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19 17

한국MSD, ‘다양성과 포용’ 기업문화 강화

한국MSD, ‘다양성과 포용’ 기업문화 강화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는 ‘2022 다양성과 포용 경험의 달’을 맞이하여 9월 한 달 간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7회째 진행되는 MSD의 ‘다양성과 포용 경험의 달’ 행사는 올해 ‘공동 목표의 힘(The Power of Collective Purpose)’ 을 주제로 진행하며, 140개국 이상의 6만 7천여명의 전세계 MSD 직원들이 참여한다. 올해는 연구실, 생산시설,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배경에서 근무하고 있는 MSD의 직원들이 각자가 가진 문화적 독창성, 다양한 경험과 배경으로 혁신을 촉진하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공동 목표’인 생명을 구하고 전 세계인의 삶을 변화시킬 있다는 의지를 담았다. MSD는 자사..

JW중외제약, ‘JWP ON’ 웨비나 개최

JW중외제약, ‘JWP ON’ 웨비나 개최 피타바스타틴 병용요법 관련 주제 강연 JW중외제약은 지난달 의료전문가 전용 포털 ‘JWP ON’ 오픈 이후 웨비나(웹 세미나) 서비스를 본격 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JWP ON은 의료전문가가 의학정보와 지식을 편리하게 공유하고 습득하는 플랫폼이다. 웨비나를 비롯해 온라인 심포지엄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지식정보공유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달 17일 진행된 첫 웨비나는 임성윤 분당서울대병원 호흡기내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2022년 호흡기 검사의 중요성에 대한 최신 지견’을 주제로 강연한 뒤 JW중외제약의 휴대용 폐활량계 ‘체스트메이트’를 소개했다. 임 교수는 체스트메이트에 대해 “125g 초경량으로 휴대성도 뛰어나며 모든 사용자인터페이스(UI)..

한국인 2명 중 1명은 이상지질혈증

한국인 2명 중 1명은 이상지질혈증 지질·동맥경화학회 ICoLA 2022 간담회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이사장 최동훈 연세의대 심장내과)는 9월 16일(금) 콘래드 호텔 서울에서 제11회 국제학술대회 ICoLA 2022 with APSAVD(International Congress on Lipid & Atherosclerosis with Asian-Pacific Society of Atherosclerosis and Vascular Disease) 개최를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2022 이상지질혈증 팩트시트 및 대국민 인식도 조사 결과 ▲2022 이상지질혈증 진료지침 개정 의의와 주요 개정사항 ▲제11회 ICoLA 개요 및 주요 학술 세션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이상지질혈증 ..

바디텍메드, 신규 연구개발센터 준공

바디텍메드, 신규 연구개발센터 준공 연면적 6600㎡(2000평) 지상 5층 규모 바디텍메드가 글로벌 수준의 연구개발 환경을 위한 인프라를 조성했다. 차세대 현장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16일 강원도 춘천 본사에서 연구개발센터 준공식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이곳을 ‘연구특화 기지’로 삼아 글로벌 현장진단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내놓았다. 준공식에는 김진태 강원도지사를 비롯해 허영 국회의원, 육동한 춘천시장, 유지욱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원장, 이상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이 참석했다. 새로 건립된 연구센터는 연면적 6600㎡(2000평)으로 지상 5층 규모로 총 120억원을 투자했다. 회사는 연구개발에 필수인 초순수물장치를 포함해 분광광도계, 임상 잔여..

건보공단, ‘건강보험 혜택 체험수기’ 공모

건보공단, ‘건강보험 혜택 체험수기’ 공모 9.19.부터 10.28.까지, 전 국민 대상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국민건강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하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건강보험혜택 체험수기’를 오는 9.19.(월)부터 10.28.(금)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건강보험을 통해 도움을 받은 긍정적 체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모집하며, 직접 혜택을 본 환자나 가족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선택진료비 폐지, 2‧3인실(상급종합병원‧종합병원) 건강보험 적용,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아동의 입원 진료비 본인부담 인하, 재난적 의료비 지원, 본인부담상한제, 난임시술 건강보험 적용 등 병‧의원에서 또는 생활 속에서 건강보험 혜택으로 인해 건강을 회복하고 삶의 질이 향..

◆의약정책 2022.09.19

제줄라, 무진행생존기간 연장 효과 확인

제줄라, 무진행생존기간 연장 효과 확인 다케다, 장기 추적 연구.. 난소암 1차 유지요법에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PARP 억제제 제줄라(성분명 니라파립)가 새로 진단된 진행성 난소암 환자의 1차 유지요법에서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무진행생존기간(PFS, Progression-Free Survival) 연장 및 질병 관해 효과를 확인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연구 결과는 3상 임상시험 PRIMA 연구의 장기 추적 관찰 데이터로,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유럽종양학회 연례학술회의(ESMO 2022)에서 공개됐다. 추적관찰기간 중앙값은 3.5년으로, 임상적 확정 시점(clinical cutoff date) 당시 치료를 지속 중이던 환자는 제줄라군 79명(16.3%),..

