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07 12

약사회, 현지조사 대응반 구성

약사회, 현지조사 대응반 구성 무리한 현지조사 대응 적극 지원키로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이하 ‘약사회’)은 요양급여 관련 무리한 현지조사로 인한 회원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적극 나선다. 현지조사 대응반(총괄 김동근 부회장, ‘대응반’)은 지난 3월 31일 첫 회의를 갖고, 사후적이고 소모적인 현지조사보다는 부당·착오청구의 원인분석 및 사전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가지고 복지부, 보험공단, 심사평가원 등 관계기관과 업무 협조를 추진해 간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와 함께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까지 약국에 실시된 현지조사의 선정률, 적발률 및 연도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약국 현지조사 주요 유형에 대한 분석을 진행했다. 요양기관 현지조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조사대상인 약국의 법률적 행정적..

동국제약,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업무 협약

동국제약,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업무 협약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온라인 캠페인 진행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5일(월)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제약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잊혀져 가는 ‘효(孝)’의 가치를 되새기고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의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지속하기로 약속했다. 이 협약에 따라 이달 16일까지 부모님께 편지쓰기 캠페인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검색해,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 후 감사한 마음의 글을..

성남시약 여약사위,‘취약계층 청소년 영양제 지원

성남시약 여약사위,‘취약계층 청소년 영양제 지원 지난 2일 사회복지법인‘안나의집’방문 전달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전귀분, 위원장 정호은)는 지난 2일 사회복지법인 ‘안나의집’에 아동 영양제를 지원했다. 이번에 전달된 영양제는 안나의집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들의 그룹홈(공동생활가정)과 단기 및 중장기 청소년 쉼터 등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전귀분 부회장, 정호은 여약사위원장, 전성필 사무국장, 안나의집 김하종 신부 등이 참석했다. 한번, 이번 영양제 지원은 경기도약사회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김희식)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기부받은 것으로 성남시약사회를 통해 지원됐다.

화이자제약, ‘2021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전달

화이자제약, ‘2021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전달 한국화이자제약(www.pfizer.co.kr)은 대학생 인재 후원을 위한 ‘2021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으로 약 3,330만원을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산하 미래의동반자재단 (이사장 제프리 존스)에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미래 한국 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들을 후원하기 위해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 20회를 맞이한 한국화이자제약의 정기적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로, 매년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 중 우수한 인재들의 학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마련된 장학금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산하 ‘미래의동반자재단’에 기탁되어 운영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해당 프로그램으로 20년간 약 39억 8천여만원..

GC녹십자웰빙, 간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국제특허

GC녹십자웰빙, 간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국제특허 동물서 태반추출물의 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 효과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태반추출물을 포함하는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질환 치료용 조성물’에 대한 국제특허(PCT)를 출원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출원된 특허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화학연구원 제브라피쉬 기반 플랫폼사업단(총괄책임자 배명애)’에서 수행된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GC녹십자웰빙의 태반 추출물의 지방간 축적 감소 효과 내용 등을 포함하고 있다. 연구는 인간과 높은 유전적 유사성을 가지고 있는 제브라피쉬 모델에서 형광염색으로 염색된 간의 면적과 강도를 히트맵(heat map)을 통해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태반 추출물을 0.05%~0.1%를 처리한 실험군..

FDA, 한미약품 'LAPSGLP-2 Analog' 혁신신약 패스트트랙 지정

FDA, 한미약품 'LAPSGLP-2 Analog' 혁신신약 패스트트랙 지정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희귀질환 치료제인 LAPSGLP-2 Analog(HM15912)가 FDA로부터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됐다. LAPSGLP-2 Analog는 한미약품의 독자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를 기반으로 단장증후군(Short bowel syndrome) 혁신 치료제로 개발 중인 바이오신약이다. 단장증후군은 선천성 또는 생후 외과적 절제술로 인해 전체 소장의 60% 이상이 소실돼 발생하는 흡수 장애에 따라 영양실조를 일으키는 희귀질환이다. 신생아 10만명 중 약 24.5명에서 발병해 소아청소년기 성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생존율 또한 50% 이하로 매우 낮다. 이 환자에게는 성장 및 생명 유지를 위해 총정맥영양법(영양소를 ..

베링거, 사무실 스마트 오피스로 새단장 오픈

베링거, 사무실 스마트 오피스로 새단장 오픈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지난 4월 5일 ‘Future of Work @ BI‘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자사의 사무실을 스마트 오피스로 전환하여 오픈했다고 밝혔다. ‘Future of Work @ BI’는 최근 재택근무와 유연근무제가 보편화되고 디지털 툴 사용의 가속화로 변화하는 근무 방식을 인지해 베링거인겔하임 본사에서 새롭게 론칭한 이니셔티브이다. 본사의 변화를 적극 수용하여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새 사무실은 임직원들이 공간의 제약을 넘어 효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근무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사무실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으며, 임직원과 베링거인겔하임 동남아시아 지역 임원진이 함께 참석해 새로운 변화에 대한 의미를 나눴다. ..

