발굴 ▲임상시험 데이터 수집 관리 등에 관한 내용으로 업무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팬토믹스는 연세의대 영상의학과 교수..

SK케미칼, 치매 예방 위해 댓글 기부 행사

SK케미칼, 치매 예방 위해 댓글 기부 행사 게시글에 응원 댓글 달면 1만원 기부 SK케미칼이 치매 예방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해 댓글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SK케미칼은 카카오톡 공식 계정을 통해 ‘치매 예방 펀딩 프로젝트’를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치매 예방 펀딩 프로젝트’는 SK케미칼이 ESG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인지기능 개선 활동에서, SK케미칼과 관계사 구성원들과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사회 공헌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시작됐다. SK케미칼 카카오톡 채널 펀딩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면, SK케미칼이 댓글을 단 1인 당 1만원을 기부하는 형태다. 펀딩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벤트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편의점 기프티콘 또한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프..

뷰노, ‘K-HOSPITAL 2022’서 군 부대 시범적용 의료AI 솔루션 전시

뷰노, ‘K-HOSPITAL 2022’서 군 부대 시범적용 의료AI 솔루션 전시 AI 기반 X-ray 판독 보조 솔루션 2종 선보여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에서 군 부대 도입 예정인 인공지능 기반 X-ray 판독 보조 솔루션 2종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뷰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운영하는 공동 부스에서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 항목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AI 기반 상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익스트리미티 엑스레이(VUNO Med®-Extremity X-ray™)’와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에 AI 기반 흉부 엑스레..

신신제약, 창립 63주년 기념 사회공헌활동 확대

신신제약, 창립 63주년 기념 사회공헌활동 확대 학대 피해 어르신을 위한 나비새김 캠페인 동참 창립 63주년을 맞이한 신신제약이 ‘국민 통증 케어’라는 창립 정신에 이어 ‘노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는 새로운 기업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신제약은 지난 9월 9일 창립일을 기념하며,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2022 나비새김 캠페인’에 3년 연속 참여하면서 학대 피해 어르신들에게 통증케어 키트를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나비새김 캠페인은 2019년부터 시작된 국민 참여형 노인학대 예방 공익 캠페인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노인 학대 예방에 대한 전 국민 인식 제고 및 참여를 위한 신고 앱 다운로드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국노인보호..

팜젠사이언스, AI플랫폼 활용 자가면역질환 신약 개발

팜젠사이언스, AI플랫폼 활용 자가면역질환 신약 개발 아이겐드럭과 공동연구계약 체결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는 AI 플랫폼 기반의 혁신신약개발 기업인 아이겐드럭㈜과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염증성장질환(Inflammatory Bowel Disease, IBD)을 포함한 자가면역질환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는 아이겐드럭이 보유한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인 약물 타겟 상호작용 예측 모델(EnsDTI), 인체 내 간독성 예측 모델(SSM), 자기지도학습 신약개발 모델(TriCL)을 활용해 자가면역질환 유효물질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이겐드럭은 AI를 기반으로 도출된 신규한 화학구조의 후보 물질을 제안하고, 팜젠사이언스는 제안된 후보 물질에 대한 ..

뉴메드-강원도-춘천시, 투자협약 체결

뉴메드-강원도-춘천시, 투자협약 체결 동춘천산업단지에 연구생산시설 구축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대표 강희원)가 290억 원을 투자해 강원도 춘천시에 천연물 기능성 연구, 생산시설을 구축한다. 뉴메드는 “27일 강원도청에서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육동한 춘천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생산시설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뉴메드는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등의 생산 규모 확대를 위해 2024년까지 약 290억 원을 투자해 동춘천산업단지 내 22,530㎡부지에 연면적 8,000㎡규모로 연구·생산시설을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강원도는 우수한 약용 작물의 안정적인 재배와 생산이 가능하므로, 뉴메드의 동춘천산업단지 투자에 따라 천연물 ..

경남제약, ‘레모나핑크 히알루론산정’ 출시

경남제약, ‘레모나핑크 히알루론산정’ 출시 히알루론산 120mg, 비타민C 100mg 포함 경남제약(대표 홍상혁)이 신제품 ‘레모나핑크 히알루론산정’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레모나핑크 히알루론산정’은 지난해 출시된 ‘피부비타민 레모나핑크’의 첫 번째 라인업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식약처 인증 건강기능식품으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히알루론산 120mg과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C 100mg이 함유된 제품이다. ‘레모나핑크 히알루론산정’에 함유된 히알루론산은 식약처에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은 원료로 1일 섭취량 120mg 섭취 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에 더해 부원료로 피쉬콜라겐, 알로에베라겔분말, 화이트토마토추출분말, 엘라스틴,..

현대약품, 24시간 지속 효과 파스 제품 ‘디나펜카타플라스마’ 출시

현대약품, 24시간 지속 효과 파스 제품 ‘디나펜카타플라스마’ 출시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골관절염과 어깨관절 주위염 통증을 빠르게 완화시켜주는 부착형 파스 제품 ‘디나펜카타플라스마’를 출시했다. 디나펜카타플라스마는 디클로페낙나트륨 성분의 함량을 높여 24시간 효과가 지속되는 제품으로, 골관절염, 근육통, 어깨관절 주위염, 외상(상처) 후 통증 등의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켜준다. 밀착포 없이 간편하게 부착 가능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환부에 1일 1회 1매 부착하면 되며, 용량은 총 5매로 구성됐다. 부착형 파스는 얇은 두께와 강한 점착력으로 굴곡진 관절 부위에도 잘 붙어있는 플라스타 형과, 플라스타보다는 두툼한 두께로 정제수, 보습제를 함유한 카타플라스마 형이 있다. 카타플라스마는 플라스타 제..

