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08 21

KDRA 한국의약분석연구회, 제약분석업무 실무교육과정

KDRA 한국의약분석연구회, 제약분석업무 실무교육과정 분석업무 및 품질관리 담당자 교육 수료생 121명 배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한국의약분석연구회(연구회장 강승우)는 2022년 8월 30일(화) 온라인 비대면으로 “2022년도 KDRA 한국의약분석연구회 제약분석업무 실무교육과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료생 121명을 배출한 이번 교육은 제약기업, 바이오기업에서 분석업무와 품질관리를 담당하는 실무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하여 의약품 기준 및 시험방법의 이해, 시험방법 밸리데이션에 대한 이해 및 시험디자인 설계, Mass spectrometry를 이용한 정성분석 및 정량분석의 이해와 사례, 의약품 분석을 위한 Gas chromatography 및 HPLC의 이해와 응용 등을..

제넨셀, 'K-바이오포럼'서 천연물 소재 개발 성과 발표

제넨셀, 'K-바이오포럼'서 천연물 소재 개발 성과 발표 신약후보물질 및 기능성 원료 등 정책적 지원 필요성 제넨셀(대표 이성호)은 전혜숙 국회의원 주관으로 지난 7일 국회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9차 K-바이오헬스 포럼’에 참가, 천연물 신소재 기반의 신약후보물질 및 기능성 원료 개발 현황 등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건강소비자연대, 제주테크노파크 공동 주관으로, 전혜숙 의원, 양정숙 의원, 오영훈 제주도지사,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등 의약계 및 정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제주특별자치도의 메디컬 푸드 및 천연물 의약 소재 리부팅 사업화와 연구기지화 가능성’을 주제로, 천연물 신약 및 의료용 식품 개발 활성화 방안, 제주..

제넥신, GX-188E자궁경부암 임상2상 결과 발표

제넥신, GX-188E자궁경부암 임상2상 결과 발표 말기 자궁경부암 환자의 생존기간 연장 가능성 제넥신(095700, 대표이사 닐 워마, 우정원)의 GX-188E가 키트루다와의 병용투여 임상에서 말기 자궁경부암 환자의 치료 효과 및 생존기간 연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재발성·진행성 말기 자궁경부암 환자를 대상으로 개발중인 치료용 DNA백신인 GX-188E (성분명: 티발리모진 테라플라스미드)와 키트루다 (KEYTRUDA®, 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의 병용투여 임상1b/2상이다. 오는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ESMO (유럽종양학회) 부인암 세션 구두 발표 주제로 선정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이성종 교수가 발표한다. 제넥신의 GX-188E는 이번 연구에서 유효성 평가..

유한양행, 고함량 활성비타민 ‘메가트루맥스정’ 출시

유한양행, 고함량 활성비타민 ‘메가트루맥스정’ 출시 활성비타민 3종으로 빠르게 육체피로 해소 도와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고함량 활성비타민과 항산화 미네랄을 함유한 일반의약품 종합비타민제 ‘메가트루맥스정’을 출시하였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메가트루맥스정 출시를 통해 메가트루 브랜드는 성분 차별성을 가진 총 5개의 타깃별 제품 라인업으로 보강되었다. ‘메가트루맥스정’은 현대인의 만성피로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처방된 16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고함량 비타민제제이다. ‘메가트루맥스정’은 벤포티아민, 비스벤티아민, 피리독살포스테이트 3종의 활성비타민은 물론 마그네슘, 셀레늄, 아연 등의 미네랄으로 구성돼 육체피로와 체력저하 개선에 도움을 준다. 활성비타민B1 성분인 벤포티아민은 체내에 빠르게 ..

신성약품 창립 37주년 맞아 기념식 열어

신성약품 창립 37주년 맞아 기념식 열어 김진문 회장 "임직원의 몰입. 경영자의 소통"강조 신성약품이 9월 8일 창립 제37주년을 맞아 오전 8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진문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그동안 신성약품이 추구해온 무신불립 정신에 소통과 몰입을 접목하여 앞으로 50년을 설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아무리 많은 시간을 일하더라도 몰입하지 못하는 직원이 많은 조직은 경영자와 관리자 그리고 직원 간에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해, 주어진 일만 하는 수동적인 직원만 양산할 뿐 결국 목표에 도달할 수 없게 된다.”며 “구성원들의 몰입과 경영자의 소통이 함께 있는 조직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 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의약품사업부 김우영 상무가 계열사 (주)노바메딕스 대표이사로..

