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01 15

LG화학, 美 FDA에 통풍신약 글로벌 3상 두 번째 신청

LG화학, 美 FDA에 통풍신약 글로벌 3상 두 번째 신청 ‘티굴릭소스타트’와 ‘알로푸리놀’의 유효성 및 안전성 비교평가 LG화학이 전세계 통풍 환자들에게 최우선적으로 적용 가능한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추가적인 글로벌 3상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LG화학은 1일 미국 FDA에 자체개발 통풍신약 ‘티굴릭소스타트(Tigulixostat)’의 두 번째 임상 3상 시험계획(연구 과제명; EURELIA_2 Study)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한 달 전 LG화학은 위약 대조군 시험계획(연구 과제명; EURELIA_1 Study)을 미국 FDA에 신청한 바 있다. 대규모로 진행될 이번 임상은 통풍 1차 선택 치료제 성분인 ‘알로푸리놀’을 대조군으로 하는 시험으로 LG화학은 미국, 유럽지역 등의 고요산혈증 동반 성인 ..

유비케어, 연구개발 직군 인재 채용 진행

유비케어, 연구개발 직군 인재 채용 진행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연구개발 5개 부문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연구개발 부문 인재 채용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풀스택 △윈도우 △모바일 등 5개 직무다. 상세 채용 절차는 유비케어 공식 홈페이지와 사람인 등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비케어는 연구개발 직군을 대상으로 △의료 데이터 세미나 ‘헬스온’(Health On)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는 ‘데브데이’(Dev Day) △재충전을 위한 ‘플레이잇’(Play It)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헬스케어 산업과 연계된 최신 트렌드와 신제품을 연구하고, 자유롭게 어울릴 수 ..

CSL 시퀴러스 면역증강 4가 독감 백신(aQIV) 우선 권고

CSL 시퀴러스 면역증강 4가 독감 백신(aQIV) 우선 권고 美 CDC 자문기구 ACIP, 65세 이상 성인에 인플루엔자 예방을 선도하는 글로벌 백신 기업 CSL 시퀴러스(CSL Seqirus)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산하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가 65세 이상 성인에 우선 권고되는 계절성 인플루엔자 백신에 자사의 면역증강 4가 인플루엔자 백신(aQIV, Adjuvanted Quadrivalent Seasonal Influenza Vaccine)을 포함시켰다고 밝혔다. 65세 이상 성인에서 면역증강 4가 독감 백신의 우선 권고는 현재까지 입증된 일반 유정란 기반 인플루엔자 백신 대비 임상적 이점을 기반으로 한다. 지난 25일 미국 ACIP는 ‘감염률과 사망률 주간보고(Morbidity an..

심평원, ‘2022년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 프로젝트’

심평원, ‘2022년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 프로젝트’ ‘지구에서 함께 살자’ 공동선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8월 31일 본원에서 9개 민‧관‧시민단체가 함께하는 2022년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 ‘지구에서 함께 살자’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강원도교육청,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SK(주) C&C, 원주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 국립평창수련원,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한국광해광업공단이 참석했으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강원도 17개 학교 학생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공동선언에 동참했다.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사업은 지난해 3월 실천 중심의 생태환경교육을 통한 지속가능발전(SDGs)이행을 위해 기획됐으며 시범운영 기간을 포함해 올해 사업 운영 2년차를 맞이했다. 강원도 ..

◆의약정책 2022.09.01

동아제약,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연고 출시

동아제약,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연고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바르는 치질 치료제 ‘치오맥스’ 연고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치오맥스 연고는 치열 및 치핵의 아픔, 가려움, 부종(부기), 출혈의 일시적 완화에 효능·효과가 있는 바르는 치질 치료제다. 치오맥스 연고에는 치핵 부위를 마취시켜 통증을 완화하는 리도카인, 상처 치유에 효과가 있는 알란토인,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초산토코페롤, 혈관 수축 효과로 치핵 부위의 부종과 출혈을 억제하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항염증 및 가려움 감소에 효과가 있는 프레드니솔론아세테이트 등의 성분이 함유됐다. 특히, 첨가제를 추가해 통증 완화 주성분인 리도카인의 약물 피부 투과도를 높여 빠르게 통증을 완화하고, 통증 완화 지속력을 향상시켰다...

