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07 18

경기도약사회, 2022학술대회 9월 18일 개최

경기도약사회, 2022학술대회 9월 18일 개최 수원 컨벤션센터에서....오전 10시오픈. 11시 개막식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주최하는 2022년 경기약사학술대회가 오는 9월 1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팜엑스포와 함께 진행되며 오전 10시에 오픈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없이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된다는 점은 유의해야 할 부분이다. 경기도약사회는 이번 행사와 관련 6일 간담회를 열고, 행사의 주요 내용에 대해 밝혔다. ‘약물을 넘어 환자가 중심인 약료로’를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박 영달 회장이 대회장을 맡고, 김 진수 부회장이 준비위원장을 맡아 준비한다. ■주요 강의 내용 주요 특징 있는 강의 내용으로는 ▲김용익 전 건보공단 이사장의 ‘다제약물 사..

길병원-AMCG, 심자도시스템(MCG) 국내 최초 임상연구 협약

길병원-AMCG, 심자도시스템(MCG) 국내 최초 임상연구 협약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우경)과 심장진단용 의료기 전문회사 에이엠시지(AMCG·대표이사 한오석)는 6일 가천대 길병원 뇌과학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임상 연구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우경 가천대 길병원장과 한오석 AMCG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가천대 길병원과 AMCG는 AMCG의 심자도(MCG·Magneto Cardio Graphy)시스템의 유효성 검증을 위한 임상연구에 양 기관이 시설 및 인적 자원, 정보 교류 등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협약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가천대 길병원은 MCG 시스템에 대한 국내 첫 임상 연구를 시작하게 됐다. AMCG가 보유하고 있는 MCG 시스템 장비..

카이노스메드, 구주주 대상 유상증자 95.5% 청약

카이노스메드, 구주주 대상 유상증자 95.5% 청약 카이노스메드가 기존주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유상증자 청약률이 95.5%로 완료되었다. 뇌 질환 치료제 신약 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지난 5~6일 양일간 기존 주주들을 대상으로 유상증자 청약을 진행한 결과 모집주식수 560만주 중 534만7845주로 95.5% 청약 완료되었다고 7일 밝혔다. 카이노스메드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는 카이노스메드의 이재문 사장 외 특수관계인 등 많은 기존주주들이 초과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유상증자가 완료되면 그동안 시장에서 우려한 재무 관련 리스크도 완전히 해결된다”고 말했다. 이어 “파킨슨 치료제 개발을 위한 ‘KM-819’ 미국 임상2상이 순항 중이고, 다계통위축증 치료제 개발을 위한 한국 임상2..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73개사 현장 부스 신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73개사 현장 부스 신청 10월 11일 개최, 제약바이오·디지털헬스·의료기기 등 2019년 이후 3년만에 제약바이오산업 단독으로 개최되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73개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부스 설치 등 현장 참가 신청을 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함께 채용박람회를 공동 주최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7일 현재까지 73개 회원사가 참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들은 오는 10월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박람회 현장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9월부터 문을 여는 온라인 전용 채용관에도 회사 인재상과 하반기 채용계획 등을 게시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14개사는 채용설명회 개최, 9개사는 멘토링 진행 등의 계획도..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하반기 신규광고 진행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하반기 신규광고 진행 ‘타이레놀정 500mg’, ‘어린이 타이레놀산 160mg’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명절인 추석을 맞아, 해열진통제 브랜드 ‘타이레놀’의 하반기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대에서 적절한 해열 및 통증 관리의 중요성을 전한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단일 성분의 빠르고 빈 속에도 마음 편한 해열진통제 ‘타이레놀정 500mg’과 지난 5월 새롭게 출시된 국내 최초 파우더형 해열진통제 ‘어린이 타이레놀산 160mg’이 있다. 먼저 ‘타이레놀정 500mg’ 광고 영상은 ‘15분 빠른 효과’를 주제로 한 실제 실험 장면을 담고 있다. 타이레놀 정제(알약)가 ..

멀츠 에스테틱스, MeX 심포지엄 성료

멀츠 에스테틱스, MeX 심포지엄 성료 부위 별 임상적 의학 정보 교류의 장 마련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3일 토요일 국내 에스테틱 의료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MEX(Merz Experts) Symposium(이하 멕스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자사의 에스테틱 인식 개선 캠페인을 소개하는 한편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의 부위 별 임상적 의학 정보 교류 및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멕스 심포지엄은 지난 해 멀츠가 론칭한 ‘뷰티플 프라미스(Beautiful Promise)’ 캠페인의 취지를 다시 한번 환기하고, 멀츠가 선도하고자 하는 국내 에스테틱 트렌드의 방향성을 보다 선명하게 제시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개최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드로잉 ▲에스테틱 ▲시대감성의 세 관..

