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14 15

노바티스, ‘황반변성 웹사이트(SEE WHAT’S NEXT)’ 오픈

노바티스, ‘황반변성 웹사이트(SEE WHAT’S NEXT)’ 오픈 귀로 듣는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 정보 제공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 (nAMD, neovascular Age-related macular Degeneration, 이하 ‘습성 황반변성’) 질환 및 치료 정보를 제공하는 ‘황반변성 웹사이트(See What’s Next: https://www.seewhatsnext.co.kr/)’를 1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황반변성 웹사이트(See What’s Next)’는 대표적인 고령 안질환인 습성 황반변성에 대한 질환 인지도를 높이고 환자와 보호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KR2104080777 웹사이트는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 정보 ▲치료..

카모스타트∙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감염 억제

카모스타트∙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감염 억제 대웅제약, 2개 성분 모두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코로나19 변이주까지 억제할 수 있는 치료 물질의 효과를 연구한 결과가 최근 발표돼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 한국파스퇴르연구소(IPK)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약물의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약효를 연구한 결과, 세포실험에서 카모스타트와 니클로사마이드 등이 변이 바이러스 감염을 억제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카모스타트는 초기 코로나19바이러스(SARS-CoV-2)와 변이 바이러스인 영국 변이바이러스주 B.1.1.7, 남아공 변이바이러스주 B.1.351 모두 유사한 수준으로 세포 감염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는 기존에 카모스타트가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을 억제하는 효과가 확..

JW그룹,‘JW 아트어워즈 수상작가전’개최

JW그룹,‘JW 아트어워즈 수상작가전’개최 국내 최초 기업 주최 장애인 종합미술대전 JW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 예술인들의 재능을 대중과 함께 나눈다. 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대학로 ‘이음센터’ 갤러리에서 ‘JW 아트어워즈 수상작가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JW 아트어워즈’는 국내 산업계 최초로 시도된 기업 주최 장애인 미술 공모전으로 장애 예술인들에게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기 위해 마련됐다. 총 상금 규모가 장애인 미술대전 중 최고 수준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주최하고 (사)꿈틔움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개최된 ‘JW 아트어워즈’의 본상 수상작가 28명을..

경기도약, 사회약료 전문약사 제2기 과정 제1강 시작

경기도약, 사회약료 전문약사 제2기 과정 제1강 시작 사회약료 수강신청 회원 1,780명 대상 4개월간 경기지부(회장 박영달) 사회약료서비스 TF(팀장 조양연) 주관으로 진행되는 사회약료 전문약사 제2기 과정중 4월 13일 오후 2시 그 첫 강의가 시작되었다. 지난 3월말 사회약료 제2기 과정 수강신청 접수결과 무려 1,780명의 회원이 신청한 가운데 경기지부 홈페이지(www.kkpa.kr)을 통해 진행되는 첫 번째 강의가 이날 시작되었고 수강회원들은 총 20과목을 주 1~2강씩 나누어 오는 7월말까지 동영상 교육을 전 수강하는 대장정이 시작된 것이다. 교육신청 회원들은 매 강의마다 동영상강좌를 수강한 후 곧바로 문제풀이(강의당 5문항)와 강의 평가를 해야하며 특히, 문제풀이의 경우 소정의 점수를 획득해..

GC녹십자, ‘제 1회 스마일 미술대회’ 후원

GC녹십자, ‘제 1회 스마일 미술대회’ 후원 희귀질환 환우 대상.. 16일부터 30일까지 참가 신청 국내 희귀질환 환우를 위한 미술대회가 열린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세계 혈우인의 날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기념해 한국코헴회 및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가 주최하는 ‘제 1회 스마일 미술대회’를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접수부터 결과 발표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미술대회는 희귀질환 환우들이 각자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시간을 그리며, 그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참가자들을 웃음짓게하는 순간, 시간, 사람 등 모든 것에 대해 자유롭게 그린 작품을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주최측은 참가 그룹을 유초등부, 중고등부, ..

