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30 17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제휴약국 행정처분 요청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제휴약국 행정처분 요청 혐의 확인된 업체에 고발조치도 의뢰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약사법과 비대면 진료 중개 가이드라인 위반 혐의가 확인된 중개앱 업체에 대한 행정처분과 고발 조치를 의뢰했다. 대한약사회는 바로필과 올라케어 등 비대면 진료 중개 앱 업체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약사법 및 비대면 진료 중개 가이드라인 위반 혐의가 확인돼 해당 업체에 대해 서울 강남구보건소에 행정처분 및 고발 조치를 의뢰했다고 29일 밝혔다. 주요 위반 혐의는 △전문의약품 제품명 광고 △의약품 약국외 판매 광고 △약국 선택권 제한 △약국 정보 미제공 △약국 명칭 불법사용 △환자 유인행위 등이다. 바로필은 비대면 진료 의료기관 선택 화면에 특정 전문의약품의 제품명을 표시·광고하고 있으며,..

지난 5년간 도난·분실 등 사고마약류 1만 6,206건

지난 5년간 도난·분실 등 사고마약류 1만 6,206건 백종헌 의원, 총 6만 2,005개...보안 관리감독 강화 필요 최근 유명 작곡가 겸 사업가가 필로폰 1000회 투약할 수 있는 양을 소지해 체포되었고, 이 외에도 마약류 전과 3회로 파악돼 사회적 공분을 사고 있어, 마약류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 강화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 식약처는 계속해서 마약류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의료기관, 도매업자 등의 관리소홀로 인해 도난, 분실, 변질, 파손 등 마약사고가 2017년부터 올해까지 총 16,206건, 6,971개소에서 발생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백종원 의원실에 따르면 마약 불법투약 범죄로 이어질 수 있는 도난은 166건, 분실은 151건으로 나타났다. 또한 2017년부터 올해 ..

◆의약정책 2022.09.30

동화약품, 활명수 재해석한 125주년 기념 패키지 출시

동화약품, 활명수 재해석한 125주년 기념 패키지 출시 초창기 '활명수' 병을 모티브로 한 레트로 디자인 동화약품은 창립 125주년을 기념하여 활명수를 리뉴얼한 ‘활명수 클래식’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동화약품의 ‘활명수 클래식 125주년 기념판’은 오리지널 활명수 75ml를 3병입 패키지로 리뉴얼한 제품이다. ‘생명을 살리는 물’이라는 뜻을 담은 활명수는 토사곽란 등으로 목숨을 잃는 사람이 많던 1897년 궁중 선전관 민병호 선생이 개발한 국내 최초의 신약으로, ‘활명수 클래식’은 최초의 오리지널 활명수 제조법을 따라 10가지 생약성분을 담았으며, 까스가 함유되지 않아 부드럽게 복용 가능한 소화제다. ‘활명수 클래식’의 디자인은 최장수 의약품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초창기 활명수의 라벨과 병을 모..

동국제약 치센, 전현무 새 모델 신규 TV-CF 방영

동국제약 치센, 전현무 새 모델 신규 TV-CF 방영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방송인 전현무를 새로운 모델로 내세운 ‘치센’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 먹는 치질약 ‘치센’을 복용한 일반인들의 만족감과 생활 변화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이번 TV-CF는,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여러 상황들을 설정하고 그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자 기획됐다. 전현무의 “치질, 요즘엔 먹는약 치센이죠”라는 멘트에 이어, 일반인 모델들이 “화장실도 이제 마음 놓고 갑니다”, “출산 후 치질 이젠 걱정 없어요”라고 말하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또한, 약국을 배경으로 ‘먹는 약이라 깔끔하게’라는 자막을 통해 간편한 복용법도 강조했다. 뒤이어 다시 전현무가, 치센의 성분인 디오스민이 항문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모더나 ‘스파이크박스 2주’ 론치 기념 웨비나

모더나 ‘스파이크박스 2주’ 론치 기념 웨비나 오미크론 대항 2가 백신 mRNA 치료제 및 백신 분야 선도 바이오테크 기업 모더나는 지난 29일(목) 자사의 오미크론 함유 2가 백신인 모더나 스파이크박스2주(엘라소메란, 이멜라소메란) (사스코로나바이러스-2 mRNA백신) 론치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더나 스파이크박스 2주 론치 웨비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립중앙의료원 진범식 감염의학센터장이 좌장을, 모더나코리아 김희수 의학부 부사장이 연자를 맡아 진행되었으며 총 2,124명이 참석하는 등 모더나의 차세대 코로나19 2가 백신에 대한 국내 의료진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날 주요 발표 내용은 스파이크박스 2주의 효능을 평가한 2/3상 임상데이터로, 해당 임상 시험에서 ..