SK케미칼, 카톡 계정 통해 기억력 테스트 오픈

SK케미칼, 카톡 계정 통해 기억력 테스트 오픈 테스트 결과 공유하면 ‘기억력 다이어리’ 증정 SK케미칼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인지 훈련의 중요성을 알린다. SK케미칼은 카카오톡 공식 계정을 통해 ‘도전! 기억력 테스트’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도전! 기억력 테스트’는 16개의 블록 중 같은 그림을 찾아 짝을 맞추는 방식으로, 퍼즐을 모두 풀 때까지 소요된 시간에 따라 7개의 레벨로 진단이 나오고 이를 지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SK케미칼 공식 카카오톡 계정 이벤트 페이지에서 ‘도전! 기억력 테스트’에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결과 인증 페이지를 누른 참가자 40명을 추첨해 기억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억력 다이어리’를 증정할 예정이다. ‘기억력 다..

이루다, 차세대 레이저 기기 '리팟' 런칭쇼

이루다, 차세대 레이저 기기 '리팟' 런칭쇼 이루다가 차세대 레이저 기기 ‘리팟’ 출시 기념 런칭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미용 의료 전문기업 이루다(164060)는 지난 17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 볼륨에서 국내 의료진을 초청해 레이저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꿀 ‘리팟’의 런칭쇼 ‘ilooda on WAVE’를 진행했다. 이날 런칭쇼에서는 방송인 박지윤씨(KBS 전아나운서가)가 진행을 맡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열렸다. 리팟 컨시어지 라운지 운영 및 포토행사를 시작으로 그 동안 베일에 쌓여 공개되지 않았던 ‘리팟’이 처음 공개된 ‘언베일링’ 순서에 이어 ▲이루다 김용한 대표의 리팟 브랜드 소개 ▲ WAVE 토크콘서트로 1부를 마치고 2부 만찬 및 축하공연과 행운권 추첨 등으로 ..

화이자 프리베나13, ‘PROOF 심포지엄’ 개최

화이자 프리베나13, ‘PROOF 심포지엄’ 개최 폐렴구균 및 코로나19 백신 접종 중요성 알려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호흡기 감염병 유행 시기에 폐렴구균 및 코로나19 백신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의료진 대상 PROOF심포지엄을 지난1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9월 15일에 진행된 ‘PROOF 심포지엄’은 ‘코로나19와 독감 시즌 중 폐렴 예방의 중요성 입증(Proof of the Pneumonia during the COVID-19 & Flu Season)’을 주제로 마련됐으며, 심포지엄의 타이틀 ‘PROOF’가 의미하는 것처럼 폐렴구균 및 코로나19 백신 효과와 접종 중요성을 확인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소개했다. 본 심포지엄에서는 중앙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김재열 교수와 고려대학교병원 ..

웰스바이오, 인유두종바이러스 진단시약 국내 허가

웰스바이오, 인유두종바이러스 진단시약 국내 허가 모기업 美엑세스바이오와 협업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인 웰스바이오(대표 최영호, 이민전)는 독자 개발한 인유두종바이러스 분자진단키트인 ‘careGENE™ HPV detection kit-M’이 국내 허가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careGENE HPV detection kit-M(체외 제허 22-613호)’은 여성의 자궁경부 액상세포 검체에서 추출한 DNA를 실시간중합효소연쇄반응법(Real-time PCR)으로 검출하여 인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virus, HPV) 감염 진단에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의료기기이다. 본 제품은 중남미 지역에서 유병률이 높은 인유두종바이러스 25종을 선정해 설계했으며, 이를 동시 검출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과..

대원제약,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 출시

대원제약,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 출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는 국내산 15종의 복합 발효 곡물 효소가 40% 함유돼 있는 HACCP 인증 효소 식품이다. 효소는 우리 몸의 모든 대사 활동에 관여하는 단백질 촉매제로 호흡, 흡수 및 소화, 분해 및 배출, 해독 등 신체 내 모든 화학 반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소화 효소는 음식물의 분해와 흡수를 도와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의 한 포당 역가수치는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알파아밀라아제 50만 유닛,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프로테아제 1천 유닛..

동아제약 파티온,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 출시

동아제약 파티온,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 출시 5초로 피부 컨디션을 개선하는 저자극 더마 패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의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는 기존 ‘아쿠아 바이옴 토너패드’에서 리뉴얼 된 제품이다. 피부 진정 핵심 성분인 병풀추출물 46% 등 시카 성분 6종과 동아제약에서 개발한 특허 마이크로 바이옴, 판테놀 성분을 함유하여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위한 진정 케어, 피부 pH밸런스 케어, 수분 장벽 케어 3가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는 인체시험 평가를 통해 5초사용으로 외부 자극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자극된 피부에 진정 효과와 피부pH개선..