식약처, 신종·불법 마약류 사용행태 대대적 실태조사

식약처, 신종·불법 마약류 사용행태 대대적 실태조사 12억 들여 전국 하수처리장 및 항만·산업단지 대상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봉민 의원실에 따르면, 식약처가 12억의 예산을 투입해 신종·불법 마약류 사용행태에 대한 대대적인 실태조사에 착수할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부산대와 계약을 진행 중인 단계이며, 4월 중에 계약체결을 완료하고 조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최근 해운대 포르쉐 마약질주 사고, 국민연금 직원 대마초 사고 등 불법 마약류 사용이 확산되고 있으나, 구체적인 사용 현황에 대한 정보가 전무했다. 수사나 단속만으로는 실제로 유통되는 마약류의 종류 및 사용량 등을 파악할 수 없어 선제적인 대응책 수립에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 조사로 이런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조사에는 과학적 기법..

◆의약정책 2021.04.14

파스퇴르연구소,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능 확인

파스퇴르연구소,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능 확인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가 코로나19 치료제로 사용 또는 개발 중인 약물의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약효를 실험 분석한 결과, 분석 약물 모두 초기 코로나19바이러스(SARS-CoV-2)와 동등한 수준으로 변이 바이러스 감염을 억제하는 효능을 보였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인수공통바이러스연구팀은 코로나19바이러스가 세포 내로 진입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TMPRSS2 억제제와, 코로나19바이러스의 유전자 복제를 저해하는 RNA 복제효소 억제제 등을 대상으로 초기 코로나19바이러스와 영국 및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스 효능을 세포실험을 통해 분석했다. 분석 약물은 나파모스타트, 카모스타트 등 TMPRSS2 억제제와, 렘데시비..

에스바이오메딕스,유럽 특허 등록

에스바이오메딕스,유럽 특허 등록 신경전구세포를 이용한 허혈성 질환 치료기술 에스바이오메딕스는 '허혈성질환 치료를 위한 세포치료기술에 대한 유럽 특허(등록번호 : ep3162372)를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본 특허 기술은 배아줄기세포와 역분화줄기세포(iPS cell) 같은 전분화능 줄기세포로부터 분화된 '신경전구세포'를 뇌졸중 등 허혈성 질환에 적용하는 것이다. 유럽 등록을 마치고 현재 독일, 프랑스, 영국, 스웨덴, 네덜란드, 스페인, 이탈리아 등에 개별국 진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특허는 지난해 미국 및 유럽 11개국에 등록된 '신경전구세포 분비체를 이용한 허혈성 및 신경염증성 질환 치료 기술'과 함께 파이프라인을 강화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회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세포와 세포 분비체..

한미약품, 항암신약 포지오티닙, 안정성 높여

한미약품, 항암신약 포지오티닙, 안정성 높여 AACR서 포지오티닙 코호트5 예비 데이터 공개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이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AACR(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에서 한미의 혁신 항암신약 ‘포지오티닙’ 추가 임상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스펙트럼은 EGFR 또는 HER2 Exon 20 삽입 돌연변이가 있는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에서 포지오티닙 1일 2회 용법(BID) 투여시 1일 1회 용법(QD) 대비 우수한 안정성 및 내약성에 관한 데이터를 공개했다. 이 데이터는 ZENITH 20으로 명명된 글로벌 임상의 ‘코호트 5’ 예비 데이터로, ‘과거 치료 여부와 관계없이 EGFR 또는 HER2 Exon 20 삽입 변이..

메드팩토, ASCO 서 다발골수종 병용임상 추가 채택

메드팩토, ASCO 서 다발골수종 병용임상 추가 채택 혈액암인 다발골수종 병용요법 임상1b상 데이터 공개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회의에 제출한 백토서팁 병용요법 임상 데이터 1건이 발표 주제로 추가 채택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6일 메드팩토는 대장암 환자 대상의 백토서팁과 키트루다 병용임상 1b·2a상 데이터에 대해ASCO 발표 주제로 채택됐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함께 다발골수종 병용 요법 임상 1b상 데이터에 대한 발표도 추가 채택됐다. 메드팩토는 이번 발표에서 스테로이드제제 없이 백토서팁과 포말리도마이드를 병용투여한 연구자임상1b상에 대한 데이터로 안전성 및 효능 데이터를 발표할 계획이다. 다발골수종은 발병률이 ..

