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21 16

바이엘 환경과학사업부, 말라리아사내 인식 제고 캠페인

바이엘 환경과학사업부, 말라리아사내 인식 제고 캠페인 말라리아 및 모기 위험성 인포그래픽 제작배포 바이엘 크롭사이언스(대표이사 이남희)의 환경과학사업부는 4월 25일 ‘세계 말라리아의 날’을 맞아 말라리아에 대한 사내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에서는 생소한 질병으로 여겨져 온 말라리아에 대한 정보와 방제 및 질병 예방에 대한 정보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임직원에게 비대면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바이엘 환경과학사업부가 공개한 인포그래픽은 ‘말라리아와 매개체 방제’를 주제로 말라리아 및 매개체의 위험성과 현황 그리고 방제를 위한 바이엘의 역할과 노력에 대해 알리고자 제작됐다. 인포그래픽 자료는 ▲매개체에 의한 가장 치명적인 질환 ▲말라리아 위험지역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노력 ▲20..

화이자제약, 폐렴구균 예방접종 중요성 알려

화이자제약, 폐렴구균 예방접종 중요성 알려 코로나환자 약60%에서 폐렴구균 감염 확인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2021년 ‘세계예방접종주간’을 맞아 의료진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포스터를 배포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년 돌아오는 4월 마지막 주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한 ‘세계예방접종주간’으로, 각 해에 알맞은 주제를 통해 예방접종의 중요성과 가치를 강조한다. 2021년 올해의 주제는 ‘Vaccines Bring us Closer(백신으로 서로 더 가까이)’로, 백신을 통해 감염병을 예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끝낼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로부터 전 세계인을 보호하기 위한 코로나 백신의 중요성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

동국생명과학, 상장 추진

동국생명과학, 상장 추진 NH투자증권. KB증권 IPO 주관사 동국제약 자회사인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박재원, 이영춘)이, NH투자증권을 IPO(initial public offering, 신규상장) 대표 주관사로, KB증권을 공동 주관사로 선정하고 기업공개를 추진한다. 동국생명과학은 2년 내에 기업공개를 통한 신규 자금 확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과 인공지능(AI), 바이오로직스 및 체외 진단 등 성장성이 큰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향후 바이오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M&A 등을 통한 성장 전략도 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성공적인 IPO를 위해 KPMG 출신의 이재혁 전무를 영입하기도 했다. 동국생명과학은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병원의 검진 환자가 줄면서, 조영제 시..

카테고리 없음 2021.04.21

GSK-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 이중 작용 단클론 항체 VIR-7831 EMA 심사 착수

GSK-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 이중 작용 단클론 항체 VIR-7831 EMA 심사 착수 GSK와 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Vir Biotechnology, 이하 비어)는 시험 단계에 있는 자사의 이중 작용 SARS-CoV-2 단클론 항체 치료제 VIR-7831(GSK4182136)에 대한 유럽의약청(EMA) 심사가 시작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심사는 산소 요법이 필요하지 않고 중증 코로나19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성인 및 청소년(12세 이상, 최소 40kg 이상) 환자의 코로나19 치료에 대한 VIR-7831 사용을 검토한다. 이번 심사는 규정 726/2004 제5(3)조 하에 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가 실시하며, 공식 품목 허가 신청 전부터 유럽연합 승인 기구들이 증거에 기반해 해당 백신의 ..

일동제약, 유럽서 당뇨병 신약 임상계획 승인 신청

일동제약, 유럽서 당뇨병 신약 임상계획 승인 신청 GPR40 작용제 ‘IDG-16177’ 임상1상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일동제약은 독일 연방 의약품·의료기기 관리기관(BfArM)에 자사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후보물질 ‘IDG-16177’ 임상 1상 시험 계획에 대한 승인을 신청했다고 21일 밝혔다. ‘IDG-16177’은 췌장 베타세포의 GPR40(G단백질결합수용체40)을 활성화해 인슐린 분비를 유도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기전을 가진 GPR40 작용제(agonist) 계열의 신약 후보물질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특히 고혈당 시에 선택적으로 인슐린을 분비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약물 투여로 인한 저혈당 발생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이번 임상 1상 시험에서는 건강한 사람과 제2..