카이노스메드, 다계통위축증 치료제 국내 임상2상

카이노스메드, 다계통위축증 치료제 국내 임상2상 ‘KM-819’, FAF1 단백질 기능 타깃 새 매커니즘 카이노스메드가 파킨슨병 치료제(KM-819)의 미국 임상2상에 이어 다계통위축증(MSA) 치료제 개발을 위한 국내 임상2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뇌 질환 치료제 신약 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파킨슨병과 유사한 질환인 다계통위축증에 대한 국내 임상2상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임상은 분당차병원에서 진행된다. 카이노스메드가 개발하고 있는 ‘KM-819’는 도파민 분비 신경세포의 사멸에 관여하는 FAF1(Fas-Associated Factor1)이라는 단백질 기능을 타깃으로 하는 새로운 메커니즘의 혁신신약이다. ‘KM-819’는 FAF1의 과발현을 억제해 신경세포의 사멸을 막고 자가포식(aut..

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2,500여명 성황

17회 경기약사학술대회 2,500여명 성황 참가 약사들 학술정보 습득에 동분서주 17회 경기도약사회 주최 경기약사학술대회가 코로나 이후 대면 행사로 지난 18일 경기 수원 컨벤션센터 일원에서 펼쳐쳤다. 이날 행사는 오랜만의 대면 행사 영향으로 약 2,500여명의 약사가 수도권에서 몰려들어 성황을 이뤘다. 3.4층에 마련된 주요 행사장마다 강의를 듣거나 최신 정보를 입수하려는 약사들의 발걸음이 하루 종일 분주했다. 오전 10시 오픈 직후부터 수많은 약사들이 로비에 마련된 대형 강의 안내문과 안내 인쇄물을 통해 자신이 관심있거나 듣고싶은 강의를 골라 강의장을 동분서주하며 찾아다녔다. 행사장 외부 테라스에는 무료 커피를 제공하면서, 강의 틈틈이 약사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오전 11시 열린 오픈..

신약조합-고양특례시 MOU 체결

신약조합-고양특례시 MOU 체결 바이오 정밀의료클러스터 조성 협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연구조합)은 고양특례시(이하 고양시)와 2022년 9월 15일(목)에 바이오 정밀의료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신약연구조합 여재천 상근이사, 조헌제 연구개발진흥본부장, 정혜림 사업개발팀장과 고양시 이동환 시장, 일자리경제국 기업지원과 김동원 과장, 기업유치팀 김성은 팀장, 김복수 부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벤처기업 육성 및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바이오 정밀의료 클러스터 조성, 인프라 구축 등에 관한 상호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신약연구조합 여재천 상근이..

충남약사회 연석회의 열어 현안 논의

충남약사회 연석회의 열어 현안 논의 의장단. 감사단. 회장단. 상임이사 회의 개최 충남약사회는 2022년 9월 17일(토) 오후6시, 충남약사회관 회의실에서,충남약사회 2022년도 총회의장단.감사단.회장단.상임이사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도약사회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는 충남약사회 제13회 청솔대상 시상식(전일수 총회의장 수상)과 2022년도 사업과 회무 전반에 관한 2022년도 제2차 연수교육, 대한약사회 제40차 전국여약사대회, 제9회 대한약사회장배 지오영 전국약사 축구대회,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2022년도 충남약사회장배 자선골프대회, 제1회 대한약사회장배 전국약사 자선스크린골프대회 개최, 미래팜 및 크레소티와의 협약안내 등 기타 약사회 현안에 대하여 토의하였다. 회의는 충남약사회 ..

유한양행, ‘해피홈 파워캡슐 트리플’ 출시

유한양행, ‘해피홈 파워캡슐 트리플’ 출시 3중 기능성 세탁세제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세탁세제, 살균제, 섬유유연제 세 가지 기능을 담은 올인원 캡슐세제인 ‘해피홈 파워캡슐 트리플’을 출시했다. 해피홈 파워캡슐 트리플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탁세제, 살균제, 섬유유연제 신고가 완료된 올인원 제품이다. 세 가지 기능을 계량없이 가볍게 던져서 사용할 수 있는 캡슐 하나에 담아 편리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세탁세제부터 섬유유연제까지 다양하게 사용해야 하는 빨래의 단계를 줄이는 신개념 세탁세제이다. ‘해피홈 파워캡슐 트리플’은 세탁과 살균, 섬유 유연 효과 또한 높였다. 4배 초고농축 처방으로 일반 세제 대비 적은 양으로도 더 많은 양의 세탁이 가능하다. 여기에 덴마크산 6종 효소를 담아 세탁이 어려운 피부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