노바티스, '키스칼리' 온-오프 하이브리드 런칭 심포지엄

노바티스, '키스칼리' 온-오프 하이브리드 런칭 심포지엄 전이성 유방암 치료 전략 공유 및 임상적 혜택 조명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호르몬수용체 양성 및 사람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2 음성(HR+/HER2-)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키스칼리(리보시클립)의 국내 급여 출시를 기념해 전이성 유방암 환자의 치료 전략과 키스칼리의 임상적 혜택을 공유하는 온-오프 하이브리드 런칭 심포지엄을 3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혈액종양내과 전문의 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키스칼리 런칭 심포지엄’은 서울아산병원 정경해 교수가 좌장을 맡아 두개의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서울대병원 임석아 교수와 삼성서울병원 박연희 교수가 발표자로 나섰다. 임석아 교수는 ‘전이성 유방암 치료에서 전체 생존기간 연장과 삶의 질 개선의 약진(..

심평원 대구지원, 대구중구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

심평원 대구지원, 대구중구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 구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구지원(지원장 황대능, 이하 ‘대구지원’)은 6일 대구중구시니어클럽(관장 권병현, 이하 ‘시니어클럽’)과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향후 5년 내 초고령 사회 진입이 예상되는 대구지역의 인구 특성 등을 고려해 어르신 일자리 창출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추진했다. 양 기관은 ▲대구지원 고객센터 내 어르신 생산품 판매 마켓 설치 ▲어르신 생산품 정기 구매 ▲어르신 생산품 대내·외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 체결 후 대구지원은 고객센터 내부에 어르신 생산 제품 판매와 홍보가 가능한 마켓을 운영한다. 또한 대구지원은 시..

◆의약정책 2021.04.07

코센틱스, 비방사선학적 축성 척추관절염 적응증 허가

코센틱스, 비방사선학적 축성 척추관절염 적응증 허가 인터루킨-17A 억제제 중 최초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의 ‘코센틱스(성분명: 세쿠키누맙)’가 인터루킨-17A 억제제 중 최초로 지난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비방사선학적 축성 척추관절염(Non-radiographic Axial Spondyloarthritis, nr-axSpA) 치료 적응증을 추가 획득했다. 코센틱스는 지난 5년간 국내 강직성 척추염, 건선성 관절염, 건선 환자들에게 치료 혜택을 제공해왔다. 이번 적응증 확대를 통해 비방사선학적 축성 척추 관절염부터 강직성 척추염까지 아우르며, 인터루킨-17A 억제제 중 가장 넓은 축성 척추관절염 치료 스펙트럼을 갖춘 치료제가 됐다. 축성 척추관절염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X-ray ..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 새 광고 온에어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 새 광고 온에어 뇌세포막 통과하는 활성비타민B1 ‘푸르설티아민’ 효과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 골드’의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아로나민 골드는 육체 피로, 체력 저하, 신경 · 근육 · 관절통, 어깨 결림, 눈의 피로 등에 효능효과를 가진 일반의약품이다. 이 제품은 체내 에너지의 생성 및 대사, 신경의 작용 및 유지 등에 관여하는 비타민 B군(비타민 B1 · B2 · B6 · B12),을 비롯해 비타민 C와 비타민 E 등이 함유돼 있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특히 아로나민 골드에 사용된 비타민 B군은 모두 활성형 비타민으로, 일반형 비타민에 비해 체내 흡수 및 이행, 지속 시간 등의 측면에서 더 유리하다. 회사 측은 이번 광..

쎌마테라퓨틱스 ‘네오비르’, 코로나동물모델도 치료 효과

쎌마테라퓨틱스 ‘네오비르’, 코로나동물모델도 치료 효과 빠른 임상시험 개시를 위해 임상 2/3상 확대 검토 ㈜쎌마테라퓨틱스(이하, ‘쎌마’)는 최근 진행한 동물모델에서의 효력시험을 통해 ‘네오비르(Neovir)’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 쎌마는 네오비르가 러시아 내(CIS 국가포함)에서 오랜 기간 다양한 바이러스성 감염 질환 치료제로 사용되어 온 허가된 의약품임을 고려하여, ‘약물재창출(Drug Repositioning)’ 방식으로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이다. 이번 동물효력시험은 네오비르의 항 코로나바이러스 효능을 다시 한번 검증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쎌마는 지난 해에 일차적으로 세포 내 유효성 실험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식 억제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쎌마 관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