로슈-굿피플, 온택트(ontact) 사회공헌활동 ‘힐링투게더’ 진행

로슈-굿피플, 온택트(ontact) 사회공헌활동 ‘힐링투게더’ 진행 암 및 희귀난치성질환 환자, 굿피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와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4월 21일부터 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들을 위한 비대면 맞춤형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프로그램인 ‘온택트 힐링투게더(Healing Together)’ 프로그램의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로슈와 굿피플은 환자들이 자발적으로 함께 할 동료와 희망하는 문화예술 활동을 선택해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힐링투게더’를 4년째 진행하며 현재까지 전국의 약 2천 400여 명의 암 및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들에게 ‘함께 하는 희망’을 전파해왔으며, 이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9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

애니메디솔루션, ‘이노핏 프렌즈’ 1기 출범식·OT 진행

애니메디솔루션, ‘이노핏 프렌즈’ 1기 출범식·OT 진행 5월 말까지 맞춤형 코 보형물 ‘이노핏’ 관련 홍보 활동 전개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 이하 애니메디)이 20일 본사에서 SNS 마케터 ‘이노핏 프렌즈’ 1기 출범식과 OT를 진행했다. 애니메디에 따르면 이번에 선발된 ‘이노핏 프렌즈’는 패션·성형·뷰티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들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맞춤형 코 보형물 ‘이노핏(innofit)’과 관련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애니메디는 이번 OT에서 △애니메디 및 이노핏 소개 △가상성형 소프트웨어 체험 공간 ‘이노핏 랩’ 체험 △진행 미션 안내 등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을 병행했다. ‘이노핏 프렌즈’는 본인의 SNS 계정을 활용해 최근 코 성형..

얀센 트렘피어, 손발바닥 농포증 치료제로 급여 승인

얀센 트렘피어, 손발바닥 농포증 치료제로 급여 승인 존슨앤드존슨 제약부문 법인인 얀센은 보건복지부 개정 고시에 따라 트렘피어 프리필드시린지주(성분명: 구셀쿠맙, Guselkumab)가 2021년 5월 1일부터 보편적치료에 반응이 불충분한 중등도에서 중증의 성인 손발바닥 농포증(palmoplantar pustulosis) 치료제로 건강보험급여가 인정된다고 밝혔다. 트렘피어는 손발바닥 농포증 환자가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생물학적 치료제다. 급여 대상은 6개월 이상 지속되는 만 18세 이상 중등도-중증의 손발바닥 농포증 환자로 ▲ PPPASI 12점 이상이면서 아시트레틴(Acitretin)을 3개월 이상 투여하였음에도 반응이 없거나 부작용 등으로 치료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소견서 첨부) 혹은..

LG화학, 新병기 장착한 New ‘와이솔루션’ 출시

LG화학, 新병기 장착한 New ‘와이솔루션’ 출시 미끄럼 방지 재질 입힌 주사기 개발 및 필러 전 제품 적용 LG화학이 필러 시술의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주사기로 에스테틱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LG화학은 21일 필러 시술 시 손이 닿는 부분에 미끄럼 방지 재질을 입힌 새로운 주사기 ‘어시스트Y(ASIST-Y)’를 적용한 리뉴얼 이브아르(YVOIRE) 및 와이솔루션(Y-SOLUTION) 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시스트Y’는 손이 닿는 밀대와 손잡이 지지대에 엘라스토머(Elastomer)* 소재를 추가 합성한 국내 유일의 이중층 타입 주사기로, 향상된 그립감으로 시술 시 손의 피로도를 낮춰 정교하고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또 더욱 정밀한 용액 주입을 위해 몸통의 눈금 단..

GC녹십자, 부작용 낮춘 순한 피임약 ‘디어미순’ 출시

GC녹십자, 부작용 낮춘 순한 피임약 ‘디어미순’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새로운 사전 경구용 피임약 ‘디어미순(Dear.me soon)’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어미순’은 3.5세대 사전 경구용 피임약으로, 주 성분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틴을 국내 최저 함량으로 함유해 피임약으로 인한 부작용을 줄인 제품이다. 또한, 총 28정으로 구성돼 있어 24일 동안 노란색의 피임약을 복용하고 4일간은 흰색의 위약을 복용해 휴약기가 따로 없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측은 휴약기를 일일이 계산해야 했던 기존 제품의 불편함을 없애, 소비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유민정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디어미순’은 사전 경구용 피임약을 처음 복용하거나 피임약 부작용으로 불편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