경기도약사회, 2022학술대회 9월 16일 개최

경기도약사회, 2022학술대회 9월 16일 개최 수원 컨벤션센터에서....오전 10시오픈. 11시 개막식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주최하는 2022년 경기약사학술대회가 오는 9월 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팜엑스포와 함께 진행되며 오전 11시에 개최식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없이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된다는 점은 유의해야 할 부분이다. 경기도약사회는 이번 행사와 관련 18일 간담회를 열고, 행사의 주요 내용에 대해 밝혔다. ‘약물을 넘어 환자가 중심인 약료로’를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박 영달 회장이 대회장을 맡고, 김 진수 부회장이 준비위원장을 맡아 준비한다. ■주요 강의 내용 주요 특징 있는 강의 내용으로는 ▲김용익 전 건보공단 이사장의 ‘다..

한독, 데피텔리오 국내 출시 5주년 심포지엄

한독, 데피텔리오 국내 출시 5주년 심포지엄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9월 2일 부산 벡스코에서 ‘데피텔리오 국내 출시 5주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데피텔리오 국내 출시 5주년 심포지엄’은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국제학술대회(ICBMT) 기간 동안 진행됐으며 전문의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서울아산병원 혈액내과 이제환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톨릭혈액병원 혈액내과 윤재호 교수가 연자로 참여했다. 이날 윤재호 교수는 동종조혈모세포이식 후 중증 간정맥폐쇄증의 현황과 데피텔리오 관련 최신 국내 데이터에 대해 공유했다. 동종조혈모세포이식 후 발생하는 중증 간정맥폐쇄증은 간의 미세정맥혈관이 막히는 치명적인 합병증으로 80% 이상의 환자가 100일 내에 사망한다..

동국제약 센시안, ‘힐링 테라피 쿨링패치’ 출시

동국제약 센시안, ‘힐링 테라피 쿨링패치’ 출시 자극이 적은 쿨링감 제공... 빠른 붓기 개선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다리 관리를 위한 레그 뷰티(Leg&Beauty) 브랜드 ‘센시안’이, 피부 온도를 낮춰 진정과 케어를 돕는 ‘센시안 힐링테라피 쿨링패치’를 출시했다. ‘센시안 힐링테라피 쿨링패치’는 TECA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 오일이 핵심성분으로, 화한 자극이 적고 순한 쿨링감을 제공한다. 특히, 피곤한 다리뿐 아니라 얼굴을 제외한 몸의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어 팔뚝과 등, 발목이나 발바닥과 같이 쉽게 피로해지는 부위에 간편하게 부착해 빠르게 붓기를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보습과 진정에도 효과가 있어 강렬한 햇살에 달아오른 피부에 사용하면 즉각적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갈더마, ‘스컬트라’ 글로벌 전문가 트레이닝 성료

갈더마, ‘스컬트라’ 글로벌 전문가 트레이닝 성료 갈더마코리아 (대표이사 김연희)는 지난 6일 국내외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콜라겐 생성 촉진 주사 ‘스컬트라’의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글로벌 트레이닝 세미나인 ‘스컬트라 TTT(Train The Trainer)’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트레이닝 세미나는 갈더마코리아 / 갈더마 글로벌 본사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피부·에스테틱 전문가를 대상으로 스컬트라의 최신 시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수준 높은 시술 결과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를 위하여 세계적인 에스테틱 전문가이자 갈더마의 글로벌 트레이너인 브라질의 ‘알레산드라 하다드(Alessandra Haddad)‘ 박사가 특별히 방한해 최신 글로벌 시술 트렌드를 공유했다. 국내에서..

심평원-동국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심평원-동국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미래 인재양성 및 혁신성장 동력 발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는 9월 7일 동국대학교 본관 4층 로터스홀에서 「빅데이터 기반 미래 인재양성 및 혁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 핵심기술 분야 인재양성 ▲상호 협력 연구 ▲보건의료 시스템 관련 교육 및 지원 ▲보건의료·헬스케어분야 미래 혁신성장 동력 발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은 ”기관 간 소통과 협력으로 미래 핵심기술 분야 인재양성, 사회적 공헌 및 혁신성장 동력 발굴 등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이를 위한 적극적 협력과 지원을 통해 사회적 공헌과 혁신 ..