중외학술복지재단, 2022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중외학술복지재단, 2022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산업계 최초 기초과학자 대상 주거 지원사업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에게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2022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은 JW그룹이 국내 산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한 공모사업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기초과학자가 연구 기간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 선발 대상은 국내외 석·박사 통합 3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의료공학·의약화학) 내국인 연구자로, 해외에 거주 중인 연구자도 지원 가능하다. 다음 달 14일까지 연구에세이와 미래성장계획서, 연구계획..

아스텔라스제약, 조혈모세포이식학회 런천 심포지엄

아스텔라스제약, 조혈모세포이식학회 런천 심포지엄 한국아스텔라스제약(대표 마커스 웨버)은 지난 9월 1일~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년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국제학술대회(ICBMT 2022)’에서 국내외 의료진 및 학계 관계자들과 함께 급성골수성백혈병(Acute Myeloid leukemia, AML)의 최적의 치료법에 대해 논의하는 런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미국 로스웰 파크 종합 암센터(Roswell Park Comprehensive Cancer Center) 유니스 왕(Eunice S. Wang) 교수가 연자로 참여해 ‘고령 노쇠 환자에서 최적의 FLT3 변이 양성 재발/불응성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 전략(Optimizing the management of FLT3..

현대약품, 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대통령상 은상' 수상

현대약품, 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대통령상 은상' 수상 현대약품㈜이 지난 2일까지 경상북도 경주 소재의 화백컨벤션 센터에서 실시된,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중견기업 사무간접 부분 ‘대통령 상 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산업 현장의 근로자들이 현장 개선, 서비스 등 부문별로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팀은 현대약품㈜ 천안공장 투 더 탑 분임조인 강민수, 전경훈, 유정재로 중견기업 사무 간접 부분에서 ‘현대물파스에프 제품 시험 프로세스 개선으로 시험시간 단축’이라는 주제를 발표했다. 현대약품은 이날 프로세스 개선으로 품질 향상은 물론 연간 약 5700만 원의..

동아제약, 구강청결제 ‘가그린 제로블라스트’ 출시

동아제약, 구강청결제 ‘가그린 제로블라스트’ 출시 알코올 무첨가에 사용 시 청량감이 특징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구강청결제 ‘가그린 제로블라스트’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가그린 제로블라스트는 무알코올에 청량감이 특징이다. 최근 구강청결제 시장에서 무알코올 제품에 대한 인기가 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기존 무알코올 제품인 가그린 제로에 이어 가그린 제로블라스트를 선보이게 됐다. 구강청결제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가그린 제로, 조금 더 청량감을 원한다면 가그린 제로블라스트를 쓰면 된다. 가그린은 1982년 국내 출시되었으며, 올해 40주년을 맞았다. 최근 가그린은 투명 그라데이션 라벨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바꿔 물처럼 투명한 내용물이 보이도록 리뉴얼 했다. E..

노보 노디스크, 비만 치료와 GLP-1 유사체 세션 성료

노보 노디스크, 비만 치료와 GLP-1 유사체 세션 성료 비만학회 국제학술대회 ICOMES 2022에서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9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2022 국제 비만 및 대사증후군 학회(ICOMES 2022, 2022 International Congress on Obesity and Metabolic Syndrome)’에서 국내외 비만 치료 전문가들을 위한 런천 및 스폰서 세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더 넥스트 노멀: 비만 치료의 미래(The Next Normal: The Future of Obesity Care)’를 주제로 개최된 ICOMES 2022는 비만, 대사증후군, 이상지질혈증, 비만 관련 질환 등에 대한 기초의학과 임상의학과 관..

제이앤피메디, 2022 유럽종양학회(ESMO) 참석

제이앤피메디, 2022 유럽종양학회(ESMO) 참석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개최하는 ‘2022 유럽종양학회 연례학술회의인 2022 ESMO(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Congress에 한국관 전시 부스 기업으로 5일 간(현지시각 9월 9일~13일) 참석한다고 밝혔다. 제이앤피메디는 ‘메이븐 CDMS(Maven Clinical Data Management System)’ 솔루션을 통해 임상시험 등 의료 데이터를 수집해 모니터링하고 분석 결과를 도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제약사,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대학병원,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등 생명과학 분야의 다양한 전문 기관들과 제약, 의료..