경기도약사회, 일부 제약, 유통사시정 촉구

경기도약사회, 일부 제약, 유통사시정 촉구 해당 업체들과 불공정 영업행위 면담 진행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약국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위원장 조영균, 남미정)는 29일 약국과 제약, 유통사간 상호 신뢰관계를 저해하는 일부 업체의 불공정 영업행위에 대해 해당 업체와의 면담을 통해 이 같은 우려를 전하고 재발방지를 요청했다. 먼저 00제약과의 면담에서 서영준 부회장은 “회원들의 민원을 토대로 온라인 카페 등에서 일반의약품이 최근 판매된 정황을 파악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가격질서를 훼손하는 행위 또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회원들의 우려가 매우 큰 상황이다”라며 “제약사 측에서 적극적인 조사를 통해 이런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조치해 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근 들어 드링크 등 제품이 ..

서울마퇴본부, 송파구 ‘청소년 건강지킴이 또래리더 학교’ 진행

서울마퇴본부, 송파구 ‘청소년 건강지킴이 또래리더 학교’ 진행 서울시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전웅철)는 지난 9월 22일, 27일 양일간 송파구 소재 영파여자중학교에서 2학년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건강지킴이 또래리더 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 건강지킴이 또래리더 학교’는 교육을 통해 유해약물 오·남용을 예방하고, 가정 및 학교·지역사회 내 올바른 약물 사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대 및 적극적인 실천을 돕기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또래리더의 덕목을 시작으로 황경수 예방 부본부장의 △진통제와 고카페인 음료 바로 알기, 김화명 이사의 △다이어트 약의 실제, 두정효 재활 부본부장의 △실험으로 알아보는 안전한 약 사용, 전웅철 본부장의 △약사 직능 탐..

최광훈 약사회장, 수해 피해 약국 직접 방문

최광훈 약사회장, 수해 피해 약국 직접 방문 제10차 상임이 의결에 따른 후속조치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은 29일, 지난 8월 중부지방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서울지역 약국들을 직접 방문해 위로금을 전달했다. 해당 약국들은 지난 폭우로 인해 자동포장기, 컴퓨터를 비롯해 내부시설 및 각종 집기 비품 등이 파손되어 피해인정 금액이 적게는 수백만원부터 수천만원에 달 한 것으로 파악됐다. 최광훈 회장은 피해약국들을 방문한 자리에서 “예상치 못한 수해로 실의에 빠진 회원분들에게 자그마한 도움이라도 되길 기대한다”고 밝히며, “회원분들의 빠른 일상회복을 위해 대한약사회에서도 수해 피해를 보전할 수 있는 여러 방안들을 강구중에 있다”며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번 위로금 지원 건은 제10차 상임이사회(9.22)에서 ..

'아일리아 프리필드시린지' 국내 출시

'아일리아 프리필드시린지' 국내 출시 바이엘, 1일부터 보험적용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는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Wet Age-related Macular Degeneration, 이하wAMD)치료제 아일리아의 프리필드시린지(Pre-filled Syringe) 제형을1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일리아프리필드시린지는 기존 아일리아 바이알 제형에서 허가받은 전체 적응증(하단 [표1], [표2] 참고)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됐으며 보험 역시 동일하게 적용된다. 아일리아는 프리필드시린지 제형 출시로 약물 투여 준비 시간을 줄여 환자와 의료진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치료가 가능해졌다. 아일리아프리필드시린지는 1mL 유리 시린지로 외관(Barrel)과 누름대(Plunger b..

일양약품, 수사관련 항간의 풍문에 대한 해명

일양약품, 수사관련 항간의 풍문에 대한 해명 '해명없을을 수사기관에 소명했다' 밝혀 일양약품이 2020년 3월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성분명 리도티닙)’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낸 것과 관련해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등으로 수사하고 있는 것과 관련, 30일 해명자료를 내놨다. 일양은 2022년 9월 29일에 한국경제 등에 보도 된 “[단독] ‘2만원 -> 10만원’ 허위 발표로 주가 띄운 일양약품 수사”등의 기사내용에 대해 수사 배경은 당사의 주식거래로 인하여 손실을 입은 일부 주주들이 2021년 5월 고소장을 접수하여 1년여간 수사가 진행 중인 건이라고 밝히고, 고려대학교 연구 결과를 다르게 보도한 사실이 없음을 수사 기관을 통해 소명했다고 강조했다. 일양은 아울러 대주주 및..

톡신 시술 원인 내성 발현,치료영역 활용 장기적 영향

톡신 시술 원인 내성 발현,치료영역 활용 장기적 영향 톡신 A형 내성 인식 제고 및 정보 전달 필요성 제기 국제미용성형학회서 관련 논문 발표 및 전문가 패널 토론 국제 다학제 전문가 패널로 구성된 ‘신경독소의 윤리적 사용을 위한 에스테틱 위원회 (Aesthetic Council for Ethical use of Neurotoxin Delivery, ASCEND)’가 태국 방콕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미용성형학회(IMCAS Asia 2022)에서 ‘보툴리눔 톡신 A형 내성의 최신 경향에 대한 국제 다학제적 검토 및 합의(Emerging trends in botulinum neurotoxin A resistance: An international multidisciplinary review and consens..