암젠 레파타, 8년 이상 장기 내약성 확인 임상연구 데이터 발표

암젠 레파타, 8년 이상 장기 내약성 확인 임상연구 데이터 발표 유럽심장학회(ESC) 연례학술대회에서 암젠은 지난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 2022년 유럽심장학회 연례학술대회(ESC Congress 2022, European Society of Cardiology Congress 2022)에서 죽상경화성 심혈관계 질환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레파타®(성분명: 에볼로쿠맙)의 FOURIER-OLE(Open-Label Extension) 오픈라벨 연장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인 ‘Circulation’지에도 동시 게재됐다.1 FOURIER-OLE 임상연구는 죽상경화성 심혈관계 질환을 진단받은 성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레파타의..

약정원, 전문가 영입.. 조직 쇄신과 경영발전 도모

약정원, 전문가 영입.. 조직 쇄신과 경영발전 도모 임시이사회, 상임이사 자진 사의 수용 재단법인 약학정보원(이하 정보원)이 31일 오후7시 임시이사회를 갖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사들의 요청으로 소집된 이날 임시이사회는 긴급을 요하는 사안으로 인적자원의 공백을 하루빨리 해소하는 한편 외부 인력의 새로운 투입을 통한 경영쇄신과 조직안정을 도모할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날 대한약사회장인 최광훈 이사장이 주재한 회의에서는 강의석 부원장을 비롯, 김병주 박현진 이형우 등 4인의 임원이 경영상의 손실이 없는 가운데서도 최근 외부로부터 불거진 그릇된 소문을 불식시키고 재단의 명예를 지키겠다는 명분으로 보직 사의를 자진해서 표명했고 참석한 이사들은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가운데 안타까운 심정을 표하는 마음으로 수용..

사노피, 2022 헥사심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대회’ 성료

사노피, 2022 헥사심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대회’ 성료 최종 6명 헥사심 브랜드 모델로 활동 예정 사노피의 영유아 6가 DTaP 혼합백신 ‘헥사심프리필드시린지주(Hexaxim, 이하 )’가 2022 헥사심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2022 헥사심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대회’는 지난 8월 8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됐다. 접수가 종료된 21일, 최종 응모자수는 총 2,560명을 기록, 홈페이지 내 총 88,903개의 ‘좋아요’수가 집계되는 등 작년에 이어 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지율(경상도, 심쿵 귀요미상), 윤건(서울시/경기도, 심쿵 눈빛상), 이호(충청도, 심쿵 포즈상), 최연준(전라도, 심쿵 방긋상), 최정원(제주도, 심쿵 깜찍이상)..

가다실®9’, 새 얼굴로 배우 여진구 발탁

가다실9’, 새 얼굴로 배우 여진구 발탁 새 광고 유튜브 8월 선공개, 9월 1일 TV CF 한국MSD(대표이사 케빈 피터스)는 배우 여진구(만 24세)와 함께한 ‘소중한 나를 위한 선택’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 백신 가다실9의새로운 TV 광고를 1일공개했다. 가다실9의 새 광고 모델로 선정된 여진구는 아역부터 시작해 긴 연기 경력만큼 세대를 아우르는 사랑을 받고 있는 20대 대표 청춘스타다. 최근 드라마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의 주연으로 활약했다. 새 광고는 지난 8월 가다실9 유튜브 채널에 선공개됐다. TV, SNS 등 여러 채널에서 본격적인 광고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존슨앤존슨 '스텔라라',건강보험급여확대

존슨앤존슨 '스텔라라',건강보험급여확대 성인 중등도-중증 궤양성 대장염 1차 치료에 한국얀센 (대표이사 황 채리 챈)의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Ustekinumab; 이하 스텔라라)가 보건복지부 개정 고시에 따라 2022년 9월 1일부터 성인 중등도-중증의 궤양성 대장염의 1차 치료에 건강보험 급여가 확대 적용된다. 이번 개정 고시에 따라 스텔라라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나 6-메르캅토푸린 또는 아자치오프린 등 보편적인 치료 약제에 대해 적절한 반응을 나타내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경우 또는 상기 약제가 금기인 성인 중등도-중증의 궤양성 대장염 치료에 대해 건강보험급여가 인정된다. 기존에는 중등도-중증 궤양성 대장염 치료에서 1개 이상의 생물학적 제제 치료에 실패한 환자의 치료에서..