베르티스, 마스토체크 전향적 임상 중간결과 발표

베르티스, 마스토체크 전향적 임상 중간결과 발표 GBCC에서 수술 전 후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조기 진단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는 전세계 유방암 전문가가 모인 '제10회 세계유방암학술대회 및 한국유방암학회 학술대회(10th Global Breast Cancer Conference, 이하 GBCC10)'에서 유방암 조기 진단 솔루션 마스토체크의 전향적 임상시험 중간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로 10회차를 맞이한 GBCC10은 400여편이 넘는 역대 최다 초록접수를 기록하고 230여 명의 유방암 관련 세계적인 석학들이 참여하면서, 명실상부한 세계적 학회로 거듭났다. 베르티스는 수많은 유방암 분야 석학을 대상으로 마스토체크의 성능을 다시 한번 입증한 자리였다고 밝혔다. 마스토체..

머크, 경기도에 일렉트로닉스 비즈니스 투자 협의

머크, 경기도에 일렉트로닉스 비즈니스 투자 협의 향후 5년간 경기도에 2억 유로 이상(약 2500억원)의 투자 머크의 보드멤버이자 머크일렉트로닉스 CEO 카이 베크만(Kai Beckmann) 과 이재명 경기도지시가, 머크 일렉트로닉스의 도내 투자확대와 지속적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인재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증진하기로 협의했다. 카이 베크만 대표는 “머크의 일렉트로닉스 비즈니스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연구 및 제조분야의 허브인 경기도에 기반을 두고 있는 한국 고객사를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고객의 성공을 위해 함께 성장하며 적시에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개발과 공급을 보장할 것이다” 라고 강조하며 “이를 실행하기위해 향후 5년간 경기도에 2억 유로(약 2,500억 원) 이상의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며 경..

동국제약,‘훼라민퀸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훼라민퀸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참가자 모집 4월 29일, 온라인 프로그램 이용 중년 여성 대상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오는 4월 29일(목), ‘2021 온라인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온라인)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1월, 1천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렸던 첫 비대면 온라인 클래스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2차 훼라민퀸 온라인 클래스도 화상대화 서비스 ‘줌(ZOOM)’을 활용해 진행된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유리나 크리스탈 등을 엮어 만드는 ‘선캐처(suncatcher)’를 만들 예정이다. 4월 18일까지의 신청자들 중 선정된 70여명의 참가자들에게는, 재료가 담긴 KIT와 설명서가 사전에 개별 배송되어, 안전하게 비대면 온라인 클래스에 동참하게 된다. 참가..

서울시약, 상반기 분회 온라인 연수교육 지원

서울시약, 상반기 분회 온라인 연수교육 지원 4월 사이버연수원 정상 운영…9개 콘텐츠 제공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분회 사이버연수원을 통해 24개 분회의 상반기 약사연수교육을 지원한다. 12일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 교육위원회(부회장 이명자·본부장 신수영·위원장 김은준·진노을)는 4월부터 분회 사이버연수원의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올해도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연수교육이 어렵다고 판단하고 지난해 임시적으로 구축·운영한 분회 사이버연수원을 연장·운영하기로 한 것. 시약사회는 임상약학, 복약지도, 약국경영, 약국한약, 의약품 사용오류 예방 등 총 9개 강의 영상과 자막을 제작·제공한 상태이다. 24개 분회는 각기 현실적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연수교육 기간, 과목 편성, 최대 이수평점, 교육비 등..

메드팩토, BAG2를 표적하는 암 항체치료제 특허

메드팩토, BAG2를 표적하는 암 항체치료제 특허 BAG2 발현에 따라 암 치료 가능한 항체치료제 기술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가 BAG2 항체치료제 관련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 등록으로 메드팩토는 2039년까지 BAG2를 표적으로 하는 항체치료제 기술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이 특허는 메드팩토의 후속 파이프라인인 MA-B2의 핵심 기술에 대한 것으로 혈액에 존재하는 암 전이 활성 유도 단백질 ‘BAG2’를 표적으로 하는 항체치료제에 관한 것이다. BAG2는 김성진 대표가 삼중음성유방암(TNBC)의 암 재발 및 전이에 대한 작용기전을 세계 최초로 규명한 단백질이다. 메드팩토는 BAG2가 정상인보다 유방암 환자의 혈액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