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20 18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기업 설명회 개최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기업 설명회 개최 10월 11일 채용박람회 88개 기업 참여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가 오는 10월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가운데, 참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행사 구성과 설치 부스 등을 안내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19일 오후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행사 참여 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채용박람회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20일 현재 제약바이오‧디지털헬스케어‧인공지능신약개발 등 88개 기업이 참여를 신청,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채용박람회 운영 사무국의 위두컴퍼니 박상국 본부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온라인 전용채용관..

카테고리 없음 2022.09.20

심장질환과 알츠하이머 치매 연관 유전자 입증

심장질환과 알츠하이머 치매 연관 유전자 입증 길병원 조성범 교수팀, 빅데이터 활용 연구 국내 연구진이 심장질환자에게서 높은 발병율을 보이는 알츠하이머 치매의 원인유전자를 발견했다. 연구진은 두 질환의 발병에 관여하는 주인공으로 ‘ADIPOQ’라는 유전자를 지목했다. 가천대 길병원 가천의생명융합연구원 조성범 교수와 KISTI 백효정 선임연구원은 100만 명 이상의 국내와 미국의 건강보험 자료를 비롯해 방대한 빅데이터와 실험을 통해 심장질환자에서 높은 알츠하이머 치매 유병률의 원인인 ‘ADIPOQ’ 유전자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최근 심장질환 환자들에게는 다양한 중복이환(두 만성 질환을 동시에 앓는 상태, comorbidity) 소견들이 관찰되고 있다. 실제 심근기능의 이상을 보이는 심장질환자군에서 치매의 발..

약준모, 6대 회장 선거. 7대 대의원선거 돌입

약준모, 6대 회장 선거. 7대 대의원선거 돌입 선관위 구성....동시 진행으로 12월 총회전에 마무리 약사단체인 약준모가 제6대 회장 선거와 제7대 대의원 선거를 위해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를 구성했다. 약준모측은 12월 총회 이전에 회장 선거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약준모 선거관리 규정에 따라 총회 백승준 의장이 선거관리위원장을 맡고, 서현주 부의장, 이찬욱 감사, 장동석 회장을 위원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선관위는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선거관리규정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여 선거에 대한 재반사항들을 논의했으며, 특히 제6대 약준모 회장 선거와 제7대 대의원 선거를 동시에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스페인 FIP 총회에서 ‘한국의 밤’ 개최

스페인 FIP 총회에서 ‘한국의 밤’ 개최 약사회∙약학회 ...2024 FAPA총회 유치 홍보 지난 9월 18일 오후 8시(현지 시간),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약사연맹(FIP) 총회에서 대한약사회와 대한약학회가 공동 주최한 Koran Night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약계를 대표하여 대한약사회 측 장석구 FAPA 부회장, 민재원 국제이사, 이광해 국제위원회 부위원장, 서울시약사회 김위학 분회장협의회장, 손혜리 국제위원장, 대한약학회 측 백경신 부회장, 이범진 이사, 송재겸 정책위원장, 주상훈 국제위원장, 최준석 홍보위원장, 그리고 대한약국학회 장말숙 감사, 고안나 부회장, 최혜윤 재무위원장, 이하나 건강증진위원장, 임지미 정보위원장, 김광준 학술위원장 등 23명의 대표단이..

한올바이오파마, HL161 임상 3상 임상계획서 승인

한올바이오파마, HL161 임상 3상 임상계획서 승인 일본 중증근무력증 ..하반기 임상 진입 목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는 한올바이오파마의 ‘HL161(물질명: 바토클리맙)’이 일본 의약품 및 의료기기관리청(PMDA, Pharmaceuticals and Medical Devices Agency)로부터 중증근무력증 일본 임상 3상 시험을 승인 받았다. 임상 계획 승인에 따라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는 이뮤노반트(Immunovant)와 협업해 올 하반기 바토클리맙의 효능과 안전성 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3상에 돌입할 예정이다. 임상 결과에 따라 한올은 바토클리맙을 일본 내 중증근무력증 치료 신약으로 허가 신청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임상은 다국가 임상시험(Multi-regional clini..