대한심혈관중재학회,‘하트시그널 V 캠페인’ 성료

대한심혈관중재학회,‘하트시그널 V 캠페인’ 성료 9월 29일 세계 심장의 날 맞아 ‘건강 횡단보도’ 행사 대한심혈관중재학회(이사장 최동훈)는 9월 29일 세계 심장의 날(World Heart Day)을 맞아 시청역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심장 판막 질환의 주요 증상 및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는 하트시그널 V 캠페인 건강 횡단보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9월 한 달간 진행된 심장 판막 질환 바로 알기 ‘하트 시그널 V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민 직접 참여를 통해 대국민 심장 판막 질환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으며, 심장 판막 질환의 주요 증상을 숙지하고 체험한 후 질환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자가 진단까지 이어지도록 ‘건강 횡단보도 포토존’, ‘체험존’, ‘교육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

카이노스메드, 데이비즈 송 박사 컨설턴트로 영입

카이노스메드, 데이비즈 송 박사 컨설턴트로 영입 美 자회사 투자유치 및 기술이전 성공적 매듭 목적 뇌 질환 치료제 신약 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미국 자회사 패시네이트테라퓨틱스(FAScinate Therapeutics, Inc.)가 현재 논의 중인 기술이전 및 투자유치의 성공적 매듭을 위해 의학박사 및 글로벌 금융·투자·분석 전문성을 겸비한 데이비드 송(Dr. David Song) 박사를 컨설턴트로 영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데이비드 송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예일대학교 분자생물/생화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명문의대 중 하나인 펜실베니아 대학의 페렐만 의과대학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하고 경영대학인 와튼 스쿨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한 의료/생명공학 금융전문가다. 금융분야에서는 뉴욕 록펠러 캐피탈 매니지먼트..

딥바이오, 병원 5곳 전립선암 병리 진단 보조 AI 공급

딥바이오, 병원 5곳 전립선암 병리 진단 보조 AI 공급 혁신장터 통해 실제 임상 현장에서 사용 예정 암 진단 전문 인공지능 기반 의료 선두기업 ㈜딥바이오(대표 김선우, 이하 딥바이오)는 조달청혁신장터를 통해 국내 병원 5곳과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전립선암 병리조직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DeepDx-Prostate Pro 시범구매 사용 협약을 맺고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eepDx-Prostate Pro는 지난 7월 조달청으로부터 혁신시제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이번 시범사용에 참가하는 병원은 △서울시 시립보라매병원,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제주대학교병원,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이다. 시범사용 기간은 1년 이내이며, 딥바이오와 병원은 11월 임상 현장에서 제품을 본격적으로..

로슈진단, 2022 추계 한국생물공학회 참가

로슈진단, 2022 추계 한국생물공학회 참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 커스텀바이오텍(CustomBiotech) 사업부는 이달 29일과 30일, 양일간 제주 신화월드 내 랜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생물공학분야의 대표 학회인 ‘2022 추계 한국생물공학회 (2022 KSBB fall meeting)’에 참가한다. 한국생물공학회는 중앙정부, 지자체 바이오산업관련 업무 관계자, 국내 대기업 및 중소기업, 연구소, 대학, 벤처 기업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국내 바이오산업 학회로 연 2회의 국제심포지엄에 국내외 연구자 약 2천여명이 참여한다. 한국로슈진단은 이번 학회에서 바이오의약품의 연구, 제조 그리고 품질관리(Quality Control:QC)에 필수적인 세덱스 바이오(Cedex Bio), 마이코 툴(Myco..

동아쏘시오홀딩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동아쏘시오홀딩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지난 28일 서울시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민간 대기업 부문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29일 밝혔다. 2006년부터 시행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은 능력 중심으로 공정하게 인사를 관리하고 재직자들에게 지속적인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기관 및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부 등 4개 정부 부처가 공동으로 인증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인적자원관리부문(HRM)과 인적자원개발부문(HRD)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제도가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CEO 의지를 기반으..

2022년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11월 12일 개최

2022년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11월 12일 개최 국회의원회관서 온. 오프라인으로...학술제 병행 2022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이 오는 11월 12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대면 행사로 진행하지 못했던 행사라는 점에서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당뇨인들이 대면으로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한국소아당뇨인협회, 대한당뇨병연합, 국회의원 연구단체 지구촌보건복지 포럼이 공동주관 하며 기념식은 총 3부로, 유공자시상식, 장학증서 전달식, 당뇨병 학술제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부 기념식에서 이어 2부 순서는 당뇨병 인식개선 독립영화 시사회가 개최된다. 독립영화 'Dang MIing Out' 영화를 방영하며, 평범한 삶을 살고 있는 당뇨인이 당뇨병이라는 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