메디콕스, 1.5조 당뇨 치료제 시장 본격 진출

메디콕스, 1.5조 당뇨 치료제 시장 본격 진출 오라메드와 라이선스인 통한 독점 계약 메디콕스가 세계 최초로 '경구용 인슐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메디콕스는 이스라엘 제약사 오라메드 파마슈티컬스(Oramed Pharmaceuticals, 이하 오라메드)와 FDA 임상3상 중인 제2형 당뇨 경구용 인슐린 'ORMD-0801'의 라이선스인을 통한 국내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임상 3상 마무리 단계로, 완료 후 국내에서 경구용 인슐린의 본격 유통에 나설 계획이다. 오라메드는 2006년부터 경구용 인슐린을 개발해 왔으며 지난 5월 세계 최초로 임상 3상을 위한 환자등록을 마쳤다. 현재 미국 전역 임상연구소 96곳의 환자들이 경구용 인슐린을 복용 중으로 위약과의 혈당 조절..

심평원, 집중호우 피해 성금 2천만원 기부

심평원, 집중호우 피해 성금 2천만원 기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8월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을 위해 9월 6일 성금 2,000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13일간 진행된 모금 캠페인에는 총 1,003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2,0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으며,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되어 수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은 지난 8월 18일에도 경기 광명 지역을 방문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상가 건물의 수해 복구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2019년 강원 동해안 산불 ▲2020년 집중호우 ▲2022년 강원 산불 등 재해‧재난 시마다 피해 복구 지원에 힘써왔다. 기호균 기획..

◆의약정책 2022.09.07

천호엔케어, ‘청춘관절 MSM 프리미엄’ 출시

천호엔케어, ‘청춘관절 MSM 프리미엄’ 출시 1팩당 ‘MSM’ 2,000mg 함유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청춘관절 MSM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MSM(Methyl Sulfonyl Methane)’은 관절 연골과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물질로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 및 구조 유지에 중요한 미네랄인 황의 급원이다. 천호엔케어의 ‘청춘관절 MSM 프리미엄’ 한 팩에는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원료 MSM이 2,000mg 함유되어 있다. 이는 식약처 고시 1일 최대 섭취량을 충족한다. 이밖에 칼슘, 비타민D, 비타민C, 히알루론산 등 18가지 부원료를 담았다. 녹용과 천궁, 작약 등 전통원료도 함유해 천호엔케어만의 깊..

케이메디허브, 줄기세포-오가노이드 연구실 신설

케이메디허브, 줄기세포-오가노이드 연구실 신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신약개발지원센터 내에 줄기세포-오가노이드 연구실을 신설하고 지난 9월 1일 개소식을 가졌다. 줄기세포-오가노이드 연구실 신설을 통해 자체 연구 인프라를 강화함으로써, 현재까지 활발히 진행되어 온 유효물질 발굴, 화합물 최적화, 후보물질 발굴 연구에 더하여, 줄기세포 유래 오가노이드 기반의 약물효능평가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특히 신약개발 과정 중 필수적인 단계인 약효 및 안전성 평가를 위해 줄기세포 유래 고기능성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후보약물의 유효성 및 독성 평가 플랫폼 개발 연구가 중점적으로 수행될 예정이다.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는 최근 사람 세포로부터 유도된 만능줄기세포(iPS..

◆의약정책 2022.09.07

심평원 의정부지원, 심사위원 워크숍

심평원 의정부지원, 심사위원 워크숍 심사 전문성‧일관성 향상위한 소통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지원장 김철수)은 5일 요양급여비용 심사의 전문성과 책임감 제고를 위해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심사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심사평가원 심사위원은 요양급여비용 심사 시 의학 지식 및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고도의 전문의학적 판단이 필요한 심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진료심사평가위원회의 구성 및 역할안내 ▲심사체계개편 및 분석심사 소개 ▲전문성·투명성·일관성 향상을 위한 심사위원간 의견교환 등을 진행해 관련 사업을 공유하고 심사위원 간 소통 행보에 나섰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심사체계 개편의 완결성 제고를 위한 위원회 심사 추진 방향에 맞춰 심사위원들의 참여가 강조됐다. 김철수 의정부지원장은“의..

◆의약정책 2022.09.07

카이노스메드, ‘ACC008’ 중국 시판허가 임박

카이노스메드, ‘ACC008’ 중국 시판허가 임박 단일복합정 에이즈치료제 뇌 질환 치료제 신약 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에이즈 치료제 ‘ACC008’의 중국 시판허가가 임박했다고 6일 밝혔다. ‘ACC008’은 지난해 허가 받은 ‘ACC007’과 에이즈 치료를 위해 처방되는 기존 약물인 테노포비르(TDF), 라미부딘(3TC)의 약물을 단일복합정으로 만든 제품이다. 다른 항에이즈 약물을 복용할 필요 없이 ‘ACC008’만 1일 1정 복용하면 되어 환자의 약물 복용 부담을 줄이고 순응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국시장은 현재 4가지 주요 항에이즈 약물이 처방되고 있는데 모두 수입 의약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격이 비싸고 전부 자기부담으로 구매해야 한다. 중국 내에서 생산된 단일정제 약물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