◆의약정책 2022.09.08

이루다, 시크릿듀오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 허가

이루다, 시크릿듀오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 허가 남미 시장 진출 본격화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는 자사 모델인 ‘시크릿듀오’가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의 승인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시크릿듀오는 이루다의 시그니처 장비인 시크릿 RF에 1,540nm 파장의 레이저를 조합한 장비로서, 마이크로니들 RF는 하부진피 영역에, 1540nm 레이저는 상부진피 영역에 열에너지를 전달함으로써 안전하고 다양한 적응증별 복합시술에 적용할 수 있다. 지난 6월 FDA 등록 이후, 이번 ANVISA 승인을 통해 시크릿듀오는 기존 미국을 비롯한 중남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아울러 이루다의 브라질 현지 파트너사인 메드시스템즈가 시크릿 RF의 콜롬비아 국립식품의약품감시원(INVIMA) ..

복지부장관 후보자에 조규홍 1차관 지명

복지부장관 후보자에 조규홍 1차관 지명 보건복지부장관에 후보에 조규홍(55·서울대 경제) 제1차관(복지차관)이 지명됐다. 김대기 비서실장은 7일 오후 3시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새 복지부장관 후보에 대해 이같은 인선안을 발표했다. 기재부 출신인 조 후보자는 예산과 재정통이다. 유럽부흥개발은행 EBRD 이사를 거쳐 기획재정부 장관정책보좌관, 같은 부처 경제예산심의관, 재정관리관을 두루 역임한 경제 전문가이기도 하다.

◆의약정책 2022.09.08

펨토바이오메드, 정부 연구 국책과제 선정

펨토바이오메드, 정부 연구 국책과제 선정 ‘셀샷’(CellShot) - 바이오 소재부품장비 펨토바이오메드(327610, 대표 이상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의 바이오 소재부품장비 분야 신규 연구개발과제에 선정돼 관련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국책 과제로 선정된 연구는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제작을 위한 세포내 mRNA 전달 원천기술 및 장비 개발’로 mRNA를 기반으로 한 CAR-NK 제작 등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제작 공정 및 장비를 개발하는 과제이다. 펨토바이오메드는 과제를 통해 mRNA의 세포내 전달 장비인 ‘CellShot’을 GMP 적용이 가능한 레벨로 완성하여, 항암면역세포치료제의 연구개발 / 제작 / 임상을 위한 장비로서 상용화할 예정이다. 금번..

SK바이오, ‘스카이코비원’,WHO 긴급사용목록 등재 신청

SK바이오, ‘스카이코비원’,WHO 긴급사용목록 등재 신청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승인 확대를 통해 중저개발국 코로나19 백신 공급 불균형 해소 및 신규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낸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세계보건기구(WHO)에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이하 스카이코비원)’의 긴급사용목록(Emergency Use Listing, EUL) 등재를 위한 신청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WHO EUL은 WHO가 코로나19 등 긴급한 보건위기 상황에서 백신 및 치료제를 신속하게 공급하기 위해 안전성, 유효성 및 품질 기준을 갖춘 의약품을 긴급 사용 목록에 등재하는 것이다. 올해 8월 기준 총 11개의 코로나19 백신이 WHO EUL에 등재돼 있다. WHO는 자체 평가 시스템을 기반으로 백신 ..

최광훈 회장, 비도심지역 공공심야약국 격려 방문

최광훈 회장, 비도심지역 공공심야약국 격려 방문 '심야시간 편의점 보다 약국이 훨씬 유용하다' 강조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이 비도심지역 공공심야약국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회원 격려에 나섰다. 최 회장은 9.6-7 양일에 걸쳐 공공심야약국이 운영되고 있는 충남 홍성군(보령약국), 충북 진천군(중앙약국) 및 경북 상주시(수정온누리약국)를 연이어 방문하여 공공심야약국을 운영하는 약사회원을 격려했다. 최 회장은 “늦은 밤까지 국민 건강을 위해 공공심야약국을 운영하고 계신 데 대해 감사하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공심야약국을 운영해주고 계신 회원분들의 노고에 최소한의 보상이 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와 기재부 등 관계부처에 대한 설득과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공공심야약국이..