한독, 다양한 신장 질환 다루는 ‘라라랜드 심포지움’

한독, 다양한 신장 질환 다루는 ‘라라랜드 심포지움’ 심도 깊은 토론을 하는 학술의 장 마련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라라랜드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번 라라랜드 심포지움은 한 두가지의 단편적인 질환을 다루는 것이 아닌 신성빈혈, 만성신질환 환자의 고인산혈증, 신장 관련 희귀질환 등 신장 질환 관련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한독이 올해부터 국내 판매하고 있는 만성 신질환 환자의 증후성 빈혈치료제 ‘미쎄라’, 혈청 인 조절제 ‘렌벨라’와 더불어 경구용 파브리병 치료제 ‘갈라폴드’의 연구결과가 소개됐다. 심포지움 제목인 ‘라라랜드’는 미쎄’라’, 렌벨’라’, 갈’라’폴드의 제품명에서 공통된 글자 ‘라’를 차용했으며 한독 신..

태극제약, 복부비만 치료제 ‘발렌정’ 출시

태극제약, 복부비만 치료제 ‘발렌정’ 출시 주성분으로 ‘방풍통성산’ 사용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자회사인 태극제약은 생약 성분으로 이뤄진 복부비만 치료제 ‘발렌정’을 출시했다. 발렌정은 동의보감에 수재된 한의학 처방인 ‘방풍통성산’으로 비만치료제로 사용된다. 작용기전은 소변, 대변, 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고 몸과 복부의 부기를 빼주고 신진대사와 기초대사량 증가로 지방 원소를 원활하게 해준다. 배에 피하지방이 많고 변비기가 있는 환자의 증상인 고혈압의 동반 증상(두근거림, 어깨결림, 홍조), 비만, 부기, 변비 등에 효과가 있다. 방풍통성산의 주 약재는 당귀, 작약, 천궁, 연교, 박하, 방풍, 마황, 대황, 망초, 길경, 황금, 석고, 생강, 치자, 형개, 백출, 감초, 활석으로 총 18가지 생..

동아제약, 핸드 케어 ‘솔리아 핸드미스트’ 출시

동아제약, 핸드 케어 ‘솔리아 핸드미스트’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프리미엄 핸드 케어 브랜드 솔리아의 신제품 ‘솔리아 핸드미스트’를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손은 외부로부터 노출이 가장 많은 부위로 꾸준한 영양 보충과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솔리아 핸드미스트는 히알루론산, 알로에 등 피부의 보습을 높여주는 성분을 첨가해 건조한 손에 즉각적인 수분감과 풍부한 영양을 선사한다. 특허 출원한Terpenoid Complex(식물성 유래 향균 성분)도 함유돼 외부 유해물질 케어와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돼 휴대가 용이하며, 향수 못지않은 은은한 블랙 로즈 향을 첨가해 차분하고 달콤한 무드의 잔향을 느낄 수 있다. 솔리아 핸드미스트는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

LG화학, 병의원용 화장품 ‘ASCE+ SRLV’학술 세미나

LG화학, 병의원용 화장품 ‘ASCE+ SRLV’학술 세미나 피부과 전문의 20여 명 대상 라이브 세미나 실시 LG화학이 고객경험 기반 마케팅을 한층 강화한다. LG화학은 닥터스피부과 강동고덕점에서 피부과 전문의 20여 명을 대상으로 병의원용 화장품 ‘ASCE+ SRLV’ 학술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ASCE+ SRLV’는 2020년 LG화학이 엑소좀 전문 연구기업 ‘엑소코바이오’로부터 도입한 스킨-부스터 화장품으로 인체지방 줄기세포 배양액 추출물과 로즈 줄기세포 엑소좀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환경 개선에 효과를 나타낸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닥터스피부과 강동고덕점 이지민 원장이 고주파 기기를 활용한 스킨-부스터 시술 노하우를 공유했고, 닥터스피부과 광주상무점 유혜린 원장이 ‘ASCE+ SRL..

