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10 3

한동주, 각종 편법약국 강력히 대응하겠다

한동주, 각종 편법약국 강력히 대응하겠다 원천 봉쇄 할 수 있도록 약사법 개정 한동주 서울 시약 예비후보는 10일 의료기관의 편법 약국 개설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서울시 약사회장이 되면 의료기관의 편법 약국 개설을 강력하게 저지할 것이며 이를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도록 약사법을 개정할 것을 밝혔다. 예를 들어, 세법은 매년 현실에 맞게 개정되는데 반해, 약사법(약국 개설 기준)은 2000년 의약분업 때 만들어진 이후 단 한번도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 상태로 방치되어 왔다. 약사법의 허술한 틈을 이용하여 교묘하고 편법적이며, 탐욕적인 의료기관 내 약국 개설이 전국적으로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약국 개설 조건을 촘촘히 규제하는 방향으로 재개정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한동주 예비후보는 의료기관이 ..

양덕숙, 외국어 복약상담앱 개발

양덕숙, 외국어 복약상담앱 개발 외국인 노동자나 관광객 많은 지역 약국위해 양덕숙 예비후보는 오늘 중구 명동 마포 홍대앞 지역 등 외국인 노동자나 관광객이 많은 곳에서는 상담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많다는 것에 착안하여 중국어, 영어, 일본어 등으로 복용법과 간단한 상담 등을 할 수 있는 외국어 복약상담 앱을 개발하고, 서울시 약사회 홈피에도 연동하여 회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동시에 1인 약국이나 여약사 근무 약국을 안전하게 경영할 수 있는 “세이프가드(안전)약국”을 실현할 방안으로 서울시약사회에 안전비상망센터를 설치하고 회원과 네트워크를 형성시켜 범죄발생시 직접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것이다. 양덕숙 예비후보는 “가중처벌 같은 법규도 필요하겠지만 그보다는 사전 예방과 즉각 대응을 우선시 하..

최광훈 "믿을만한 사람이라는 걸 반드시 보여주겠다"

최광훈 "믿을만한 사람이라는 걸 반드시 보여주겠다" 9일출정식...원칙을 갖고 약사회 탈바꿈의 꿈 실현 김현태 선대본부장이 열심히 뛰어 승리하라는 의미로 운동화를 선물로 전달, 최광훈 후보에게 직접 신겨주고 있다. 대한약사회장에 출마한 최광훈 예비후보의 출정식이 9일 저녁 대한약사회관 4층 대강당에서 지지자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2019년, 변화가 기다려진다’를 캐치프레이즈로 내 건 최광훈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원칙이 바로서는 약사회를 만들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 섰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약사회원들이 더 이상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각자의 직능에 즐겁게 종사할 수 있는 그런 모습을 만들어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최 예비후보는 “선후배 및 동료약사들의 도전과 위기극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