심평원, 추석 명절맞이 나눔 활동 펼쳐

심평원, 추석 명절맞이 나눔 활동 펼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심사평가원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중소기업 판로 지원을 위해 1천만원 상당의 강원 지역 농산품(건표고버섯 세트 300개)을 동반성장몰을 통해 구매하여 9월 6일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해 후원물품으로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강원도 내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아울러, 원주시 관내 사회복지시설 8개소(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 명륜종합사회복지관, 원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원주아동센터, 성애원, 장애인부모연대원주시지부, 원주가톨릭종합사회복지관, 원주노인종합복지관)에도 임직원 성금을 전달..

◆의약정책 2022.09.08

제약바이오협회·이화여대, RWD·RWE 활용 심포지엄

제약바이오협회·이화여대, RWD·RWE 활용 심포지엄 14일.. 국내외 RWD 활용 현황 등 공유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이화여자대학교와 공동으로 오는 9월 14일 오후 2시부터 ‘제약현장에서의 RWD·RWE 활용 실제와 규제혁신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심포지엄은 협회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진행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제약기업의 실제임상자료(RWD, Real-World Data)와 실제임상근거(RWE, Real-World Evidence)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규제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RWD는 의약품을 시판한 후의 효과 등을 확인 가능한 자료로, 건강보험 청구자료, 병원 진료기록, 설문조사, 시판 후 의약품 조사 자료 등이 있다. RWE란 ..

SK케미칼, 카톡 계정에 추석 맞이 감사 카드 서비스

SK케미칼, 카톡 계정에 추석 맞이 감사 카드 서비스 SK케미칼이 추석을 맞아 모바일 감사 인사를 전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다. SK케미칼은 카카오톡 공식 계정을 통해 ‘기억력 소망 카드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측은 서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민족 대명절에 매번 같은 형식과 같은 내용의 감사 인사를 전하는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 감사 카드 전송 기능은 SK케미칼 공식 카카오톡 계정 이벤트 페이지에서 ‘기억력 소망카드 보내기’에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다. 가을·꽃·가족·자연 등 배경 이미지를 선택한 후 카드 제목을 고른 후 카드 작성란에 150자 이내로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작성한 후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전송이 완료된다. SK케미칼 관계자는 “소중..

카나리아바이오, 최고 경영자 자사주 매입

카나리아바이오, 최고 경영자 자사주 매입 나한익 대표 52,000주 10억원 규모 카나리아바이오는 최고 경영자인 나한익 대표이사가 자사주 52,000주를 장내 매입하였다고 7일 밝혔다. 총 매입 금액은 10억 원이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향후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3상에 대한 자신감과 주가관리 의지를 보이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카나리아바이오 관계자는 최근 ‘상장폐지’, ‘배임’, ‘횡령’ 등의 터무니 없는 가짜뉴스에 시달리며 주가가 급락하여 펀더맨탈에 비해 저평가 구간이라고 판단 했기 때문에 자사주 매입에 나선 것” 이라며 “앞으로 당사의 주주가치를 훼손하는 가짜뉴스를 유포하는 경우 강력하게 법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카나리아바이오는 ‘오레고보맙’의 글로벌 임상3상을 16개국, ..

팜젠사이언스, 동탄 글로벌연구센터 확장

팜젠사이언스, 동탄 글로벌연구센터 확장 신규 설비 확충.. 흩어져 있던 인력과 장비 통합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가 지난 6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동탄캠퍼스 글로벌연구센터(이하 동탄 글로벌연구센터)’를 개소하며, 새로운 연구 설비를 확충하고, 본사와 공장, 기존 연구소에 분산되어 있던 연구개발인력과 장비를 통합한 것을 계기로 소화기신약과 개량신약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7일 밝혔다. 종전에 운영하던 중앙연구소를 460평 규모로 확장한 동탄 글로벌연구센터는 신약연구실, 이화학연구실, 제제연구실, 기기분석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존 연구인력과 시설로 이미 29개 의약품의 생물학적 동등성을 입증한 팜젠사이언스는 이층정 타정기, 유동층과립기, 코팅기 등 첨단 공장을 축소한 수준의 연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