지엔티파마, 뇌졸중 치료제 ‘넬로넴다즈’ 효과·안전성 입증

지엔티파마, 뇌졸중 치료제 ‘넬로넴다즈’ 효과·안전성 입증 한국 임상 2상 결과, 국제 학술지 ‘뇌졸중(Stroke)’에 발표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는 뇌졸중 치료제 ‘넬로넴다즈’의 한국 임상 2상 연구 논문이 국제 학술지 ‘뇌졸중(Stroke)’ 9월호에 게재됐다고 20일 밝혔다. ‘Stroke’는 미국 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 학술지로, 제출된 연구 논문은 해당 분야 학자들의 엄격한 심사와 승인을 받아 게재된다. 학술지에 실린 연구 논문에는 발병 후 8시간 이내에 혈전 제거 수술을 받은 뇌졸중 환자 208명을 대상으로 넬로넴다즈의 효과와 안전성을 분석한 결과가 담겼다. 연구 논문에 따르면 넬로넴다즈의 장애 개선 효과는 뇌졸중 약효의 3대 평가(장..

이루다, 차세대 레이저 장비 '리팟(reepot)' 출시

이루다, 차세대 레이저 장비 '리팟(reepot)' 출시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전문 기업 이루다(164060)가 20일 공식 출시를 통해 차세대 레이저 장비 'reepot (이하 리팟)'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리팟 레이저는 532nm파장의 Q-Switched Nd:YAG 레이저 소스에 ‘VSLS 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다. 컨텍트 쿨링 방식의 CPTL 과냉각 제어 기술과 AutoDerm 영상처리 기술이 주요 핵심기술로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리팟 레이저는 이루다가 5년간의 전폭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출시하는 모델로 레이저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꿀 차세대 의료기기로 주목받고 있다. 리팟의 디자인 컨셉인 ‘Discover a Whole New Way’를 바탕으로 이루다 만의 세련되..

유비케어, 병·의원용 ‘의사랑 건강검진V2’ 출시

유비케어, 병·의원용 ‘의사랑 건강검진V2’ 출시 검진 업무 처리 속도 3배 향상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의사랑 건강검진V2’를 20일 출시했다. ‘의사랑 건강검진’은 병·의원에서 ‘국가건강검진’ 환자 접수, 진료, 검사, 청구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새롭게 출시한 ‘의사랑 건강검진V2’는 기존 버전 대비 검진 솔루션 사용 속도를 3배 이상 높였고, 검사결과 입력·판정을 자동화해 병·의원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화면도 가독성을 높여 입력 오류나 누락을 최소화 할 수 있게 했다. 세부적으로는 △모바일 사전 문진 작성 및 자동 등록 기능 △접수실∙진료실 검진 유형별 검사 오더 자동화 △바이탈사인..

약사회, 공공심야약국 시범사업 지속에 역량집중

약사회, 공공심야약국 시범사업 지속에 역량집중 시범사업 예산 삭감따라...국회통해 대책 마련나서 대한약사회의 공공심야약국 시범사업 예산이 크게 줄어들었다. 이는 시범사업의 잘못이기 보다는 정부의 전반적인 예산 긴축에 따른 조정이다. 이에 약사회는 국회를 통해 현재 시범 사업중인 공공심야약국의 예산이 최대한 확보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이다. 무엇보다 오는 12월말까지로 예정된 시범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여론이 좋은 만큼, 약사사회가 정부의 예산 긴축 상황을 고려해 약사의 사회적 역할과 직능 제고를 위하여 일정부분 봉사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여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19일 이와관련 박상룡 홍보이사는 “시범사업이 정부의 예산 감축으로 내년에 지속될지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시범사업에는 예산..