2022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구직자들 관심 고조

2022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구직자들 관심 고조 전용 홈페이지 개설 일주일만에 방문자 1만명 넘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함께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를 공동 주최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참가자 사전등록을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한지 일주일만에 1만 3,977명이 방문했고, 이 중 535명이 사전신청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전신청자에게는 박람회 당일 행사장에 출입할 수 있는 참가증이 주어진다. 채용박람회 사전신청 절차는 간단하다.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자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사전신청이 완료된다. 회원가입과 동시에 참가증(자동 문..

약학정보원, 9월 3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공개

약학정보원, 9월 3주차 의약품 허가와 식별 등록 현황 공개 (재)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신속하게 신규 허가된 의약품 및 식별 등록 현황, 안전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별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주간 허가 리뷰’ 및 ‘주간 식별 등록 현황’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2년 9월 19일~9월 25일자 ‘주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해당 기간에는 총 22품목이 신규 허가되었다. 효능군별로는 해열·진통·소염제가 6품목, 정신신경용제 및 항악성종양제가 각각 3품목씩 허가되었다. 허가 상위성분으로는 아세클로페낙+에페리손염산염 복합제가 3품목에 해당하였으며, 올란자핀 단일제 및 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 단일제가 각각 2품목씩 허가되었다. 9월 22일에는 모가물리주맙(mogamul..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경부근긴장이상 미 임상 2상 성공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경부근긴장이상 미 임상 2상 성공 모든 평가변수에서 통계적 유의성 확보해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ABP-450(한국 제품명 ‘나보타’)’의 경부근긴장이상(Cervical Dystonia) 미국 임상 2상에 대한 탑라인(Topline) 결과를 공개했다. 대웅제약의 선진국 보툴리눔 톡신 치료 사업의 독점 파트너사인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는 미국의 20개 기관에서 경부근긴장이상 환자를 대상으로 다기관·무작위·이중 눈가림·2상·위약 대조 임상시험을 실시했다. 본 임상시험에 참여한 경부근긴장이상 환자들은 균일하게 1:1:1:1로 저용량(150 U), 중간용량(250 U), 고용량(350 U), 플라시보(위약군) 4가지 투약군으로 나뉘었다. ..

한국암웨이-파이토지노믹스, 상생 협력 강화

한국암웨이-파이토지노믹스, 상생 협력 강화 영천에 3,000평 규모 생산시설 오픈 암웨이가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더불어 핵심 시장 내 빠른 혁신을 위해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 강화에 나선다. 지방자치단체와의 긴밀한 협업도 기대되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27일 경상북도 영천에서 ‘암웨이 전략 파트너 파이토지노믹스 생산시설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양사 대표와 더불어 아누샤 사네이(Anouchah Sanei) 글로벌 암웨이 혁신&과학 책임자(Chief Innovation & Science Officer), 이춘우 경북도의원, 최기문 영천시장, 제임스김 주한민국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파이토지노믹스의 신규 생산시설은 지난 2021년 1월 한국암웨이와 파이토지노믹스, 경상북도, 영..

동아제약, 비에스티와 업무협약 체결

동아제약, 비에스티와 업무협약 체결 화장품용 천연 원료 개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경기도 용인시 동아제약 연구소에서, ㈜비에스티(대표이사 이호)와 화장품용 천연 원료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수입산 화장품 원료를 국산 자생식물 원료로 대체하고 농가에서 폐기되는 농산물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더마코스메틱용 항노화 화장품 개발을 위한 기반기술과 기초소재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양사는 국내 제주산 청정 풋귤을 원료로 항노화 효능을 지닌 화장품 소재를 개발하고 최신 연구개발 정보 공유 및 ESG 대응 원료 공동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비에스티는 2000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화장품 분야 벤처 1호 회사로서 천연물 소재를 활..

솔브케어, 박창기 회장 자문위원 위촉

솔브케어, 박창기 회장 자문위원 위촉 한국 블록체인의 선구자 글로벌 헬스케어 블록체인 회사인 솔브케어(Solve.Care)는 9월 27일 박창기 회장을 솔브케어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였다고 발표했다. 박회장은 국내 최초의 암호화폐인 보스(BOS)코인을 만들며 한국 블록체인 산업의 선구자로 잘 알려진 인물로 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모든 공공서비스가 공인된 기관인 정부나 은행 등 중앙집권적 권한을 거치지 않고 민간이 공공서비스의 생태계를 조성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려려 하는 ㈜거번테크(GovernTech, Inc)의 설립자이자이기도 하다. 박 회장은 또한 한국에서 행해지고 있는 수많은 ICO(초기 코인 공개)들을 감독하고 조언하였다. 아울러 박회장은 이미 솔브케어가 국내외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더 잘 활용..

제 17회 KRPIA 파마컵(Pharma Cup) 성료

제 17회 KRPIA 파마컵(Pharma Cup) 성료 글로벌 제약사 14개사 350여명 참가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 회장 오동욱)는 ‘제 17회 KRPIA 파마컵(Pharma Cup)’이 지난 24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KRPIA 파마컵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잠시 중단된 이후 3년만에 개최된 행사로 약 350여명의 제약사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축구와 족구 경기가 동시에 진행되는 다채로운 체육행사로 마련되어 응원하는 가족과 참가자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 분위기 속에서 치뤄졌다. 경기도 하남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 KRPIA 파마컵은 이른 오전부터 총 13개 팀의 글로벌 제약사의 축구 예선경기를 시작으로 접전을 펼쳤으며, 바로 이어서 오후에는 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