신신제약, 세종시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신신제약, 세종시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저소득층 어르신 1,000만 원 상당 물품 전달등 신신제약이 60여 년간 파스명가로서 국민들에게 받아온 사랑에 보답하고자 사회공헌활동에 힘을 쏟고 있다. 신신제약은 지난 7일 세종특별자치시 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저소득층 어르신 1,000명에게 파스, 밴드 등 1,000만 원 상당의 건강키트를 전달했다. 제공된 건강키트는 일상 속 상처나 관절염 등의 통증이 잦은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일반의약품으로 구성되었으며, 이와 함께 복지상담도 제공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어려움을 직접 듣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1일 세종시문화재단이 개최하는 ‘조희창과 함께하는 여민락콘서트’에도 후원하며 세종시민들에게 더 많은 문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뜻을..

보령제약, 1천억규모 유상증자

보령제약, 1천억규모 유상증자 LBA(레거시브랜드) 투자및 개량신약 개발나서 보령제약이 전문약 사업을 키우기 위해 유상증자를 실시한다. 보령제약은 1천억원 규모(555만주)의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운영자금으로, 전문약 분야의 강화를 위한 오리지널 제품 인수를 비롯해 개량 신약개발에 투입 할 것으로 보인다. 보령은 이미 작년 릴리의 ‘젬자’ 권리 인수를 통해 1백억원대 이상의 매출을 올려 오리지널 제품의 라인을 강화한 경험이 있어 이번 전문의약품 분야 확대도 원활하게 추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유상증의 증자방식은 주주 배정 후 실권주에 대해 일반 공모로 이뤄지며, 유상증자로 확보할 금액은 1001억7750만원이다. 신주 발행가액 확정예정일은 7월 2일이며, 우리사주조합원 우선배정비율은 20%다. 보령..

현준호 동보약품 대표, 대구상의 24대 상공의원 당선

현준호 동보약품 대표, 대구상의 24대 상공의원 당선 지역 의약품유통업계의 위상제고 위해 최선 현준호 대구 동보약품 대표가 대구상공회의소 24대 상공의원으로 당선됐다. 현 대표는 최근 등록마감한 상공의원 112명(의원100명, 특별의원 12명) 선출에서 당선되어, 최종 확정. 공고됐다. 대구상공회의소는 대구지역의 대기업에서부터 중견·중소기업을 망라한 다양한 업종의 기업체들이 참여하는 단체로 지역 경제의 역할 강화는 물론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당선인으로 확정된 현준호 의원은 4월 19일부터 3년간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의원총회와 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대구상공회의소 운영에도 참여하게 된다. 현준호 대표는 “의약품유통업계가 하나의 산업으로 자..

심평원, 서울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심평원, 서울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심뇌혈관 분야 협력연구 기반 조성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서울대학교병원(원장 김연수)이 4월 20일(화)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의원 제1회의실에서 상호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선민 심사평가원장,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 배희준 심뇌혈관질환관리 중앙지원단장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국가 심뇌혈관 관리체계 구축에 필요한 과제 발굴 ▲연구 데이터 및 결과 교류 등 상호협력 ▲국가 심뇌혈관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포럼, 학술행사 등 공동 진행 등이다.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협력연구 사업의 가능성을 확장..

◆의약정책 2021.04.21

JW그룹,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 기념 행사

JW그룹,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 기념 행사 JW그룹이 장애인의 날(4/20)을 맞아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 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대학로 ‘이음센터’ 갤러리에서 개최된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 현장에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예술‧전시계가 위축되고 시민들이 봄기운을 즐기기도 어려운 가운데, '위로의 시간'을 주제로 대중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개최된 ‘JW 아트 어워즈’의 본상 수상 작가 28명의 작품 40여 점을 지난 17일부터 전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경하 JW그룹 회장과 이성규 꿈틔움 이사장, 안..

유통협회, 온라인몰 투트랙 가격정책 강력 대응키로

유통협회, 온라인몰 투트랙 가격정책 강력 대응키로 초도이사회... 공정거래 질서 확립등 회무 추진방향 정해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4월 20일 협회 회의실에서 2021년도 회기 1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주요 회무 보고 및 의결 안건을 상정해 논의했다. 조선혜 회장은 본회의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 임기부터 우리 협회의 숙원인 현안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희망의 빛이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노력이 성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유통업계 발전의 초석이 되도록 하겠다. 또한 갈수록 어려워지는 유통업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 유통업권 신장을 반드시 일구어 나가겠다”고 강조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혁신을 통한 변화를 추..

반응형