제이앤피메디, ‘게놈·바이오 엑스포 2022’에 참가

제이앤피메디, ‘게놈·바이오 엑스포 2022’에 참가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는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UECO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게놈·바이오 엑스포 2022’에 참가한다. ‘게놈’이란 ‘한 생물이 가진 모든 유전정보’를 의미하며, 올해는 ‘게놈에서 노화까지: 한국인 만 명 게놈 사업을 넘어서’ 라는 슬로건으로 바이오 메디컬 산업 허브도시 울산에서 개최된다. 제이앤피메디는 ‘메이븐 CDMS(Maven Clinical Data Management System)’ 솔루션을 통해 임상시험 등 의료 데이터를 수집해 모니터링하고 분석 결과를 도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제약사,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대학병원,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등 생명과학 분야의..

다이이찌산쿄 '엔허투'주, 국내 품목허가 획득

다이이찌산쿄 '엔허투'주, 국내 품목허가 획득 전이성 HER2 양성 유방암 환자의 치료등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이사: 김대중)는 엔허투주 (성분명: 트라스투주맙데룩스테칸, 이하 엔허투®)가 지난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품목허가를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엔허투의 효능·효과는 이전에 두 개 이상의 항 HER2 기반의 요법을 투여 받은 절제 불가능한 또는 전이성 HER2 양성 유방암 환자의 치료와, 이전에 항 HER2 치료를 포함하여 두 개 이상의 요법을 투여 받은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HER2 양성 위 또는 위식도접합부 선암종의 치료등이다. 엔허투는 암세포 표면에 발현하는 특정 표적 단백질(수용체)에 결합하는 단일 클론 항체(Antibody)와 강력한 세포사멸 기능을 갖는 약물(Drug, ..

치매 전단계 ‘경도인지장애’ 인식개선 시급

치매 전단계 ‘경도인지장애’ 인식개선 시급 치매학회, 치매친화사회 구축 인프라 필요 대한치매학회(이사장 양동원)는 '치매극복의 날, 대한치매학회 설립 2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19일 오후 코리아나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국내 치매 환자의 현황에 대해 살펴보고, 특히 경도인지장애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대국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치매국가책임제 이후 필요한 치매관리 정책에 대해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치매학회 양동원 이사장(사진)은 "우리나라는 노인인구수가 전체 인구의 15.8%를 차지하는 고령화 사회로, 대표적인 고령 질환인 치매의 환자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보다 근본적인 치매 관리와 실현 가능한 정책을 갖춰져야 할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시점"..

삼양홀딩스-에이조스바이오, 연구 협력

삼양홀딩스-에이조스바이오, 연구 협력 핵산전달체용 양이온성 지질 개발 삼양홀딩스(이영준 대표)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핵산전달체 개발에 나선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부문)은 AI 플랫폼 기반의 신약 개발 전문기업 에이조스바이오(신재민 대표)와 핵산전달체용 양이온성 지질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핵산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유전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필수 물질로, 백신, 항암제 등의 핵심 약물로 사용된다. 핵산은 체내에서 분해되기 쉽기 때문에 약물을 안정적으로 보호하여 원하는 표적 기관까지 전달해 줄 수 있는 전달체가 필수적이다. 양사는 지난해 3월 핵산전달체용 양이온성 지질 개발을 위한 AI 신약 플랫폼 구축에 ..

카나리아바이오, 최승영 본부장 영입

카나리아바이오, 최승영 본부장 영입 파렉셀, HLB 출신 임상전문가 카나리아바이오가 연구개발 및 임상 인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가를 추가 영입했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임상개발 총괄로 최승영 본부장을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최승영 본부장은 서울대 면역학 석사를 거쳐 2년간 연구원으로 재직하였고, 이후 파렉셀 등 글로벌 CRO에서 임상관리 경력을 쌓은 후 젬백스 그리고 HLB에서 스폰서로도 임상관리를 진행한 임상 전문가다. 카나리아바이오의 나한익 대표이사는 “최승영 본부장은 지난 17년간 글로벌 CRO에서 임상을 직접 진행을 했고 또 스폰서 입장에서 CRO 관리를 맡았던 임상 베테랑으로 오레고보맙의 신규 난소암 환자 대상 글로벌 임상3상 관리를 주도할 적임자라고 판단했다” 며 영입 배경을 밝혔다. 카나리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