대원제약, 저소득 이웃위한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

대원제약, 저소득 이웃위한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임직원들로부터 재사용 가능 물품을 기증받아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은 자원의 재순환과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지키고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는 사회적 단체 아름다운가게와 대원제약이 손을 잡고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임직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각자 집에서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들을 기증하며, 아름다운가게는 대원제약 직원들과 함께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하고 해당 수익금은 소외 계층에 후원한다. 나에게는 필요치 않지만 누군가에게는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는 물건들을 기증해 저소득 이웃을 돕는다는 취지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작년까지 ..

뉴오리진, ‘유한백수오 앰플’ 코스트코에서 첫선

뉴오리진, ‘유한백수오 앰플’ 코스트코에서 첫선 유한건강생활의 여성 갱년기 건강 케어 브랜드 ‘에스트리션 유한백수오’가 코스트코 전용 제품으로 ‘유한백수오 앰플’을 새롭게 출시했다. ‘유한백수오’는 최근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갱년기 개선 건강기능식품 중 웰빙 만족도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여러 홈쇼핑 채널을 통한 매진 행보 등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여성 갱년기 케어 부문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유한건강생활은 여러 채널에서 여성 갱년기 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여성들의 근본적 고민을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하는 코스트코에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여성 갱년기는 폐경 전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이 급격히 감소하며 신체적, 정신적 증상이 나타나 안면홍조, 발한, 수면장애, 질건조감, 우..

SK케미칼, 추석 맞이 기억의신 이벤트

SK케미칼, 추석 맞이 기억의신 이벤트 카친 추가하면 2만 5,000명에 이모티콘 SK케미칼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카카오톡을 통해 기억 건강과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비자와 소통의 폭을 넓힌다. SK케미칼은 기억의 신 이모티콘 증정, 추석맞이 감사 카드 발송, 기억 건강 증진 게임 등 추석의 달 맞이 기억의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5월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한 SK케미칼은 약1만 5000여명의 채널 가입자를 확보하고 가입자들에게 치매 및 기억 건강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해 왔다. 추석 맞이 9월 첫 이벤트로 SK케미칼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한 참가자 선착순 2만 5000명에게 기억의신 이모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SK케미칼은 기억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억력과 주의력..

메드트로닉, 무전극선 심박동기 마이크라 AV 출시

메드트로닉, 무전극선 심박동기 마이크라 AV 출시 기존 무전극선 심박동기 대비 다양한 박동 모드 메드트로닉코리아가 오늘(1일) 무전극선 심박동기 ‘마이크라 AV’에 대한 건강 보험 급여 등재를 마치고 시장에 출시한다. 마이크라 AV(Micra™ AV)는 방실전도 차단 환자를 포함해 다양한 부정맥 환자군에 적용할 수 있는 이식형 심박동기다. 심방과 심실 사이의 전도가 차단된 방실전도 차단 환자는 전통적으로 흉곽(쇄골)을 절개해 전극선을 삽입하고 쇄골 부위에 심박동기 포켓을 만들어 전극선과 연결하는 흉곽 절개방식으로 치료돼 왔다. 마이크라 AV는 약 2.6cm 크기의 기기 안에 심장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심방과 심실의 페이싱을 조율하는 알고리즘을 집약한 무전극선 심박동기이다. 흉곽 절개 없이 대퇴정맥을 통해 ..

현대약품, 신약개발 전문가와 KOL 세미나

현대약품, 신약개발 전문가와 KOL 세미나 연구원 능력 향상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현대약품㈜이 지난 28일, 경기 바이오센터 소회의실에서 신약개발 전문가와 함께 KOL(Key Opinion Leader) 세미나를 진행했다. KOL세미나는 외부 전문가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연구원들의 능력 향상 및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현대약품은 그동안 꾸준히 외부 전문가를 초청,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하나제약 연구본부장과 유한양행 중앙연구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는 최순규 박사를 초청했다. 최순규 박사는 유전자를 타깃으로 하는 저분자 약물 신약개발회사 PTC테라퓨틱스(PTC Therapeutics), 베이어(Bayer) 연구소 등 글로벌 회사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현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