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05 8

지엔티파마, 상장 ‘시동’…지정감사인 신청

지엔티파마, 상장 ‘시동’…지정감사인 신청 뇌졸중 치료제 등 주요 파이프라인 가시적 성과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는 금융감독원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지정감사인을 신청했다고 5일 밝혔다. 지정감사는 회계 투명성 확보를 위해 금융감독원 산하 증권선물위원회가 지정한 곳으로부터 감사를 밟는 절차로 상장예비심사 청구를 위한 첫걸음이다. 지엔티파마는 지정된 회계법인으로부터 2022년도 재무제표에 대한 회계감사를 받게 된다. 감사보고서가 나오는 대로 상장예비심사 신청을 위한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지엔티파마는 지난 1일 이사회를 열고 국내 주권상장(코스닥) 준비를 위한 지정감사인 신청을 결의했으며 다음 날인 2일 금융감독원에 지정감사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또 이사회에서는 최대 주주인 곽병주 대표..

약학회 53대 회장에 이미옥 교수 단독 입후보

약학회 53대 회장에 이미옥 교수 단독 입후보 대한약학회선관위, 입후보자 및 선거권자 확정 (사)대한약학회 제53대 회장 입후보자 및 선거권자가 확정되었다. 약학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정관 및 학회장 선출 규정에 따라 서울대 약대 이미옥 교수를 제53대 대한약학회 회장 후보자로 확정하였다. 또한 학회장 선출 규정 제6조(“회장의 선거인을 정회원으로 한다. 단, 선거인은 선거 당해 연도 8월 말까지 최근 3년간 회비를 납부하여야 한다.”)에 의거 이번 회장 선거에 참여할 수 있는 선거인단을 확정하였다. 선거운동 기간은 9월 1일(목)부터 9월 21일(수) 자정까지로 약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후보자의 이력과 소견서가 게시되며 선거운동 기간 중 정책 설명회를 열어 회장 후보자의 중점 사업 및 계획 등이 소개된다. ..

SK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코비원 첫 출하기념식

SK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코비원 첫 출하기념식 국산 1호 코로나 백신...61만 도즈 출하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이 국민들과 만나기 위한 모든 채비를 마쳤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합성항원 방식의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의 초도 물량 출하가 완료됨에 따라 2일 경북 안동 L하우스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이철우 경북도지사, 정춘숙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강기윤 의원, 김형동 의원, 이종성 의원,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한 정부 및 국회 인사들과 SK 디스커버리 최창원 부회장,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 등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덕수 총리는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출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우리 정부..

제약바이오협회, 제약바이오 CEO 워크숍 개최

제약바이오협회, 제약바이오 CEO 워크숍 개최 오유경 처장 식약처 규제혁신 추진방향 발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한 자리에 모여 산업계 발전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규제과학부처인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2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KPBMA 제약바이오 CEO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과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제약바이오 CEO 6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가치와 회원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식약처의 규제혁신 및 업무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의약품 규제를 둘러싼 산업 현장의 의견을 교환했다. 원희목 회장은 개회사에..

현대약품, 제약업계 최초 CCM 7차 재인증 도전

현대약품, 제약업계 최초 CCM 7차 재인증 도전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제약업계 최초로 7회 연속 CCM 재인증에 도전한다. ‘소비자 중심 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뜻하는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초점을 맞춰 평가하는 제도다. 2년에 한 번씩 평가하는 이 제도는 소비자 중심으로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해준다. 현대약품은 지난 2008년, 제약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후, Office365 내 TEAMS 시스템을 도입했고, 실시간 소비자 상담 시스템을 개발,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식품, 화장품 상담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앞장서 왔다...

카나리아바이오, 국제 부인과 종양학회 발표

카나리아바이오, 국제 부인과 종양학회 발표 카나리아바이오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 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이번 2022년 국제 부인과 종양학회 (International Gynecological Cancer Society, 이하 IGCS) 연례국제회의 (Annual Global Meeting 2022)에서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의 임상2상 결과와 글로벌 임상3상 진행상황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학회에서는 오레고보맙으로 난소암 재발환자를 대상으로 연구자 임상을 진행하는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의 이정윤 교수도 별도 발표를 진행한다. 부인과 종약학 분야에 있어 국제적으로 저명한 IGCS 학회에서 이번 발표가 이루어지는 만큼 관련 업계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레고보맙은..

한독 생산공장, 8회 연속 녹색기업 재지정

한독 생산공장, 8회 연속 녹색기업 재지정 총 25년간 녹색기업 자격 유지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 생산공장이 지난 9월 2일 원주지방환경청으로부터 8회 연속 녹색기업으로 재지정됐다. 한독은 국내 제약업계 최초이자 원주지방환경청 관할 내 최장수 녹색기업(구 환경친화기업)이다. 2000년 최초로 녹색기업에 지정됐으며 이번 재지정으로 2025년 9월 1일까지 총 25년 6개월간 녹색기업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녹색기업’은 환경오염물질의 현저한 감소 및 자원과 에너지 절감 등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한 친환경 경영 사업장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지정되고 있다. 충북 음성에 위치한 한독 생산공장은 국제 수준의 cGMP 품질경영시스템을 갖춘 최첨단 의약품 생산시설로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오고 ..

10주년 맞은 건강서울페스티벌 성료

10주년 맞은 건강서울페스티벌 성료 시민 5만여명. 약사 400여명 참여로 雨中 성황 서울시약사회가 4일 주최한 건강서울페스티벌 10주년을 하늘도 축하했다. 애초 태풍 힌남로의 영향으로 당일 아침부터 비가 오기 시작해 행사 개최가 우려됐으나, 개막식이 임박해 지자 내리던 비도 그치고 하늘도 개면서 별 탈 없이 무난히 개회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우중에도 오전 일찍부터 시민들이 몰려 서울시청앞 광장을 빙 둘러싼 다양한 부스를 돌면서 약국의 역할과 다양한 기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오전부터 오후 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에는 시민 5만여명이 참가한 것으로 가집계됐으며,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도 자주 눈에 보였다. 서울시약사회는 이날 행사를 위해 약 400여명의 회원약사들이 준비하고 참여했다. 특히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